2010 Best Product



데이터 수집 제품군 확장, 고객 만족 강화
김주엽 지사장 / 내쇼날인스트루먼트

2010 히트 상품
데이터 수집(DAQ) 시스템
CompactRIO 임베디드 컨트롤러
모듈형 계측기

2011 주력 제품
LabVIEW 2010과 LabVIEW Web UI Builder
FlexRIO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올해 이더넷 기반 NI CompactDAQ 모듈형 데이터 수집 시스템과 USB용 NI X 시리즈 다기능 데이터 수집(DAQ) 디바이스를 출시하여 데이터 수집 제품군을 확충, 향상된 성능, 다양한 인터페이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만족시켰다.
USB X 시리즈 디바이스는 고성능 아날로그 입력 및 출력 채널, 디지털 I/O와 카운터/타이머를 하나의 Plug & Play 디바이스에 통합하여 광범위한 휴대용 테스트, 측정 및 데이터 로깅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USB X 시리즈에는 최대 32개의 아날로그 입력, 4개의 아날로그 출력, 48개의 디지털 I/O 라인 그리고 4개의 카운터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중 아날로그 입력의 성능은 500KS/s 멀티플렉스 입력부터 2MS/s의 채널 동시 샘플링까지 지원하여 기존의 USB 데이터 수집 하드웨어의 성능영역을 크게 향상시켰다.

한편, 이더넷 기반 NI CompactDAQ 모듈형 데이터 수집 시스템은 데이터 로거의 편리한 사용성과 저렴한 가격, 그리고 네트워크의 안정성 및 확장성을 모듈형 계측의 성능 및 유연성과 결합했다. 새로운 NI cDAQ-9188은 소형의 견고한 크기의 섀시에서 최대 256개의 전기, 물리, 기계 또는 음향 신호 채널을 측정하기 위해 8개의 I/O 모듈을 포함하도록 제작되었다.
또한 리얼타임 환경이나 FPGA를 통한 고속 분산 및 원격 제어 모니터링 시스템에 적합한 NI CompactRIO는 CMS/구조물 모니터링 영역뿐만 아니라 다양한 설계 및 프로토타이핑 영역에서 활용되는 제품이다.

NI CompactRIO는 리얼타임 컨트롤러, 재구성가능한 섀시 및 I/O 모듈을 통합하며 네트워크 또는 독립으로 작동하는 산업용 Freescale 프로세서와 함께 리얼타임 컨트롤러는 DC 전원 공급 입력, 네트워킹을 위한 이더넷 포트, 내장된 웹 서버, 주변기기 연결을 위한 시리얼 포트, USB 포트, 데이터 로깅을 위한 비휘발성 스토리지를 갖추고 있다. 재구성가능한 섀시에 포함된 임베디드 Xilinx FPGA는 맞춤 타이밍, 트리거링, 신호 프로세싱 및 섀시에 플러그된 I/O 모듈 실행을 위해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자동화 테스트 시스템 구축 핵심, 모듈형 계측기
NI 모듈형 계측기는 경제적인 다목적 자동화 테스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핵심이다. 엔지니어들은 모듈형 계측기로 다양한 측정, 신호 생성, RF, 전원 및 스위치 모듈 중 선택하여 특정 유형의 측정 수행을 위해 소프트웨어로 계측기를 구성한다. 모듈형의 소프트웨어 정의 가능한 계측기이므로 신속한 변경이 가능하여 변화하는 테스트 요구에 맞춰 직접 구성할 수 있다. 또한 NI 모듈형 계측기는 업계 표준 PC의 처리력과 고급 타이밍 및 동기화 기술을 활용하여 고속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PXI, PXI Express, PCI, PCI Express, USB 등의 플랫폼을 위한 다양한 옵션이 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디자인, 테스트, 측정 및 컨트롤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환경의 최신 버전인 LabVIEW 2010을 출시했다. LabVIEW 2010은 평균 20% 빠른 상용 컴파일러 기술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간을 절감시켜주며 사용자가 개발한 기능을 편리하게 플랫폼에 통합할 수 있는 애드온 툴킷들의 평가와 구매를 위한 마켓 플레이스도 제공한다.

LabVIEW 2010은 FPGA 사용자가 타사의 FPGA IP를 LabVIEW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기능도 제공하며 Xilinx CORE Generator와 호환되는 새로운 IP Integration Node를 갖추고 있다. 또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NI R&D와 고객간에 새로운 차원의 협력을 도모하는 온라인 포럼인 LabVIEW Idea Exchange를 통해 사용자들이 제출한 여러 새 기능들을 구현했다.

LabVIEW 2010과 Web UI 빌더 내년 주력
NI FlexRIO 제품군은 NI LabVIEW FPGA를 위한 유연하고 직접 정의가능한 I/O를 제공한다. NI FlexRIO 솔루션은 두 개의 개별 하드웨어 컴포넌트, 프로그래밍 가능한 PXI 또는 PXI Express 기반 FPGA 모듈 및 I/O 어댑터 모듈을 결합하여 LabVIEW FPGA로 구동되는 고성능의 재구성 가능한 계측기를 구현한다.

특히 NI는 2010년 11월에 FlexRIO 제품군을 위한 4개의 새로운 어댑터 모듈을 출시하여 제품군을 확충했습니다. 이 모듈들은 PXI 시스템을 위한 FPGA 기반 재구성 가능한 I/O(RIO)를 제공하며 LabVIEW FPGA Module 소프트웨어를 이용한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어떤 회사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측정, 자동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시스템 설계, 프로토타입, 배포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PC 기반의 모듈형 하드웨어와 그래픽 기반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NI 플랫폼은 개발시간 단축, 시스템 확장성, 비용 효율성 등의 장점을 지닌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NI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5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NI는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1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플랫폼 매니저가 당신의
보드 관리 설계를 책임진다


한범석 지사장 / 래티스반도체

2010 히트 상품
래티스 플랫폼 매니저

2011 주력 제품
래티스 MachXO2



플랫폼 매니저 제품군은 LPTM10-1247와 LPTM10-12107, 2개의 디바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LPTM10-1247 디바이스는 12개의 전압 레일을 모니터링하고 47개의 디지털 I/O를 지원할 수 있으며, LPTM10-12107는 최대 12개의 전압 레일을 모니터링하고 107개의 디지털 I/O를 지원한다. 기능적으로 이들 디바이스들은 전력관리 영역과 디지털 보드 관리 영역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전력 관리 영역은 프로그래머블 쓰레스홀드, 0.7%의 정확도를 제공하는 정밀 차동 입력 콤퍼레이터 블록, 48-매크로셀 CPLD, 프로그래머블 하드웨어 타이머, 10bit ADC, 전력공급의 트리밍 및 마지닝을 위한 트림 블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지털 보드 관리 영역은 640-LUT FPGA와 프로그래머블 로직 인터페이스 I/O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래머블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는 전력관리, 디지털 하우스키핑, 글루 로직 등과 같은 많은 공통 기능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래머블 아날로그 및 로직을 통합함으로써 보드 관리 설계를 대폭 단순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지원 기능들을 통합함으로써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는 전통적인 접근법과 비교해 이러한 기능들의 비용을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높은 수준의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여 회로 보드 재설계의 위험을 최소화시킨다.

복잡한 보드 관리 기능 있는 보드에서 이용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들은 복잡한 보드 관리 기능들이 있는 보드에서 이용될 것이며, 제공된 통합된 기능들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있다.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무선 인프라스트럭처, 네트워킹 코어 장비, 서버, 데이터 스토리지, 하이-엔드 산업용 계측장비 등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신 회로 보드들은 주요 처리 기능들을 수행하기 위해서 CPU, FPGA, ASIC 등과 같은 디바이스를 사용한다. 이러한 주요 기능 디바이스들은 특정 시퀀스에서 온/오프 상태로 전환되고 고장을 모니터링하고 전압 정확도를 위해 트리밍되어야 하는 복수의 보드-실장 전력공급기를 요구한다. 뿐만 아니라, 보드의 입력 전력은 일반적으로 풍부한 전력 관리 기능을 필요로 하며, 또한 플러그-인 보드의 경우에는 핫-스왑 기능을 요구한다.
 
다양한 전력 레일들을 제어하는 이러한 모든 기능들을 총괄하여 전력 관리라고 한다. 모든 공급기들이 온 상태로 전환되면 시스템은 리셋 분배, FPGA 및 ASSP를 위한 스타트-업 설정 제어, 와치독 타이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위한 시스템 버스 인터페이스 등과 같은 디지털 지원 기능을 요구한다. 이러한 디지털 지원 기능들을 총괄하여 디지털 관리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전력 및 디지털 관리를 총칭하여 보드 또는 플랫폼 관리라고 한다. 래티스의 새로운 플랫폼 매니저 제품군은 이러한 모든 전력 및 디지털 관리 기능들을 통합한 단일칩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로그래머블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는 전력 관리 및 디지털 관리 기능 모두를 통합할 수 있기 때문에 보드 컴포넌트의 수를 줄이고 시간과 보드 공간을 절약하며 설계 위험을 낮춘다. 단일칩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는 전력 관리를 위한 독창적인 단일-기능 IC를 통합하고 디지털 지원 기능들을 위해 복수의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를 분할한 복잡한 설계를 사용하는 전통적인 방법들을 간편하게 대체할 수 있다.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는 대부분의 경우에 BOM 비용을 50%까지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MachXO2, 저비용·저전력과 높은 시스템 통합성 제공
MachXO2 제품군은 유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3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MachXO2 ZE 디바이스는 256에서 7K까지의 LUT(look-up table)를 제공하며, 1.2V의 전력공급에서 동작하며, 최대 60MHz까지의 시스템 성능을 지원한다. 최소 19uW로 지정된 전력과 최소 2.5mm×2.5mm 크기의 패키지를 통해 MachXO2 ZE 디바이스는 스마트폰, GPS단말기, PDA 등과 같이 비용에 민감한 저전력 소비가전 설계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되었다.
MachXO2 HC 디바이스는 256에서 7K까지의 LUT를 제공하며, 3.3V또는 2.5V의 전력공급에서 동작하며, 최대 150MHz까지의 시스템 성능을 지원한다. 이들 디바이스들은 335개의 사용자 I/O와 설계 솔루션(인스턴트-온, 비휘발성 입력 히스테리시스, 단일칩)을 제공하기 때문에 통신 인프라스트럭처, 컴퓨팅, 산업, 의료 장비 등과 같은 분야의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MachXO2 HE 디바이스는 2K에서 7K까지의 LUT를 제공하며, 1.2V의 전력공급에서 동작하며, 최대 150MHz까지의 시스템 성능을 지원한다. 이들 디바이스들은 전력에 민감한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되었다. MachXO2제품군은 임베디드 플래시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저전력 65nm 공정에 기반하고 있으며, MachXO™ PLD 제품군 대비 3배 증가된 로직 밀도, 10배 증가된 임베디드 메모리, 10배 이상 감소된 정적 전력, 최대 30% 감소한 비용 등의 특성을 제공한다. 
  
래티스반도체는 어떤 회사
래티스 반도체는 FPGA. CPLD, PLD, 혼합 신호 전원, 클락 매니지먼트 디바이스 및 관련 소프트웨어 디자인 툴을 포함한 프로그래머블 로직 제품의 통합 포트폴리오를 디자인 하고 개발하여 시장에 공급 하는 반도체 회사이다.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에서
세계 최고속 대역 구현


이운재 지사장 / 르크로이

2010 히트 상품
WaveMaster 8Zi 오실로스코프
WaveRunner Xi-A
Voyager USB 2.0/3.0 

2011 주력 제품
SDA 8Zi-A
SPARQ 네트워크 분석기
Sierra M6-4 SAS/SATA 프로토콜 검증 시스템


르크로이(www.lecroy.com)는 2010년 히트 상품을 WaveMaster 8Zi 오실로스코프, WaveRunner Xi-A, Voyager USB 2.0/3.0을 선정했다. 그리고 2011년에 주력할 제품으로 SDA 8Zi-A, SPARQ 네트워크 분석기, Sierra M6-4 SAS/SATA 프로토콜 검증 시스템을 꼽았다.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에서 세계 최초로 30GHz의 아나로그 대역폭을 구현한 WaveMaster 8Zi는 현재의 SAS/SATA 6, PCI Express Gen3, HDMI 1.3, USB 3.0과 같은 고속 시리얼 데이터 표준에 근거한 버스의 검증, 측정과 디버깅이 가능하며, 뿐만 아니라 미래의 더 빠른 속도의 버스 기술의 검증까지 고려한 대역폭을 제공한다.

WaveMaster 8Zi 스코프의 성능은 특허받은 DBI 기술(Digital Bandwidth Interleaving)로 구현되어 소프트웨어적인 부스팅을 통해 대역폭을 확장한 경쟁 제품들에서 보여지는 노이즈의 증가나 신호 손실이 전혀 없으며, 최고 주파수 속도에서도 항상 안정적이며 신뢰성을 보장한다.

강력한 디버깅 제공하는 WaveRunner Xi-A 시리즈
WaveRunner Xi-A 시리즈는 르크로이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WaveRunner Xi의 기능과 유연성에, 2008년 선보인 Zi 시리즈 오실로스코프의 아키텍처를 결합하여 400MHz~2GHz 대역에서 업계 최고의 속도, 성능, 그리고 분석 능력을 제공하는 오실로스코프 제품이다.
WaveRunner Xi-A 시리즈는 10-20배 더 빠른 프로세싱 속도를 제공하는 X-Stream II 하드웨어 아키텍처, 드문 이벤트를 정밀하게 포착하는 기술 트리거스캔을 새로이 장착하여 더욱 정밀하고 빠른 디버깅을 수행한다. 또한 스펙트럼 분석기 옵션이 주파수 도메인에서 효과적인 디버깅을 지원하고 LXI(LAN eXtension for Instrumentation) 옵션이 자동 테스트 시스템의 연결과 제어를 제공한다.

