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알테라 | 문의 02-538-2379
산업용 네트워킹 키트 추가
알테라(www.altera.com)는 산업용 네트워킹 디자이너들이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자사의 산업용 네트워킹 파트너 프로그램(INPP)에 Terasic의 새로운 산업용 네트위킹 키트(INK)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제 개발자들은 altera.com의 편리한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이 키트와 알테라의 산업용 IP 파트너 업체들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디자이너들은 자신의 시스템에 적합한 산업용 네트워킹 IP를 선택하고 게시된 모든 IP 파트너 업체들이 알테라의 Cyclone IV E FPGA를 채택한 Terasic의 산업용 네트위킹 키트와 잘 작동하는 검증된 솔루션과 평가 패키지를 제공한다는 확신을 가지고 설계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알테라의 INPP와  INK를 결합해서 임베디드 산업용 디자인을 위한 공통적인 개발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개발 시간을 더욱 더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
이 키트는 Terasic DE2-115 FPGA 보드를 기반으로 한 포괄적인 기능의 하드웨어 플랫폼으로서 듀얼 10/100/100 이더넷, 128MB SDRAM,  8MB 플래시 메모리,  4MB SDRAM,  보안 EEPROM, HSMC 커넥터, GPIO, 토글 스위치, 상태 LED, 그 밖에 USB, 오디오, 비디오 기능을 포함한다.


페어차일드 | 문의 032-680-1355
고정 출력 스텝 다운 스위칭
전압 정류기

휴대용 장비 특히, 스마트폰, 데이터 카드 그리고 타블렛에서, 해당 설계자들은 추가적인 입/출력 제품 및 프로세스와 같은 PMIC가 제어할 수 있는 것 이상의 기능을 보상하기를 요구한다. 이러한 제품들과 프로세스들은 이러한 기능에 있어서 외부 독자적인 제품으로부터의 전원을 요구한다.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는 위와 같은 설계상의 요구를 만족하는 구동 주파수 2MHz, 전류용량 500mA, 동기식 벅 정류기인 FAN5358를 개발했다.
FAN5358는 스텝-다운 스위칭 전압 정류기로써 2.7V에서 5.5V 입력 전압에서 고정된 출력전압을 공급 한다. 동기식 정류방식의 독자적인 기술양식을 이용해서, 500mA 전류용량을 공급할 수 있고 가능한 한 가장 적은 1mA 부하에서 80% 이상의 고효율을 유지한다.
적당하거나 적은 부하에서는, FAN5358는 전력절약모드로 동작하기 위해서 펄스 주파수변조를 사용해서 평균 25uA의 낮은 전류를 소모한다. 이러한 적은 소모전류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커다란 부하 변동에서도 우수한 과도반응을 제공한다.


실리콘랩 | 문의 02-562-7381
5W 클래스 D 오디오
증폭기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전자기 간섭(EMI)을 효과적으로 완화하여 합리적인 비용으로 소비자 오디오 제품에 높은 충실도를 구현하는 업계 최초의 5W 스테레오 클래스 D 증폭기(제품명: Si270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의 클래스 D 증폭기 제품군 중 처음으로 선보이는 Si270x는 스마트폰 도킹 스테이션, 탁상용 라디오, TV 사운드바(Sound Bar) 및 모니터, 붐 박스(Boom Box), 배터리 구동식 라디오 등 가격 및 잡음에 민감한 다양한 오디오 가전 제품에 적합하다.
지난 수 년간 오디오 제품 엔지니어들은 전력 소모량이 많은 아날로그 클래스 A/B 증폭기 대신 전력 효율이 높은 디지털 클래스 D 기술을 이용하려고 노력해왔다. 그러나 이제까지 두 가지 큰 문제점이 클래스 D 증폭기의 도입을 막는 걸림돌로 작용해왔는데, 하나는 AM/FM 무선 전파 및 스마트폰의 작동을 방해하는 기존 클래스 D 솔루션 특유의 높은 EMI 방출량이고, 다른 하나는 EMI 관련 규정 준수를 위해 값비싼 필터링 및 차폐를 추가하는 데 따르는 높은 비용이었다.
이번에 개발된 실리콘랩의 Si270x는 저렴한 필터를 사용하는 라디오와도 함께 작동이 가능할 정도로 EMI 방출 억제 성능이 탁월하고 전력 효율이 뛰어난 클래스 D 기술이 적용되어 향후 오디오 증폭기 시장의 판도를 뒤바꿔 놓는 제품으로 평가된다.


