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NEWS



>> 맥심 <<

스마트폰에 적합한 백라이트 드라이버 발표
적응형 모드 스위칭 기술 사용 휴대용 기기 효율 12% UP



맥심(korea.maxim-ic.com)은 3mmx3mm T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최대 6개 또는 7개 백색 LED(WLED)를 위한 네거티브 차지 펌프 MAX8847/MAX8848을 출시했다. 이들 백라이트 드라이버는 네거티브 차지 펌프 구조를 채택하고 있어 배터리에서 WLED까지 인라인(in-line) 저항이 없다.
그 결과 배터리 방전 시 1x에서 1.5x로 모드 스위칭이 지연되어 전압강하를 최소화한다. 고유의 적응형 모드 스위칭 기술은 각각의 LED를 개별적으로 제어한다. 이러한 혁신 기술은 최종적으로 LED 효율을 12% 증가시키고 더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한다. 이러한 탁월한 효율로 MAX8847/MAX8848은 휴대전화, 스마트폰, 디지털 스틸 카메라 및 기타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MAX8847/MAX8848은 기존 설계에서 PCB 공간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인덕터 부스트 LED 드라이버를 대체할 수 있다. 직렬 펄스/PWM 인터페이스가 각 LED를 제어하여 멀티존 조명 관리를 가능하게 하고 최대 32가지 휘도 레벨을 구현할 수 있다. 120μA의 낮은 무부하 전류는 최소 전력을 필요로 하는 "상시 동작" 디스플레이를 용이하게 한다. 높은 LED 전류 정확도(최대 ±2%)는 균등한 휘도를 보장하고 전력 소모를 최소화한다. 내장된 온도 디레이팅 및 과전압 보호는 LED 수명을 추가로 연장한다.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분산 MPPT 위한 단일칩 솔루션 발표
효율성 증대된 전자기기 크기, 비용, 신뢰성 향상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태양열 발전기에서 중요한 기능인 전력-최적화 및 전력-변환을 모두 발휘하는 IC를 발표했다. ST의 혁신기술을 통해 주택의 지붕에 장착되는 태양열 발전 장비에서부터 대형 시설에 이르는 다수의 태양전지판이 보다 적은 와트당 비용으로 보다 많은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ST의 신형 SPV1020 칩을 통해 최대출력점추종(MPPT: Maximum Power-Point Tracking) 기능을 각 패널마다 다르게 적용할 수 있다. MPPT는 태양열 발전기의 출력 회로 소자를 자동으로 조정하여 태양열 밀도의 변화, 음영, 온도변화, 패널 부적합, 노후화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전력 변동을 보상하는 기능이다. MPPT 기능이 없으면, 패널 표면에 아주 작은 음영이 드리어지더라도 태양열 패널의 전력이 10%에서 20%까지 감소될 수 있다. 이 미세한 감소로 인해 지역 선택에 제한이 되거나 음영을 방지하기 위해서 더 작은 태양전지판을 사용해야만 한다. 일부 사례의 경우에 이러한 문제로 인하여 태양열 패널 구현에 어려움을 겪는다.
SPV1020은 모든 태양전지판에 "최적의" 손실보상을 적용하는 중앙집중형 MPPT 방식과 달리, 분산 MPPT(Distributed MPPT)를 지원하여 각 패널별로 다르게 손실 보상을 한다. DMPPT는 심지어 모듈이 고장난 경우에도 인접 모듈의 성능에 상관없이 각 패널로부터 추출되는 전력을 최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태양광발전(photovoltaic) 시스템의 에너지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가장 유망한 기법이다.
DMPPT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태양전지의 각 패널에 디스크리트 부품 네트워크가 필요하다. SPV1020은 단일칩으로 이 디스크리트 부품 네트워크를 대체한다. 또한 DC/DC 컨버터가 통합되어 패널의 저전압 DC 출력을 점차적으로 라인-품질의 AC 전력을 일으키는 DC 전압으로 높일 수 있다. SPV1020는 MPPT 기능과 DC/DC 컨버터를 통합함으로써 설계가 매우 단순화되고 부품수도 줄기 때문에,  DMPPT를 다양한 전력 등급 및 가격 범위의 태양열 발전기에서 경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

마그네틱 엔코더 특허권 침해 승소
멜렉시스 상대 소송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microsystems.com)는 독일 뒤셀도르프 지방 법원이 마그네틱 엔코더 제품에 대한 멜렉시스(벨기에) 본사와 멜렉시스 독일 자회사의 특허권 침해 소송에 대해 자사에 승소 판결을 내렸다고 발표했다.
일심 판결에서 법원은 독일 멜렉시스의 마그네틱 엔코더 제품군 판매 및 유통 행위가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독점적인 유럽 특허권 EP 0 916 074 B1을 위반했다고 적시했다. 그러나 멜렉시스는 이 법원의 결정에 항소할 수 있다. 마그네틱 센서 고휘도 IC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는 다양한 로터리 및 리니어 엔코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비접촉식 위치 측정, 마그네틱 엔코더는 여러 산업용, 자동차 및 소비 가전제품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 온세미컨덕터 <<

사운드 디자인 테크놀로지스 인수
초저전력 DSP 기술 선도적 공급업체 입지 확고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글로벌 에퀴티 캐피털(Global Equity Capital)사와의 제휴를 통해  실거래가 약2천2백만 달러로 사운드 디자인 테크놀로지스(Sound Design Technologies, SDT)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인수 약정에 의해 SDT는 추가로 최대 천만 달러의 차후정산금을 받게 되며 2010, 2011년과 2012년에는 물가 연동에 따른 일정 수익을 받게 된다. 초기 액면가는 SDT의 2010년 1사분기 매출액과 거의 비슷한 수준이다. SDT는 현재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워털루에 위치한 온세미컨덕터 의학 부서로 통합될 예정이다.
온세미컨덕터 의학 부문 부사장 로버트 텅은 "사운드 디자인 테크놀로지스 인수를 통해 온세미컨덕터는 보청기 및 오디오 프로세싱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초저전력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싱(DSP) 기술의 선도적인 공급업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 발판이 되었다."고 전했다. "당사는 또한 이번 인수로 SDT의 기술기반을 강화하고 청각 부문 사업에 관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설계 및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 팀을 추가하게 된다. 이로써 당사는 SDT의 칩 캐패시터 및 고밀도 패키징 기술을 활용해 보청기 등 초소형의 고정밀 의학 품질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초소형의 패키징 기술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글로벌 에퀴티 캐피털 운영 부사장 마이클 히라노(Michael Hirano)는 "SDT의 최첨단 기술과 온세미컨덕터의 전 세계적인 입지 및 산업별 전문성의 조화를 통해 비즈니스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첨단 보청기 관련 제품의 개발회사들에게 더욱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라고 언급했다.