2008년 세계 최초로 USB 3.0을 지원하는 프로토콜 분석기로 선보인 Voyager 시스템은 5Gbps의 수퍼스피드를 완벽하게 지원하며, USB 3.0과 2.0 신호의 프로토콜 정보를 동시에 포착 및 분석하고, USB 디바이스,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모두 테스트하는 토털 솔루션이다.

보이저 분석기는 업계 표준 CATC 트레이스 디스플레이를 채용하여 USB 3.0 프로토콜을 해석하고 USB 3.0 링크의 테스트를 단축시켜 주는 여러 향상된 기능을 포함한다. 고급 트리거, 하드웨어 필터, 스펙 뷰가 제공되어 USB 3.0 프로토콜의 동작을 빠르게 이해하고 검증하도록 도와줍니다. 링크 트랙커(Link Tracker) 뷰 기능은 업스트림과 다운스트림 링크 타임으로부터 10비트 또는 헥사 심볼을 정렬하여 보여준다. 또한 수퍼스피드 트래픽을 디버깅하는 데 매우 중요한 문제인, 링크 전력의 변화를 분석하기 위해 정확한 타이밍 컨텍스트를 제공한다.

뛰어난 시리얼 데이터 분석
2010년 9월 발표된 WaveMaster/SDA 8Zi-A는 2009년 발표된 30GHz 의 8Zi 시리즈에 이어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에서 세계 최고속 45GHz 대역을 구현하여, 오실로스코프 업계에서 르크로이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한 장비이다. 최초로 45GHz의 순수한 아나로그 대역폭을 제공하는 유일한 장비이자 120GS/s의 샘플 속도, 125fs rms의 지터 노이즈 플로어, 4-45GHz의 폭넓은 대역폭 업그레이드 지원까지, 전 모델에서 매우 높은 성능과 신호 충실도를 제공한다.

SPARQ는 신호 무결성 측정을 위한 새로운 차원의 네트워크 분석기로, 최대 40GHz의 4포트에서 S-파라메터 측정을 원버튼으로 빠르게 측정하는 제품이다. 특히 OSLT 캘리브레이션 키트를 내장하여 10초 이내에 자동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하여, 교정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긴 작업시간의 단점을 모두 해결하였다. 또한 기존 고가의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여, 성능과 속도, 경제성을 모두 갖춘 장비로 S-파라미터 측정 장비의 대중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시에라 M6-4는 르크로이의 장점인 트레이스 보기와 분석 툴을 모두 지원하며 SAS와 SATA 트래픽을 모두 캡처하고 디코딩하여 문제의 원인을 규명하고 해답을 제공한다. 

르크로이는 어떤 회사
르크로이는 계측 솔루션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복잡한 전자 신호에 대한 빠른 측정과 분석, 검증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혁신을 이끌어내는 기기를 개발한다. 르크로이는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글로벌 통신 프로토콜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컴퓨터/반도체/소비가전,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산업용, 군사/항공우주 분야에 적용된다. 르크로이는 1964년 미국 뉴욕에 설립되었으며 대한민국을 비롯한 아시아 주요 국가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르크로이는 미국 뉴욕 체스트넛 리지에 본사가 있다. 




 


고성능 리니어 IC 등
    아날로그 제품 공급 확대


홍사곽 지사장 / 리니어 테크놀로지

2010 히트 상품
RMS 듀얼 검출기 (LTC5583)
스텝업 컨버터 & 파워 매니저 (LTC3109)
DC/DC uModule 레귤레이터 (LTM4618)


리니어 테크놀로지(www.linear.com)는 고성능 리니어 IC 전문 개발 기업으로 현재 한국 시장에 고성능 앰프, 콤퍼레이터, 전압 레퍼런스, 모노리식 필터, 리니어 레귤레이터, DC/DC 컨버터, 배터리 차저, 데이터 컨버터, 통신 인터페이스 회로, RF 신호 처리 회로, μModuleTM 제품 등 다양한 아날로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넓은 입력 범위에서 정확성 지속 유지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LTC5583 듀얼 RMS 검출기는 뛰어난 채널 대 채널 절연과 정확한 VSWR 실시간 측정이 가능한 매칭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감도가 향상되어 넓은 입력 범위에서 정확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LTC5583의 특징인 개별 RMS 파워 검출기는 RF 입력 파형을 디모듈레이트하는 독립 엔벨로프(envelope) 검출기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듀얼 RMS 검출기는 셀룰러 기지국에서 정확한 RF 파워 측정을 제공할 수 있어서 무선 인프라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각 셀 사이트로부터 적절한 전송 전력 수준을 신중히 관리하여 통화 끊김 현상과 수신 불량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최대의 데이터 처리 속도를 제공하여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최적화 할 수 있다.

24핀 QFN 패키지(4mm×4mm)로 제공되는 LTC5583은 최대 6GHz의 유용한 동적 범위를 제공함으로써 군사용 통신 시스템, 포인트 대 포인트 광대역 마이크로웨이브 링크, 케이블 네트워크, 광통신 네트워크, 위성 통신, 원격 측정 장비, 레이더 신호 처리, 테스트 및 측정 장비, 의료용 센서 및 분석기를 포함한 다양한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에 활용 가능하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LTC3109는 열전 발전기(TEGs)와 열전대열(thermopiles)과 같은 밀리볼트 입력 전압으로 시동 및 구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파워매니지먼트 IC 와 고집적 스텝업 DC/DC 컨버터이다. 이 디바이스의 획기적 특허 기술인 자동 극성 토폴로지는 ±30mV의 낮은 입력 전압에서도 사용 가능한 전력을 생성할 수 있으며, 적게는 ±1°C 온도 변화에서도 기존의 배터리 전력 위치에서 에너지 포집(Energy Harvest)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에너지 포집은 잠재력이 큰 최신 기술로 이미 상용화 준비가 끝난 단계이며, LTC3109를 이용해 배터리나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하고 방대한 정기 유지 보수에 필요한 유선 전력을 없앨 수 있는 새로운 원격 센서 제품들을 개발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두 개의 표준 소형 스텝업 트랜스포머를 사용해 완벽한 전력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LTC3109는 20핀 4mm×4mm QFN 패키지 또는 SSOP-20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으며 산업용 온도 등급 버전도 이용 가능하다.

주요 회로 무게 2.3g의 LGA 패키지에 결합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6A DC/DC uModule 레귤레이터인 LTM4618은 인덕터와 MOSFET, DC/DC 레귤레이터, 입출력 바이패스 커패시터와 보조 회로를 무게 2.3g의 9mm×15mm× 4.32mm LGA 패키지에 모두 결합했다. 이 제품은 적절한 파워 업/다운을 위해 복수 레일을 차례대로 배열해야 하는 시스템에 출력 전압 트랙킹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레귤레이터의 스위칭 주파수가 설정 값이 되어야 하는 잡음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250kHz ~780kHz의 고정 주파수 PLL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LTM4618의 안전성을 유지하면서 라인 및 로드 변경에 대한 매우 빠른 과도응답을 제공하며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이나 펄스 스키핑 모드를 통해 가장 높은 동작 효율이나 경부하에서 낮은 출력 리플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의료 시스템, ATCA 카드, 단일-보드 컴퓨터와 산업용 네트워크 장비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될 수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는 어떤 회사
S&P 500 기업인 리니어 테크놀로지 는 30여 년간 전세계 주요 기업들을 위해 광범위한 라인의 고성능 아날로그 집적 회로를 설계, 제조 및 판매해오고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제품들은 통신, 네트워킹, 산업, 자동차, 컴퓨터, 의료, 계기 장비, 가전, 군사 및 항공우주 시스템에서 디지털 전자기기와 아날로그 세상을 이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제공한다. 리니어 테크놀로지는 현재 전력 관리, 데이터 변환, 신호 컨디셔닝, RF, 인터페이스 IC 및 μModule 서브시스템을 생산하고 있다. 



 


맥심 3세대 초저 EMI
    클래스 D 앰프 기술 입증


 김현식 지사장 / 맥심

2010 히트 상품
최소형 오디오 서브시스템(MAX9877)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용
초소형 배터리 게이지(ModelGauge IC)


2011 주력 제품
고집적 μPMIC (MAX8893)
배터리 모니터링 IC (MAX11068)


맥심(//korea.maxim-ic.com)의 업계 최소형 오디오 서브시스템는 높은 효율의 고출력, 모노 클래스 D 스피커 앰프, DirectDrive 스테레오 헤드폰 앰프 및 저잡음 바이패스 아날로그 스위치로 구성되어 있다.

맥심의 3세대, 초저 EMI, 클래스 D 앰프 기술을 사용하여 클래스 D 효율로 클래스 AB의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최대 85%의 효율로 3.7V 전원에서 8Ω 부하로 725mW 출력 전력을 공급한다. 리튬 이온 배터리로 업계 최고 출력 전력을 공급하는 MAX9877은 높은 오디오 품질과 출력 전력, 효율이 요구되는 휴대전화,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PMP)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맥심의 특허 기술, DirectDrive 구조는 단일 전원에서 접지 기준 출력을 생성하므로 대형 DC 블로킹 커패시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MAX9877은 맥심의 액티브 방사 제한 및 특허를 획득한 확산 스펙트럼 변조 기술을 사용하여 EMI를 크게 감소시키고 기존의 클래스 D 앰프에 있던 출력 필터가 필요치 않으므로 비용과 공간을 더욱 줄여준다. 이 밖에도 저잡음, 아날로그 DPST 스위치가 내장되어 있으므로 클래스 D 앰프를 사용하지 않고 바이패스할 수 있어 휴대용 기기의 전력 소모를 줄여주고 외부 스위치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MAX9877은 입력 믹싱, 볼륨 제어, 완벽한 클릭 앤 팝 억제 및 3개 프리앰프 이득 설정이 가능한 유연한 사용자 정의 입력 구조를 제공한다. 모든 제어는 I²C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루어진다.

이 솔루션은 Maxim의 ModelGauge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전류 감지 없이 Li+ 배터리의 충전 상태(SOC)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업계 유일의 배터리 게이지이다. ModelGauge IC는 전류 감지 저항이 필요 없어 매우 적은 수의 외부 부품만 필요로 하므로 공간과 비용을 절감한다. 이들 IC는 이러한 간소화, 낮은 구현 비용, 소형 크기로 무선 핸드셋, 스마트폰, e-Book, 휴대용 게임 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 휴대형 컴퓨터 및 금융 단말기, 휴대용 내비게이션 장치, 휴대용 의료 장치와 같은 휴대형 1셀 및 2셀 Li+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초소형 배터리 게이지, 전류 감지없이 측정
맥심의 ModelGauge 기술은 전압 단독 기반 배터리 게이지의 한계를 극복하여 매우 적은 수의 외부 부품으로 우수한 정확도를 제공한다. ModelGauge IC는 전류 감지 저항이 필요 없어 매우 단순한 보드 레이아웃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접지가 간섭 받지 않기 때문에 까다로운 접지 문제도 제거된다. 이러한 모든 것은 보다 간편한 디자인 인(design-in)을 의미한다.

특히 MAX17040/MAX17041 및 MAX17043/MAX17044는 여러 개의 다른 개별 부품 및 쿨롱 카운터가 필요 없어 기존 방법에 비해 30% ~ 50%의 전체 비용 절감이 가능하며, ModelGauge IC를 시스템 측에 탑재할 수 있어 전원 체인 제약의 복잡성과 배터리 팩에 추가되는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들 배터리 게이지는 업계 최저 소비 전류(50μA, 일반)를 사용하므로 실행 시간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용 고집적 μPMIC
μPMIC 솔루션은 고효율 스텝 다운 컨버터, 저잡음 LDO 3개, 저소비전류 LDO 2개, 낮은 온 저항 부하 스위치 및 Hi-Speed USB 스위치를 모두 2.5mm×3.0mm, 30범프 WLP에 통합하고 있다. 이러한 통합성으로 공간과 비용을 절감하며 설계 유연성도 유지한다. 모든 레귤레이터와 스위치는 개별 인에이블 핀을 갖고 있어 설계자는 서로 다른 기능 블록을 켜고 끌 수 있으므로 전력을 절감하고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MAX8893은 높은 수준의 통합과 기능 블록 인에이블 제어로 휴대전화 핸드셋과 같은 휴대용 기기에 들어가는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위한 전력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향상된 성능을 위해 내장된 LDO는 45μVRMS의 낮은 출력 잡음과 100mA에서 단 100mV의 저전압강하를 제공하며(LDO 1, 4 및 5), 21μA의 매우 낮은 접지 전류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한다. 이들 LDO는 프로그래밍 가능 출력 전압을 갖고 있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모니터링 IC는 고유의 SMBus™-laddered 통신 버스를 탑재하고 있어 값비싼 절연 부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여러 개의 MAX11068을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은 배터리 관리 시스템 비용을 최대 80%까지 줄여주고 배터리 팩 설계를 간소화하면서 정밀한 셀 밸런싱을 제공하여 에너지 공급을 극대화한다. 업계 최고의 정확도, 초저전력 소비, 내장된 안전 및 진단 기능, 다양한 구성을 제공하는 MAX11068은 대형 배터리 스택의 안전한 모니터링과 배터리 셀의 정밀한 밸런싱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한다. 이 소자는 자동차, 산업, 전력선 및 배터리 백업을 포함하여 다양한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맥심은 어떤 회사
맥심(Maxim Integrated Products)는 고성능 반도체 제품을 설계, 생산하는 상장 회사이다. 창립 이래 25년이 넘도록 고객의 제품에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을 기업의 사명으로 추구하고 있다. 현재 맥심은 산업, 통신, 가전 및 컴퓨팅 시장을 대상으로 6300개 이상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저가형 FPGA, 낮은 전력,
높은 기능으로 승부


김동훈 지사장 / 알테라

2010 히트 상품
Cyclone III
Stratix II
Max II

2011 주력 제품
Stratix IV
Cyclone IV 


Cyclone III는 저가형 디바이스 시리즈 제품으로 낮은 전력, 높은 기능, 낮은 비용의 결합으로 가격에 매우 민감한 대용량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TSMC의 65nm 저젼력 프로세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Cyclone III는 고객들에게 유연성 및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한다.

