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igest

아바고테크놀로지스
무선 마우스 응용 분야 위한 SoC 내비게이션 센서 생산 개시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com)는 무선 마우스 응용 분야를 위한 ADNS-7630 Bluetooth(BT) 2.1 LaserStream 시스템-온-칩(SoC) 내비게이션 센서의 생산을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BT 2.1 트랜시버, 독립형 베이스밴드 프로세서 및 VCSEL 표면 조명 장치를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한 업계 최초의 레이저 내비게이션 센서이다. 레이저 마우스는 LED 기반의 마우스에 비해 더욱 다양하고 부드럽게 표면에서 신뢰성 높은 추적 성능을 자랑한다. ADNS-7630 장치로 인해 배터리 수명이 향상되어 AA 배터리 셀 2개로 6개월 이상 사용이 가능하며 Bluetooth 마우스 설계가 간소화되어 좀 더 신속하게 제품의 시장 출시가 가능하다.
아바고의 LaserStream 기술을 통해 실제로 어떠한 표면에서든 정확한 고속 추적이 가능하며, 이러한 점은 노트북 사용자와 게임 매니아에게 매력적인 장점이다. ADNS-7630 기반 마우스는 이러한 독점 기술을 장착함으로써 초당 최대 30인치의 고속 동작과 8G의 가속도를 감지할 수 있다. 또한 ADNS-7630 장치의 레이저 전력은 아바고에서 출시될 때 IEC/EN60825-1 1등급 시력 안전 표준에 부합되도록 사전에 보정되어 있어 조립 시간이 단축되고 제조업체의 단가를 낮춰준다. ADNS-7630 장치에는 이미지 획득 장치(IAS), 디지털 신호 처리 장치(DSP), Bluetooth HID(Human Interface Device) 스트림 출력 및 RF 트랜시버가 포함되어 있다.

 

 

마이크론
태블릿 및 넷북 지원하는 새로운 메모리 제품군 발표

마이크론 테크놀로지(www.micron.com)는 향후 출시 예정인 태블릿과 넷북 개인용 컴퓨터를 위한 인텔 아톰 플랫폼(코드명 '오크 트레일')을 지원하는 2Gb 50nm DDR2 메모리 제품을 발표했다.
소형 폼팩터, 대용량, 저전력 소비를 특징으로 하는 이 2Gb 50nm DDR2는 크기와 배터리 수명이 핵심인 태블릿 PC 시장에 이상적인 메모리 솔루션이다.
더 앞선 기술의 50nm 공정이 적용된 이 2Gb DDR2 제품은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기술에 대한 마이크론의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를 보여주는 결과다. 용량을 1Gb에서 2Gb로 높이면서 50nm 공정으로 전환함으로써 절전 성능 향상과 더 작은 메모리 공간 이용을 가능하게 한다.
마이크론의 로버트 피욜(Robert Feurle) DRAM 마케팅 부사장은 "마이크론의 2Gb 50nm DDR2 신제품은 인텔이 출시 예정인 인텔 아톰 프로세서 탑재 '오크 트레일' 플랫폼에 이상적인 메모리"라며 "낮은 전력 소비량, 대용량, 고성능을 고려할 때 이 제품은 성장하는 태블릿 시장에 이상적인 제품으로, 마이크론은 이 50nm 제품군 출시를 강화해 고객의 혁신에 대한 지원을 계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나디직스

삼성 4G 스마트폰, 4G 성능 구현 위해 ANADIGICS PA 사용

아나디직스(www.anadi gics.com)는 자사의 AWT6264 PA가 최근 출시된 삼성 Epic™ 4G WiMAX 휴대폰에 채택되었다고 발표했다.
스프린트가 판매하는 삼성의 Galaxy S시리즈 중 하나인 삼성 Epic 4G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 시스템으로 구동되고 모바일 WiMAX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기대가 큰 모델 중 하나이다. Epic 4G는 또한 아나디직스 PA를 탑재한 최초의 북미 소비자 시장용 WiMAX 스마트폰이다.
AWT6264는 2.3-2.7GHz 스펙트럼의 전 세계 모바일 WiMAX용으로 높은 출력과 독보적인 선형성, 그리고 매우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 PA는 스마트폰, 모바일 인터넷 기기, 넷북/노트북 PC 및 PC 카드/USB 동글을 포함한 4G 무선 접속기기를 지원한다.
아나디직스의 AWT6264 PA는 4mm×4mm×1mm 크기의 소형 기기로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가 필요한 WiMAX 신호용으로 높은 출력, 선형성 및 효율성을 제공한다. 통합형 스텝 감쇄기와 완전 일치형 RF 포트를 갖추고 있는 이 제품은 제품 개발 주기를 단축하며 개별적인 솔루션들을 사용하는 것보다 기판상의 공간을 덜 차지한다.