 

>> TI <<

"크기는 반으로 줄이고 성능은 높혔다"
TI코리아, 성능 높인 1/2 크기의 NeXFET 출시



TI코리아(www.ti.com/ww/kr/)는 전력 MOSFET 경쟁 디바이스의 1/2의 공간으로 25A 조건에서 90% 이상의 효율을 달성할 수 있는 동기식 MOSFET 하프 브리지를 출시했다.
TI의 새로운 CSD86350Q5D Power Block은 2개의 비대칭 NexFET 전력 MOSFET을 첨단 패키지에 통합하여 서버, 데스크톱 및 노트북 PC, 기지국, 스위치, 라우터, 고전류 POL(point-of-load) 컨버터 등 저전력 동기식 벅 하프-브리지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성능을 제공한다.
NexFET Power Block은 효율과 전력밀도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최대 1.5MHz의 스위칭 주파수로 최대 40A의 전류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솔루션의 크기와 비용을 줄여준다. 최적화된 핀아웃과 접지 리드 프레임은 개발 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동시에 전체 회로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NexFET Power Block은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GaN 등과 같은 다른 반도체 기술에 상응하는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NexFET Power Block의 주요 기능 및 장점으로는 5mm×6mm SON 아웃라인은 5mm×6mm 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2개의 디스크리트 MOSFET에 비해 절반의 크기가 가능하고 경쟁제품에 비해 2% 높은 효율 및 20% 낮은 전력손실 특성 제공하는 등 25A 동작조건에서 90% 이상의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경쟁 솔루션에 비해 전력 손실을 증가시키지 않으면서 2배의 주파수를 제공하고 하단에 노출 접지를 제공하는 SON 패키지로 레이아웃을 단순화했다.
TI의 한철 이사는 "기존의 업체들이 선점하고 있는 디스크리트 시장에 진출하면서 출시한 NexFET은 차별화된 공정과 패키징 기술로 열과 효율문제를 개선한 제품으로서 싱글채널이 두 개 합쳐진 듀얼-FET이면서도 크기가 작아 기존의 제품보다 효율이나 사이즈 등에서 유리한 제품으로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 예상한다." 고 전했다.

 


>> IR <<

연료 소모와 오염물질 줄여주는 고신뢰성 IPS
통합 부트스트랩 기능 제공



IR(www.irf.com)은 자기 연료 분사기, 브레이크 밸브 등과 같은 고속 액츄에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완벽한 통합 부트스트랩 기능을 제공하는 AUIPS7221R 65V High-side IPS(intelligent power switch)를 출시했다.
AUIPS7221R은 소형 폼팩터로 하우징되었으며 100kHz의 고주파수와 최대 25A까지의 높은 전류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열악한 12V 또는 24V 환경에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디바이스는 완벽한 DC 동작을 위한 차지(charge) 펌프를 통합하고 있으며 과도전류 및 과온 셧다운 기능을 제공하여 반복적인 단락 회로 조건에서 안전한 동작과 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IR의 자동차 사업부의 제품 마케팅 부장인 데이빗 잭퀴노드는 "AUIPS7221R 통합 솔루션을 사용하여 고전류 및 고주파수 보호 스위치를 설계할 경우, PCB 제약요소를 극적으로 줄이면서 전체 시스템의 성능을 대폭 증대시킬 수 있다. 무엇보다 연료 분사 효율이 향상되어 연료 소모와 오염물질을 모두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AUIPS7221R은 또한 진단 기능과 대기 모드에서 매우 낮은 전류 소모 특성을 제공한다. 디바이스는 AEC-Q100 표준에 따라 인증되었으며, 환경 친화적인 무연 및 RoHS 준수 BOM(bill of materials)을 특징으로 한다. 이는 무결점을 목표로 하는 IR의 자동차 품질향상 활동의 일환이다.

 

>> 아나로그디바이스 <<

반도체가 헐리우드 영화를 만났을때…
MEMS 모션 센서 기술, 아이언맨2 등 영화 시장에서 각광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가 3D 모션 캡처 기술업체인 엑스센스 테크놀로지(Xsens Technologies B.V.)와 함께 영화나 게임용 3D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사용되고 있는 실시간 모션 캡처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 관련 기술이 헐리우드 영화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ADI의 MEMS 모션 감지기술은 올 초 개봉해 인기를 끌었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현재 한국 극장가에서 흥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이언맨 2' 등 다양한 헐리우드 영화에서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를 구현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아울러, 영화뿐 아니라 유명 비디오 게임 개발업체들도 3D 캐릭터 개발을 위해 앞다투어 ADI의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사람의 물리적인 움직임을 기록하기 위한 모션캡처 수트에 통합된 ADI의 기술은 실시간 쌍방향(interactive) 특수 효과 환경은 물론 영화 제작사 및 제작팀이 영화를 기획, 제작하는 방식에 혁신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가 기존에 개발한 비디오 게임 컨트롤러용 모션 감지 기술을 활용하여 엑스센스 MVN 모션캡처 수트에 장착될 맞춤형 모션 감지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가벼운 라이크라 소재의 MVN 수트에는 17개의 모션 추적 장치가 탑재되었으며, 여기에는 80개의 고성능 ADI iMEMS 모션 센서와 17개의 ADI 블랙핀 DSP(디지털 신호 프로세서)가 내장되어 있다.
특히 ADI의 iMEMS 모션 센서에는 아나로그디바이스에서 독자 개발한 MEMS 센서와 업계를 선도하는 고성능 신호 처리 기술이 통합되어 있어 탁월한 모션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엑스센스 고유의 센서 융합 알고리즘은 고급 생체역학 모델의 모션 센서 데이터와 결합하여 전신 모션 캡처 출력의 정확도를 높여준다.
영화 제작사 및 사전 시각화(Pre-Visualization) 전문 업체들은 MVN 수트를 통해 인간의 움직임을 보다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캡처 할 수 있어 보다 큰 화면에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다.

 

>> 동운인터내셔널 <<

명품 쥬얼리 USB, 모스크바를 사로잡다
''2010 모스크바 세계일류 한국우수상품전' 참가



동운인터내셔널(www. mymemoria.co.kr)은 스와로브스키社의 오리지널컷 크리스털을 부착한 자사의 쥬얼리 USB 메모리 '마이메모리아(My Memoria)'가 '2010 모스크바 세계일류 한국우수상품전'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동운인터내셔널의 마이메모리아는 제품의 품질과 컨셉이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기에 충분한가를 바탕으로 평가되는 까다로운 선정절차를 거쳐 USB 메모리로는 유일하게 이번 전시회에 출품하게 되었다.
세계일류중소기업관에 전시된 동운인터내셔널의 부스는 나흘 간의 일정 내내 독특한 제품 컨셉과 디자인으로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휴대폰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핸드백 액세서리, 목걸이 등 다양한 컨셉을 활용한 제품 전시는 큰 주목을 끌기에 충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알렉세이 바라다브킨(Alexey Borodavkin) 러시아 외교부 아태담당 차관이 직접 동운인터내셔널의 부스를 방문하여 마이메모리아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 쥬얼리로 활용할 수 있는 USB라는 제품의 컨셉이 훌륭하다. 동운인터내셔널의 마이메모리아가 러시아 시장에서 성공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 내셔널 세미컨덕터 <<

'QC Solar'와 영업 계약 체결
지능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 전자장치 제조, 판매 위한 협력

내셔널 세미컨덕터(www.national.com)와 QC Solar는 내셔널의 솔라매직(SolarMagic™) 기술을 QC Solar의 스마트트랙(SmartTrack™) 제품 계열에 통합하기 위한 영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두 회사가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형성한 후 지난 1년간 진행되어 온 것으로, QC Solar의 제품에 내셔널의 기술을 적용, 테스트하여 얻은 성공적인 결과이다.
내셔널 세미컨덕터와 QC Solar 간의 초기 계약의 일부로 QC Solar는 발전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QC Solar의 믿을 수 있는 고성능 태양광 전자장치에 내셔널의 입증된 분산형 최대 전력점 추적(MPPT) 기술을 적용한 지능형 정션 박스를 개발하였다. QC Solar는 스마트트랙 계열 제품에서 두 가지 유형의 정션 박스를 제조하여 판매할 계획인데, 그 중 하나는 통합 MPPT IC와 다이오드 패스 보호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다른 하나는 독립적인 MPPT IC를 제공한다.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마이크 폴라첵(Mike Polacek) 수석 부사장은 "내셔널의 솔라매직 제품은 이미 고가의 비용을 들어 태양전지 시스템을 설치한 기업들이 발전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경제적인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다"면서,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이번 QC Solar와의 계약을 통해 이 같은 고객들과의 약속을 지켜나갈 것이며 추가로 태양발전의 비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마이크로칩 <<