Cyclone III는 업계 최저가형 FPGA, 고성능 디지털 신호 프로세싱(DSP)이며 저비용 임베디드 프로세싱, 무료 Quartus II 웹버전 지원, 무료 ModelSim-Altera 웹버전 지원, 상용·산업용·자동차 온도 등급으로 이용 가능하다.
Stratix II 디바이스는 업계-선도적인 고집적, 고성능 FPGA이다. ALM 로직 구조를 기반으로 성능을 극대화하고, 전력을 최소화하는 Stratix II는 트랜시버 포함 제품과 포함하지 않는 제품 두 가지를 공급한다.

저전력 고속 채널, 고속 데이터 레이트 제공
Stratix II GX는 트랜시버 포함 제품으로 20개의 저전력 고속 채널 및 600Mbps에서 6.375Gbps에 달하는 데이터 레이트를 제공한다. 트랜시버는 6.375Gbps로 FR-4 백플레인을 구동할 수 있으며, 여러 업체의 백플레인 및 트랜시버와 상호운용이 가능한 것으로 검증되었다. 뿐만 아니라, 트랜시버 블록의 일부를 이루는 PCS 하드 IP는 귀중한 로직 자원을 절약하고 프로토콜 지원을 간소화한다.

Max II 디바이스는 FPGA와 CPLD의 우수성을 결합한 혁신적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FPGA의 기본블록이 4LUT 아키텍처의 성능 및 집적도의 이점과 CPLD의 특징인 비휘발성 아키텍처의 활용성 및 비용상의 이점을 결합하였다.
고객들은 Max II를 이용하여 단일 디바이스로 더 많은 양의 로직을 통합함으로써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Stratix IV FPGA 제품군은 40nm FPGA로 가능한 최고의 집적도, 최대의 시스템 성능, 가장 낮은 전력을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준다.

주류 시리얼 통신 프로토콜들을 지원
Stratix IV GX 와 Stratix IV E 버전은 대용량 디자인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충족하며, 40nm 공정의 이점과 검증된 트랜시버 및 메모리 인터페이스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Stratix IV GX 디바이스는 우수한 신호 무결성으로 예전에 없던 시스템 대역폭을 제공한다.  또한 Stratix IV GX와 Stratix IV E 버전 모두 업계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가장 높은 성능의 로직, 임베디드 메모리, DSP 용량을 포함한다. 이 두 가지 버전의 디바이스는 HardCopy IV ASIC을 이용하여 저비용, 리스크 없이 양산물량으로 매끄럽게 전환할 수 있다. Stratix IV FPGA는 하이앤드 SOC 설계를 위한 최고의 토털 솔루션이다.

Cyclone IV는 모바일, 비디오, 음성 및 데이터 액세스와 고품질, 3D이미지에 대한 요구로 인해 저가에 더 넓은 대역폭을 제공해야 될 필요에 따라 가격과 전력 소모량을 낮추면서 충분한 로직, 메모리 및 DSP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적의 균형을 유지하는 동시에 업계의 주류 시리얼 통신 프로토콜들을 지원한다.

Cyclone IV제품군은 최대 15,000개의 LE와 최대 6.3Mb의 RAM, 최대 360개의 곱셈기, GbE, SDI, CPRI, V-by-One등의 주류 통신 프로토콜들을 지원하는 최고속도 3.125Gbps의 통합형 트랜시버가 최대 8개 탑재된 Cyclone IV GX와 소프트웨어로 구현된 무선 통신과 같이 소비전력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 지난 세대의 Cylone 제품들에 비해 25% 줄어든 소비전력과 낮은 가격, 고도의 기능성이 결합된 Cyclone IV E 두 종류로 제공된다. 

알테라는 어떤 회사
알테라의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은 시스템과 반도체 회사들이 관련 시장에서 빠르고 비용 대비 효과적인 혁신과 차별화를 이루도록 한다. 알테라의 FPGA, CPLD, ASIC 디바이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ltera.com)에서 볼 수 있다. Facebook, RSS, Twitter에서도 알테라에 관한 소식을 볼 수 있다. 



 

넓은 대역폭의 오실로스코프
차세대 무선 통신 테스트 앞장서


김승렬 사장 /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2010 히트 상품
Infiniiun 90000 X-시리즈 오실로스코프
애질런트 N6705B DC 전력 공급/분석기
애질런트 N9030A PXA 신호 분석기

2011 주력 제품
E6621A PXT LTE 무선 통신 테스트 세트
U1253B 핸드형 디지털 멀티 미터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www.agilent.com)는 업계를 선도하는 32GHz의 아날로그 대역폭의 갖춘 Infiniiun 90000 X-시리즈 오실로스코프 제품군을 올해의 히트 상품으로 뽑았다. 
열 개의 새 모델들은 16GHz에서 32GHz까지 대역폭을 갖추고 있으며 대역폭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애질런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인듐 인화물(InP)과 맞춤형 알루미늄 패키징 기술을 이용하여 노이즈 차폐 및 열 억제 기술을 포함하고 있는 프런트엔드 모듈의 구현을 통해서 업계에서 가장 낮은 노이즈와 지터 측정 플로어를 가지고 있으며 우수한 측정 정확도를 보장한다.

함께 출시되는 프로빙 시스템은 최대 30GHz의 대역폭을 제공하며 업계최초 프로브의 대역폭까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90000 X-시리즈 스코프는 지터, 트리거, 측정, 그리고 다양한 인증 테스트를 포함한 40가지 종류 이상의 측정 애플리케이션별 패키지를 제공한다.

고출력 에너지 물리학이나 최근의 무선통신 표준, USB, SAS, PCI Express짋와 같은 고속의 시리얼 데이터 링크를 다루는 엔지니어들은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해서 빠른 싱글샷 이벤트 캡쳐와 상호운용성을 위한 산업 표준을 준수하면서 지터와 같은 중요한 측정을 한다. 앞으로 몇 년 안에 데이터 전송률이 10Gbps를 넘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엔지니어들은 보다 높은 대역폭에 대한 측정이 가능한 오실로스코프를 필요로 하게 될 것이다.
쮌 공급 및 측정할 때 최고 생산성 제공

애질런트 N6705B DC 전력 공급/분석기는 DC 전압 및 전류를 DUT(연결대상소자)에 공급 및 측정할 때 최고의 생산성을 제공하는 장비이다.
R&D 엔지니어들이 별도의 PC 프로그래밍 작업 없이도 수분 내에 DUT의 전력 소비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이 툴은 R&D 엔지니어를 위한 매우 편리한 계측기다. DC 전원 공급기 4대, SMU(소스/측정 장치), 전압계/전류계, 오실로스코프 뷰 모드, 임의 전압/전류 파형 발생기 및 데이터로거를 한 장비에 통합한 계측기로서, 사용이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모든 소싱 및 측정 기능을 전면판에서 바로 셋업할 수 있다.
애질런트 N9030A PXA 신호 분석기는 26.5 GHz까지의 주파수 범위를 제공하며, 옵션으로 여러 측정 기능들을 제공함과 동시에 하드웨어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현재뿐만 아니라 향후에 까지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기존의 애질런트 또는 HP의 고성능 신호분석기를 쉽게 교체를 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코드-호환 기능을 제공한다.

측정 불확실성을 줄이고, 140MHz의 분석 대역폭에서 75dB까지 spurious-free 다이나믹 레인지로 새로운 수준으로 섬세한 신호를 분석해 내는 탁월한 성능이 있다. 10kHz 오프셋(1GHz)에서의 -128dBc/Hz의 위상 노이즈, 0.19dB 절대 진폭 정확성, 그리고 2 GHz(프리앰프와 노이즈 플로우 연장 기술 포함)에서의 -172dBm 평균 노이즈 레벨(DANL)의 감도 등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

PXA의 유연성은 빌트-인 원-버튼 측정과 옵션으로 제공되는 고급 측정 애플리케이션으로 시작된다. 증명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X-시리즈 측정 어플리케이션 라이브러리는 기존 장비에서 새로운 장비로 마이그레이션 할 때 일관된 결과를 보장한다. 또한 PXA, MXA, EXA, 그리고 CXA 신호분석기로 구성된 애질런트 X-시리즈 제품 대부분에서 애플리케이션은 서로 호환이 되어 함께 사용 할 수 있다.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애질런트 89600 벡터 신호 분석 소프트웨어는 제품에 내장되어 70개 이상의 디모듈레이션 포맷을 분석할 수 있다.

완벽한 시그널링 인증 시험 측정 솔루션으로 확장
애질런트는 내년 주력 제품으로 E6621A PXT LTE 무선 통신 테스트 세트를 뽑았다.
LTE 개발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사용되는 강력한 하드웨어 테스트 플랫폼인 PXT 무선 통신 테스트 세트 및 PXT의 기능을, 프로토콜 인증 시험 혹은 PCT로도 알려진, 완벽한 시그널링 인증 시험 측정 솔루션으로 확장하는 3GPP LTE 단말기용 '애질런트 N6070A 시리즈 시그널링 인증 시험 측정 솔루션' 이다.

PXT 무선 통신 테스트 세트는 하나의 동일한 장비 기반으로 RF 특성, 프로토콜 검증 및 LTE 단말기의 엔드-투-엔드 데이터 전송과 애플리케이션 측정, 그리고 인증 시험 측정까지의 모든 LTE측정이 가능하게 만들어졌다. 이 새로운 장비는 성능과 확장성을 극대화하면서, 설계 불확실성 및 테스트 셋업 시간을 최소화하여 LTE 디바이스 검증 방법을 완전히 바꾸어 준다.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는 어떤 회사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는 세계 유수의 계측 기기 전문 생산 회사이며, 통신 및 전자, 생명 과학과 화학 분석 업계에서의 기술 개발을 주도하는 선두 업체이다. 현재 100개 국가에서 18,5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2009년 회계연도에 45억 달러의 순 매출을 기록했다. 애질런트에 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agilent.com)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에너지 효율, 모빌리티,
보안 분야에 핵심 솔루션 제공


마티아스 루드비히 지사장 /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2010 히트 상품
신형 200V/250V OptiMOS™
2세대 ThinQ!™ SiC 쇼트키 다이오드
650V CoolMOS™ C6/E6 고전압 전력 트랜지스터 

2011 주력 제품
신형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신형 OptiMOS™-T2 30V MOSFET


인피니언(www.infineon.com)의 200V/250V OptiMOS™ 전력 MOSFET은 48V 시스템의 동기식 정류, DC-DC 컨버터, UPS, DC 모터 드라이브용 인버터 등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OptiMOS 200V/250V 기술은 대체 디바이스 대비 매우 낮은 FOM을 특징으로 하며, 시스템 설계에서 나타나는 도전 손실을 50%까지 대폭 줄여준다.

지금까지 SMPS에서 다이오드 기반 정류단을 사용하여 48V 파워서플라이를 설계해왔던 엔지니어들은 이제  OptiMOS를 사용하여 95% 이상의 전체 효율 수준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전체 효율이 2% 향상된 것으로 정류단의 전력 손실이 30%까지 줄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통신 네트워크 시장에서 증가하고 있는 고효율 제품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이 시장의 기업고객들은 친환경 기술 설비에 기반 한 경제적이면서도 시장에서의 지위를 확고히 해주는 이점들을 찾고 있다

OptiMOS 200V/250V 제품군은 대체 디바이스 대비 50% 낮은 RDS(on)(온-상태 저항)을 제공하는데, 이는 현재 고전류 애플리케이션에서 가능한 가장 낮은 전력 손실 수준이다. 업계 최저 게이트 전하(Qg, 대체 제품 대비 최대 35%까지 낮음)는 통신 애플리케이션용 절연 DC/DC 컨버터 등 스위치 모드 애플리케이션에서 낮은 손실과 신속한 스위칭 특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군은 낮은 온-상태 저항 특성을 통한 히트싱크 소형화, 최적화된 스위칭 동작을 통한 설계 프로세스의 단순화 등을 가능하게 하여 시스템 비용을 개선한다.

완전 절연형 TO-220 FullPAK 패키지 제공
TO-220 FullPAK 패키지로 제공되는 2세대 SiC 쇼트키 다이오드는 2세대 ThinQ!™ SiC 쇼트키 다이오드의 높은 전기적 성능 수준과 완전 절연형 패키지의 이점을 결합하였다. 완전 절연형 패키지는 절연 부싱 및 포일을 사용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탑재할 수 있고 신뢰성도 높여준다.