유블럭스 | 문의 02-542-0861
표면 실장형 UMTS/HSPA 무선 모뎀

유블럭스(www.u-blox.com)는 초고속 소형 무선 모뎀인 LISA 제품군을 발표했다. LISA는 무선 고속 인터넷 연결이 필수적인 모바일 컴퓨팅, 차량 인포테인먼트, 텔레매틱스 및 휴대용 단말기와 같은 광범위한 광대역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LISA는 또한 원격검침시스템, 고정 무선 단말, 원격 건강 검진, 원격 디스플레이 및 매장 단말기와 같은 민감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지원하는 안전한 데이터 전송도 지원한다.
LISA 시리즈는 UMTS/WCDMA 기술을 사용하여 최대 5.7Mb/s(HSUPA)의 업링크 속도 및 최대 7.2Mb/s(HSDPA)의 다운로드 속도를 나타낸다. 쿼드 밴드 GSM/GPRS/EDGE(2G)를 지원하며 33.2x22.4x2.7mm의 소형 표면 실장 패키지를 통해 제공된다.
LISA 제품군은 데이터 전용 그리고 오디오와 데이터 겸용 애플리케이션용으로 EMEA, 아시아 및 미주 지역의 각 듀얼 밴드 UMTS 주파수(900/2100MHz 및 850/1900MHz)를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된다. 모든 LISA 모듈들은 직접 연결을 통해 유블럭스의 GPS와 함께 작동하도록 최적화 되어 있다. LISA는 유블럭스의 성공적인 LEON 2G 모듈의 뒤를 잇고 있으며, 동일한 PCB 기판 위의 모듈에 설치할 수 있도록 레이아웃이 호환된다.
LISA는 고속 무선 인터넷 연결을 필요로 하는 울트라 포터블 기기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아나디직스 | 문의 031-709-6941
고효율 선형 PA

아나디직스(www.anadigics.com)는 와이맥스(WiMAX) 가입자댁내장비(CPE) 및 스몰 셀 인프라 솔루션에 사용되는 새로운 전력증폭기(PA)를 출시했다.
아나디직스의 AWB7221은 와이맥스 CPE에 사용되는 것 중 가장 전력 효율이 높은 PA이며 3G 및 4G 네트워크용으로 비용 효율적인 펨토셀 구축이 가능하다.
AWB7221의 고선형 전송 파워는 CPE에 광대역의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갖춘 네트워크 도달 범위를 지원하는 강력한 업링크를 가능하게 해준다. 이 장치의 탁월한 전력 효율성은 CPE나 펨토셀의 전반적인 전력 소비를 줄여 주어, 시스템 냉각 요건을 줄여주고 설계 비용을 보다 낮춰준다. AWB7221 PA는 한국이나 북미, 일본과 같은 주요 와이맥스 시장에서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켜 주며 2.30GHz~2.70GHz 주파수 대역에서 새로운 LTE 또는 TD-LTE 네트워크를 지원해 준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HSPA/LTE 시스템 최적화다중 이득 LNA

