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igest



유블럭스
자동차용 추측항법 GPS 솔루션 발표




유블럭스(www.u-blox.com)는 최첨단 자동차용 추측항법(ADR:Automotive Dead Reckoning)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에 납품하는 주요 자동차 전자 부품업체의 매립형 내비게이션과 eCall(차량용 긴급구조요청 전화) 시스템에 최근 탑재됐다. 이 솔루션은 GPS 위성과 자동차 센서 정보를 통합하여 GPS 신호가 차단되었거나 약한 지역에서도 위치를 계산할 수 있다. 또한 사실상 이 솔루션은 모든 종류의 자동차와 호환성을 갖는다. 추측항법(Dead Reckoning) 기능은 모든 차량용 내비게이션과 텔레매틱스 시스템의 표준 기능이 되어가고 있다. 차량용 내비게이션 및 텔레매틱스 시장은 2010년 2천만 대 판매에서 2015년 4천9백만 대로 판매 증가가 예상되는 등, 연간 20%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차량용 내비게이션 외에도, ADR은 긴급 통화, PAYD(Pay-As-You-Drive: 주행량에 따른 지불방식) 보험, 자동차 도로요금 징수, 도난 차량 추적 등과 같은 다양한 안전이나 보안, 자동차 도로요금 징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휠 틱(wheel tick) 센서에서 얻어지는 데이터와 차량 데이터 버스에서 획득한 자이로스코프를 옵션으로 사용하여 끈기지 않는 내비게이션과 추적 기능을 보장한다. 이 솔루션은 완벽하게 자가 보정을 하기 때문에 사전 조정 작업이 필요하지 않다. 이 솔루션은 모두 AEC-Q100과 호환되며 TS-16949 품질 관리 표준에 따라 제작된 유블럭스의 자동차용 GPS 수신기 칩에서 구동된다.

 

온세미컨덕터
휴대 전자기기용 소형 HighQ™ 성능 갖춘 IPD2 프로세스 기술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새 IPD(integrated passive device, 집적 수동 소자) 프로세스 기술을 발표했다.
기존의 HighQ™ 구리(Cu) 온 실리콘(Si) IPD 기술을 개선한 이 IPD2 프로세스는 인덕터 성능을 증가시키며 디자인을 유연하게 하는  5um 구리 레이어를 지니며 휴대용 전자기기의 RF 시스템에 필요한 고정밀, 저비용의 IPD 디자인도 지원한다.
온세미컨덕터의 고객 파운드리 부서가 제공하는 여러 혁신적인 제조 서비스 중에 하나인 HighQ™ IPD 2 프로세스는 최신의 8인치 웨이퍼 기술을 채택한다. 전형적인 디자인은 최신 휴대용 및 무선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바룬(balun), 저역 통과 필터(low pass filter), 대역 통과 필터(band pass filter) 및 디플렉서를 포함한다. IPD2에 기반한 디자인은 비용 감소, 두께 감소, 적은 풋프린트 뿐 아니라 배터리 수명을 늘려주는 고성능의 중요한 이점들을 회로 설계자들에게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는 IPD2 프로세스 기술에 디자인 툴 및 디자인 지원에 빠른 프로토타이핑을 가능케 함으로써 잠재적인 고객들에게 빠르고도 저비용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덜 복잡한 개별 PCB 솔루션, 집적 PCB 솔루션 혹은 더 두껍고 더 비싼 세라믹 솔루션에도 모두 적합한 이 기술은 더 비싼 금(Au)을 입힌 갈륨비소(GaAs) 기반의 IPD에도 적용된다.