신형 TO-220 FullPAK 디바이스는 표준 비절연 TO-220 디바이스와 유사한 접합부와 히트싱크 사이의 열 저항을 나타낸다. 이것은 인피니언의 특허 기술인 확산 솔더링 기법에 의해 달성된 것으로서 이 기술은 "칩-리드프레임" 사이의 열 저항을 크게 낮추고 FullPAK의 내부 절연 층을 효과적으로 보정한다. 인피니언은 전류 정격이 2A에서 6A에 이르는 600V FullPAK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데, 이는 600V FullPAK 타입으로 업계에서 가장 넓은 범위의 SiC 다이오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650V CoolMOS™ C6/E6 고성능 전력 MOSFET 시리즈는 낮은 온-저항, 감소된 커패시턴스 스위칭 손실과 같은 최신 초접합 디바이스의 장점과 높은 바디 다이오드 강건성 및 스위칭 동작의 간편한 제어 기능을 통합하였다. 동일한 기술 플랫폼에 기반하고 있지만, C6 디바이스는 사용의 편의성을 위해 최적화되었으며 E6 디바이스는 최고의 효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CoolMOS C6/E6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인피니언 고전압 초접합 전력 MOSFET의 6세대 제품이다. 신형 650V CoolMOS C6/E6 디바이스는 신속하지만 제어된 스위칭 성능을 제공하며, 효율과 전력밀도가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디자인-인이 간편한 650V CoolMOS C6/E6 제품들은 노트북 어댑터, 태양광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추가적인 항복전압 헤드룸이 필요한 SMPS 애플리케이션 등 광범위한 에너지 효율적인 스위칭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었다.

자동차의 파워트레인 및 새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신형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AUDO MAX 제품군은 엄격한 Euro 5 및 Euro 6 배기가스 규제를 충족하는 내연 자동차의 엔진 제어 시스템 설계를 지원하고, 전기 자동차에서 파워트레인 기능의 전기화를 가능하게 한다. AUDO MAX 제품군의 주요 특징은 최대 300MHz의 최대 클록 주파수, SENT와 FlexRay™ 등의 고속 인터페이스, PRO-SIL™ 기능을 이용한 첨단 안전 공학을 위한 포괄적 지원 등이다. 또한 이들 신형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최대 170℃의 온도에서 사용에 적합하다. AUDO MAX 제품군은 TriCore™ 프로세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90nm 프로세스 기술로 제조된다.

엄격한 효율 및 안전 규격 충족하는 신형 자동차용 MCU 제품군
내연 엔진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는 AUDO MAX 디바이스를 이용해 최적의 연료-공기 혼합을 계산하고 각 실린더에 대해 각기 최적의 연료 주입 및 점화 타이밍을 계산할 수 있다. AUDO MAX 디바이스의 포괄적인 안전 기능들은 파워트레인과 새시 전자장치에서 연속 댐핑 제어 같은 더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AUDO MAX는 x-by-wire 자동차 내의 자동 변속기 제어에 적합하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어떤 회사
독일 노이비베르크(Neubiberg)에 소재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에너지 효율, 모빌리티, 보안 등 현대 사회의 세 가지 핵심 과제에 대한 반도체와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날로그/혼합신호, 파워 및 임베디드 컨트롤 기술 등의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오토모티브, 산업용 및 멀티마켓, 칩카드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현재 전력용 반도체 시장 세계 1위(IMS, 2010년 7월), 칩 카드 반도체 시장 세계 1위(Frost & Sullivan, 2009년 7월), 차량용 반도체 시장 세계 1위(Strategy Analytics, 2010년 5월)의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40나노에서 28나노까지
최첨단 공정 도전

안흥식 지사장 / 자일링스

2010 히트 상품
버텍스-6 FPGA 제품군
스파르탄-6 FPGA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

2011 주력 제품
자일링스 7시리즈 FPGA


자일링스 코리아(www.xlinx.com)는 고성능, 계산 집중적인 전자 시스템 개발자들이 촉박한 디자인 주기에서 낮은 개발 비용으로 "보다 친환경적인"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차세대 플래그십 버텍스 고성능 FPGA 제품군을 올해의 베스트 제품으로 발표했다.

이전 세대에 비해 전력은 50%, 비용은 20%까지 낮춘 새로운 버텍스-6 FPGA 제품군은 유연성, 하드 IP 코어, 트랜시버 기능, 개발 툴 지원 등을 통해, 자일링스의 고객들이 높은 대역폭에 맞춰 진화하는 표준과 엄격한 성능을 요구하는 시장 수요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차세대 버텍스 시리즈 FPGA를 통해, 더 많은 시스템 디자이너가 유/무선 통신, 방송, 항공우주/국방 등의 애플리케이션들에서 프로그래머블 로직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밖에 자일링스는 차세대 저비용 스파르탄-6 제품군도 발표했다. 자일링스의 버텍스-6와 스파르탄-6 제품군은 자일링스와 써드파티 네트워크의 '타깃 디자인 플랫폼'을 위한 프로그래머블 실리콘의 토대이며, 통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빌리티로 오늘날의 재정적, 시장적, 기술적 당면과제를 해결해야 하는 전자 시스템 제조사에게 개발 방법론과 IP를 제공하고 있다. 각각의 새 제품군에는 DSP, 고속 커넥티비티, 임베디드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개발 툴과 자일링스 엔지니어링 서비스 지원이 포함된다.

현 경제 상황으로 전자 제조업체에게 '저비용 고효율'의 압력이 증가함에 따라, 자일링스는 디자인 팀이 '저비용 최고효율'을 이룰 수 있는 차세대 저비용 스파르탄 FPGA 제품군을 출시했다. 현재 샘플이 출시되고 있는 새로운 스파르탄-6 FPGA 제품군은 가격, 전력, 성능이 최적의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컨수머, 오토모티브, 감시, 무선 및 기타 비용에 민감한 시장을 겨냥한 혁신적인 최종 제품 개발을 위해 개발 툴을 지원하고 있다. 커넥티비티와 저전력을 갖춘 업계 최신 저비용 FPGA 제품군은 시스템 개발자들이 새로운 기능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동시에 저전력, '보다 친환경적인(greener)' 제품의 시스템 비용을 절반까지 줄일 수 있다. 

버텍스 6 전력은 50%, 비용은 20% 낮춰
6세대 스파르탄 FPGA 시리즈인 스파르탄-6 FPGA 는 검증된 저전력 45나노, 9 메탈 레이어, 듀얼 옥사이드(dual-oxide) 공정 기술로 제조된다. 이 새로운 제품군은 최적의 균형을 이룬 저위험, 저비용, 저전력, 고성능을 제공한다. 스파르탄-6 FPGA 의 효율적인 듀얼 레지스터 6-입력 LUT(look-up table) 로직 구조는 입증된 버텍스 아키텍처를 활용하여 플랫폼간 교차 호환을 가능하게 하며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 한다. 또한 DSP 슬라이스, 고속 트랜시버, PCI 익스프레스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는 다양한 종류의 빌트인 시스템 레벨 블록은 버텍스 시리즈에서 파생된 것으로 보다 우수한 시스템 레벨 통합을 제공한다.

자일링스는 다양한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들에게 월등한 시스템 성능과 유연성, 통합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을 위한 아키텍처를 베스트 제품으로 꼽았다. 이 ARM 코어텍스 A9 MPCore 프로세서 기반 플랫폼을 통해 시스템 개발자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직렬 프로세싱과 병렬 프로세싱을 조합하여 점점 더 복잡한 기능의 수행을 요구하는 임베디드 시스템의 까다로운 요건에 대처할 수 있게 되었다.

자일링스의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은 임베디드 시스템 디자이너에게 프로세서 중심의 디자인 개발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비용 및 전력 절감 등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고유 요건에 맞춰 실시간 입력에 대한 고속 액세스, 고성능 프로세싱, 복잡한 디지털 신호 프로세싱 등의 작업이나 이 모두를 조합한 작업을 하는데 필요한 계산 처리 능력을 달성하고 있다.

자일링스 7시리즈 FPGA, 저전력과 시스템 성능 및 디자인 생산성 제공
자일링스이 내년도 주력 제품을 꼽은 자일링스 7시리즈 FPGA는, 저가의 제품군에서 하이엔드 제품군까지 확장 가능한 통합 아키텍처에서 전체 전력 소비를 최대 50% 절감하고 2백만 로직 셀의 용량을 제공한다.

자일링스 7 시리즈 FPGA는 보다 큰 용량과 향상된 성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더 낮은 전력과 비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프로그래머블 로직 애플리케이션의 사용 영역을 더욱 확장한다. 급등하는 개발비용, 복잡성 그리고 대체 ASIC와 ASSP 기술의 비유연성으로 인해 FPGA 플랫폼이 점점 다양한 디자이너 커뮤니티에 더 많은 의미를 갖게 됨으로써, 고성능, 저전력에 최적화된 28나노미터 공정 기술로 구현된 새로운 제품군은 상당한 수준의 생산성 증가를 가능하게 한다. 

자일링스는 어떤 회사
자일링스는 프로그래머블 로직 솔루션 업계 1위 기업으로, 칩 제조는 대형 파운드리에 아웃소싱하고 제품 개발 및 마케팅 등 핵심 분야에만 집중 투자하는 팹리스 모델을 1984년에 최초로 구축하였다. 자일링스는 PLD 부문에서 51% 이상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PLD를 포함한 170억 달러 규모의 전체 ASIC(주문형 반도체) 시장에서 3위를 기록하고 있다. 




  

 

가장 창의적인 기업 정신,
반도체부터 생산성 높이는 솔루션 모두 개발

김재진 지사장 /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

2010 히트 상품
통합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
MSP430 MCU 밸류 라인
NexFET Power Block

2011 주력 제품
C6A816x 인테그라 DSP+ ARM 프로세서
AM389x 시타라 ARM 마이크로프로세서


TI 코리아(www.ti.com/ww/kr)는 휴대형 및 하이-엔드 심전도(ECG) 및 뇌전도(EEG) 장비뿐만 아니라 환자 모니터링 및 컨슈머 의료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전 통합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AFE, analog front end) 제품군의 첫 번째 디바이스를 올해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제품은 8채널, 24비트 ADS1298은 채널당 1mW의 전력 효율을 제공하여 디스크리트 구현 방식에 비해 최대 95%까지 부품 수를 줄이고 전력소모를 낮춰줌으로써 고객들이 진단의 정확도를 최고 수준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TI 고성능 아날로그 사업부의 아트 조지 선임 부사장은 "지금까지 높은 전력 소모와 대량 설계는 ECG 및 EEG 장비의 휴대성을 제한해 왔다"며 "ADS1298의 저전력소모와 고집적 특성을 통해 제조업체는 휴대가 가능하고 콤팩트 하면서도 저렴한 장비를 개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의사들은 보다 정확한 임상 데이터를 위해 장기간 바이탈 파라미터를 모니터링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동이 간편하고 착용해도 안보이거나 착용이 용이한 기기를 통해 환자의 편의성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TI가 두 번째로 선정한 베스트 제품은, 갈수록 높은 성능과 효율성을 요구하는 8비트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한 MSP430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밸류 라인(Value Line)이다.

이는 초저가형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가격으로 뛰어난 16비트 MCU 성능과 업체 최고의 초저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 25센트로 시작하는 MSP430 마이크로컨트롤러 밸류 라인은, 더 이상 8비트 개발자들이 가격 때문에 성능, 전력 효율, 확장성을 희생할 필요가 없도록 한다. 앞으로 15개월에 걸쳐서 100종 이상의 밸류라인 MCU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들 제품은 개발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메모리, 주변장치, 패키지 등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것이다.

8비트 개발자에게 최대 10배 성능 및 배터리 수명 제공
새로운 MSP430G2xx 디바이스는 전체 MSP430 MCU 플랫폼과 핀 호환이 가능하므로 애플리케이션 요구의 진화에 따라서 편리하게 하이엔드 디바이스로 코드 마이그레이션 및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또한 이 새로운 MCU는 TI 기존의 쉽게 사용 할수 있는 MSP430 툴, 무료 소프트웨어, 폭넓은 써드파티 지원 네트워크로 지원되므로 안전, 보안, 터치 센스 등 가격에 민감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출시시간을 단축할 것이다.

또 하나의 베스트 제품은 전력 MOSFET 경쟁 디바이스의 1/2의 공간으로 25A 조건에서 90% 이상의 효율을 달성할 수 있는 동기식 MOSFET 하프 브리지이다. TI의 새로운 CSD86350Q5D 파워 블록은 2개의 비대칭 NexFET 전력 MOSFET을 첨단 패키지에 통합하여 서버, 데스크톱 및 노트북 PC, 기지국, 스위치, 라우터, 고전류 POL 컨버터 등 저전력 동기식 벅 하프-브리지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성능을 제공한다.

NexFET Power Block은 효율과 전력밀도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최대 1.5MHz의 스위칭 주파수로 최대 40A의 전류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솔루션의 크기와 비용을 줄여준다. 최적화된 핀아웃과 접지 리드 프레임은 개발 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동시에 전체 회로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NexFET Power Block은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GaN 등과 같은 다른 반도체 기술에 상응하는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초고속 싱글-코어, 부동소수점 DSP
2011년도 주력제품으로 TI는 자사의 기존 DSP + ARM 제품의 성공을 기반으로 한 C6A816x 인테그라(Integra) DSP + ARM 프로세서를 선정했다.
C6A816x 인테그라 DSP + ARM 프로세서는 최대 1.5GHz의 성능으로 업계에서 가장 빠른 싱글-코어 부동소수점 및 고정소수점 성능을 제공하며, 1.5GHz의 성능으로 업계에서 가장 빠른 싱글-코어 ARM 코어텍스-A8 코어를 통합했다.

