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igest



실리콘랩
단일칩 디지털 TV 디모듈레이터 개발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단일 고집적 디바이스에 위성, 지상파 및 케이블 디지털 비디오 방송(DVB) 기능이 모두 결합된 업계 최초의 디지털 TV 디모듈레이터(제품명: Si2167)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i2167 멀티미디어 TV 디모듈레이터는 통합 디지털 TV(iDTV), 셋톱박스(STB), 개인용 비디오 레코더(PVR),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모듈(NIM), PCTV 액세서리 및 전문가용 비디오 DVB 수신기의 설계를 단순화 할 수 있는 최소형의 단일칩, 다중 표준 디모듈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오늘날의 iDTV 와 STB 제조업체는 단일 시스템으로 위성(DVB-S/S2), 지상파(DVB-T) 및 케이블(DVB-C) 수신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개의 디모듈레이터를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나 이 방법은 시스템 설계의 비용과 복잡성이 늘어나는 것이 단점이다.
반면에 Si2167은 단일 디바이스 내에서 DVB-T/C/S/S2/를 지원함으로써 여러 개의 디모듈레이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설계 대폭 간소화 할 수 있다. Si2167의 DVB-T/C 코어는 지난 2년간 양산용 제품으로 공급된 지상파 및 케이블 디모듈레이터인 Si2165 IC 코어보다 성능이 향상된, 필드에서 검증된 버전이다.
초소형 48핀 7mm x 7mm 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Si2167 IC는 DVB-S2 표준의 복잡성에도 불구하고 DVB-S/S2 디모듈레이터를 위한 업계 최소형의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알테라
HD 감시 IP 카메라 레퍼런스 설계 발표

알테라 코포레이션(www.altera.com)은 하나의 FPGA로 제공되는 HD 감시 IP 카메라 레퍼런스 설계를 발표함으로써  감시 시장을 위한 자사의 FPGA 솔루션의 영역을 확장했다.
이 독창적인 솔루션은 알테라의 저가형 Cyclone® III 또는 Cyclone IV FPGA와 알타센스(AltaSens)의 1080p60 A3372E3-4T 및 앱티나(Aptina)의 720p60 MT9M033 HD WDR(Wide Dynamic Range) CMOS 이미지 센서를 지원하는 아이리틱스(Eyelytics)와 앱티컬(Apical)의 IP를 제공한다.
올-인-원 솔루션을 통해 감시 장비 제조업체들은 전통적인 DSP 또는 ASSP를 사용하는 이전 아키텍처 대비 보드 공간을 절감하고 전력소모를 낮추고 유연성을 증대시키면서 개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전통적인 DSP 및 ASSP는 1080p 및 720p WDR CMOS 센서로부터의 큰 데이터 대역폭을 수용하는 데 필요한 처리 성능을 제공할 수 없다(예를 들어, 풀 HD 래스터는 2200 x 1125 x 픽셀당 16+ bit x 초당 60프레임으로 2Gbps 이상의 대역폭을 가진다).
알테라의 Cyclone 시리즈 FPGA는 필요한 대역폭과 처리 성능을 제공하여 최신 HD WDR CMOS 이미지 센서에 의해 생성되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이전 설계에서 HD WDR 카메라 시스템들은 FPGA가 "프론트 엔드" 데이터 처리를 수행하도록 요구하면서 DSP 또는 ASSP는 "백엔드" 비디오 인코딩을 처리했다. 이제 모든 칩들을 단일 Altera짋 FPGA로 대체할 수 있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
RF 프론트 엔드 디자인용 저잡음 증폭기 판매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com)는 기지국(BTS) RF 프론트 엔드 디자인용으로 MGA-634P8 저잡음 증폭기(LNA)를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아바고는 1500MHz ~ 2300MHz 범위의 MGA-634P8을 자사의 LNA 시리즈에 추가하여 시리즈를 확장함으로써 새로운 GSM, TDS-CDMA 및 CDMA 휴대폰 기반산업 분야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무선 기반산업 업체는 사용량이 많은 주파수에서 최고의 신호 품질과 최적의 통신 범위를 제공해야 한다. 수신기의 감도는 BTS 수신기 설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LNA, 특히 1단 LNA를 선택하면 BTS 수신기의 성능이 크게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저 잡음 지수는 설계에 있어 핵심적인 목표이다. MGA-634P8의 잡음지수는 1900MHz에서 0.44dB이며 최대 0.69dB로써 동종 부품 중 최상의 성능을 자랑한다.
또 다른 핵심 설계 요소는 선형성으로서 이는 수신기가 유효 신호와 필요 없는 신호를 구분해 내는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 OIP3는 선형성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바이어스 전류가 48mA인 상태로 5V로부터 작동을 시작하면 아바고의 GaAs E-pHEMT 처리 기술을 통해 1900MHz에서 잡음지수가 0.48dB, OIP3가 36dBm이 된다. 아바고의 MGA-634P8은 저잡음지수와 높은 OIP3가 장점으로, 이전 증폭기에 비해 설계자들이 BTS 수신 경로에 더 큰 여유를 두고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하며, 성능이 추가되었음에도 대기 전력이 약 240mW로 매우 낮다.