맥심(korea.maxim-ic.com)은 HSPA 및 LTE와 같은 고속 데이터 전송률 무선 프로토콜을 위한 MAX2666/MAX2668 저잡음 앰프(LNA)를 출시했다.
각각의 LNA는 3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이득 상태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는 다양한 입력 신호 강도가 존재하는 곳에서 선형성 및 감도를 동적으로 조정하여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에서 종종 볼 수 있듯이 인접 신호로부터 발생하는 간섭이 특히 높을 경우, 이득을 증가시켜 최적의 블로커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신호 조건과 관계없이 피크 시스템 성능을 보장하는 MAX2666/MAX2668은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같은 HSPA/LTE 기반 무선 시스템에 적합하다.
맥심의 향상된 SiGe BiCMOS 공정은 이러한 광대역 LNA에서 탁월한 성능 특성과 초소형 풋프린트를 결합할 수 있게 한다. 이들 소자는 15dB 이득을 제공하고 개별 또는 CMOS 솔루션에서 수신 감도를 향상시켜주는 1.0dB의 낮은 잡음 지수를 가지며 I, IV, V, VI, VII, X UMTS 주파수 대역에서 동작한다.
맥심의 혁신적 설계로 구현되는 초소형 패키지(1.5mmx1.0mmx0.55mm)는 휴대용 기기 및 휴대전화 기반 데이터 카드와 같은 공간 제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단 하나의 외부 부품으로 완벽한 보드 레벨 설계를 구성한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 | 문의 02-2155-4652
선형 전력 증폭기 모듈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 .com)는 GSM/EDGE 통신의 핸드셋 통화 시간을 연장시킬 수 있는 새로운 전력 증폭기 모듈(PAM)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ACPM-7868 PAM은 선형 4개 밴드의 GSM/EDGE 지 원하는 퀄컴의 최신 칩셋과 완벽히 호환되며,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GSM 표준의 전력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새로운 ACPM-7868 PAM은 디지털 파워 모드 컨트롤로 높은 전력 효율성의 아바고 6세대 CoolPAM™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두 개의 모드 컨트롤 핀으로 저대역용으로 4개의 파워 모드, 고대역용으로 3개의 파워 모드를 사용한다. 전력 효율성을 한층 높인 이 기술로 말미암아 통화 시간이 대폭 늘어나게 된다. 통화 시간이 측정되는 29dBm 안테나 전력에서 기존 전력증폭기 대비 100mA 이상의 전류 소비량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대기 전류도 8.5 mA로 줄여준다.
아바고의 ACPM-7868 PAM은 칩셋에서 미리 신호를 왜곡하는 방법을 통해 선형성과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이 모듈은 RF 입력과 출력 모두 50 ohm 정합되어 있다. 이 새로운 전력 증폭기는 검증된 최첨단 신뢰성, 온도 안정성 및 견고성을 바탕으로 첨단 InGaP HBT(이종 양극 트랜지스터) 기술로 제조된다.
ACPM-7868 모듈은 5x5mm 크기로 컴팩트한 16핀 표면 실장 패키지이다. 패키지의 0.9 mm 높이는 슬림한 핸드셋 디자인을 가능하게 한다. 소자는 무연솔더와 RoHS를 준수하며, 케이스 작동 온도 범위는 -20℃~+90℃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차량내 엔터테인먼트 기기용
차세대 오디오 증폭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엔진 정지 및 재시동 중에도 차량내 엔터테인먼트 기기의 동작이 멈추지 않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첨단 칩들을 개발 중이다. 그중 첫 번째 제품으로 업계 최초의 시동/정지 호환 IC인 4x50W 오디오 전력 증폭기 TDA7850LV를 출시하였다.
일부 제조사들은 시동/정지와 고효율 엔진 관리 프로그램 등의 기술이 향후 수년 동안 특정 자동차 모델의 에너지 및 연료 소모를 최대 20%까지 줄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동/정지 기능이 자동차에 장착되면, 엔진 정지후 재시동되고 배터리로만 전력 공급이 있을 경우에 온-보드 전자 기기의 공급전압은 최저 6V 이하로 떨어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배터리 전원에서 교류발전기 전원으로 전환될 때 '팝앤클릭' 잡음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지 않으면, 오디오 시스템 출력시 눈에 띄는 왜곡이 발생될 수 있다. 하이브리드-전기 자동차는 전자 기기 설계자에게 이러한 기술적 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오디오 전력증폭기 외부에 장착되는 디스크리트 부품을 사용하면 공급 전압을 조정하고 팝앤클릭 잡음을 억제할 수 있는 회로를 구축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경우 설계가 복잡해지고 상당한 BOM 비용이 발생된다. ST의 TDA7850LV 오디오 전력 증폭기는 이러한 디스크리트 부품들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설계를 단순화하고 비용을 낮추는 동시에 PCB 공간을 절약해 준다.