DSP는 집약적인 신호 처리 요구, 복잡한 수학 함수,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을 다루고 ARM은 다양한 운영체제 하에서 GUI,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시스템 제어, 애플리케이션 처리를 위해 제공되기 때문에 이 새로운 통합 인테그라 DSP + ARM 아키텍처는 매우 이상적인 프로세서다. 이 프로세서의 운영체제는 리눅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임베디드 컴팩트 7 및 안드로이드 등이 있다. C6A816x 인테그라 DSP + ARM 프로세서는 또한 시스템 비용을 낮추고 성능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고대역폭 주변장치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머신비전, 테스트 및 측정, 트래킹 및 제어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 하나의 주력 제품은 성능과 통합성을 높인 새로운 AM389x 시타라(Sitara) ARM MPU이다. 업계 선도적인 시타라 ARM 마이크로프로세서(MPU)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AM389x 시타라 ARM MPU는 최고 1.5GHz에 이르는 성능으로 업계 최고 성능의 싱글-코어 ARM 코어텍스-A8을 제공하며, 싱글-보드 컴퓨터, 게이트웨이, 라우터, 서버, 산업 자동화, HMI, PoS 데이터 단말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최상으로 주변장치를 통합하고 있다. 이 최신 고성능의 AM389x 시타라 ARM MPU는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디스플레이 성능을 갖추고 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어떤 회사
세계적인 반도체 업체인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아날로그 분야 및 임베디드 프로세싱 분야의 선도 업체로 텍사스주 댈러스에 본부를 두고 있다. 반도체 사업을 비롯한 교육 및 생산성 솔루션 사업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전 세계 30개국 이상에서 설계, 판매 및 제조 운영을 통해 혁신을 이루고 있다. TI는 미국 에서 '가장 창의적인 25대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고대역폭, 빠른 샘플링 속도
오실로스코프 명가 이어간다

김해랑 지사장 / 텍트로닉스

2010 히트 상품
DPO/DSA/MSO70000 디지털 및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
MSO/DPO4000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

2011 주력 제품
비트 에러율 애널라이저


텍트로닉스(www.tek.com)는 먼저, DPO/DSA/MSO70000 디지털 및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를 베스트 제품을 꼽았다.
2010년은 대부분의 계측기 업체의 비즈니스가 전년의 경제 불황기 대비 많은 성장이 있었던 해였다. 특히 고속의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용(HDMI, DisplayPort, USB3.0, SATA 등)으로 많이 사용되는 고사양의 측정 장비에 대한 투자가 대기업을 위주로 많았던 걸로 파악된다.

DPO/DSA/MSO70000 디지털 및 혼합신호 오실로스코프는 텍트로닉스 오실로스코프 제품군 중 가장 고대역의 오실로스코프이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4개의 채널 모두에서 20GHz의 측정 대역폭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발표한 70000C 모델의 경우 동종 제품 중 가장 빠른 100GHz의 샘플링 속도를 제공하므로 업계 최저의 노이즈 레벨을 제공하는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이다.

DPO/DSA/MSO70000시리즈는 업계에서 가장 정밀한 고성능 리얼타임 오실로스코프로서 4개의 채널에서 동시에 20GHz 대역폭을 지원하며, 가장 빠른 파형 캡쳐 속도, 최고의 신호 충실도 및 낮은 노이즈 플로어로 측정 마진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최대 6.25Gb/s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하는 업계 유일의 하드웨어 기반의 시리얼 패턴 트리거를 통해 신호를 좀더 정확하게 캡처할 수 있다. 업계에서 가장 높은 대역폭의 혼합신호오실로스코프인 MSO70000시리즈는 매우 정확한 80psec 타이밍 분해능의 로직 채널 16개를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들로 인해 텍트로닉스 오실로스코프는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이며 오늘날 환경에서 요구하는 까다로운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두 번째 베스트 제품은 MSO/DPO4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이다. 이 제품은 중저급 대역의 오실로스코프 중 텍트로닉스를 대표하는 제품 중에 하나이며, 출시 이후 동급 오실로스코프 중 시장에서 경쟁사 대비 가장 많이 판매된 베스트셀러이다. MSO/DPO4000시리즈의 주요 타깃시장은 임베디드 시장이며, 오실로스코프의 시장 규모로 보면 임베디드 시장에서 사용되는 미드레인지 시장이 가장 크다. 또한 텍트로닉스의 전문화된 채널을 통해 판매 되고 있으며, 채널 비즈니스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하는 제품 중에 하나로 자리 잡고 있으며, 12월8일에 출시될 MSO/DPO4000B 모델을 통해 임베디드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판매될 제품으로 예상된다. 

최대 1GHz 대역폭 및 5GS/s 샘플링 속도를 제공하는 MSO4000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는 빠르게 변하는 신호 정보를 확인하는 데 필요한 성능을 제공한다. 최대 20개의 채널을 갖추었으며, 아날로그와 디지털 신호를 단일 장비에서 분석할 수 있다. 자동화된 직렬 및 병렬 버스 분석 기능과 함께 제공되는 혁신적인 Wave Inspector 컨트롤 및 자동화된 파워 측정, 결합한 MSO4000 시리즈는 설계를 간소화하고 디버그 속도를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툴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비트 에러율 애널라이저, 비트 스트림 에러 잡아내
최근 새롭게 소개되고 있는 고속 시리얼 어플리케이션의 전송 속도가 빨라짐으로 인해 원인을 알기 힘든 많은 문제점들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트랜스미터 테스트 및 전체 시스템의 동작을 검증 할 수 있는 리시버 테스트가 필요로 하다. 따라서 지난 4월 BERTScope로 시장에서 잘 알려진 Synthesys Research라는 회사는 인수하였으며, 보다 광범위하게 고속 시리얼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 2011년에는 USB3.0, PCIe Gen3, Serial AT 등과 같은 고속의 애플리케이션이 좀 더 부흥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어 비트 에러율 애널라이저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있다.

비트 에러율 애널라이저는 기대 이상의 유연성,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여 제품 개발 사이클을 단축시키고, 검증 테스트 비용을 확 줄일 수 있다. 첨단의 테스트 앤 매저먼트 기술로 빠르고 정확하게 디지털 비트 스트림의 에러를 잡아낸다. 

텍트로닉스는 어떤 회사
텍트로닉스는 전 세계 통신, 컴퓨터, 군사/항공우주, 가전, 교육 분야뿐만 아니라 반도체 업계에 계측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스트, 계측, 모니터링 전문 기업이다. 60년이라는 경험을 바탕으로 텍트로닉스는 고객들이 차세대 글로벌 통신 네트워크, 첨단 및 상용화된 기술을 설계, 구축, 설치 및 관리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美 오레곤 주에 본사를 둔 텍트로닉스는 현재 전 세계 19개국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전력과 모바일 디자인에 있어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 개발

마크탐슨 페어차일드 CEO / 페어차일드반도체

2010 히트 상품
신세대 600V Super-Junction 
MOSFET-SupreMOS
인터리빙 역률개선 회로 제어 IC

2011 주력 제품
Ultra FRFET™ MOSFET
PFC 컨트롤러 FAN7930


페어차일드반도체(www.fairchildsemi.com)는 올해의 베스트 제품으로 전력공급기, 조명, 디스플레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등의 설계자들을 위한 신세대 600V Super-Junction MOSFET SupreMOS를 선정했다.

이들 제품은 낮은 RDS(ON)과 낮은 전체 게이트 전하 특성을 통합하여 페어차일드의 600V SuperFET MOSFET 대비 성능 지수를 40% 낮추었다. 이들 디바이스, 최대 165mΩ의 FCP22N60N, FCPF22N60NT, FCA22N60N과 최대 199mΩ의 FCP16N60N, FCPF16N60NT, 은 동급 최상의 역복구 특성 di/dt과 dv/dt를 제공하여 SMPS 설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공진 컨버터, LLC, 위상-이동 풀-브리지 토폴로지 등에 대해 보다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SuperFET MOSFET에 비해 이들 600V 초접합 MOSFET은 동일한 RDS(ON)에 대해 낮은 게이트 전하를 제공하여 탁월한 스위칭 성능과 20% 낮은 스위칭 및 도전 손실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을 향상시킨다. 또한 낮은 입력 및 출력 커패시턴스를 제공하여 경부하 조건에서 효율을 향상시킨다.

이러한 특성들을 통해 전력공급기가 데스크톱PC를 위한 ENERGY STAR 80 PLUS Gold 등급과 서버를 위한 플래티넘 등급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들 제품들은 페어차일드의 포괄적인 MOSFET 포트폴리오에 포함되어 있다. 설계자들에게 폭 넓은 항복전압(-500V에서 1000V까지), 첨단 패키징 및 업계 선도적인 성능 지수를 제공함으로써 전자 전력 변환이 필요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효율적인 전력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인터리빙 경계전류 방식 역률개선 컨트롤러
페어차일드반도체는 두 번째 베스트 제품으로 전원장치 설계자들에게 AC-DC 전원 공급장치의 96% 이상, 전력변환 효율을 가능하게 하는 경계 전류 방식의 인터리빙 역률개선 회로 제어 IC를 꼽았다.

적용 대상은 100W에서 1000W까지의 정격을 가진 디지털TV, 데스크톱 및 보급형 서버 컴퓨터, 프론트-엔드 통신 시스템, 산업용 전력 시스템을 위한 전원 공급기를 포함한다.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구현할 수 있는 경계 전류 방식의 역률 개선 회로들은 일반적으로 약 300W의 이하의 전원 장치로 적용이 제한되어 왔었다.

인터리빙은 리플 전류의 상쇄를 통해 높은 맥동 전류를 최소화 하여 경계전류 방식의 적용 전력 범위를 확장할 수 있게 해준다. FAN9612는 두 개의 전력단을 모든 동작 조건에서 위상 지연 180도로 정확하게 인터리빙하여 BCM 동작 조건을 유지시킴으로써, 스위칭 손실을 낮추어 준다. 또한 경계전류 방식의 특징인 영전류 및 최소전압 스위칭을 통해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러한 고효율 장점은 고객들이 최신 에너지 스타(ENERGY STAR) 및 CSCI 규제를 만족시키도록 해주는 핵심적인 요소이다.

LCD TV 설계를 간편하게 하고 부품수 줄여줘
페어차일드는 2011년 주력 제품으로 하프브릿지 솔루션인 Ultra FRFET 제품군을 들었다. 최고수준인 35ns~65ns의 역회복시간(trr) 과 업계에서 가장 작은 1.8A~3.1A의 역회복전류를 제공함으로써 설계를 최적화했다. 현재 LCD TV 설계는 Non-zero voltage switching 을 접하는 하프브릿지 설계에서 두개의 고속 정류 다이오드(FRDs) 와 두개의 블로킹 다이오드와 함께 MOSFET을 설계한다. 고속 정류 다이오드는 역회복 전류를 줄이기 위해 사용된다. 블로킹 다이오드는 MOSFET의 내장된 다이오드가 작동하는 것을 막아 다이오드의 큰 역회복 전류를 제거해준다. 페어차일드 솔루션은 하프브릿지 회로에서 두개의 고속정류 다이오드와 두개의 블로킹 다이오드를 없앰으로써 설계당 0.2달러 만큼 절약되며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CRM(Crtical Conduction Mode)에서 동작하는 부스트 방식의 능동형 PFC 컨트롤러 FAN7930으로도 내년 시장을 준비한다. 디바이스는 LCD 와 PDP TV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25W 이상의  클래스 C 라이팅 장비, 그리고 75W 이상의 클래스 D TV, PC, 모니터 등을 포함하는 PFC가 의무사항인 정격 200W 이하의 애플리케이션 등에 적합하다.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어떤 회사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전력과 모바일 디자인에 있어 에너지 효율적이고, 사용하기 편하고, 부가가치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한다. 전력과 시그널 패스 부문에 있어 고객사 제품의 차별화와 기술적인 과제해결에 기여한다.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 설계를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

황연호 지사장 / 프리스케일반도체

2010 히트 상품
MPS 8315
S12XE

2011 주력 제품
i.MX53 프로세서 제품군
32비트 MCU로 구성된 커네티스(Kinetis) 제품군
익스트린직 MMA845xQ


프리스케일(www.freescale.com)은 올해의 히트 제품으로 i.MX53 프로세서 제품군, 32비트 MCU로 구성된 커네티스(Kinetis) 제품군, 익스트린직 MMA845xQ 등을 들었다.
i.MX53 프로세서 제품군은 최대 1GHz에서 작동하는 고급 버전 ARM Cortex™-A8 코어를 탑재하였으며 올해안에 1.2GHz까지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2차 디자인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1080p 비디오 디코드, 720p 비디오 인코드, 향상된 그래픽 성능 및 더 큰 LCD 화면을 지원하는 400MHz 외부 메모리 버스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DDR3, 직렬 ATA, LVDS, 이더넷 및 4개의 USB 포트를 비롯한 핵심 주변기기를 탑재하고 있어 확장성이 향상되며 원가가 절감된다.

프리스케일의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사업부 부사장이자 총책임자인 번드 린하트(Bernd Lienhard)는 "프리스케일은 선도적 i.MX 제품군에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면서 고급 ARM 기술의 장점을 최적화해 온 입증된 이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i.MX535는 컨수머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 설계를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키는 데 필요한 강력한 특징, 기능, 성능 및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i.MX535는 i.MX51과 동일한 운영 체제 지원과 복수 주변기기를 공유하므로 제조업체들은 i.MX51 소프트웨어 투자의 가치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디바이스로 코드를 손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또한 i.MX535는 프리스케일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소프트웨어 파트너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Android OS, Windows Embedded Compact 7, Linux OS, 및 Chromium OS를 비롯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많은 운영 체제가 프로세서의 ARM Cortex-A8 코어와 긴밀하게 통합된다.

최적의 코드 재사용 및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지원
최신 ARM Cortex-M4 코어 기반의 90나노미터(nm) 32비트 MCU로 구성된 커네티스(Kinetis) 제품군은 업계 최고 수준의 확장성을 제공하는 최초의 저전력 복합 신호 ARM Cortex-M4 MCU이다

2011년 한 해 동안 200가지 이상의 핀, 주변기기, 소프트웨어 호환 디바이스로 구성된 커네티스 MCU 제품군 7가지가 발표될 예정이며, 각각 혁신적인 최신 저전력 기술과 강력한 복합 신호 기능의 조합을 갖출 것이다. 설계자들은 이 제품군에 광범위한 HMI(휴먼-머신 인터페이스), 연결 장치, 안전 및 보안 주변기기뿐 아니라 다양한 성능 및 메모리 옵션을 선택적으로 조합할 수 있게 된다.