PIC32 개발 툴 2종 선보여
그래픽 및 터치 센싱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개발 속도 높여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PIC32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디자인에 최첨단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추가하기 위한 개발 툴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멀티미디어 확장 보드(Multimedia Expansion Board)를 사용하면 네트워크 연결 기능을 갖춘 양방향 성능이 뛰어난 그래픽 기반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향상된 엠터치 정전용량 터치 평가 키트(mTouch Cap Touch Evaluation Kit)에는 PIC32를 사용하여 정전용량 터치 센싱 성능을 구현하기 위한 새로운 보드가 추가되어 있다.
소비재 및 산업용 제품 고객은 사용하기 편리한 그래픽 인터페이스, 터치 스크린 제어, 고품질 오디오 프롬프트, 정전용량 터치 버튼/슬라이더, 무선 연결 기능을 갖춘 제품을 원하고 있다.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 라인은 이러한 시장 요구 사항을 지원하도록 확장되었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키트 2종은 임베디드 디자이너가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필요한 광범위한 소비재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경제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멀티미디어 확장 보드는 이미 수천 명의 임베디드 디자이너들이 선택한 PIC32 스타터 키트(Starter Kit)의 모듈식 추가 기능이다. 이 보드는 더 이상 지원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 컨트롤러 기반 QVGA 디스플레이 모듈에 의존하지 않는 유연한 그래픽 디스플레이 전략을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 준다. 또한 고품질 24비트 스테레오 오디오 코덱 라인 아웃, 헤드폰 및 마이크 잭, 통합형 FCC 인증 Wi-Fi, 온보드 3축 가속도계, 5포지션 조이스틱이 포함되어 있다.

 

>> 인텔 <<

아톰 프로세서 계획안 발표
넷북 영역 차별화 강화

인텔(www.intel.com)은 컴퓨텍스 전시장에서 저전력 인텔짋 아톰™ 프로세서 제품군을 기반으로 하는 신제품 및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였으며, 넷북 영역의 차별화를 강화하는 동시에 규모가 점점 커져 가고 있는 PC와 노트북, 서버 사업 등의 신규 시장 진출도 함께 도모하기 위한 계획안을 발표했다.
인텔의 아톰™ 프로세서 기반 넷북이 지난 2년 간 5천만 대 이상 판매된 데 힘입어, 인텔은 지난 45일 간 아톰 프로세서를 보다 더 다양한 영역에 적용시키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강구해왔다. 인텔은 최근 중국의 자동차 제조업체 화타이(HawTai Automobile)와 함께 미래형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개발 하기 위해 인텔 프로세서와 미고(MeeGo) 채택을 발표하기도 했다. 또한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용 기기를 대상으로 한 인텔의 차세대 아톰™ 프로세서 플랫폼은 유휴 전력 소모량을 50배 이상 감소시키며 스마트폰 사용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인텔은 스마트 TV 개발을 위해 구글과 소니, 로지텍과 협력을 구축했고, 인텔 아톰™ CE 제품을 이용해 구글 안드로이드(Android)를 스마트 TV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세서를 지원할 것이다.
최근 인텔은 아톰 기반 미래형 시스템온칩(SoC)인 "터널 크릭(Tunnel Creek)"도 발표했다. 이 제품은 각기 다른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제작한 반도체와 인텔의 SoC 제품을 유연하게 호환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초의 SoC이다. 

 

>> ARM <<

비영리 오픈소스 SW 엔지니어링 기업 설립
새로운 회사 설립 통해 리눅스 기반 기기 출시 가속화



ARM(www.arm.com)은 삼성, 프리스케일, IBM, ST-에릭슨, 텍사스인스트루먼트와 차세대 연결형 컴퓨팅 기기를 위한 오픈소스(Open Source) 혁신을 강화하기 위한 비영리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기업인 리나로(Linaro)를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리나로는 개발자들과 제조사들이 리눅스 기반 시스템에서 더욱 다양하고 응답성이 빠른 기기들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리나로는 업계를 선도하는 전자 업체들의 전문성을 통해 최첨단 반도체 SoC에서 리눅스 개발자들이 혁신을 가속화하도록 한다. '언제나 전원이 켜져 있고 인터넷에 연결 가능한(always-connected, always-on)' 기기들이 부상함에 따라 성능과 낮은 전력 소모를 구현하는 복잡한 SoC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리나로는 오픈소스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복잡한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에 있어서 문제점을 해결하며, 다수의 기업들이 개발하는 다양한 반도체 제품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 프랑스 전시회 <<

스마트 보안 전시회로 오세요
CARTES & ID 2010, 오는 12월 개최



"비즈니스, 혁신, 전망, 자축." 2010년 12월 7일부터 9일까지 파리에서 열리는 디지털 보안, 스마트 테크놀로지, 페이먼트 및 비접촉 산업의 세계최고 전시회인 제 25회 CARTES & IDentification 의 슬로건이다. 전시회 주최 측은 국제 스마트 테크놀로지 및 식별(ID) 시장의 5백 여 개 기업에 참여할 예정이며, 총 2만 명의 방문객들과 1천3백 명의 총회 관계자들이 참석할 것으로 전망했다.
파리 CARTES 전시회는 지불과 전자화폐 분야의 전략적 회의를 개최하면서 지난 1986년부터 개최하기 시작했다. 디지털 보안, 지불 및 비접촉 산업의 대표적인 전시회로 자리 잡은 CARTES 전시회는 12월 초부터 조성될 파리의 축제 분위기를 활용하여 25주년을 기념행사도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전시회 기간 동안 진행되는 컨퍼런스에는 3일간 1천3백 명의 대표단이 모여 최신 기술 동향과 마케팅 및 전략 문제를 논의하고 구체적인 사례 연구를 발표한다. 카드와 ID 관련 주제를 바탕으로 열리는 약 20건의 컨퍼런스(NFC 및 비접촉, 카드 보안, 직불카드와 신용카드, 카드 제조, ID, M2M, 사물인터넷)에서는 최신 정보도 제공된다.

 

>> 다쏘시스템  <<

엑잴리드 인수
협력사와 고객들에게 커다란 기회 제시

다쏘시스템(3dskorea.co.kr)은 일반인 및 기업들을 위한 검색 플랫폼 및 검색기반 애플리케이션 공급업체인 엑잴리드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세계 은행(World Bank) 및 사노피 아벤티스 등이 기업용으로, 프렌즈터, 라가르데 엑티브 및 미쉐린 등이 소비자 검색용으로 엑잴리드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들 기업을 포함한 매달 1억 명 이상이 정보 검색, 접근 및 리포팅을 위해 엑잴리드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 엑잴리드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기초 단계부터 대용량의 데이터 활용을 위한 고급 시맨틱 프로세싱 단계까지 플랫폼을 제공한다. 엑잴리드는 금융, 소매, 출판, 비즈니스 서비스, 생명과학 및 소비자 서비스 등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업에 고유한 확장성, 신속성 및 활용성을 제공한다. 엑잴리드 CEO 알랭 코트는 "모든 시장 부문에서 검색기반 애플리케이션의 구축을 가속화하기 위해 확실한 국제 파트너가 필요했다. 이번 제휴는 다쏘시스템의 글로벌 영향력으로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엑잴리드의 협력사와 고객들에게 커다란 기회를 제시한다."고 말했다.