르크로이 | 문의 02-558-8833
네트워크 분석기 SPARQ

르크로이(www.lecroy.com)는 신호 무결성 측정을 위한 새로운 차원의 네트워크 분석기 SPARQ를 발표했다.
SPARQ는 최대 4-포트에서 40GHz의 S-파라메터 측정을 원버튼 동작으로 간단하게 측정하며, 기존 고가의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된다. 사용의 편의성과 경제성을 모두 갖춘 SPARQ의 등장으로 멀티-포트 S-파라메터 측정은 이제 더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SPARQ는 르크로이의 독자적인 TDR/T 기술을 활용하여 파형을 빠르게 수집하고 DUT의 S 파라미터를 측정하는 타임 도메인 장비이다. SPARQ는 주파수와 타임 도 메인 결과를 모두 측정하며, 표준 터치스톤 S-파라메터 파일을 출력하여 사용자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로딩되도록 한다. 장비는 작고 견고하며 PC 기반의 소형 사이즈로서 신호 무결성을 측정하는 엔지니어가 수동 소자의 특성을 검증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툴을 갖추고 있다.
SPARQ는 장비에 OSLT 교정 키트가 내장돼 있고, 원버튼 클릭으로 교정 및 측정을 자동으로 수행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연결 방식의  표준화된 교정키트를 연결/분리할 필요가 없다. SPARQ를 사용하면 교정시 쉽게 발생하는 오류와 긴 작업시간 의 단점을 모두 해결해 주며, 모든 작업을 단 한번에 수행한다. SPARQ "E" 모델 은 내부 교정기능을 기본으로 내장하였고 외부 교정 키트를 선택하면 수동으로 작업할 수도 있다.


인터실 | 문의 02-551-0931
듀얼 스텝-
다운 레귤레이터

인터실(www.intersil.com)은 고전력 밀도의 산업, 통신, 컨슈머 전자 애플리케이션의 외부 부품 수를 줄이고 설계 유연성을 최적화시키는 효율적인 듀얼 채널 스텝-다운 레귤레이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ISL85033은 채널 당 3A를 공급하거나 또는 하나의 2상 출력에서 6A 전류를 공유하는 2개의 하이 사이드 MOSFET를 통합하였다. 4.5V~28V의 넓은 입력 전압 범위로 중간 버스 발생기와 포인트 오브 로드(Point Of Load) 레귤레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ISL85033은 외부 부품 수를 절감시키고 설계 유연성을 향상시키면서 성능과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기능을 갖추었다. 이러한 기능에는 채널 당 3A의 출력 전류에 달하는 열 성능에 최적화된 낮은 저항의 전력 MOSFET를 포함한다. 추가적으로 정밀한 내부 기준은 0.8V의 낮은 출력 전압을 지원한다. PWM 레귤레이터는 500kHz의 기본 주파수로 스위칭하며, 사용자가 프로그래밍 하거나 300kHz~2MHz 범위에서 동기화될 수 있어 사용자는 인덕터 크기와 변환 효율 사이의 최적화를 수행할 수 있다. SYNC-IN과 SYNC-OUT 신호는 시스템 클록 없이 다수의 IC들을 동기화시키도록 한다.
사용자가 내부 또는 외부 조정 소프트 스타트(Soft Start)를 선택할 수 있어 부드럽고 단조적인 스타트 업을 제공하며, 출력 사이의 독립적, 순차적, 비율적, 또는 절대적인 트래킹(Tracking)도 제공한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 문의 031-711-3827
I²C를 이용한 최소형
리니어 홀 센서 IC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 microsystems.com)가 10비트 디지털 출력 해상도를 자랑하는 업계 최소형 크기의 AS5510 리니어 홀 센서 IC를 출시했다. AS5510은 1.46x1.1mm의 소형 CSP로 제공되며 4개의 다른 감도 범위 사이에서의 스위칭과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데이터를 간편히 전송하기 위한 I²C 2전송선 직렬 인터페이스를 포함한다.
각종 소비 가전용으로 설계된 AS5510 마그네틱 리니어 인코더는 줌 또는 오토포커스 카메라 시스템처럼 공간제약 있는 폐쇄 루프 위치 제어 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비접촉 리니어 위치 센싱에 필요한 성능, 특성 및 사이즈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1.0mm 떨어져 있는 0.5~2.0mm까지의 전형적인 측면 스트로크를 하는 간단한 2극 자석의 절대 좌표를 완벽히 측정할 뿐 아니라 더 센 자장으로 더 긴 IC와 자석간 거리와 측면 스트로크도 처리할 수 있다.
전력소비를 최소화하는 AS5510은 25μA 의 전류만 필요로 하는 전력강하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I²C 인터페이스를 통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추가적인 전환 없이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편리하고 빠르게 연결된다.