커네티스 MCU는 프리스케일의 90nm TFS(박막 스토리지) 기술과 FlexMemory 기능(구성 가능한 EEPROM)을 사용하여 제조된다. 최신 MCU는 또한 ColdFire+ MCU와 동일한 소프트웨어 지원 및 초저전력의 유연성을 공유하므로, 고객들이 최종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MEMS 기반의 동작 감지 가속도계 제품군
익스트린직 MMA845xQ는 휴대용 전자제품에 적합한 저전력, 동작 정밀도, 초저소음이 결합된 MEMS 기반의 동작 감지 가속도계 제품군이다.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여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업계 선도의 분해능(resolution), 저소음, 임베디드 기기에 맞는 성능을 갖추면서도 배터리 사용시간을 강화한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용으로 설계된 첨단 3축 가속도계 제품군을 발표했다. MMA845xQ 제품군은 시스템 설계자들이 방향 감지와 같은 표준 기능뿐 아니라 만보계 및 게임과 같은 첨단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을 자사 제품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더불어, 최신 프리스케일 가속도계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MP3 플레이어, e리더, 넷북과 같은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준다.

이 가속도계는 대기 모드에서 1.8 마이크로암페어(μA), 작동 모드에서 최저 6μA 의 낮은 소비 전류로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이다. 이 프리스케일 제품은 고분해능부터 저전력까지 네 가지 전원 모드가 포함되어 동급 최상의 공급 전류 절감 효과와 매우 미세한 동작도 감지할 수 있는 초고분해능를 모두 제공한다. 

프리스케일은 어떤 회사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자동차, 가전, 산업 및 네트워킹 시장용 임베디드 반도체 설계/제조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업체이다.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에 본사를 둔 프리스케일은 비상장 기업으로 전세계에서 설계, 연구 개발, 제조 또는 판매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트위터에서도 프리스케일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높은 선형성과 효율성을 가진
RFIC의 다양한 포트폴리오 확보

김경민 지사장 / 아나디직스

2010 히트 상품
CDMA PA, AWC6323 쪾PA ALT6713 쪾AWB7221


아나디직스는 OEM 및 ODM사들이 무선, 광대역 및 케이블 애플리케이션을 모든 주요 네트워크와 표준에서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통합형 무선 주파수(RF)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PA, 튜너 통합 회로, 액티브 스플리터, 라인 앰프 및 기타 구성 부품 등이 있다.

아나디직스(www.anadigics.com)는 PA의 강자답게 세 종류의 PA를 베스트 제품으로 꼽았다.
AWC6323는 2010년 2월에 발표된 CDMA PA의 최신 제품으로, 최첨단 CDMA 핸드셋 및 데이터 카드용으로 설계된 제품이다. 최초로 3×5×1(mm) 크기의 듀얼 밴드 CDMA PA에 고성능 방향성 커플러가 통합된 이 제품은 또한 CDMA PA 로는 업계에서 가장 낮은 대기 전류를 구현하여 배터리 사용 시간 연장에 도움을 주고 있다. AWC6323에서 구현된 혁신적인 기능들은 최신 휴대폰 사용자들의 사용 만족도를 개선해준다.

고효율성 저전력 사용
AWC6323은 아나디직스의 고효율성 저전력 사용(HELP) CDMA PA 제품 포트폴리오 중에서 대표 PA이다.

프라산스 페루구팔리 무선 RF 제품 라인 총괄은, "AWC6323은 고객들로부터 엄청난 반응을 얻고 있다. 고객들은 특히 작은 패키지에 높은 수준의 통합을 구현한 것에 열광하고 있다. AWC6323에 내재된 혁신성은 설계를 단순화하고, 필요 부품 수를 줄이고 보드 공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속성들은 현재 최첨단 핸드셋과 데이터 카드가 요구하는 사항들을 직접 충족시켜주고 있다"며, "아나디직스는 또한 프론트 엔드 레퍼런스 디자인 키트를 통해 당사 고객들을 위한 광범위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필터와 매칭 네트워크를 기술하고 있어 휴대폰 보드 설계를 지원하고 출시 소요 시간을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고성능 PA ALT6713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4G LTE 및 고급 HSPA+ 기술용 무선 데이터카드와 핸드셋을 위해 설계된 멀티 모드, 고성능 PA 제품으로 2010년 3월에 출시되었다. 이 새로운 단일 밴드 PA는 아나디직스 특허인 제4세대 HELP™ 기술을 사용하여 제작되어 LTE 표준을 기반으로 USB 모듈과 차세대 핸드셋을 제작하는 고객들에게 탁월한 성능을 제공해 준다.

AWB7221은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고성능 무선 광대역 기반 확장 수요에 대응하여 2010년 10월에 출시된 와이맥스(WiMAX) 가입자댁내장비(CPE) 및 스몰 셀 인프라 솔루션에 사용되는 새로운 전력증폭기(PA)이다. 아나디직스의 AWB7221은 와이맥스 CPE에 사용되는 것 중 가장 전력 효율이 높은 PA이며 3G 및 4G네트워크용으로 비용 효율적인 펨토셀 구축이 가능하다. AWB7221의 고선형 전송 파워는 CPE에 광대역의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갖춘 네트워크 도달 범위를 지원하는 강력한 업링크를 가능하게 해준다. 

  

 


다양한 제품에 적용되는
오디오 솔루션 강점

박경배 지사장 / 커넥선트

2010 히트 상품
오디오 솔루션, 스피커 온 칩 쪾비디오 보안 및 모니터링 IC, CX93510


커넥선트의 혁신적이고, 광범위한 반도체 솔루션 포트폴리오에는 이미징, 비디오, 임베디드 모뎀 및 비디오 감시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한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커넥선트(www.conexant.com)는 2010년 베스트 제품으로 오디오 솔루션(스피커 온 칩), 커넥선트 비디오 보안 및 모니터링 솔루션(CX93510)을 선정했다.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진 커넥선트의 오디오 스피커 온 칩(SPoC, speakers-on-chip) 솔루션은 멀티미디어 IP폰, 도킹스테이션, 헤드폰, PMP,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와 같이 다양한 제품에서 우수한 오디오와 음성 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커넥선트 고유의 알고리즘을 갖추고 있다. 이 솔루션들은 VoIP 전화, 스피커폰, 전화회의 같은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무실 및 통합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 에도 사용된다.


저전력, 고출력 Class-D 앰프를 포함
이 고도로 통합된 SoC들은 통합된 오디오/음성 DSP, 멀티-비트 코덱, 디지털 및 아날로그 입력/출력 인터페이스, 그리고 에너지 효율적인 저전력, 고출력 Class-D 앰프를 포함하고 있다. 오디오와 음성의 질을 크게 향상시키는 커넥선트 고유의 혁신적 기술들이 핵심기능으로 탑재되어 있다. 커넥선트의 진보된 비디오 인코더는 주거용 스마트홈과 상업적 보안 및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CX93510 저전력 디바이스는 1초당 30 프레임까지 이미지와 비디오 스트림의 캡쳐와 녹화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으며, 저비용의 수동형 적외선 기술을 갖춘 동작 인지 센서(motion sensor), 인터콤(intercom), 아기 모니터(Baby Monitor), 무선과 배터리로 작동하는 카메라와 같은 제품에 매우 적합하다. 또한, 이 새로운 솔루션을 커넥선트의 오디오 솔루션과 함께 사용하면 보안 시스템과 인터콤에 비디오 및 오디오 역량도 가능하게 만들 수 있다.

이 인코더는 강화된 MJPEG 압축 기능과 함께 풀 파워에서는 12mA(밀리암페어 = 1천 분의 1 암페어), 대기 모드에서는 10nA(나노암페어 = 1백만 분의 1암페어)의 전력만을 소비하여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시키는 동급 최저의 소비전력을 자랑한다. 이 밖의 특징으로는 SPI, I2C, UART와 같이 널리 쓰이는 호스트 인터페이스들을 지원하기 때문에 디자인적 유연성이 극대화되고, 제품 개발자들이 특정 애플리케이션들에서 저비용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다. 

  

  

 

저에너지 블루투스 기술 탑재한
폭넓은 제품으로 시장 이끌어

유원영 지사장 / CSR

2010 히트 상품
블루코어6(BlueCore6) 쪾블루코어 BC7820


CSR은 다기능의 커넥티비티 및 위치 기반 기술 플랫폼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이다. CSR의 기술 포트폴리오는 블루투스, GPS, FM, 와이파이(IEEE802.11), UWB, NFC 등의 다양한 기술들의 실리콘 플랫폼으로 무선, 베이스밴드 및 마이크로 컨트롤러 요소들과 완벽하게 통합된다.


CSR(www.csr.com)은 2010년 올해 동안 자사의 최고의 제품으로 가장 많은 출하를 기록한 효자 제품인 블루코어6-ROM(BlueCore6-ROM)과 블루투스와 FM 송수신기를 통합한 콤보칩 BC7820을 선정했다.

CSR의 블루코어6(BlueCore6)는 최신의 블루투스 규격인 버전2.1+EDR을 완벽히 지원할 뿐 아니라 업계를 선도하는 무선 성능과 획기적인 전력 소비량을 제공한다. 블루코어6는 블루투스의 음성 트래픽 처리방법을 근본적인 향상시키는 CSR의 AuriStream™기술을 내장하고 있으며, 이는 톨 퀄리티(toll quality, 공중 음성망(PSTN)의 4kHz 아날로그 음성 급의 통화 품질 혹은 보통 시외 전화 정도의 통화 품질레벨의 통화품질을 제공하며 보통의 블루투스 음성 송수신 방법에 비해 40%정도의 전력 소모를 감소시킨다. CSR의 블루코어6 제품은 내년 1월에 양산할 예정이다.



기존 블루투스 음성 송수신 비해 40% 전력 소모
CSR은 블루코어 6 제품이 외부 전력 앰프 없이 클래스 1 블루투스 범위를 지원할 수 있도록 RF 성능을 강화했다. 블루코어 6는 블루코어4(+4dBm to Tx, -7dBm to Rx)의 성능을 능가하는 총 11dB의 링크 마진 개선을 선보여 업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블루투스 무선 성능을 제공하며, 모바일 폰을 벨트에 착용하고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와 같이 사용자의 신체 곳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블루투스의 무선 성능을 개선한다. 블루코어6-ROM은 CSR의 엄선되고 테스트 과정을 거친 웨이퍼 레벨의 CSP 포맷으로 패키징 되었으며, 경쟁사의 블루투스 칩셋에 비해 작은 사이즈로 제공된다.

CSR의 블루코어 BC7820은 업계 최고 성능을 구현하는 +10dBm 신호 송신 및 -91dBm 수신을 제공하는 블루투스 버전 2.1+EDR 과 FM 송수신 기술을 모두 탑재한 싱글칩으로 전력 소모, 칩 크기, 비용 및 휴대폰에 다양한 무선 기술을 탑재할 때 발생하는 복잡성 등을 대폭 줄여주며 내장용 무선 기술 분야에서 CSR의 탁월한 기술적 전문성을 입증한다.

이러한 성능 향상을 통해 블루코어7은 전반적인 무선 범위를 확장하고 신체 통과 성능(예를 들어, 휴대용 기기를 몸에 착용하고 헤드셋은 휴대용 기기의 대각선 반대편 귀에 착용하는 경우)을 높여 한층 탁월한 오디오 품질을 제공한다. 블루코어7은 CSR 고유의 AuriStream 음성 코덱을 내장해 블루투스 연결에서 유선 전화 수준의 통화 품질을 제공하고 전력 소비는 30% 정도 감소시킨다. 또한, 내장 스피커 드라이버를 통해 사용자가 헤드폰을 직접 휴대용 기기에 연결할 수도 있다.

블루투스와 함께 FM 라디오 송수신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휴대용 기기 설계자들은 보다 작은 공간, 적은 부품 수 그리고 낮은 비용으로 해당 기술을 제공할 수 있다. 

  

 


트루터치, PSoC 아키텍처 확대

임영도 지사장 / 싸이프레스

2010 히트 상품
트루터치 터치스크린 쪾65-nm 144-Mbit SRAM 쪾웨스트 브리지 컨트롤러

2011 주력 상품
PSoC 3, PSoC 5 아키텍처 쪾캡센스 익스프레스 컨트롤러 쪾전력선 통신

싸이프레스는 고객들에게 제품의 빠른 시장 출시와 탁월한 시스템 가치를 제공하는 고성능의 혼합-시그널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제공 업체이다.


싸이프레스(www.cypress.com)는 2010년 히트 상품으로 트루터치 터치스크린 솔루션, 65-nm 144-Mbit SRAM, 웨스트 브리지 컨트롤러 등 3가지를 들었고 내년도 주력 제품으로는 PSoC 3, PSoC 5 아키텍처, 캡센스 익스프레스 컨트롤러, 전력선 통신 솔루션 등을 선정했다.

싸이프레스의 트루터치 제품군은 싱글-터치, 멀티터치 제스처, 그리고 멀티-터치 올-포인트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싸이프레스는 터치 수를 무제한으로 추적할 수 있는 멀티-터치 올-포인트 기능을 소개한 최초의 업체였다. 이러한 기능은 설계자들이 휴대폰, PMP, GPS 시스템 등과 같은 제품들을 위한 새로운 사용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해 주며, 2008년 이후 대량 생산 중이다.