 


>> 페어차일드 <<

USB 기술이 모바일 설계를 바꾸다
페어차일드, 모바일 설계 장점 제공하는 스위치 발표



USB 스위치 분야의 강자를 자부해 온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 dsemi.com/kr)가 물 만난 고기처럼 스마트폰 시장을 반기고 있다. 고속 데이터를 지원하는 USB 스위치의 기술 노하우와 시장 점유율이 급증하는 스마트폰 시장 트렌드와 맞아 떨어진 것이다.  페어차일드는 자사의 USB 트랜시버와 USB 액세서리 인식 스위치가 설계 복잡성, 실장 공간 증가 그리고 모바일 설계에 있어 전력 증가 없이 기능적인 향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USB 포트가 단순한 정보통로에서 파일전송, 배터리 충전, 음악 감상 그리고 생산 프로그램을 위한 수단으로까지 발전했기 때문이다. 
 
전력 소모 최소화, 배터리 수명 늘려

페어차일드의 마이크로 USB 스위치(FSA9280A)와 USB 트랜시버(FUSB2500)의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 공간에 상당한 설계 장점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마이크로 USB 스위치는 자동으로 액세서리를 인식하고 각 액세서리에 해당하는 통로를 형성한다. 이 제품은 시장의 모든 액세서리 및 충전기 인식이 가능하고 글루미터, 이-프레임 그리고 오디오 덕 같은 새로운 액세서리도 처리할 수 있는 여러 개의 예비 저항값을 가지고 있다. USB 트랜시버의 경우, 내장 충전기 인식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추가적인 부품 수 없이 인식이 가능하다. 또한 이들 제품은 모두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는 데도 큰 기여를 한다.
마이크로 USB 스위치는 대기모드에서 전력소모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향상된 샘플링 방법을 사용하여 배터리 수명을 늘린다. 또한 마이너스 스위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오디오 응용에 있어서 차지 펌프를 사용해야만 하는 기존 방법을 대신하여 소모 전력을 줄인다. FSA9280A와 FUSB2500 제품 모두, 사용되지 않을 경우에 제품을 대기모드로 설정하여 낮은 전력소모 기능을 제공한다. 오디오 성능. 페어차일드 신호 및 오디오 기술에 의해서, FSA9208A는 예외적으로 낮은 0.1%  THD으로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수많은 내장 보호기능을 가지고 있다. FUSB2500은 HBM 기준으로 통상 표준인 2kV를 훨씬 뛰어 넘는 15kV까지 지원한다. MOSFET 및 USB IP를 하나 칩에 내장함으로써, FSA9280A은 적어도 5개 이상의 추가적인 부품수를 줄일 수 있어서 BOM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다.
마이크로 USB 스위치는 상상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액세서리 그리고 모든 멀티미디어를 지원한다. 데이터, 충전, 오디오, 헤드셋 그리고 기타 액세서리 연결을 하나의 방법으로 묶어서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 디바이스에 적합하다. 이 두 제품은 디지탈 카메라, 휴대용 의학 장비 그리고 모바일 응용에 있어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게끔 전력절약 모드를 제공한다. 페어차일드의 오디오 기술을 통해서 페어차일드는 추가적인 신기능들 사이에서도 신호의 특징을 유지한다.





>> 이매지네이션 <<

비디오 SoC용 IP 기술 발표
입체 3D 영상 구현하는 그래픽/디스플레이 기술 선보여

이매지네이션(www.imgtec.com)은 입체 3D(Stereoscopic 3D, S3D)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최신 IP 기술 발표회를 개최하고 자사의 3D 비디오 및 디스플레이 IP 기술을 선보였다.
발표회에서는  이매지네이션의 'POWERVR SGX' 그래픽 가속화 제품군의 강력한 렌더링 성능과 'POWERVR VXD' 비디오 디코더, 그리고 FRC 프레임 비율 변환 IP 코어의 비디오 디코드 및 확장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시연회가 함께 진행되었다.
이매지네이션의 고성능 POWERVR SGX 그래픽 가속화 코어 제품은 1080P 풀 HD급 해상도를 구현하기 위해 단일 또는 멀티 프로세서 코어를 사용하는 S3D 그래픽 시스템에 이상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프레임 시퀀스(Frame Sequential)와 병렬(Side-by-side), 하향식(Top-bottom) 및 상호 연관(Interlaced) 방식과 같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S3D 형식을 모두 지원한다.
SGX를 사용하면 기존의 3D 컨텐츠를 풀 S3D로 쉽게 빠르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따라서 3D 게임과 내비게이션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혁신적인 기능을 더할 수 있게 해준다

 

>> 프리스케일 <<

PSI5 자동차 에어백 시스템 발표
에어백 시스템 기반 칩 및 ECU 관성 센서로 완벽한 에어백 솔루션 실현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 scale.co.kr)는 관성 위성 센서 제품군과 혼합 신호 아날로그 IC를 포함한 최신 PSI5(Periphe ral Sensor Interface 5) 프로토콜의 첨단 에어백 시스템 솔루션 2종을 발표했다.
또한 프리스케일은 전자 제어 장치(ECU) 관성 센서 제품군을 추가하여 두 제품을 보완하고 있다. 프리스케일의 에어백 안전 제품은 PSI5 개방형 표준 기반의 에어백 시스템을 지향한다.
자동차 에어백 시스템이 더 많은 수의 에어백과 점점 더 정교해지는 충돌 감지 기능의 통합으로 승객 안전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킴에 따라 자동차 회사는 간접비를 절감하는 동시에 성능 개선이라는 시장의 계속되는 압력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두 가지 추세는 모두 안전이 가장 중시된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프리스케일의 PSI5 기반 솔루션은 이 점을 염두에 두고 개발되었다.
프리스케일은 PSI5 에어백 시스템 솔루션을 DSI(분산 시스템 인터페이스) 컴포넌트를 포함한 차세대 에어백 애플리케이션용 제품군을 위한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키기 위해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시스템 통합인 자사의 SMARTMOS 기술을 활용하였다. 프리스케일의 PSI5 솔루션에는 MEMS(미세 전자 기계 시스템) 기반의 MMA5xxxW 위성 가속도계 제품군과 MC33789 에어백 시스템 기반 칩(SBC)이 포함되어 있다.