울프슨 | 문의 02-584-3800
모노리식 전력관리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 wolfsonmicro.com)는 혁신적인 전력관리 서브시스템(Power Management Subsystem)인 'WM832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고 성능의 전류 모놀리틱 전력관리 IC(PMIC) 제품인 WM8325는 스마트 북과 태블릿 PC, 전자책(e-book), 미디어 플레이어 및 스마트폰 등 휴대용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유연한 솔루션으로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된다.
WM8325제품은 4개의 프로그래머블 DC-DC 컨버터를 탑재하고 있으며 그 중 1개는 2.5A까지 제공 가능하다. 또한 내장된 11개의 LDO 레귤레이터 중 4개는 민감한 아날로그 서브시스템에 적합한 저잡음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최적화된 QFN 패키지는 열 특성은 향상시키고 기생 성분은 줄이는 동시에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저가의 4층 인쇄회로기판(PCB) 공정을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뿐만 아니라, 모든 고전류 패스를 위해 넓은 PCB 트랙을 적용하여 과도응답 성능을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낮은 열 저항(24℃/W)과 전기 저항 그리고 향상된 DC-DC기술은 WM8325와 PMIC DC-DC 컨버터의 이전 모델들과 비교해 5% 이상의 성능개선을 보장한다.
WM8325에 통합된 온칩 레귤레이터는 자체 백업 배터리 전환뿐만 아니라 레지스터 맵과 RTC(Real Time Clock) 같은 상시 작동(always-on) PMIC기능을 위한 전원을 제공한다.


모비듀스 | 문의 02-6250-9810
모바일용 고화질 3D 플랫폼

모비듀스(www.movidius.com)는 획기적인 모바일 3D 이미징 및 비디오 플랫폼인 '미리아드(Myriad) 3D'를 출시했다.
미리아드 3D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별도의 추가 설치 없이도 고화질(HD) 3D 재생이 가능하도록 최적화된 세계 최초의 플랫폼으로, 핸드셋 개발자들은 이를 통해 차세대 3D 스마트폰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미리아드 3D 플랫폼의 첫 출시 제품인 MA1133은 세계 최초로 모바일 폰에서 3D 동영상 및 이미지의 캡처와 재생이 가능한 제품으로, 2D 영상을 3D로 실시간 변환 시켜주며 HD 콘텐츠의 업스케일링 및 플레이백을 가능하게 해준다.
반도체와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는 미리아드 3D MA1133은 분리된 두 개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이용하여 스틸 이미지 및 비디오 영상의 캡쳐와 함께 실시간 3D 전환을 가능하게 한다. 이와 같은 미리아드 3D 플랫폼의 핵심 기술인 멀티미디어 프로세싱 기술은 지능적으로 3D 이미지를 처리하여 별도의 3D 안경 없이도 최상의 영상을 제공한다.
MA1133을 통해 다운로드 받은 3D 혹은 2D 콘텐츠의 시청이 가능하며, 모비듀스의 실시간 변환 알고리즘은 2D 콘텐츠를 이용할 때와 같은 편안함을 3D 영상에서도 제공한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 문의 02-3771-6908
DHC 지원 LED 드라이버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www.nsc.com)는 DHC(다이나믹 헤드룸 컨트롤)를 지원하는 LM3492 LED 드라이버를 새롭게 선보였다.
DHC는 독립적으로 조광 조절이 가능한 두 개의 LED 스트링으로 전류를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LM3492는 내셔널의 PowerWise 에너지 효율 제품군에 속한 제품으로, 자동차 LCD 백라이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시스템 복잡성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LM3492의 DHC는 부스트 컨버터 피드백에서부터 최저 전력 수준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시스템 효율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LED 공급 전압을 동적으로 조정하는 것이 특징적이다. 세 개의 임베디드 MOSFET이 시스템의 복잡성과 비용을 줄여준다.
부스트 컨버터와 2 채널 전류 레귤레이터를 통합하고 있는 내셔널 LM3492는 최대 전력이 15W이고 최대 출력 전압이 65V인 두 개의 독립 조광 조절식 LED 스트링을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방식으로 구동한다. 빠른 슬루 레이트 전류 레귤레이터가 통합되어 있어 고주파 및 좁은 펄스 폭 디밍 신호로 1000:1 비율의 높은 콘트라스트 비를 얻을 수 있다. LED 전류는 하나의 저항을 사용해서 50mA에서 200 mA까지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TI | 문의 02-551-2800
ESD 성능, 얇은 EMI 필터