트루터치는 설계자들이 차별화 된 특징들을 구현하고 보드 변경 없이 막판에 디자인을 반복할 수 있게 해 줌으로써 업계에서 가장 유연한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제공한다. 싸이프레스의 고성능 TMA300 멀티-터치 올-포인트 제품군은 멀티-핑거 터치를 위한 뛰어난 스캔 시간과 가장 까다로운 터치스크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탁월한 신호 대비 잡음 비율을 제공한다.

싸이프레스는 65-nm SRAM 제품군의 가장 큰 제품인 144-Mbit 집적도에서 업계 최초의 모놀리식 SRAM을 발표한 바 있다. 144-Mbit QDRII, QDRII+, DDRII, DDRII+ 메모리는 파운드리 파트너 업체인 UMC와 함께 개발한 65-nm 공정 기술을 활용한 제품이다. 이들 제품은 550 MHz의 업계 최고속 클록 속도와 36-bit I/O 폭의 QDRII+에서 총 80 Gbps의 데이터 전송속도가 특징이며, 90-nm SRAM 전력의 반만을 소모한다.

싸이프레스의 웨스트 브리지 주변기기 컨트롤러를 위한 업그레이드 모듈인 새로운 터보-MTP 2.0 모듈은 사용자가 45초 이내에 장편 동영상을 사이드로드 할 수 있게 해주며 이는 기존의 MTP가 구현하는 것 보다 10배 이상 더 빠르다. 이와 함께 이 모듈은 안드로이드 운영 시스템을 위한 드라이버를 포함하고 있어 웨스트 브리지 솔루션이 다양한 핸드헬드 기기와 호환할 수 있게 해 준다.

캡센스, 스마트 센스 알고리즘 활용
싸이프레스의 PSoC 3과 PSoC 5는 탁월하게 빠른 시장출시 능력과 통합 기능 및 8-bit, 16-bit, 그리고 32-bi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유연성을 전달하면서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세계에서 유일하게 프로그래머블 아날로그 및 디지털 임베디드 설계 플랫폼을 크게 확장시키는 혁신적인 새로운 아키텍처이다.

싸이프레스의 새로운 캡센스(CapSense) 커패시티브 터치-센싱 컨트롤러는 설계자가 펌웨어 작성이나 새로운 소프트웨어 툴 사용을 배우지 않고도 기계식 버튼 교체(MBR)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준다. 새로운 캡센스 익스프레스 디바이스는 시스템 튜닝이 필요 없는 싸이프레스의 혁신적인 스마트센스 오토-튜닝 알고리즘을 활용하고 있다. 

  

 

친환경 메모리 솔루션 제공

이상엽 지사장 / IDT

2010 히트 상품
DDR3 RDIMM 쪾DisplayPort™ 디바이스

2011 주력 상품
전력관리(Power Management) 솔루션


IDT는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타이밍, 시리얼 스위칭,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과 아날로그 및 시스템 전문성을 활용하여 커뮤니케이션, 컴퓨팅 및 컨슈머 제품 관련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완벽한 혼성신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IDT(www.idt.com)의 2010년 베스트 솔루션은 RDIMM과 디스플레이포트이다. 또한 2011년 주력 제품으로는 '전력관리(Power Management)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DDR3 RDIMM을 위한 차세대 통합형 레지스터 및 PLL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IDT는 메모리 인터페이스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한층 강화했다. 차세대 전력 인식형 고성능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겨냥해 디자인된 IDT의 DDR3 PLL/레지스터 신제품 'IDT SSTE32882K'는 세계 최초로 DDR3-800에서 DDR3-2133에 이르는 데이터 속도를 1.5V, 1.35V 및 1.25V 등의 다양한 전압 레벨에서 지원한다. 특히, 이 모든 성능과 사양이 업계에서 비교대상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수준의 파워 엔벨롭에서 구현된다.

메모리 인터페이스 주도권 강화
IDT SSTE32882K는 저전력 코어 및 IO 디자인으로 구성된 IDT메모리 인터페이스 디바이스 시리즈의 최신 제품이다.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영역에서 IDT를 대표하는 아키텍처인 저전력 코어와 IO디자인은 동일한 전압 노드에서 경쟁사 대비 25% 이상의 동작 및 유휴 전력을 절감시켜 준다. 데이터 센터 또는 서버 클러스터에 있어, 이러한 전력 절감 효과는 계획 수립의 단순화 및 탄소 배출량(carbon footprint) 감소는 물론 수천 달러 가량의 잠재 운영 비용(OPEX) 절감으로 이어진다. 또한, IDT의 이번 신제품은 1.5V, 1.35V 및 1.25V의 전압 노드를 지원함으로써 전체 메모리 서브시스템의 전반적인 전력 소모량을 추가로 절감시켜 준다.

IDT 패널포트(PanelPort™) 뷰엑스팬드(ViewXpand™) 제품군의 최신 제품인 IDT VMM1400 다중 모니터 컨트롤러도 베스트 제품이다. 이번 IDT의 신제품은 단일 디스플레이포트를 통해 최대 네 개의 모니터 연결이 가능한 세계 최초의 디스플레이포트 기반 디바이스로서 수직 이미지 확장을 지원한다.

IDT VMM1400 다중 모니터 컨트롤러는 VESA 디스플레이포트 v1.1a 및 HDMI™ v1.3과 호환되며 하나의 디스플레이포트 입력 포트와 네 개의 HDMI 또는 DVI 출력 포트를 사용한다. 첨단 IDT 패널포트 뷰엑스팬드 솔루션의 플러그 앤 플레이 구성방식을 통해 최종 사용자는 단일 디지털 출력 포트로 최대 네 개의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휴대형 내비게이션 디바이스,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 e-북(eBook) 등의 휴대형 컨슈머 제품을 겨냥한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지능형 시스템 전력 관리 솔루션은 기대가 큰 제품이다.

새로운 전력관리 솔루션 IDT P95020의 독특한 아키텍처는 동급 최상의 고충실도를 자랑하는 오디오 서브시스템, 클럭 생성, 저항성 터치 컨트롤러, 백라이트 LED 드라이버, 리튬 폴리머(Li+/Polymer) 배터리 충전기, 멀티 채널 DC-DC 컨버터, 고해상도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등을 특징으로 한다. 통합된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의 IDT P95020은 첨단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채택한 디자인에 완벽한 프로그래밍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파워와이즈 기술이 스마트 시대에 '딱'

최충원 지사장 / 내셔널 세미컨덕터

2010 히트 상품
쪾오디오 서브시스템  쪾전력 관리 장치(PMU)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1959년 설립 이래 지난 51년 동안 실리콘 밸리의 터줏대감으로 또한, 3천개 이상의 특허 기술을 기반의 만 개 이상의 제품을 갖추고 있는 아날로그 및 혼합신호 반도체의 리더로 굳건히 그 자리를 지켜왔다.

내셔널 세미컨덕터(www.national.com)의 베스트 제품은 오디오 서브시스템과 전력 관리 장치(PMU)이다.
내셔널의 오디오 서브시스템은 스마트폰, 통합 기능 휴대폰, 휴대용 게임 기기 및 휴대용 GPS 기기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의 디바이스 내 오디오 기능에 필요한 빌딩 블록들을 작은 사이즈의 패키지로 제공하는 오디오 서브 솔루션이다. 이 오디오 서브시스템은 오디오 신호의 라우팅, 코덱, 컨디셔닝 및 앰프 등을 모두 통합하여 제공함으로써 제품 디자이너들이 디바이스 컨트롤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

시스템 전력 효율성 향상
내셔널의 오디오 서브시스템은 휴대용 제품들을 위한 고성능, 고품질의 오디오를 저전력으로 제공하는 장점을 제공하여 전세계의 주요 핸드폰 및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에게 제공되어 왔다. 또한, 디자이너들이 제품의 설계를 간소화하여 시장에 빠르게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내셔널의 오디오 서브시스템은 소형의 패키기에 오디오 코덱 기능과 그라운드 레퍼런스드 헤드혼 앰프, 이어폰 드라이버 클래스 AB/D 스피커 및 오디오 DSP 등을 모두 통합하여 제공한다.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PMU 제품군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력 관리 장치(PMU) 제품군을 제공하며, 업계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로 고집적된 전력관리 IC를 제공하고 있다. 내셔널의 PMU 제품군은 특히 업계에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고효율을 제공하는 스위칭 레귤레이터와 LDO 및 배터리 차저 등을 모두 통합한 제품으로 베이스밴드 프로세서나 기타 지원 회로에 효율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뿐 아니라 전체 시스템의 전력 효율을 높이는 장점이 있다.

내셔널은 자사의 내셔널의 혁신적인 PowerWise 기술을 사용하면 AVS(Adaptive Voltage Scaling)를 통해 프로세서의 공급 전압을 최저 수준으로 조절하여 전력 관리의 문제를 대폭 개선하고 있으며, 호환 가능한 전력 관리 IC와 함께 프로세서에 통합된 내셔널의 PowerWise IP를 사용하여 전력 소비량을 최대 70%까지 줄여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다. 또한 이 밖에도 베이스밴드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내셔널은 높은 집적도의 전력 관리 IC를 제공하는데 이 때 SMD 패키지를 통해 전력 효율을 크게 높여 배터리 성능을 크게 높일뿐 아니라 사이즈를 혁신적으로 줄여 다양한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할 수 있다. 

  

  

 


저가부터 고성능 제품까지
고성능 발휘하는 실리콘 튜너


신박제 회장 / NXP

2010 히트 상품
실리콘 튜너 (silicon tuner)



NXP 반도체는 RF, 아날로그, 전원관리, 인터페이스, 보안 및 디지털 프로세싱 분야의 선도적인 입지를 바탕으로 고성능 혼합신호 및 표준 제품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혁신적 솔루션들은 자동차, ID, 무선 인프라스트럭처, 조명, 산업, 모바일, 가전,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고 있다.

NXP 반도체는 RF, 아날로그, 전원관리, 인터페이스, 보안 및 디지털 프로세싱 분야의 선도적인 입지를 바탕으로 고성능 혼합신호 및 표준 제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혁신적 솔루션들은 자동차, ID, 무선 인프라스트럭처, 조명, 산업, 모바일, 가전,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NXP 반도체(www.nxp.com)는 올해의 베스트 제품으로 실리콘 튜너 제품을 꼽았다.

디지털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적용
이 회사는 자사의 실리콘 튜너 제품군을 두고, 최초의 로우 IF 아날로그 실리콘 튜너, 최초의 제로 IF 디지털 실리콘 튜너, 최초의 통합 듀얼 실리콘 튜너, 최초의 통합 듀얼 새털라이트 실리콘 튜너, 최초의 오퍼레이터+FTA 새털라이트 실리콘 튜너라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TV, 셋톱박스, DVR, PCTV, DVD-R, 게이트웨이 등에 적용되며, 디지털뿐 아니라 아날로그와 디지털 하이브리드 시스템에도 적용된다.

저가부터 고성능 제품까지, 단일 또는 멀티 튜너, 루프 스루(loop through)가 있는 플랫폼이거나 없는 픔랫폼이거나 상관없으며, 유연하고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로 플랫폼 개발을 더욱 유연하게 한다.

완벽히 통합된 고성능은 LNA, RF&IF 필터, 루프 스루, RF 스플리터 등이 완벽히 통합되어 있으며, 잡음지수, AGC, 최대 인풋 레벨, 위상 잡음, 영상 제거, ACI, CSO, CTB와 같은 성능을 제공한다.

TDA18211HD DVB-T 전용 실리콘 튜너는 조그만 단일 솔루션에서 고품질 수신이 가능하며, 전체 시스템 비용과 설계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3세대 통합형 실리콘 튜너(TDA18251HD)는 NXP의 3세대 완전 통합형 제품으로 전체 DVR / 멀티미디어 셋톱박스 시스템 비용을 급격히 줄여준다. 칩의 모든 주요 부품과 함께 TDA18251HN는 멀티튜너 아날로그 및 디지털 비디오 수신에 대한 업계 요구를 쉽게 충족시킬 수 있게 해준다. 설계를 쉽게 할 수 있으며 시장 출시시기를 당겨주며 HDTV와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성능 또한 충족시킨다.

쉽고 비용 효율적인 디지털 케이블 셋톱박스 솔루션(TDA18252HN)은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과 아날로그 루프 스루 기능 모두를 지원한다. NXP의 3세대 솔루션은 모든 시장을 위한 저가형 셋톱박스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완벽하게 통합된 TDA18252HN는 튜닝과 IF 감도의 통합으로 많은 외부 부품을 줄여준다.

디지털 TV 수신 최적화
PC TV 시장의 독특한 요구조건을 만족시키는 TDA18271는 소형 폼팩터에서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킨다. 800mW미만을 소비하면서도 잡음 제거율이 높으며 전 세계적으로 채택되는 다중 수신 표준을 지원한다.
휴대용 기기에서 디지털 TV 수신을 최적화하는 TDA18291 지상파 실리콘 튜너는 DVB-T와 DVB-H 표준을 모두 준수한다. 더 적은 외부 부품이 필요하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초저전력 솔루션은 보드 크기를 모든 비용을 줄여준다. 