 

>> 리니어 테크놀로지 <<

자동 극성 토폴로지 특허 기술 갖췄다
파워매니지먼트 IC 와 고집적 스텝업 DC/DC컨버터 출시



리니어 테크놀로지(www.linear.com)는 열전 발전기(TEGs)와 열전대열(thermopiles)과 같은 밀리볼트 입력 전압으로 시동 및 구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파워매니지먼트 IC 와 고집적 스텝업 DC/DC컨버터(제품명:  LTC3109)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의 획기적 특허 기술인 자동 극성 토폴로지는 ±30mV의 낮은 입력 전압에서도 사용 가능한 전력을 생성할 수 있으며, 적게는 ±1°C 온도 변화에서도 기존의 배터리 전력 위치에서 에너지 포집(Energy Harvest)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기술은 입력 전압 극성을 모르거나 반전되기 쉬운 에너지 포집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에너지 포집은 매우 낮은 평균 전력이 요구되는, 특히 고부하 전류의 주기적 펄스가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예를 들어 수많은 무선 센서 애플리케이션에서 회로는 낮은 듀티 싸이클에서 주기적으로 측정을 하고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서만 전력을 공급 받는다. 
LTC3109는 두 개의 표준 소형 스텝업 트랜스포머를 사용해 완벽한 전력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의 2.2V LDO는 외부 컨트롤러를 제공할 수 있는 반면, 주요 출력은 4개(2.35V, 3.3V, 4.1V 또는 5V) 고정 전압 중 하나를 핀 선택할 수 있어 센서, 데이터 수집 회로 또는 무선 트랜스미터에 전력을 제공할 수 있다. 2차 스위치 출력은 마이크로파워 셧다운 성능을 갖지 않는 디바이스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호스트에 의해 작동할 수 있다. 스토리지 커패시터가 추가되어 입력 에너지 소스가 간헐적이거나 사용할 수 없을 때 조차도 연속적인 전력을 공급한다. LTC3109의 매우 낮은 대기 전류(<7μA) 및 고효율 설계는 출력 저장 커패시터를 위해 가능한 가장 빠른 충전 시간을 보장한다. LT3109의 리드리스(leadless) 4mm x 4mm QFN-20 패키지(또는 리드 SSOP-20)와 초소형 외부 부품들이 결합되어 에너지 포집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매우 컴팩트한 솔루션을 보장한다.

 

>> 아나디직스 <<

"유무선 통신 RF 시장 강화…케이블TV·셋톱박스도 초점"
김경민 지사장 국내 전략 밝혀, 랩·인력 재정비


 

유무선 통신 RF 분야의 강자, 아나디직스 코리아(www.anadigics.com)가 국내 시장 확대를 위해 박차를 가한다.
아나디직스 코리아는 최근 지사 사무실 이전과 함께 애플리케이션랩을 설치하고, 인원을 재정비하는 등 기존 PA(파워앰프) 분야를 강화하면서 시장도 다각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 지사장 겸 세일즈를 총괄하고 있는 김경민 사장은 "Managed RF를 표방하는 아나디직스는 그동안 유무선 통신 시장에서 보여줬던 PA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에는 WiFi, 셋톱박스, 케이블TV 등의 분야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겠다"고 말했다.
25년 여의 역사를 간직한 아니디직스는 현재 무선, WiFi, CATV 등의 분야에 PA, 튜너 & 스플리터, 라인 앰프 등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더 자세히 말하면 3G, 3.5G, LTE, 스마트폰 등의 무선 분야와 WiFi, WiFi 핸드셋,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 등의 WiFi/WiMAX가 제품군이 있다. 또한 셋톱박스, 인프라스트럭처, DOCSIS 3.0 CATV 등의 시장이 타깃이다.
김 사장은 아나디직스의 가장 큰 장점은 기술력에 있다고 강조한다. "높은 리니어리티와 고효율, 높은 수준의 인테그레이션, 특히 저전력 소모 특징은 아나디직스의 경쟁력이다." 이는 3G/4G 설계를 위한 아니디직스의 ''HELP'' 기술에서 설명된다. 모드 스위치 HELP 설계에 의한 저전류 소모 특성은 3G/4G 설계를 유연하게 해준다는 것. 아나디직스는 Help3에서 Help3E, Help4세대로 진화하면서 전류 소모량을 20% 감소시키는 기술적인 진보를 달성했다고 소개했다. 이 회사는 싱글밴드 PA(3×3mm2), 듀얼밴드 PA(3×5mm2), 멀티밴드 PA(5×7mm2)를 갖추고 휴대폰과 노트북 등에 공급하고 있다.
향후 전망도 밝은 편이다. 3.5G와 4G로 이어지는 무선 기술의 진화와 멀티플한 PA의 요구, 배터리 수명을 늘려주는 고성능 PA 시장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브로드밴드 분야에서도 모바일 컴퓨팅의 WiFi, WiMAX의 성장에 힘입어 기대가 크고 셋톱박스나 케이블TV 시장도 여전히 매력적인 시장이다. 그동안 록웰반도체, 커넥선트, 스카이웍스, 트라이퀸트 세미컨덕트 등을 거치면서 반도체 전문가 경험을 쌓은 김경민 사장은 지난 2005년부터 아나디직스 코리아를 이끌어 오면서 삼성전자, LG전자와 같은 고객사를 확대하는데 주력했다. 그는 아니디직스의 RF 기술이 최근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더 큰 강점을 나타내고 있다며, 연말부터는 케이블TV, 셋톱박스와 같은 시장에서도 열심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신윤오 기자>

 


>> 래티스 반도체 <<

가격에 민감한 저전력 FPGA 애플리케이션 문제 '고민 해결'
새로운 FPGA 디자인 소프트웨어, 래티스 다이아몬드 출시



래티스 반도체(www.latticesemi.com)는 래티스 FPGA 제품을 위해 새로운 디자인 환경을 제공하는 Lattice Diamond™ FPGA 디자인 소프트웨어 1.0버전을 발표했다.
래티스 다이아몬드 소프트웨어는 강력한 툴과 효율적인 디자인 흐름 그리고 디자이너들이 저전력 및 가격에 민감한 FPGA 애플리케이션에 신속히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최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다이아몬드 소프트웨어는 직접적인 내비게이션을 통해 디자이너들이 신속히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내장되거나 분리된 기능을 통해 디자인 뷰 윈도우(View Window)를 관리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스크린 공간을 넘어 동시에 공존하는 여러 디자인 뷰를 활성화시키는 한편 고급 윈도우 관리 없이 발생될 수 있는 클러터는 방지한다. 다이아몬드 뷰 사이의 광범위한 크로스-프로빙(Cross-probing)과 결합하여, 디자이너들은 디자인 구현을 하는 데 있어 효율성과 타이밍을 분석할 수 있다.
또한, 다이아몬드 소프트웨어는 복합적인 디자인 구현을 지원한다. 디자인 소스는 구현되는 동안 공유되거나 각각의 구현되는 디자인 마다 고유의 디자인 소스를 가지게 된다. 이를 통해 다이아몬드 소프트웨어 내의 디자인 분석이 가능해진다. 디자이너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도 이번에 나온 새로운 솔루션의 장점이다. 다이아몬드 디자인 환경은 특히 가격에 민감한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을 타깃으로 한 경우, 디자이너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여러 디자인 흐름 개선을 제공한다. 다이아몬드 소프트웨어는 또한 설계 흐름을 스크립팅(scripting)하는 광범위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다이아몬드 디자인 환경을 겨냥한 Tcl 명령 사전은 프로젝트, 넷리스트(netlist), HDL 코드 검사, 전력 계산 및 하드웨어 디버그 추가 및 분석에 사용된다.
래티스 반도체의 소프트웨어 제품 기획 매니저 마이크 켄드릭은 "다이아몬드 소프트웨어는 디자이너들이 하나의 프로젝트에 복합적인 구현이 가능하도록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게다가 다이아몬드 소프트웨어는 저가, 저전력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ispLEVER짋 design 환경 내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탁월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준다"고 말했다.