 

 

익시아
도이치 텔레콤, NGY로 마이그레이션

익시아(www.ixiacom.com)는 독일 1위 이동통신사 도이치 텔레콤이 최근 공개된 익시아의 High-Density 10 GE 테스트 솔루션인 NGY로 마이그레이션 한다고 발표했다. NGY 하드웨어는 과거 Agilent N2X 제품군에서는 제공되지 않았던 High-Density 10 GE 하드웨어와 함께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IxN2X 소프트웨어 및 테스트 스크립팅을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원활한 통합 경로를 제공해 준다. N2X와 익시아 제품군의 이러한 결합은 Agilent N2X 플랫폼의 인수 당시 연계, 발표한 익시아의 FUSION 프로그램을 그대로 실행하는 것이다. 
도이치 텔레콤은 IxN2X를 사용하며 트래픽 수준을 확장, 과부하 조건에서의 네트워크 성능을 검증하고 하이 트래픽 상황에서 네트워크 백본의 레벨 2-3 테스트를 수행하며, 익시아의 NGY는 인터넷 스케일 라우팅 토폴로지와 트래픽 프로파일을 에뮬레이션하여, 네트워크가 성능 저하 없이 성공적으로 확장되는 것을 입증하게 된다.
도이치 텔레콤의 기술 엔지니어링 센터의 시스템 인증(System Qualification) 부문 부회장 피터 피핑(Peter Pipping)은 "익시아의 차세대 NGY 부하 모듈을 채택함으로써 실제 네트워크에 대규모 라우터를 추가하기 전 이를 인증하고 QoS를 테스트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면서, "NGY 모듈은 기존의 IxN2X 소프트웨어 및 스크립트와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통합이 원활"하다고 덧붙였다.

 

 


코그넥스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품질 검사기 개선 사항 발표



코그넥스(www.cognex.com)는 DataMan® 100 2D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품질 검사기에 대한 개선 사항을 발표하였다. DataMan 100 Verifier는 보다 빠른 설치와 쉬운 작동을 위해 새로운 조명 어셈블리, 30도 및 45도 조절식 조명, 광학 높이 조절식 스탠드, 쉬운 코드 위치식별을 위한 새로운 부품 배치 가이드를 추가하여 재설계되었다.
DataMan 100 검사 시스템은 ISO 15415, AIM DPM, AS9132 코드 품질 표준 및 지침에 부합되는 규격 등급을 제공하며 검사 시스템을 위한 ISO 15426-2 표준 적합성 테스트를 거쳤다. ISO 15426-2 표준 적합성은 최근 완료된 10x 기능 산업 벤치마크 검사 시스템에서 테스트를 마친 GS1 Judge 인증 테스트 카드와 함께 2009년 12월에 출시되었다. Cognex ID 제품 사업부 매니저인 Carl Gerst는 "DataMan 100 검사 시스템은 뛰어난 사용 용이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크게 개선되었으며, 초기 시스템의 안정적인 등급 성능을 기반으로 구성되었습니다."라면서, "이제 고객은 광학 장치, 조명 및 보정 기능과 함께 Cognex의 고성능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진정한 턴키 방식의 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광범위한 마크 유형과 표면에서 믿을 수 있는 검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하였다.

 

 

 

매스웍스
AVL, 매스웍스 툴 사용 연소 제어기 개발



매스웍스코리아(www.mathworks.co.kr)는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파워트레인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인 AVL LIST GmbH社가 매스웍스 모델 기반 설계 기법을 통하여 실시간 연소 제어기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AVL은 손으로 직접 작성하는 프로그래밍 구현 방식과 비교할 때, 매스웍스 툴을 사용하여 약 50%의 개발시간 단축이라는 성과를 이뤄냈다.
엔진 캘리브레이션에는 엔진을 최적의 연소 위치로 제어하는 과정이 포함되는데, 이는 전통적으로 테스트 베드에서 엔진을 동작시켜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통해 결과를 얻게 되는 느린 프로세스였다.
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AVL은 엔진 캘리브레이션 팀의 테스트 베드 시간을 대폭 줄이는 새로운 연소 제어기를 개발했다. AVL은 Simulink(시뮬링크)에서 시스템 레벨 모델을 구축하여 모든 동작 수행 범위에 걸쳐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어기 기능을 검증하고, 시험 환경에서 엔진을 보호하기 위하여 속도 제한 초과에 대한 반응을 시험하였다.
Real-Time Workshop(리얼-타임 워크샵) 및 AVL ARTE.Lab(아르떼.랩) 툴은 개발팀이 제어기 모델에서 코드를 신속하게 생성하고 테스트 베드에서 실행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개발 시간 단축 외에도 AVL은 이틀 만에 새로운 테스트 베드를 제어기와 통합하여 최근 파일럿 프로젝트에서는 테스트 시간을 80%나 단축하였다. 