TI(www.ti.com/ww/kr)는 LCD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용 6채널 및 4채널 EMI 필터인 TPD6F202 및 TPD4F202를 출시했다.
이들 디바이스의 ESD 성능은 접촉 방전의 경우 IEC 61000-4-2 규격의 기준을 최소한 3배나 상회한다. 또한 에어갭(air-gap) 방전규격은 기준 규격보다 67% 우수하다. 그러므로 LCD 디스플레이 같은 화면에 선으로 나타날 수 있는 고주파 RF/EMI를 필터링 함으로 디바이스를 통해 신호를 전송할 수 있다.
이들 디바이스의 컴팩트한 크기는 개발자들이 이전에 커넥터 하단에서 낭비되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타깃 애플리케이션으로는 LCD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휴대형 애플리케이션, 휴대전화, LCD 인터페이스, 비디오 커넥션 등과 같이 데이터 라인 상에 RF/EMI 필터링을 필요로 하는 모든 제품에 가능하다. TPD6F202 및 TPD4F202의 주요 기능 및 장점은 새로운 300um 패키지는 신용카드 두께의 절반 밖에 되지 않으며, 가장 최근 경쟁 제품보다 60% 더 얇아 설계자들은 이전 커넥터 하단에서 낭비되던 공간의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25kV의 최고 ESD 보호 성능으로 신호 안테나에서 화면으로 RF/EMI를 감소시키므로 보다 선명한 LCD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며 0.4mm 리드 피치의 공간 절약형 WCSP와 플로우 쓰루(flow-through) 핀 맵핑을 통해 휴대형 애플리케이션에서 효율적인 레이아웃이 가능하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RF-디지털 μModule 리시버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3G 및 4G(WCDMA, TD-SCDMA, LTE, 등) 기지국 리시버 및 스마트 안테나 와이맥스(WiMAX) 기지국용 주요 컴포넌트를 통합한 두 개의 획기적인 RF-디지털 μModule짋 리시버 제품(제품명: LTM9004, LTM9005)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통합된 μModule 리시버들은 보드 공간을 상당히 감소 시키며, RF 믹서/디모듈레이터, 앰프, 패시브 필터링 및 14비트 125Msps ADC를 하나의 편리하고 작은 패키지에 통합했다. LTM9004는 I/Q 디모듈레이터, 로우패스(low-pass) 필터 및 듀얼 ADC와 함께 직접 변환 아키텍처를 구현한다. LTM9005는 다운컨버팅 믹서, SAW(surface acoustical wave) 필터 및 단일 ADC와 함께 IF(intermediate frequency) 샘플링 아키텍처를 구현한다. 이러한 고집적 특성을 통해 보드 소형화 또는 더 많은 채널의 시스템을 실현할 수 있으며, 설계 및 디버깅 시간을 크게 감소시키면서도 신호 분리 및 라우팅과 관련된 문제를 완화 시킬 수 있다. 이들 리시버는 다년간 축적해 온 신호 체인 설계 경험이 활용되었으며, 사용하기 쉬운 22mm×15mm μModule 패키지로 제공된다.
μModule 리시버 신제품은 이러한 트렌드에 해법을 제공한다. 디스크리트 설계에서 보드 공간의 25%만을 차지함으로써 LTM9004와 LTM9005은 보드의 중요한 공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또한 수십 개의 고주파수 컴포넌트가 사용되는 설계와 레이아웃 최적화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감소시킨다.