 

멘토 그래픽스
캘리버 인라우트 디자인 및 검증 플랫폼 선보여

멘토 그래픽스(www.mentor.com)는 새로운 캘리버 인라우트(Calibre InRoute) 디자인 및 검증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로써 디자이너들은 올림푸스-SoC(Olympus-SoC™) P&R 시스템 내에서 캘리버 툴을 기본적으로 불러와 물리적 디자인을 수행하는 도중 정확하게 마무리 제조 공정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캘리버 인라우트 제품은 DRC 위반 사항을 자동으로 감지 및 수정하고 DFM(Design for Manufacturing)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면적, 타이밍, 전력 및 신호 무결성에 대한 최적화 작업을 수행한다. 올림푸스-SoC 플랫폼과 캘리버 플랫폼을 함께 효과적으로 활용하면 디자인 품질이 개선되고, 최종 단계에서 예기치 못한 결과가 발생하지 않으며, 마무리 시간이 대폭 줄어든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기술 R&D 그룹 부사장이자 센트럴 CAD 및 디자인 솔루션 총괄 본부장인 필립 마가색(Philippe Magarshack)은 "우리는 캘리버 인라우트를 프로덕션 55nm SOC에 사용해왔다. 캘리버 인라우트는 '추상화된(Abstract)' 관점의 기본 레이아웃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 여러 복잡한 IP로 인한 DRC 위반 사항은 물론 다양한 세부적인 라우팅 DRC 위반 사항까지 효과적으로 수정했다"며 "캘리버 인라우트를 사용하면 디자인 플로우 초기에 제조 가능성 문제를 포착하는 것 외에도 올림푸스 환경 내에서 위반 사항을 자동으로 찾아 수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링 시간을 절약하고 수정 작업으로 인해 새로운 위반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앞으로 선보일 우리의 55nm, 40nm 및 32nm 디자인에서 캘리버 인라우트의 이러한 독특한 기능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바고
셀룰러 및 LTE 기지국 위한 차세대 저잡음 증폭기 개발


아바고 테크놀로지스(www.avagotech.com)는 기지국(BTS) RF 프런트 엔드 설계를 위한 2개의 차세대 저잡음 증폭기(LNA)의 개발을 발표했다.
아바고는 이러한 1500MHz~2300MHz와 2300MHz~4000MHz LNA를 추가함으로써 차세대 LTE 대역뿐만 아니라, GSM, CDMA, UMTS 및 WiMAX용의 모든 셀룰러 대역을 커버하는 차세대 LNA 시리즈를 완성하게 된다.
이 두 개의 새로운 LNA는 송수신기 무선 카드, 타워 장착 증폭기(TMA), 공용기, 중계기 및 원격/디지털 무선 헤드 등과 같은 셀룰러 인프라 기지국 어플리케이션을 타겟으로 하며, 저 잡음지수(NF)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오늘날 무선 인프라 산업은 혼잡한 스펙트럼에서 최상의 신호 품질로 최적의 커버리지를 제공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수신기 감도는 BTS 수신 경로 설계에서 가장 중요한 요건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적절한 LNA 선택, 특히 첫 단계 LNA는 BTS 수신기 감도 성능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 저 잡음 지수(NF)는 핵심 설계 목표이며 아바고는 1900 MHz에서 0.48 dB의 동급 최저 잡음지수(NF)를 제공한다.
또 다른 핵심 설계 요소는 선형성으로서, 이것은 밀집되어 있는 원하는 신호와 스퓨리어스 신호를 구분할 수 있는 수신기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 OIP3(Third order intercept)는 선형성을 지정하는데 사용된다.

 