  

  

 


RF 기술 전문성으로
한국 소비자 가전시장 확대

이종찬 지사장 / 실리콘 래버러토리스

2010 히트 상품
Silicon TV 튜너 및 디모듈레이터  쪾클래스 D 증폭기 쪾오디오 드라이버

실리콘 래버러토리스는 고성능, 아날로그집약적, 혼합신호 IC 전문개발업체이다. 다양하고 사용하기 쉬운 고집적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성능, 크기 및 전력 소모 부분에 있어서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

한국은 실리콘랩(www.silabs.com)의 전략적인 고객이 가장 많은 나라이며 소비자 가전제품의 선도적 위치를 제공하는 매우 중요한 목표 시장이다. 실리콘랩은 RF 기술 전문성과 광범위한 특허 포트폴리오를 통해 한국 시장을 위한 다수의 새롭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실리콘랩의 RF 프런트 엔드 제품군은 IDTV를 위해 경쟁 솔루션보다 뛰어난 풋프린트와 성능을 제공한다. 오늘날의 iDTV 와 STB 제조업체는 단일 시스템으로 위성(DVB-S/S2), 지상파 (DVB-T) 및 케이블(DVB-C) 수신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개의 디모듈레이터를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나 이 방법은 시스템 설계의 비용과 복잡성이 늘어나는 것이 단점이 있다. 반면에 2010년에 출시된 실리콘랩의 Si2167은 단일 디바이스 내에서 DVB-T/C/S/S2/를 지원함으로써 여러 개의 디모듈레이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설계 대폭 간소화 할 수 있다.

IDTV에 뛰어난 성능 제공
Si2167 IC는 DVB-S2 표준의 복잡성에도 불구하고 DVB-S/S2 디모듈레이터를 위한 업계 최소형의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또한 같은 디바이스 안에 DVB-T/C를 내장함으로써 다양한 프런트엔드 설계의 시스템과 NIM 제조업체에 있어 중요한 고려 사항인 PCB 면적을 대폭 줄일 수 있는 공간절약형 멀티미디어 디모듈레이터 솔루션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의 새로운 클래스 D 앰프를 통해 오디오 제품 엔지니어들은 전력 소모량이 많은 아날로그 클래스 A/B 증폭기 대신 전력 효율이 높은 디지털 클래스 D 기술을 이용할 수 있다. The Si270x는 AM/FM 무선 전파 및 스마트폰의 작동을 방해하는 기존 클래스 D 솔루션 특유의 높은 EMI 방출량을 제거하였으며, EMI 관련 규정 준수를 위해 값비싼 필터링 및 차폐를 추가하는 데 따르는 높은 비용을 해결하였다.
 
실리콘랩의 클래스 D 증폭기 제품군 중 처음으로 선보이는 Si270x는 스마트폰 도킹 스테이션, 탁상용 라디오, TV 사운드바(Sound Bar) 및 모니터, 붐 박스(Boom Box), 배터리 구동식 라디오 등 가격 및 잡음에 민감한 다양한 오디오 가전 제품에 적합하다.

실리콘랩이 새롭게 출시한 Si824x 클래스 D 오디오 드라이버 제품군은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파워 스피커, 기타 앰프, PA 및 야외 스피커 시스템, 경보 및 사이렌, 카 오디오와 같은 다양함 범위의 디지털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뛰어난 Hi-Fi 성능, 강력한 내잡음성 및 정밀 데드타임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는 30W~1,000W의 고전력 클래스 D 오디오 시스템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실리콘랩의 검증된 디지털 절연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에너지 절감 솔루션 등에 집중

강성근 지사장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2010 히트 상품
MEMS

2011 주력 상품
태양열 에너지의 손실을 방지해주는 SPV1001


ST(www.st.com)는 2009년에 2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달성함으로써 소비가전 및 모바일용 MEMS 시장의 1위 업체이다. ST의 MEMS 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는 다양한 모션 작동 기기를 더 낮은 비용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들 센서가 사용자의 손목, 팔, 손의 움직임을 애플리케이션, 페이지 안에서와 페이지 사이의 이동, 게임에서의 캐릭터 이동 등과 연동시켜 상호작용을 이룸으로써 휴대전화, MP3/MP4 플레이어, PDA, 게임 컨트롤러 등으로 직관적인 인간-머신 인터페이스를 추가할 수 있다.

MEMS 자이로스코프는 각운동 센서라고도 하는 것으로서 인간-머신 인터페이스에서 가속도 센서를 보완해서 게임이나 리모트 포인팅을 더욱 더 역동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직관적 인간-머신 인터페이스 추가
MEMS 기술 개발의 선두주자로서 ST는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자력계, 압력 센서 등의 여러 센서를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하기 시작했다. 이를 통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기능성과 성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iNEMO 멀티센서 IMU(관성측정장치, Inertial Measurement Unit)를 개발하였다.

이들 멀티 센서 제품은 통합된 센서에 의해서 자율적 자동화 시스템이 사용자 개입을 전혀 또는 최소한으로 요구 하면서 특정한 조건을 감시하고 이러한 조건의 검출을 동작으로 전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센서''는 MEMS 디바이스에 프로세싱 기능을 통합해서 메인 프로세서 유닛과 별개로 센싱 관련 알고리즘을 실행함으로써 시스템 차원에서 전력 소비를 감소시킨다. 이 점은 배터리로 구동되는 휴대기기에서 특히 중요하다.

동일한 기술을 적용한 ST의 혁신적인 랩온칩(Lab-on-Chip)은 실리콘의 전기적 및 열적 특성을 이용했다. ST의 랩온칩은 비싸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시험실 분석을 경제적인 휴대형 일회용 툴로 교체해 준다. ST의 In-Check 제품 플랫폼은 정밀하게 열을 제어함으로써 DNA 샘플을 증폭하고 마이크로어레이를 검출할 수 있는 최초의 바이오칩이다.

실리콘은 열 특성이 매우 우수하고 동일한 칩으로 온도를 전자식으로 제어할 수 있으므로, Lab-on-Chip이 DNA 샘플을 매우 정밀하게 가열하고 냉각함으로써 가격이 수만 달러에 달하는 시험실 분석과 같이 정확한 DNA 분석을 실시할 수 있다. ST는 또한 의료 분야에서 초소형 인슐린 펌프에 마이크로유체(microfluidic) MEMS를 활용함으로써, 일회용 스킨 패치에 탑재하였다.
ST는 세계 시장 동향에 부응하고 업계 선두주자가 되기 위하여 3가지 시장 부문(에너지 절감, 경제적이며 편리한 헬스케어, 보안 및 데이터 보호)에 집중하는 2011년 주력 제품 및 상품을 선정하였다. 

  

정확한 위치 파악 구현, 혁신적 솔루션 개발 도와 
 
지현진 지사장 / 유블럭스

2010 히트 상품
u-blox 5 ROM 기반 GPS 수신기
u-blox 6 기반 GPS 수신기
u-blox 6 칩과 칩셋

2011 주력 상품
초소형 u-blox 6 GPS싱글칩 UBX-G6010-NT


유블럭스는 소비가전, 산업, 자동차 시장에 임베디드 포지셔닝 및 무선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 팹리스 기업이다. 유블럭스는 GPS 모듈, 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비롯하여 무선 모듈 및 솔루션을 제공한다. 

유블럭스(www.u-blox.com)는 베스트 3종 제품으로 u-blox  5 ROM 기반 GPS 수신기, 정밀 타이밍을 제공하는 u-blox 6 GPS 수신기, u-blox  6 GPS 수신기 칩과 칩셋 등을 선정했다. 내년도 주력 제품으로는 초소형 u-blox 6 GPS 싱글칩 UBX-G6010-NT를 들었다.

유블럭스 5 ROM 기반 GPS 수신기는 업계 최소형의 독립형 GPS 수신기이다. 완벽하게 테스트된 이 ROM 기반 솔루션은 고성능 u-blox 5 포지셔닝 엔진을 갖추었으며, 특히 구현의 용이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되었다. AMY-5M은 독립적으로 구동되며 호스트 통합을 필요하지 않으므로 짧은 시간 내 시장 진입이 가능하다. 

 GPS 수신기, 빠른 개발 시간 제공
AMY-5M은 3가지 각기 다른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GPS 크리스탈이 내장된 이 수신기는 빠른 위치 포착 및 뛰어난 추적 성능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AMY-5M을 2층 PCB에 조립함으로써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정밀 타이밍을 제공하는 u-blox 6 GPS 수신기는 펨토 셀(femto cells)과 WiMAX 베이스밴드와 같은 까다로운 포지셔닝 애플리케이션에 정밀 GPS 타이밍 기능을 지원한다. LEA-6T는 수동으로 프로그램되든 초기 자체 포착 기능으로 결정되든, GPS 수신기가 정지된 3D 위치를 추정하는 타임 모드 기능을 지닌다. 정지 상태의 작동은 육안으로 볼 수 있는 단 하나의 위성만으로 GPS 타이밍을 구현시키며 포지셔닝 오류를 일으킬 수 있는 타이밍 오류를 제거한다. 15ns에 이르는 정밀도는 양자화 오차 정보를 이용함으로써 구현되는데 이는 타임 펄스의 입도를 상쇄시킨다. 내장된 타임 표시기와 카운터는 외부에서 입력되는 이벤트에 대해 정확한 시간을 측정한다.

유블럭스 6 GPS 수신기 칩과 칩셋는 GPS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려는 u-blox의 노력을 보여주는 최신 싱글 칩과 칩셋 GPS 수신기이다. 고성능 u-blox 6 포지셔닝 엔진을 갖춘 UBX-G6010은 외부 호스트가 없더라도 더욱 뛰어난 감도와 위치포착 시간을 제공한다. 정교한 RF 구조와 간섭 억제 기능은 GPS 신호가 약한 환경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보장한다.

유블럭스 6 기술은 고성능 GPS를 제공하지만 저전력 소모와 저가격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다. 유블럭스의 Capture & Process 기술과 지능적인 전력 관리 지원은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에서 큰 약진입니다. 최소의 BOM은 단지 19개의 패시브 부품만을 필요로 하며, LDO와 LNA가 통합되어 있고, 값비싼 외부 메모리가 필요 없다. TCXO뿐 아니라 더 저렴한 GPS 크리스탈을 지원하며 2층 PCB 통합과 소형 풋프린트는 더 큰 가격 절감을 보장한다.

유블럭스가 주력으로 밀 제품, UBX-G6010-NT- 유블럭스 초소형 GPS 단일 칩은 고성능 u-blox-6 포지셔닝 엔진을 갖추어, 외부 호스트가 없더라도 뛰어난 감도와 위치포착기능을 제공한다. 정교한 RF 구조와 재밍 억제 기능을 지원하여 GPS 신호가 약한 환경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보장한다. 

  

  

  

 


오디오 솔루션 국내 스마트폰에 채택

김기태 지사장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2010 히트 상품
WM8994 오디오 허브 솔루션  쪾WM9093 오디오 서브시스템 앰프

2011 주력 상품
WM8958 오디오 허브 솔루션  쪾MEMS 마이크인 WM7210과 WM7220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wolfsonmicro.com)는 올해의 히트 상품으로 고성능, 초저전력 오디오 허브 솔루션(WM8994)과 고성능, 저전력 오디오 서브시스템 앰프(WM9093)를 선정했다. 또한 내년에 주력할 제품으로는 오디오 허브 솔루션(WM8958), 차세대 디지털 실리콘 MEMS 마이크(WM7210과 WM7220) 제품을 꼽았다.

2010년 가장 많이 판매된 울프슨 제품은 WM8994 오디오 허브 솔루션과 WM9093 저전력 오디오 서브시스템 앰프로 삼성과 LG 같은 주요 한국 고객들에 의해 채택되었다. 


 고성능, 초저전력 오디오 솔루션 유명
최근 울프슨의 WM8994는 삼성의 새로운 갤럭시 S와 웨이브 스마트폰에 사용되었으며, WM9093은 LG의 혁신적인 신규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인 옵티머스 원과 옵티머스 칙뿐 아니라 옵티머스 GT540 스마트폰을 포함한 많은 LG 휴대폰에 사용되었다.


2011년 판매량 관점에서 기대되는 울프슨의 핵심 제품은 최근 출시된 WM8958 오디오 허브 솔루션과 WM7210, WM7220 MEMS 마이크이다. 2010년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과 2011년 핵심 중점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다.

울프슨의 WM8994 고성능, 초저전력 오디오 허브 솔루션은 100dB 신호 대 잡음비를 헤드폰 또는 라인 부하에 제공하는 업계 선두의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며, 5.3mW로 낮추어진 최적의 전력 소모를 통해 재생 시간을 극적으로 연장시켰고, 스마트폰과 다른 풍부한 기능의 휴대형 멀티미디어 기기에서 뛰어난 음성 통화 품질과 다수의 소비자 사용 케이스 지원을 제공한다.

울프슨 WM9093 고성능, 저전력 오디오 서브시스템 앰프는 스마트폰 같은 휴대형 기기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WM9093은 초저전력 캡리스(Capless) G 클래스 헤드폰 드라이버와 강력한 모노 D 클래스 스피커 앰프, 프로그래머블 자동 이득 컨트롤러를 소형의 20 볼 CSP 패키지에 통합시켜 최소의 외부 부품만을 필요로 한다.

최근 울프슨은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이북(eBooks), 네비게이션 기기 같은 휴대형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서 HD(High Definition) 오디오를 가능케 하는 WM8958 오디오 허브 솔루션는 내년도 핵심 제품이다.

WM8994의 성공에 기반 한 WM8958은 MBC(Multiband Compressor)를 실행시키는 오디오 향상 DSP 기능을 갖추었다. 이 기능은 소형 스피커에서 과부하 또는 손상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훨씬 크고 선명한 사운드를 가능케 한다. 내장 파라메트릭 이퀄라이저(Parametric Equaliser), 다이나믹 레인지 컨트롤러와 결합되어 사용되는 MBC는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과 벨소리를 재생할 때, 뛰어난 오디오 음질을 제공하기 위해 스피커 출력을 증폭시키고 최적화 시키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울프슨은 차세대 디지털 실리콘 MEMS 마이크인 WM7210과 WM7220을 발표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