 

>> 알테라 <<

Stratix IV FPGA 제품군 중 최고 집적도 제품 양산 공급 시작
현재 전체 40nm Stratix IV FPGA 제품군을 양산 공급중

알테라 코포레이션(www.altera.com)은 자사의 40-nm Stratix IV FPGA 제품군 중 최고 집적도의 제품을 양산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Stratix IV E EP4SE820 디바이스는 820K 로직 엘리먼트(LE, logic element)을 제공하기 때문에 ASIC 프로토타입 제작, 에뮬레이션, 무선, 유선, 군사, 컴퓨터, 스토리지 등과 같은 고집적도, 고성능, 저전력 FPGA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하이-엔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이번 발표로 출시한 알테라의 하이-엔드 40nm Stratix IV FPGA 제품군에 대한 양산 공급이 모두 이루어지게 되었다.
Stratix IV FPGA 제품군의 제품인 Stratix IV E 디바이스는 알테라의 전유 프로그래머블 전력 기술을 포함하는 혁신적인 전력 절감 기능과 함께 선도적인 집적도와 성능에 대한 독창적인 조합을 제공한다. Stratix IV E FPGA 제품은 230K LE에서부터 최대 820K LE까지의 집적도를 제공하는 4개의 디바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리소스가 풍부한 EP4SE820 디바이스는 현재 양산되고 있는 업계 최고 집적도의 FPGA이며, 최대 820K LE, 23.1Mb 임베디드 메모리, 960개의 18x18 곱셈기를 제공한다.
첨단 ASIC을 설계하는 것은 오늘날 많은 비용을 필요로 하는 시간소모적인 작업이기 때문에 ASIC 설계자들은 반드시 처음부터 자신의 설계를 정확하게 설계해야만 한다. Stratix IV EP4SE820 FPGA은 ASIC-프로토타입 제작 설계자들이 최대 1500만 ASIC 게이트의 설계를 단일 FPGA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해주어 보드 설계를 단순화시키고 프로토타입 제작 주기를 단축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최근에 디니 그룹(The Dini Group), 아이리스 테크놀로지스(Iris Technologies), S2C 등을 포함한 다수의 제조업체들이 자신들의 차세대 ASIC 프로토타입 제작 보드 및 시스템에 EP4SE820 FPGA를 채택했다. 고집적도 디바이스는 또한 GiDEL의 FPGA 기반 HPC(high-performance computing) 가속 보드 제품군과 ASIC 프로토타입 제작 시스템에 통합되었다.

 

>> 르크로이 <<

AS미디어와 고속 시리얼 표준 개발 협력
더 빠른 테스트 프로그램 서비스 가능해져

르크로이(www.lecroy.co.kr)는 수퍼스피드 USB 및 SATA 등의 새로운 고속 시리얼 표준 개발과 관련하여 AS미디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의 제휴를 통해 AS미디어의 컴플라이언스와 호환성 테스트 프로그램은 더 빠른 서비스 제공의 이점을 얻게 되고, 르크로이는 AS미디어의 제품과 기술에 대한 접근을 통해 시장 통찰력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AS미디어는 르크로이의 PeRT3(protocol-enabled receiver and transmitter tolerance tester :프로토콜을 인식하는 리시버 및 트랜스미터 내구성 테스터)와 프로토콜 분석기, 그리고 오실로스코프를 활용하여 리시버 테스트와 트랜스미터 테스트, 프로토콜 레벨의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및 디버깅 작업을 할 계획이다. PeRT3는 매우빠른 리시버 톨러런스 테스트를 제공하며,  AS미디어 엔지니어들은 더 많은 시간을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르크로이의 PeRT3는 USB-IF의 수퍼스피드 USB 플랫폼 통합 랩 (PIL lab)에서 사용중인 장비이며, 최근 AS미디어 디바이스가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인증을 받았다.
이와 관련 르크로이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영업 부사장인 콘래드 페르난데스(Conrad Fernandes)는 "우리의 오랜 고객이었던 AS미디어가 이제 장기 파트너가 되었다는 사실이 무척 기쁘다. 이 시장의 선두기업으로서 우리는 AS미디어가 차세대 PC, 소비 가전, 데이터 스토리지 시장에서 다음 세대 고객들에게 르크로이의 완벽한 솔루션을 홍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 NI <<

새로운 무선 LAN 테스트 솔루션 선보여
WLAN Measurement Suite 2.



내쇼날인스트루먼트(www.ni.com)는 IEEE 802.11n 무선 LAN(WLAN) 테스트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인 NI WLAN Measure ment Suite 2.0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IEEE 802.11n WLAN 신호 생성과 분석을 위해 향상된 소프트웨어 툴킷을 포함하고 있다. 이 패키지는 NI 6.6 GHz PXI Express 다채널 RF 신호 생성기 및 분석기와 통합되어 IEEE 802.11n WLAN 테스트에 필요한 진정한 위상 간섭 MIMO(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RF 측정을 제공한다. 또한 EVM(Error Vector Magnitude)과 스펙트럼 마스크에 대한 업계 최고의 측정 속도를 제공하며 IEEE 802.11n 및 /a/b/g WLAN 테스트에 최고급의 측정 정확도를 제공한다.
PXI와 LabVIEW 그래픽 기반 시스템 개발 소프트웨어 기반의 소프트웨어 정의 아키텍처를 이용하면 동일한 PXI 테스트 시스템을 통해 IEEE 802.11a/b/g/n, GPS, Bluetooth, GSM/EDGE, WCDMA, WiMAX 및 기타 여러 무선 표준들을 테스트하여 테스트 비용을 절감하고 테스트 시스템 크기를 줄일 수 있다.

 


>> 애질런트 <<

"스마트폰 최신 측정 기술 소개합니다"
한국애질런트, 2010 아시아 측정 포럼 개최
이노와이어리스와는 LTE 파트너 제휴 발표



무선 통신 및 디지털 무대에서의 협력과 혁신의 촉진, 한국애질런트(www. agilent.com)는 지난달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중국 상하이와 베이징, 인도 뉴델리 등에 이어 여덟 번째로 '2010 아시아 애질런트 측정 포럼(AMF)'을 개최했다.
AMF는 매년 무선 통신 및 디지털 부품에서 제품까지의 모든 연구 개발, 디자인, 프로젝트 관리자, 생산 및 품질 관리, 인증 엔지니어 등을 대상으로 최신 무선 통신, 디지털 및 디자인 기술 지식 전달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술과 솔루션의 시연을 통하여,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의 측정 솔루션들을 제공해왔다.
애질런트는 이에 앞서 이노와이어리스(대표 정종태)와 LTE 테스트 솔루션 파트너에 관한 제휴 체결을 발표했다.
 