자일링스 | 문의 02-3144-0300
ISE 디자인 수트 12.3
AMBA 4 AXI4 IP 코어

자일링스(www.xilinx.com)는 ISE짋 디자인 수트 12.3의 출시와 함께 FPGA 업계의 리더로서 IP 코어도 발표했다.
이 코어는 시스템온칩(SoC) 디자인에서 기능 블록들을 서로 연결하기 위한 AMBA 4 AXI4 규격을 충족하고 있으며, 생산성을 향상을 위한 플랜어헤드(PlanAhead) 디자인 및 분석 도구와 스파르탄-6 FPGA 디자인에서의 동적 전력소비를 절감하기 위해 지능적 클록 게이팅도 지원한다.
자일링스의 AMBA 4 AXI4 규격 선택은 고객에게 IP 블록들을 인터커넥트할 수 있는 일관된 방식이 생긴다는 뜻이면서, IP의 사용과 재사용을 통해 디자인 리소스를 보다 잘 활용할 수 있게 되고 IP 공급자들 간의 통합이 훨씬 더 쉬워진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 모두가 플러그-앤-플레이 FPGA 디자인 지원으로 이루어진다. 코어 접근성과 이들의 조립 툴이라는 측면에서 ISE 디자인 수트 12.3에는 고도로 파라미터화 되어 있는 IP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디자인 시간을 절감하는 강화된 코어 제너레이터(Generator)™ 툴과 함께 디자이너로 하여금 시스템 아키텍처, 버스, 주변장치를 신속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하는 자일링스 플랫폼 스튜디오와 시스템 제너레이터 툴이 들어 있다.
자일링스의 AMBA 프로토콜 채택은 디자이너에게 정립된 ASIC 검증 방식과 기존 AMBA 프로토콜 기반 IP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가 엄선한 SoC 플랫폼으로서 FPGA로 쉽게 변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드리프트 최소화하는
저전력 op 앰프 

맥심(korea.maxim-ic.com)은 rail-to-rail I/O를 갖는 저전력, 정밀 op 앰프 MAX9613/MAX9615를 출시했다.
이들 op 앰프는 어느 시간이나 온도에서도 오프셋 교정 또는 널링(nulling)이 가능한 고유의 자체 보정 기능을 제공한다. 시스템이 파워 업될 때마다 자체 보정이 활성화되므로 온도 변화에 의해 발생되는 시스템 드리프트 오차를 최소화한다. 설계자는 이러한 기능으로 수동 시스템 보정과 관련된 시간과 노력을 없애면서 지정된 시스템 기능을 보장할 수 있다.
MAX9613/MAX9615는 높은 정밀도가 요구되는 휴대용 산업 및 의료 애플리케이션의 센서 인터페이스에 적합하다.
이들 소자는 맥심의 고유 BiCMOS 공정 기술과 특허 출원 중인 설계 구조가 사용되어 크기, 정밀도 성능, 대역폭 및 소비 전류의 최고의 조합을 제공한다. MAX9613/MAX9615는 1.8V~5.5V 전원으로 동작하고 단 220μA(일반)의 무부하 전류를 소비한다. 이러한 저전력 성능은 휴대용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핵심적인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하고 열 방출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두 소자는 모두 낮은 오프셋 전압(100μV, 최대), 낮은 입력 바이어스 전류(1.55pA, 최대) 및 낮은 전압 잡음 밀도(28nV/√Hz, 일반)를 갖는다. MAX9613은 전력 소비를 더욱 줄여주는 셧다운 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이 op 앰프 시리즈는 뛰어난 RF 내성을 갖고 있어 원하지 않는 신호 간섭을 최소화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