ARM
안드로이드 2.2, ARM 아키텍처 지원 위해 투자


해마다 열리는 구글 I/O 이벤트에 맞춰, 구글은 차기 안드로이드(Android) 2.2 플랫폼 릴리스를 발표했다. 이번 릴리스에는 성능 및 기능 개선을 위해 ARM 기본 아키텍처 활용을 강화한 많은 주요 개선 사항이 포함되었다. 이번 릴리스에는 네이티브 썸(Thumb)-2코드를 생성하는 구글이 새로 내놓은 달빅(Dalvik) JIT(Just-In-Time) 컴파일러가 포함되었다. ARM (www.arm.com)을 위한 새로운 JIT 기술은 Thumb-2 명령어의 코드 밀도가 갖는 장점과 결합되어 달빅 자바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의 성능을 현격하게 향상시켜 최대 2-5배까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개선하고, 그 결과 배터리 수명도 더욱 늘려준다.
또한 안드로이드 2.2 릴리스는 새로운 NDK 3.0을 통한 ARM 상의 향상된 네이티브 개발 지원한다. NDK 3.0은 네이티브 코드 디버깅과 함께, 멀티미디어 재생과 그래픽 렌더링과 같은 기능을 가속화해주는 데이터 처리 병렬화하여 주는 NEON™ SIMD 아키텍처와 ARMv7 아키텍쳐 VFP 운영의 지원을 포함하고 있다. ARM 아키텍처 기반의 NDK를 통해 개발자들은 3D 게이밍, VoIP 클라이언트 등 성능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으며, 그 중 일부는 구글 I/O에서 ARM으로 구동되는 안드로이드 폰을 통해 시연되었다.
기타 개선된 사항에는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성능 및 웹페이지 렌더링 속도 개선 등이 있다. 구글은 V8 자바스크립트 엔진이 이전 안드로이드 릴리스와 비교해 최대 2-3배까지 향상된 속도를 제공함을 보여줬다. ARM은 이 핵심 웹 기술의 성능 최적화하고 있는 구글 V8 프로젝트에서 엔지니어링과 관련하여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싸이프레스
LG 전자, LE  TV 모델에 캡센스 솔루션 채택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LG 전자가 자사 "LE" 라인 LED-백릿 (LED-backlit) 고화질 디지털 텔레비전의 컨트롤 기능 어레이 구현을 위해 싸이프레스 PSoC 기반의 캡센스(CapSense)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LG 디자인 팀은 노이즈 면역 기능은 물론 싱글 칩에 여러 가지 기능을 통합하기 위해 캡센스 솔루션을 선택했다. 싱글 캡센스 칩은 터치 버튼과 20개 이상의 LED를 컨트롤 한다. 이와 함께, 싱글 캡센스 칩은 버튼이 활성화되고 TV에서 버저를 컨트롤할 때 LED 효과를 충분히 구성한다.
PSoC 기반의 캡센스 솔루션은 LG가 다양한 시스템 노이즈 문제들에 대처하고 최상의 센싱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커패시티브 센싱 하드웨어를 역동적으로 재구성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지금까지 그 어떤 커패시티브 센싱 솔루션도 글로벌 표준을 훨씬 초과하는 엄격한 EMS(전자기 내성) 조건을 빠르고 쉽게 통화할 수 있도록 해 준 이러한 기능의 노이즈 면역성을 제공하지는 못한다.
캡센스 기반의 LG 전자 TV 제품은 LE530, LE540, LE550, LE650, LE750 라인에서 42-인치 및 60-인치 TV를 포함한다. LG의 이러한 신형 TV 제품은 광대역 TV, 무질서한 전선을 없애주는 무선 HD, 그리고 새로운 이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다른 기능의 호스트와의 온라인 연결의 미래로 다가갈 수 있게 해준다.

 


이매지네이션
임베디드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용 고성능 그래픽 코어 제품 발표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www.imgtec. com)는 마이크로소프트의 DirectX 9와 멀티프로세서 성능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임베디드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용 고성능 그래픽 코어 제품, 'POWERVR' SGX544를 발표했다.
POWERVR SGX544는 이매지네이션의 POWERVR Series5XT 시리즈로 선보이는 두 번째 제품으로, 고성능 4-파이프 단일 코어 방식 또는 2 코어와 16 코어(8 - 64 파이프) 사이의 멀티프로세서(Multiprocessor, MP) 구성으로 구현할 수 있다.
이매지네이션은 임베디드 및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의 지속적인 통합 추세에 따라 DirectX 9 성능 수요가 증가할 것임을 예상해왔다. SGX544는 DirectX 지원 그래픽 IP 및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제작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가장 높은 수준의 하드웨어 가속화 성능을 제공하는 DirectX 9 성능 레벨 3을 완벽하게 지원하여 타블렛 PC와 스마트폰에 이상적이다. SGX544는 모든 POWERVR Series5XT 코어 제품과 마찬가지로 단위면적과 mW당 최대 성능 제공, 그리고 시스템 오버헤드 최소화로 대표되는 SGX 코어의 모든 장점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또한 SGX544는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데스크탑 OpenGL 2.1(DRI2, EXA 및 DRM 지원 X11 통합 포함), OpenGL ES 1.1 & 2.0, OpenVG 1.1 및 OpenCL 1.1 임베디드 프로파일 등을 완벽하게 지원하여 현재 시판 중인 모든 모바일 또는 임베디드 그래픽 IP 코어 제품의 API를 가장 광범위하게 지원한다.