아시아 주요 14개 도시 순회, 2010 AMF 성공리 열어

이번 서울 포럼은 무선 통신, 디지털 및 디자인 측정 3가지 주제로 진행됐으며, 4세대(LTE-Advanced및 WiMAX Evolu tion) 및 향상된 3세대(LTE, WiMAX, HSPA+E-EDGE 등) 무선 통신 기술과 디지털 비디오, A-GPS, Wi-Fi 등 최신 스마트 폰 관련 최신 측정 기술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또한 고속 디지털 설계(USB 2.0/3.0, DDR I/II/II, GDDR, PCI-E, SATA/SAS, HDMI1.4, DP, MIPI)와 주류 디지털 설계(전원공급장치 시험, FPGA 및 MCU) 등을 포함하는 최신 디지털 시험 및 측정 관련 기술과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이번 AMF에서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는데, 특히 N6705B DC 전력 분석기 및 두 가지 소스/측정 모듈(SMU)은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 시장의 부상과 함께 주문 쇄도가 예상되는 장비 중 하나이다. N6705B용 새 SMU들은 전원공급/전력측정/전자로드의 세 가지 기능을 한 대에 통합하여 배터리 충전/방전 기능을 시뮬레이션하고, 수 A에서 수십 nA까지 전류 소모값을 한 번에 끊김 없이 측정해 냄으로써, 휴대폰과 같은 배터리 구동식 전자 제품과 그 부품의 전력 소모 현황을 분석하고 최적화해야 하는 엔지니어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2010 애질런트 모바일 브로드밴드 사업부의 로저 니콜스 마케팅 매니저는 "애질런트는 새로운 무선 통신 및 디지털 시장이 향하는 방향에 대한 최고의 통찰력을 공유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기술 공동체의 성공을 가능케 하는 고품질의 시험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에 헌신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애질런트(대표 김승렬)는 이노와이어리스와 LTE 테스트 솔루션 파트너 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애질런트는 이번 제휴를 통해 LTE 무선 테스트 플랫폼 개발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를 바탕으로 LTE 테스트 및 측정 분야에서 선두기업의 위상을 이어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코그넥스 <<

신형 다이렉트 VisionView VGA 출력 옵션 출시
PC 유무와 VGA 모니터 크기 상관없이 VGA 모니터 연결 가능



코그넥스(www.cognex.com)는 어떤 VGA 디스플레이에서든 VisionView 운영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출력 옵션인 VisionView VG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VisionView VGA는 VisionView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대한 다이렉트 VGA 출력을 제공하는 저가형 DIN 레인 장착형 어댑터로, PC 유무와 VGA 모니터크기에 상관없이 모든 VGA 모니터에 연결할 수 있다. VisionView VGA 지원과 함께 새로운 소프트웨어인 VisionView 1.3은 OCR/OCV 애플리케이션의 런타임 폰트 조정(run-time font training)을 위해 TrainFont 인터랙티브 컨트롤을 지원하며, In-Sight 비전시스템, 산업용 ID 리더기의 DataMan 200 과 함께 VisionView를 사용할 수 있다.
코그넥스 비전시스템 사업부 매니저인 바스카 배나르지(Bhaskar Banerjee)는 "사용자는 이러한 새로운 개선 사항을 통해 개인적인 선호도와 공장 환경에 맞게 운영자 인터페이스를 조정하는 데 있어 더 큰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히고, "VisionView는 새로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옵션과 함께 최대 9개의 비전시스템에서 결과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공장에서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데 가장 강력한 툴로 평가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VisionView VGA 하드웨어 옵션을 통해 운영자는 PC 유무와 모니터 크기와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는 RJ-45 LAN 케이블을 사용하여 VisionView VGA를 이더넷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VGA 케이블을 사용하여 모니터에 연결만 하면 된다. VisionView VGA는 640 x 480, 800 x 480의 VGA 해상도와 1024 x 768의 XGA 해상도뿐만 아니라 Mitsubishi GT15 및 GT16 터치스크린도 지원한다. 또한 연결된 VGA 모니터에서도 단일 또는 여러 비전시스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 키슬리 <<

New 리드 릴레이 매트릭스 카드 출시
뛰어난 구성의 유연성과 다채널 구성 특성 제공



키슬리 인스트루먼츠(www.kei thley.com)는 모델 3732 쿼드 4x28 초고밀도 리드 릴레이 매트릭스 카드(Model 3732 Quad 4x28 Ultra-High Density Reed Relay Matrix Car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448개의 1극(single-pole) 매트릭스 교차점을 제공하며, 다중 기기 연결을 비롯해 높은 교차점 밀도와 빠른 속도가 요구되는 자동 스위치/측정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고안되었다. 이 제품은 고속 메모리 인터페이스 보드 또는 차세대 IC 소켓의 낮은 레벨의 접촉 저항 테스트와 같은 다양한 HPC(high pin count) 연구 개발 및 생산 테스트 분야에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매트릭스 스위칭 구성은 다중 입출력 연결(Multi in Multi out)이 가능해 시스템 설계자들이 테스트 시 많은 유연성을 갖도록 했으며, 매트릭스 스위치 카드는 특히 시스템이 여러 기기와 멀티 핀 디바이스 간에 연결을 해야 하는 어플리케이션에 유용하다. 모델 3732에는 4개의 고속 리드 릴레이 뱅크가 있는데, 각 뱅크는 4행 및 28열(4X28)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448개의 1극 교차점을 제공한다.

 

>> 텍트로닉스 <<

코바 2010에서 다양한 신제품 발표
디지털 비디오 전송 및 품질 문제 해결



텍트로닉스(www.tek. com)는 제 20회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인 KOBA 2010(Korea In ternational Broadcast, Audio & Lighting Equip ment Show)에서 새롭게 개선된 다양한 신제품을 전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이앤엑스, 한국방송기술인엽합회가 공동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방송통신위원회, 서울특별시, 한국방송공사(KBS), 문화방송(MBC), SBS, 한국교육방송공사(EBS), 한국영상산업협회 등이 후원하여 6월 15일(화)부터 6월 18일 (금)까지 4일간에 걸쳐 COEX에서 개최되었다.
'미디어 문화를 창조하는 방송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텍트로닉스는 디지털 비디오 전송 및 품질 문제 해결을 위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총 710개 업체가 대거 참여한 KOBA 2010에는 세계 각국의 우수한 방송, 영상, 음향, 조명 장비 등이 소개되었으며, 텍트로닉스는 올해 발표한 SD에서 HD, 3G-SDI 및 MPEG 모니터링 기술 솔루션에 이르는 자사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솔루션을 전시하여 방송업계의 비디오 테스트 기술과 미래를 제시하였다.





 

< 인사 및 동정 >

 
유블럭스
듀얼 일렉트로닉스 내비게이션 칩 공급업체 유블럭스 선정



유블럭스(www.u-blox.com)는 듀얼 일렉트로닉스에서 최근 발표한 아이팟 터치(iPod touch)용으로 UBX-G5010라는 유블럭스의 초고감도 단일 칩 GPS 수신기가 탑재된 신제품을 발표했다.
듀얼 일렉트로닉스의 XGPS300은 나브아틀라스(NavAtlas) 주행방향 내비게이션 앱, 충전 가능한 배터리, 차량용 거치대를 포함하는 등 아이팟 터치용으로 완벽한 휴대용 GPS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현진, 유블럭스 코리아 지사장은 "소비자 시장의 선두 GPS 기술 공급업체인 유블럭스는, 듀얼 일렉트로닉스가 XGPS300 모델에 본사 GPS 칩을 장착하기로 결정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본사의 GPS칩은 빠르게 위치를 확인해야 하면서도 안정적인 트래킹 성능과 함께 저전력 소비를 실현해야 하는 듀얼사의 요건을 충족한다"고 말했다.