 

 

노벨러스

32nm이하 전공정과 균일막 증착 기술 선보여

노벨러스 시스템은 4:1 이상의 종횡비 구조에서 100% 스텝 커버리지 절연막 증착을 위한 균일막 증착 기술(CFDTM)을 개발 했다고 발표했다.
이 혁신적인 CFD기술은 게이트 라이너와 간극막, STI용 고 유전 금속 게이트(HKMG) 라이너와 더블 패터닝에 사용된 과 같은 32nm이하 전 공정(FEOL)에 초점을 맞추었다. 노벨러스의 CFD 산화막은 열 산화막에 필적할만한 저 누설, 고 파괴 전압과 저 습식 식각률을 보이는 품질과 구조를 지니고 있다.
32nm 이하 트랜지스터 규격에서 변이성은 소자 성능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업계에서 관심을 가진 주요 분야이다. 웨이퍼 간의 이러한 임계 선폭을 조절하기 위해 매우 균일한 간극막이 새롭게 개발 되어 왔다. 통합된 계측 기술과 최첨단 공정 조절 기술이 간극막 규격에 있어서 웨이퍼간 그리고 제품간 변이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반면, 웨이퍼 내의 변이성은 간극막 증착을 위해 사용된 기술에 의해 좌우된다.
노벨러스는 32nm 이하 소자에 요구되는 품질과 저온 요건을 만족하는 전공정(FEOL) 적용을 위한 매우 균일한 막 증착을 하는 CFD기술을 개발해왔다. 원자층 증착 공정을 사용하여 증착한 경쟁 간극막과 비교할 때, 노벨러스의 CFD 기술과 VECTOR 설비의 다층 순차 증착 방식(MSSD)구조가 월등히 높은 처리량과 낮은 화학물질 소비를 보이며 탁월한 웨이퍼 내와 웨이퍼 간 재현성을 구현한다.

 

 

싸이프레스
새로운 캡센스 익스프레스 컨트롤러 출시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설계자가 펌웨어 작성이나 새로운 소프트웨어 툴 사용을 배우지 않고도 기계식 버튼 교체(MBR)를 달성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캡센스 (CapSense짋) 커패시티브 터치-센싱 컨트롤러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캡센스 익스프레스(CapSense Express™) 디바이스는 시스템 튜닝이 필요 없는 싸이프레스의 혁신적인 스마트센스(SmartSense™) 오토-튜닝 알고리즘을 활용하고 있다. 싸이프레스가 동반하는 설계 툴 박스는 최적의 인터페이스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상세한 리소스를 제공하며, 첨단 시스템 디버그 기능은 아주 짧은 시간에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생산에 설계를 직접 채택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새로운 컨트롤러는 다양한 핸드헬드 제품에서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한 아주 낮은 전력소모로 강력한 터치-센싱 기능을 전달하며, 컨수머, 통신, 백색가전, 조명, 산업용 및 의료 애플리케이션 등에 적합한 제품이다.
하드웨어를 구성할 수 있는 CY8CMBR2044 캡센스 익스프레스 기계식 버튼 교체  컨트롤러는 1.7~5.5V에서 작동하며, 버튼 당 15uA의 낮은 실행 모드에서의 공급 전류와 100 nA 의 업계 최고 휴면 전류로 전반적으로 낮은 전력소모 기능을 제공한다.

 

 

트라이던트
ARM과 인터넷 TV 서비스용 웹 지원 셋톱박스 플랫폼 구현

트라이던트 마이크로시스템스(www.tridentmicro.com)와 ARM은 지난달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IBC(국제방송장비전시회)에서 양사가 핵심 웹 2.0 및 방송 요소를 모두 통합한 강력한 셋톱박스(STB)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이 끊김 없이 TV 프로그램을 시청하거나, 풍부한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고, 웹사이트를 검색하는 것은 물론, 가정에서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이 플랫폼은 인터랙티브하면서 몰입가능한 홈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현하면서, 개발자들과 사업자들이 자사 콘텐츠 패키지와 서비스가 ARPU와 광고 수익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RM과 트라이던트의 기술은 인터넷에 연결되는 셋톱박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가장 포괄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트라이던트는 고성능 ARM Cortex-A9 프로세서를 활용해 자사의 업계 최초 ARM 기반 45nm 방송용 통합 SoC 제품군을 최적화했다. ARM Cortex-A9 프로세서는 높은 대역폭의 브로드밴드 및 방송 콘텐츠의 스트리밍을 가정에 구현하는데 필요한 확장 가능한 고성능 프로세서를 제공함과 동시에, 다른 솔루션에 비해 전력 효율을 대폭 향상시킨다.

