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워프라자는 ''''''''''''''''''''''''''''''''''''''''''''''''''''''''''''''''''''''''''''''''''''''''''''''''''''''''''''''''''''''''''''''''Power Market Trend''''''''''''''''''''''''''''''''''''''''''''''''''''''''''''''''''''''''''''''''''''''''''''''''''''''''''''''''''''''''''''''''를 선도하는 표준형 제품의 가이드라인을 지속적으로 제시하며, 아직 해외에 비해 국내의 저조한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주)파워프라자의 역할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주)파워프라자(대표이사 김성호)가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독일 뮌헨에서 개최하는 2010 독일 뮌헨 국제 전자부품 박람회(이하 : Electronica 2010)를 통해 전기자동차 '예쁘자나 1호'와 고용량, 고효율 컨버터 신제품들을 대거 출시하였다.
Electronica 2010은 2년을 주기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부품 박람회이다. 2006년 부터 꾸준한 참가로 유럽시장을 고품질과 고신뢰성 경쟁력으로 국제적인 인지도를 쌓아온 (주)파워프라자는 금번 전기자동차 출시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전기자동차 기술력을 알리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100% 카본 모노코크 차체 전기자동차 '예쁘자나 1호(Yebbujana 1st)' 선보여 이번에 선보인 예쁘자나는 지난 8월에 있었던 제로레이스(Zero-Race : 세계의 전기자동차들이 모여 80일간 세계를 횡단하며 친환경 메세지를 전달하는 행사)를 통해 유럽을 완주한, 자체 순수 기술력으로 개발된 전기자동차이다. 차체는 F1경주차에 쓰이는 카본 화이버를 100% 사용하여 경량화와 주행거리 향상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최적의 강성 설계를 통해 내구성 또한 강화 시켰다.

 예쁘자나는 Hood, Roof, Door, Floor 4개의 파트로 구성된 전기자동차로 플로어의 경우 프레임과 바디가 일체형 구조로 되어 있는 Monocoque Body로 제작 되었으며, Door는 2-door Type의 Gullwing Door 방식이 적용된 디자인으로 스페셜함을 강조하였다. Hood, Roof, Door의 경우 고객의 Custom Made가 가능한 DIY 형태의 구조이다.
예쁘자나는 고탄성, 경량화 소재인 카본화이버의 사용으로 가벼워진 무게는 전기자동차의 1회 충전 거리를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었으며, 일반 차량처럼 많은 파트들이 구성을 이루는 것이 아닌 4개의 파트만으로 구성되어 조립이 간편한 생산이 가능하다.
 고성능 리튬 이온 폴리머를 적용한 배터리 파워 팩, BMS를 통해 전기자동차 부품의 비전 보여줘 예쁘자나의 특성에 맞추어 자체 개발한 배터리 파워 팩은 시원한 색상의 코발트 계열로 고성능 리튬 이온 폴리머를 적용함으로써 일반 납축 전지의 단점을 보완, 차량 주행성능의 확보를 꾀했다. BMS(Battery Management System)를 통하여 배터리 잔존량을 확인하며 충/방전을 제어함으로써 배터리의 수명 연장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한 시스템을 갖추었다. 유럽 시장 공략할 전기자동차 보조 전원 및 산업용 컨버터 잇따라 선보여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주)파워프라자의 고용량, 고효율 컨버터는 활성화 되고 있는 전기자동차에 발맞춰 전기자동차 보조 전원 및 산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SMPS로 다양한 제품들이 소개되었다. 전기자동차 보조 전원 및 산업용으로는 VCM, UQC, NB가 소개되었다. VCM은 대용량 DC-DC 컨버터로 콤팩트한 규격과 1.2kW의 고용량, 95.5%의 고효율을 자랑한다. UQC16A는 VMC에 적용되어 개발된 Intermediate Bus 컨버터로 입력정격전압 48V(36 - 60V)의 95.5%의 높은 효율과 Top면에 전체적으로 Baseplate가 장착되어 뛰어난 방열구조를 보인다.
NB는 작은 사이즈(Full-Brick)에 출력은 600W인 고전력밀도를 갖춘 제품으로 전기자동차의 다른 메인 배터리 전압구성에 대응하도록 다양한 입력정격전압(48V,72V,96V,150V,300V,380V)을 적용하였다. UQC와 동일하게 Top면에 전체적으로 Baseplate를 장착하여 자체적으로 방열특성을 개선하였다.
 파워프라자는 전기자동차 보조 전원 용 외에 초소형, 고효율의 산업용 컨버터들도 대거 선보였다. 기존 P series 대비 효율, 품질, 가격, 사이즈 측면에서 우수한 장점이 적용된 SP 모델의 추가 품목으로 20W 용량의 SPS20 Series와 산업표준형 Half Brick Size의 HS100 Series 그리고 기존 리니어 레귤레이터 사용시 발열문제를 해결하고자 고안된 3A 초소형 정전압 스위칭 레귤레이터 78NS3A series는 기존 TO-220 패키지의 핀 아웃과 호환성을 갖도록 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도모한 제품이다. 활성화 되고 있는 전기자동차 시장에 발맞춰 이러한 표준형 제품들은 산업현장에서 끊임없이 요구될 것으로 보여진다.(주)파워프라자는 ''''''''''''''''''''''''''''''''''''''''''''''''''''''''''''''''''''''''''''''''''''''''''''''''''''''''''''''''''''''''''''''''Power Market Trend''''''''''''''''''''''''''''''''''''''''''''''''''''''''''''''''''''''''''''''''''''''''''''''''''''''''''''''''''''''''''''''''를 선도하는 표준형 제품의 가이드라인을 지속적으로 제시하며, 아직 해외에 비해 국내의 저조한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주)파워프라자의 역할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