알테라
'Intelligent SoC Robot War' 후원



알테라 코리아(www.altera.com)는 SoC(System on a Chip)를 활용한 지능형 로봇 경진대회인 '지능형 SoC 로봇워'를 2010년에도 공식 후원한다고 발표했다. KAIST 시스템설계응용연구센터(SDIA)가 주관하는 '지능형 SoC 로봇워 (www.socrobotwar.org)'는 SoC를 활용한 지능형 로봇 구현을 통해 SoC 분야의 고급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SoC 및 지능형 로봇 분야의 활성화로 국가 경쟁력 향상을 위한 것이 그 목적이다. 전국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 대회는 지난 2002년을 시작으로 2010년 제 9회 대회를 맞이하고 있다. 참가 접수는 4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홈페이지(http://www.socrobotwar.org)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지능형 SoC 로봇워는 매년 약 80여 개 대학, 150여 팀, 6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가하며 대학(원)생을 포함한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참가팀들에게는 로봇과 지능로봇 플랫폼 보드에 대한 이론 및 실습교육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지능형 SoC 로봇워'는 HURO-competition, SoC 태권 로봇의 두 가지 종목으로 구분되어 있다.


인피니언
토요타 히로세 공장으로부터 최고 수준 품질상 수상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토요타자동차의 히로세 공장으로부터 탁월한 제품 품질에 대한 최고 품질상인 "명예 품질상 (Honor Quality Award)"을 수상했다. 일본 회사가 아닌 회사가 "명예 품질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인피니언은 2010년 유일하게 이 상을 수상하였다. 인피니언은 토요타 자동차용 첨단 전자 부품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토요타 히로세 공장에 4년 연속 불량률 제로(zero-defect)의 CAN 트랜시버를 공급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요흔 하나벡 (Jochen Hanebeck) 본부장은 "수백여 협력업체 중에서 유일하게 토요타 히로세 공장으로부터 "명예 품질상"을 수상한 것은 매우 큰 영광이며, 이는 오토모티브 엑설런스(automotive excellence)와 불량률 제로 품질을 위해서 인피니언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것이다. 인피니언의 반도체는 자동차 전장 혁신을 위한 토대를 제공한다. 인피니언은 제로 불량률 품질을 달성하고자 하는 노력으로 자동차 반도체의 세계 선도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우리는 미래의 전기차 시장에서도 선도 공급업체가 되기 위해 요구되는 품질 기준을 지속적으로 충족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MDS테크놀로지
자동차 SW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MDS테크놀로지(www.mdstec.com)는 자동차 SW 신뢰성 향상을 위한 개발 방법 및 국내외 성공사례를 소개하는 '자동차 SW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자동차 제조에서 SW가 차지하는 비중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고, 자동차 기술혁신의 90%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에서 이루어질 정도로 차량 혁신은 IT 기술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반면 IT 기술을 활용한 전장기술 발달이 가속화됨에 따라 차량 내 전장품이 증가하고 요구기능이 복잡해지면서 품질 문제도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 이렇듯 자동차 융합 SW에 대한 중요성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 SW 개발 전과정에 필요한 임베디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MDS테크놀로지는 자동차 SW 개발자들의 인식고취를 위한 국내외 산업 트렌드와 성공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IDT
퓨어터치 기술, JVC 오디오 시스템에 채택



IDT(www.idt.com)는 세계적인 오디오 및 비디오 제조업체인 JVC의 마이크로 오디오 시스템 UX-GN6에 IDT 퓨어터치(PureTouch) 정전용량 터치 컨트롤러가 채택됐다고 발표했다. JVC는 IDT 터치 솔루션의 강점으로 손쉽게 맞춤화가 가능한 점과 단순한 시스템 디자인을 꼽았다. IDT가 제공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디자인 지원역량 또한 IDT 터치 솔루션을 선택한 이유라고 JVC는 덧붙였다.
IDT 퓨어터치 정전용량 기술을 통해 JVC UX-GN6은 혁신적인 레이저 터치 컨트롤 패널을 구현하게 된다. 사용자는 터치 패널 위에서 미끄러지듯 손가락을 이동하는 방식으로 선곡을 하거나 볼륨을 조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JVC 시스템에 통합 적용되는 IDT LED 드라이버는 터치가 발생하는 즉시 자동으로 시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선익시스템
FDC와 플렉서블 OLED 개발 전략적 제휴



선익시스템(www.sunic.co.kr)은 FDC 와 산업 파트너가 된 것을 발표 했다.
그리고 그 두 회사는 플렉서블 OLED와 전자 분야 기술 개발을 함께 추진 해 나아 갈 것이다. 계약의 일부로 FDC는 GEN- II OLED 장비 SUNICEL Plus 400 진공 증착 장비와 봉지 장비를 개발 설비로 구매 했다. 두 회사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와 전자 분야 생산에 관련된 장비와 프로세스 개발에 협력 할 것이다. 
FDC의 디렉터 Nick Colaneri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FDC 회원으로 선익은 Sunicel Plus system에서 FDC의 파트너 회사들의 참신한 생각들을 구현하여 미국에 유일한 역량을 제공 할 것이고, 이 역량은 플렉서블 OLED 기술의 모든 특징들을 진화시킴으로 더 높은 성능을 내면서 더욱 견고하고 가볍고 얇고 선명한 색깔과 영상을 제공함으로써 플렉서블 OLED Display, 플렉서블 OLED Lighting 그리고 RFID와 센서와 같은 플라스틱 전자분야의 발전에 기여 할 것이다.


CSR
PC 시장 커넥티비티 진화 위해 인텔과 협력



CSR(www.csr.com)은 자사의 파트너십 전략의 일환으로 PC 시장을 위한 블루투스와 와이파이의 콤보 솔루션 개발을 위해 인텔(Intel Corporation)과 협력한다고 밝혔다. CSR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최신의 블루투스 규격에 대한 새로운 사용법을 제시하는 한편, 차세대 랩탑, 넷북 및 여타의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한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콤보 솔루션은 사용자가 음악, 사진 및 연락처 정보 등과 같은 컨텐츠를 PC를 통해 거의 실시간에 가까운 시간 내에 동기화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CSR의 업계를 선도하는 블루투스 기술과 업계 최고를 자랑하는 인텔의 와이파이 기술 통합으로 탄생하게 될 솔루션은 컴퓨터 업계에 큰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제품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은 CSR의 커넥티비티 및 위치기반 기술의 이점들을 주류의 소비자들에게 널리 확대하고 PC 커넥티비티 시장 내 자사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엄격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CSR은 세계 최초로 블루투스 v3.0 + HS 제품의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2009년 경쟁사들의 디자인-윈을 모두 합한 것보다 더 많은 제품들의 디자인-윈 성과를 이뤄낸 선도적인 입지를 자랑하는 기업이다.

Bluetooth
제 2회 Bluetooth 이노베이션 월드컵 개최



Bluetooth SIG(www.bluetooth.com)는 6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전세계 개발자, 기업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신 Bluetooth저(低)에너지 무선기술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작년 제1회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른 데 이어, 올해는 특히 스포츠와 피트니스, 헬스케어, 홈 인텔리전스 등 3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Bluetooth SIG의 전무이사인 마이클 폴리 박사(Dr. Michael Foley)는 "저에너지 Bluetooth 기술로 소개된 Bluetooth 버전 4.0은 매우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적인 무선솔루션의 가능성을 제공한다. 특히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측정 수집해, 미래의 정보 허브로 떠오른 모바일 폰을 통해 인터넷으로 전송하는 글로벌 표준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Bluetooth SIG는 Bluetooth 이노베이션 월드컵을 통해, 혁신적이고 새로운 디바이스의 탄생을 위해 노력하는 개발자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자극하고 육성하고자 한다."며 대회 개최의 의의를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