 

 

TI
고속 16bit ADC 구동, 왜곡 가장 낮은 연산 증폭기 발표

TI(www.ti.com/ww/kr)는 고선형성, 저 왜곡, 완전 차동 연산 증폭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최대 200MHz IF의 16bit 풀 스케일 정밀도를 제공하여 무선 기지국, 고속 데이터 변환, 테스트 및 측정, 의료용 영상, 군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시그널 체인 성능을 극대화한다. THS770006 연산 증폭기는 OIP3(output third-order intercept)가 48dBm이며, 동급 제품 중에서 왜곡이 가장 낮다. 100MHz일 때 IMD3은 107dBc이며, 경쟁 제품 대비 최소 14dB 우수한 성능이다.
TI의 고성능 아날로그 사업부의 수석부사장인 스티브 앤더슨(Steve Anderson)씨는 "THS77006 연산 증폭기의 향상된 성능은 무선 시스템에서 보다 우수한 수신기 동적 범위를 가능하게 할 것이며, 이는 기지국 제조업체들이 차세대 네트워크의 인접 채널 거부 및 블로커(blocker)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이라며 "고객들은 THS770006 연산 증폭기를 이용함으로써 자신의 고속 시그널 체인의 가능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온세미컨덕터
코인셀 전지 백라이팅 애플리케이션용 저 전압 LED 드라이버 개발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휴대용  의료 기기와 같은 저 전압 LED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원 채널 Quad-Mode™ LED 드라이버를 선보였다.
온세미컨턱터의 LED 전력제품 디렉터인 앤토니 러셀은 "높은 효율성과 작은 사이즈는 종종 휴대용 전자 기기 설계자들에게 최고의 과제가 된다"며 "이번에 출시한 저전력 Quad-Mode LED 드라이버인 CAT3661는 이런 요구를 완벽히 처리하는 특허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당사는 소형 폼팩터와 긴 배터리 수명의 장점을 제공하는 이 칩을 통해 고객사들이 소비자의 필요에 부합하는 새로운 배터리 전원 사용 제품을 출시하도록 지원한다" 고 말했다.
특허 받은 아키텍처를 사용해서 고장 방지와 고장 진단 기능을 집적한 CAT3661은 최대 5 mA 의 전류로 싱글 LED 백라이트를 구동시킬 수 있다. 소프트 스타트 전류 제한과 단락 회로 보호 기능으로 인해 이 소자는 코인셀 배터리를 이용한 기기에 매우 이상적이다. 전형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LCD용 저 전압 백라이팅과 의료 장비 등 다양한 휴대용 기기들이 있다.
3mm×3mm×0.8 mm 크기의 16-lead T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CAT3661은 가용한 보드 공간의 제약이 있는 새로운 제품을 디자인하는 엔지니어에게 매우 유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텔

사용자 생활 바꾸는 상황인식 기술 발표

인텔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저스틴 래트너는 지난달 인텔 개발자회의 기조연설에서 컴퓨팅의 미래는 상황을 인지하고 이를 사용자와 공유하는 획기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형태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저스틴 래트너는 상황인식(context awareness) 기술이 사람들이 정보기기 및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텔 연구원들은 강화된 프로세싱 파워, 향상된 접속력, 혁신적인 감지 기능을 가진 컴퓨팅 기기를 통해 새로운 "상황인식"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상황인식" 기기들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바를 예측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전통적인 컴퓨터에서는 얻을 수 없었던 개인 비서와 같은 안내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하드 센서와 소프트 센서의 결합을 이용한 "상황인식" 컴퓨팅은 인텔 플랫폼을 기반으로 완전히 새로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의 장을 개발자들에게 선사할 것이다.
저스틴 래트너는 "상황인식" 컴퓨팅은 센서를 기반으로 한 애플리케이션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스틴 래트너는 "미래의 기기들은 사용자가 언제 어디에 있든 주변 상황을 파악하는 하드 센서 정보와 일정표, SNS, 선호도 등을 포함한 소프트 센서 정보를 결합하여 사용자가 누구이며, 어떻게 살아가는지에 대한 패턴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게 된다. 생활 속에 깊숙이 자리하여 사용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미리 파악하고 대신해 준비하는 일이 현실로 다가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리쓰