 

 


라임 마이크로시스템즈
다중표준 RF 트랜스시버 GWT에 채택



라임 마이크로시스템즈(www.limemic ro.com)는 글로벌 와이어리스 테크놀로지스(Global Wireless Technologies)의 유니버설 액세스 포인트(UAP™) 펨토셀(제품명 UAP106/232) 최신 제품에 자사의 단일칩 다중대역 다중표준 RF 트랜스시버가 채택되었다고 밝혔다.
UAP106/232는 WCDMA와 CDMA2000표준을 지원하는 펨토셀을 위한 구성 변경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4G LTE도 지원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최대 20MHz의 다양한 대역폭을 가지는 700MHz~3.8GHz사이의 모든 주파수 영역에서 LMS6002DFN 트랜스시버를 사용한다. 글로벌 와이어리스 테크놀로지스는 WCDMA 밴드 1/2/5에서의 데이터 및 음성 통화를 실행함으로써 라임의 LMS6002DFN 트랜스시버의 성능을 입증했다.
UAP106/232는 모바일 무선 서비스 사업자에게 적절한 크기의 고용량 컨수머-엔터프라이즈급 셀룰러 액세스 포인트를 제공한다.
7.2/3.1Mbp의 최대 데이터 속도와 최대 32명 이용자의 음성 채널 용량 특징과 함께 UAP는 최고의 성능을 비롯해 유연성, 설치 및 사용 용이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 사용자들이 UAP 범위 내에서 기존 모바일 단말기로 음성이나 데이터 통화를 할 때 커버리지가 향상된다.

 

 


씨게이트
세계 최초 3TB 외장하드로 용량 한계 넘다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세계 최초로 3TB의 저장용량을 제공하는 데스크탑용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3TB 프리에이전트 고플렉스 데스크(FreeAgent GoFlex Desk) 외장하드는 가정 및 사무실 등에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컨텐츠 저장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다. 이로써 프리에이전트 고플렉스 데스크 사용자들은 하나의 외장하드로 최대 120편의 HD 영화, 1,500개의 비디오게임, 수 천장의 사진 및 셀 수 없이 많은 디지털 음악을 저장할 수 있게 되었다.
3TB 고플렉스 데스크 외장하드는 최근 발표된 씨게이트 고플렉스 하드 드라이브 제품군의 핵심 추가 제품으로, USB 2.0 인터페이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면서 케이블 교체를 통해 USB 3.0 혹은 FireWire 800 인터페이스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고성능과 빠른 전송 속도, 그리고 대용량 외장하드에 대한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는 제품이다. 특히 고플렉스 데스크 제품군에는 Mac용 NTFS 드라이버가 내장되어 있어 윈도우 및 Mac OS X를 모두 지원, 번거로운 추가 작업 없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페어차일드
스마트폰 화면 에러 재부팅 리셋 타이머



페어차일드 코리아(www.fairchildsemi. com/kr)의 FT8010은 선택 핀으로 구성 가능한 리셋 타이머로 제품이 락업인 경우에, 밧데리 제거 없이 하드웨어적으로 리셋 구현을 필요로 하는 핸드폰 그리고 스마트폰 개발자에게 이상적이다. FT8010은 휴대용 제품이 사전에 지정된 키패드를 누름으로써 리셋이 구현 가능하도로 지원한다.
기존의 2개 또는 3개의 개별 부품을 사용해서 구현해야 할 필요가 없는 FT8010은 설계 용이를 위해서 7.5초 그리고 11.5초 리셋 옵션을 지원하는 고집적, 가변적인 하나의 칩이다. 이렇게 긴 지연시간은 우발적인 키 누름에 의해서 발생 가능한 예상치 못한 리셋을 피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이 제품은 두개의 리셋 입력을 가지고 있어서 하나 또는 두개 버튼을 통한 리셋 기능 둘 다 지원 가능하다.
이 제품은 또한 두개 출력을 지원한다 : 0.5mA의 푸시풀 출력과 0.5mA 풀다운 오픈 드레인 출력. FT8010 제품은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최소전류, Icc를 소모하고 2.0V에서 5V까지 인가전압 범위를 갖는다. FT8010은 2mm x 2mm MLP와 보다 작은 1.4mm x 1.8mm Ultrathin MLP 두가지 패키지를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