 

인터실
자일링스의 FPGA 평가 키트 위한 POL 전력 솔루션 개발


인터실(www.intersil.com)은 자일링스의 스파르탄-6 FPGA SP623(Spartan-6 FPGA SP623)과 버텍스-6 FPGA ML623(Virtex-6 FPGA ML623) 평가 키트를 위한 소형의 고성능 POL(Point-Of-Load) 전력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인터실의 새로운 POL 전력 솔루션은 모든 멀티-기가비트 트랜시버(Multi-Gigabit Transceiver: MGT)의 전력 요구사항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솔루션은 인터실의 ISL6442 트리플 출력 DC/DC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제작 되어 스파르탄-6 및 버텍스-6 FPGA의 멀티-기가비트 트랜시버에 탁월한 고주파수 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평가 키트는 인터실의 ISL22317 디지털리 컨트롤러 포텐셔미터(Digitally Controller Potentiometer: DCP)가 사용되어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출력 전압 변화 기능을 제공한다. 인터실 ISL22317이 채택된 이유는 바로 높은 정확도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트리플-출력 ISL6442는 자일링스 FPGAs 전력관리에 탁월한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두 개의 동기식 PWM 컨트롤러와 리니어 레귤레이터 컨트롤러를 지원을 위한 완벽한 제어 기능, 모니터링 및 기능 보호 성능을 모두 제공한다. 입력 전압 파장 및 총 RMS 입력 전류는 PWM의 180도 역위상으로 동기화된 구동으로 인해 감소된다. 인터실은 MGT 트랜시버를 위한 최첨단의 ISL6442MGTX 솔루션을 곧 고객사에 제공할 예정이다.

 

CSR
핸드폰용 블루투스 탑재한 오디오 프로세서 발표


CSR(www.csr.com)은 오디오 프로세싱 플랫폼과 핸드셋 블루투스 라디오를 싱글칩으로 구현한 CSR7810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핸드폰 사용자들은 종종 자신이 말한 음성을 핸드폰을 통해 듣게 되는 불편을 겪기도 하고, 차량, 도로공사로 야기되는 잡음 혹은 시끄러운 철도역에서 발생하는 소음으로 인해 통화에 방해를 받는다. CSR7810은 극심한 노이즈 환경에서도 핸드폰의 통화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음성 프로세싱 기술을 내장하고 있다.
블루투스 및 음성 프로세싱 기능이 단일칩에 구현된 CSR7810은 제조업체의 비용, 설계 통합 시간 및 PCB공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기존 CSR의 블루투스 디바이스 내장하는 핸드폰 디자인의 경우, CSR7810제품으로 간단히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소음 제거 기능도 제공받을 수 있는 이점도 있다.
CSR7810의 소음 제거 기술은 1~2개의 마이크(디지털 혹은 아날로그)를 사용하여 음성으로부터 전달되는 잡음을 제거한다. 송신자의 음성과 주변음을 모두 감지하고 두 신호의 차이를 계산하여 소음을 제거하는 CSR의 듀얼 마이크 소음 제거 기술은 가청도 면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여준다.
CSR7810은 CSR의 첫 오디오 솔루션으로 소개된 제품으로 향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한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실리콘랩
미쓰비시 LED TV 신제품에 실리콘 TV 튜너 IC 채택