와이파이 연합 검증 통과

안리쓰(www.us. anritsu.comy)는 와이파이 CWG 인증 테스트를 위한 전체 테스트 시스템의 일부로 자사의 MT8860C WLAN 테스트 세트가 검증을 통과했다고 발표했다.
와이파이 연합(Wi-Fi Alliance)에서 내린 이번 결정에 따라 CTIA 및 와이파이 연합으로부터 허가를 받은 모든 상위 계층의 독립 연구소에서는 MT8860C를 사용하여 와이파이 모바일 컨버전스 디바이스의 RF 성능 평가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북미 시장에 공급되는 모든 와이파이 모바일 컨버전스 디바이스에 대해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이 테스트는 네트워크 사업자 및 핸드셋 벤더가 와이파이 기술과 셀룰러 기술이 모두 통합된 디바이스의 RF 성능을 일관된 방식으로 평가 및 비교할 수 있도록 한다.
테스트는 "와이파이 모바일 컨버전스 디바이스의 RF 성능 평가를 위한 테스트 계획"에 따라 수행되며, 현재 이러한 정의된 테스트 방법론을 지원하는 MT8860C를 위한 새 펌웨어 버전(11.2)이 나와 있는 상태다. 테스트 계획에는 "Real field" 조건을 구현하기 위해 360? 환경에서 수행되는 포괄적인 OTA(Over-The-Air) 측정이 포함되어 있다. 총 방사 전력(TRP) 측정을 수행하면 컨버전스 디바이스에서 전송하는 와이파이 신호의 범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총 등방성 감도(TIS) 측정은 컨버전스 디바이스가 유입되는 와이파이 신호를 감지할 수 있는 성능 수준을 나타낸다.
OTA 측정을 수행하려면 전문적인 테스트 시스템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안리쓰와 ETS-린드그렌은 MT8860C 검증 프로세스의 일부로 공동 개발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실리콘랩
터치 스크린 개발 간소화하는 USB 인터페이스 IC 개발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대화면 디스플레이 컴퓨팅 시스템에서 터치 컨트롤러와 호스트 CPU 간의 연결을 간소화하는 USB 터치 스크린 브릿지 IC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의 새로운 CP2501 USB 터치 스크린 브릿지는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사용되는 노트북, 태블릿, e북,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MID), 키오스크, ATM 및 POS(Point-of-sale) 장비에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고 사용하기 쉬운 USB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CP2501 디바이스는 터치 스크린 USB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가 사전에 프로그래밍 된 반도체 제품 중에서 대화면 터치 스크린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아웃오브박스 USB 기능을 제공하는 유일한 제품이다. CP2501 터치 스크린 브릿지는 개발자가 터치 스크린의 세팅을 쉽고 빨리 처리할 수 있도록 사전에 프로그래밍된 펌웨어를 제공함으로써 터치 스크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수월하게 할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개발의 능률을 높이고 제품의 출시 시기도 앞당길 수 있게 해준다.
이 USB 인터페이스는 윈도우 7 터치 인터페이스와 호환이 가능하며 USB 휴먼 인터페이스 디바이스(HID) 디지타이저 클래스 드라이버를 지원한다. 또한 CP2501에는 실리콘랩의 GUI 기반 구성 마법사가 지원된다. 이로써 개발자는 맞춤형 USB 펌웨어를 따로 개발하지 않아도 터치 컨트롤러를 USB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다.

 

CSR
젠하이저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에 CD 음질 스테레오 음향 구현

CSR(www.csr.com)은 세계 최고의 하이엔드 헤드폰 제조업체 중의 하나인 젠하이저(Sennheiser)가 신제품인 PXC 360 BT 스테레오 헤드폰에 CD급의 고음질의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CSR의 apt-X 오디오 기술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젠하이저는 블루투스 무선 기술로 최상의 오디오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CSR의 apt-X 코덱(apt-X CODEC)을 CSR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BlueCore짋 5- Multimedia) 오디오 플랫폼에서 사용하고 있다.
젠하이저의 폭넓은 휴대용 무선 제품들은 모바일폰, MP3플레이어, 애플사의 아이팟(iPod), 아이폰(iPhone), 컴퓨터 게임, 노트북 등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들이며 노이즈가드(NoiseGard-2.0™)2.0 소음 제거 기술과 SRS-WOW HD™의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이 사용된 PXC 360 BT 고성능 스테레오 헤드폰을 최근 발표하였다. 이와 함께 apt-X 기술이 탑재된 A2DP 모델인 PXC 310 BT의 소음제거 헤드폰 및 PX 210 BT 헤드폰을 소개하였다.
블루투스 A2DP 무선 규격은 CSR의 apt-X 고성능 오디오 코딩 기술을 통해 디지털 스테레오 오디오를 무선 스트리밍할 때 CD급의 음질을 극소화된 레이턴시로 구현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