실리콘랩(www.silabs.com)은 미쓰비시 디지털 일렉트로닉스 아메리카가 이머시브 사운드 LED TV(Immersive Sound LED TV) 브랜드인 유니센(Unisen™)에 자사의 Si217x 실리콘 TV 튜너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미쓰비시의 유니센 모델들은, 개별 튜너 모듈을 사용하기 보다는 IC를 메인 시스템 보드에 직접 실장함으로써 Si217x 실리콘 TV 튜너가 제공하는 우수한 성능 및 풋프린트의 이점을 완벽히 구현한 업계 최초의 양산용 TV 제품이다. TV 튜너를 메인 보드에 바로 실장하면 더욱 슬림한 TV 디자인 개발이 가능하고, PCB 공간과 튜너 설계비용을 줄일 수 있다. Si217x IC는 기전의 디스크리트 TV 튜너의 성능을 뛰어넘는 업계 최초의 실리콘 TV 튜너이다. 이로써 미쓰비시와 같은 TV 제조회사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송 모두를 위한 더 좋은 수신과 선명한 화질의 TV를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실리콘랩의 데이브 브레스만 브로드캐스트 제품담당 부사장은 "Si217x 실리콘 튜너는 RF 성능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부품의 슬림화 실현은 물론, RF 프런트엔드와 관련한 BoM(Bill of Materials)도 절감시킬 수 있다"며, "유니센 TV의 시스템 보드에 실리콘 튜너 IC를 직접 탑재함으로써 미쓰비시는 최신 TV 기술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TV 산업의 선두업체로 한걸음 더 전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씨게이트
랩탑 PC용 하드 드라이브 발표




씨게이트( www.seagate.com)는 SSD급의 성능과 HDD의 대용량 및 가격 경쟁력을 결합시킨 가장 빠른 2.5인치 노트북 PC용 하드 드라이브인 모멘터스짋 XT (Momentus XT)를 출시하고, 채널 파트너 및 OEM 업체들에게 공급을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신제품 모멘터스 XT에는 씨게이트에서 개발한 혁신적인 신기술인 어댑티브 메모리(Adaptive Memory™)를 탑재했다. 이 어댑티브 메모리는 자주 사용되는 데이터를 자동으로 학습해 플래시 메모리로 옮겨, 해당 데이터에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성능 최적화 기술이다. 모멘터스 XT 솔리드 스테이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는 노트북 PC에 가장 흔히 사용되는 5,400RPM 드라이브에 비해 부팅 속도가 최대 100% 향상 되었으며, 실제 사용되고 있는 노트북 및 게이밍 시스템 상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벤치마크 결과를 얻었다. 모멘터스 XT 드라이브는 SSD와 HDD의 장점을 모두 갖춘 솔루션으로, 7200RPM 하드 드라이브와 4GB의 솔리드 스테이트 메모리, 그리고 씨게이트의 어댑티브 메모리 기술을 결합해 역대 최강의 하드 드라이브 성능을 구현했다.
씨게이트의 고유 기술인 어댑티브 메모리 기술은 특정 디지털 데이터가 얼마나 자주 사용되는지에 대한 패턴을 파악해, 가장 자주 사용되는 정보들을 내장된 솔리드 스테이트 메모리로 옮겨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덕분에 하드 드라이브의 성능을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효과적으로 최적화시킬 수 있다.

 

울프슨
실리콘게이트과 전력관리 IP공급 계약


울프슨(www.wolfsonmicro.com)은 ASIC/SoC용 전력 관리 IP를 전문적으로 공급하는 업체인 실리콘게이트를 고성능 전력 관리 IP 제공 업체로 선정하고 4년간의 IP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울프슨은 다수의 IP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고성능 IP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뛰어난 성능 및 컴팩트한 사이즈를 구현할 수 있는 실리콘 게이트의 IP를 선정하게 되었다.
울프슨 전력 관리 IP 사업부의 홀거 하이플릭(Holger Haiplik) 이사는 "우리가 실리콘게이트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바로 실리콘게이트가 고성능 전력 관리 IP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라며 "울프슨은 소비재 전자 제품 시장에 혁신적인 전력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울프슨은 실리콘게이트와의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에 보유하고 있었던 고성능 전력 관리 IP 포트폴리오를 활용하여 시스템 설계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실리콘게이트의 마셀리노 산토스(Marcelino Santos) CTO는 "울프슨 팀은 전력 관리 부문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뛰어난 기술력의 IP 공급업체를 찾고 있었으며, 자사의 IP 기술력은 울프슨의 선정 기준에 완벽히 부합하였다."라며 "울프슨이 실리콘게이트를 선택한 또 다른 이유는 날로 복잡해지는 시스템을 이해하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연한 IP 공급업체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4년이라는 장기간의 계약은 당사가 보여온 성과를 울프슨이 높이 신뢰했다는 것을 말해주며, 우리는 울프슨과 함께 성공적 미래를 위해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동운인터내셔널
신개념 쥬얼리 USB로 블루오션 개척, 세계시장서 주목




동운인터내셔널(www.mymemoria. co.kr)은 스와로브스키의 오리지널 컷 크리스털을 부착한 자사의 쥬얼리 USB '마이메모리아(My Memoria)'가 러시아, 중국, 인도 등에서 개최된 국제적 주요 전시회에 초청받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동운인터내셔널의 USB '마이 메모리아'는 정보 저장 기능위주의 기존 USB 개념을 탈피, 고급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가능성에 기반해 개발된 제품이다.
고급 쥬얼리 브랜드로 유명한 스와로브스키의 오리지널 컷 크리스털로 USB를 장식했으며, 패션 감각을 최대한 살린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목걸이 대용이나 휴대폰 장식으로 USB를 활용하는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하지만 정작 신개념의 쥬얼리 USB에 대해 보다 열광적 반응을 보이는 곳은 해외시장이다.
지난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모스크바에서 개최된 '2010 모스크바 세계일류 한국우수상품전'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TRA)가 주관한 행사로 한국의 우수상품과 문화를 러시아 소비자에게 홍보하기 위해 개최된 행사였다. 동운인터내셔널은 쥬얼리 USB '마이 메모리아'로 삼성, LG, 현대차의 대표제품과 함께 엄밀한 심사과정을 거쳐 한국의 대표제품으로 선정되어 참가, 현지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아이락
보급형 홍채인식보안시스템 개발 보급




홍채인식보안전문기업 아이락(i-lockglobal.com)은 최초로 모든 인종들의 홍채의 색을 인식하고, 보드 모듈화를 통한 제품의 소형화로 성능을 크게 개선시킨 보급형 홍채인식보안시스템을 개발, 이달부터 본격적인 제품공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10년간 150억원의 연구개발비가 투입된 이 제품은 홍채인식보안시스템 보급의 장애요인으로 지적돼온 4~5cm 이내의 홍채인식거리를 12cm까지 크게 늘린데다 홍채를 촬영한 사진으로는 등록이 불가능하도록 생체인식기능을 높여 위조의 가능성을 100% 차단한 게 특징이다. 특히 이 제품은 별도 서버없이 150명까지 자체구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컴팩트한 외형을 지니고 있는데다 가격도 외산 동종제품에 비해 50%가량 저렴해 홍채인식기술 대중화를 위한 보급형 모델로 관련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락은 홍채인식보안시스템 공급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안에 전국 12개 총판을 개설하고 100여개의 대리점을 모집하기로 하는 한편 일본 루마니아 수출에 이어 대만 등 해외수출시장 개척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아크로니스
백업복구 솔루션 'ABR 10', 시트릭스 레디 인증 획득




아크로니스(www.acronis.co.kr)는 백업복구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백업 앤 리커버리 10(이하 ABR10)'이 시트릭스 레디(Citrix Ready™)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시트릭스 레디 프로그램은 자사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솔루션을 보강해줄 수 있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품군에 인증을 부여하는 것으로, 고객들이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인 시트릭스 딜리버리 센터(Citrix Delivery Center) 솔루션에 가장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제 3의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BR10은 이번 인증을 위해 시트릭스 젠서버(Citrix XenServer™)와의 호환성을 검증하는 프로세스를 마쳤다.
시트릭스 레디 프로그램은 고객들이 클라우드 환경를 구축할 수 있도록 서버 가상화 솔루션인 '시트릭스 젠서버(Citrix XenServer)' 같은 시트릭스 제품들을 보다 다양하고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보완하는 제품들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크로니스의 ABR10은 시트릭스의 여러 테스트들을 성공적으로 통과하였으며 젠서버상에서 원활히 구동됨이 입증되었다.
ABR10은 젠서버상에서의 모든 백업 및 복구 기능들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강력한 중앙 관리 툴을 제공한다. 또한 물리적 서버상에 존재하는 무한한 수의 가상 머신들에 대한 백업 및 복구 프로세스를 자동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