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맥심 | 문의 080-686-0880

모노/스테레오 2.4W/채널 클래스 D 앰프



맥심(korea.maxim-ic.com)은 최저 전력 소모를 제공하고 EMI 억제 부품이 필요 없는 모노/스테레오 2.4W/채널 클래스 D 앰프 MAX98300/ MAX98302를 출시했다.
MAX98300/MAX98302는 채널 당 700μAA의 낮은 전류 소비를 제공하여 클래스 D 앰프 전력 소모를 크게 절감한다. 최근 휴대용 기기에서 배터리 사용시간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낮은 소비 전류가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낮은 소비 전류가 EMI 억제, 클리핑 특성, 잡음 성능 또는 클릭/팝 레벨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구현되었으며, 실제로 이러한 모든 성능들이 향상되었다. 실제 테스트에서 경쟁 IC가 EMI 억제 부품을 필요로 하는 데 반해 MAX98300/MAX98302는 가장 가까운 경쟁 솔루션보다 90% 더 적은 무부하 전력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MAX98300/MAX98302는 특허를 획득한 EMI 감소 기술** 및 신중한 회로 설계로 업계 최저 EMI 방사를 달성하고, 기존 클래스 D 소자에 들어가는 출력 필터링이 필요 없다. MAX98300/MAX98302의 EMI 성능은 FCC 및 CE EMI 제한 규정 통과를 용이하게 할 뿐 아니라 다른 민감한 회로와 간섭을 방지한다. 

 

TI | 문의 02-561-2800

퓨어패스 무선 오디오



TI 코리아(www.ti.com/ww/kr)는 무선 헤드폰이나 무선 스피커와 같은 컨수머, 휴대형 기기 및 하이엔드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퓨어패스(PurePath™) 무선 오디오 제품군의 첫 번째 디바이스를 출시했다. CC8520은 2.4GHz 시스템온칩 오디오 트랜시버로 원치 않는 잡음이나 드롭아웃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첨단 RF(radio frequency) 링크를 통해서 비압축 CD급 품질의 무선 오디오를 전송한다. CC8520은 무선 오디오 구현을 간편하게 해주면서 경쟁 제품보다 고객의 개발비용을 50%까지 절감한다.
TI의 저전력 RF 사업부 총괄 매니저인 로랑 지에 미니에씨는 "TI는 디지털 오디오와 저전력 RF의 광범위한 설계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주요 고객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턴키(turnkey) 무선 오디오 솔루션을 내놓았으며 주요 오디오 고객들이 이미 자사의 새로운 시스템에 이를 채택하고 있다"며 "우수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포함한 CC8520 솔루션은 오디오 설계의 케이블을 제거할 수 있도록 작업을 간소화하며 헤드폰, 헤드셋, 스피커, 서브우퍼, 홈시어터 시스템 등의 다양한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성능 무선 디지털 오디오를 구동한다"고 말했다. 

 

NI | 문의 02-2026-5700

PXI Express 쿼드 코어 컨트롤러




내쇼날인스트루먼트(www.ni.com)는 쿼드 코어 Intel Core™ i7-820QM 프로세서를 장착한 NI PXIe-8133 고성능 임베디드 컨트롤러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컨트롤러는 업계 최초의 PXI Express 쿼드 코어 컨트롤러이다. 인텔의 최신 기술을 PXI Express 버스의 장점과 결합한 이 컨트롤러는 이전 NI 컨트롤러와 비교하여 두 배 높은 처리 성능과 데이터 전송속도를 제공하여 테스트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인텔 코어 i7-820QM 프로세서는 1.73GHz의 기본 클럭 주파수를 제공하며 Intel Turbo Boost Technology를 이용하여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클럭 주파수를 자동으로 증가시킨다. 예를 들어, 단일 처리 스레드만 생성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CPU는 사용하지 않는 세 개의 코어를 비활성 상태로 전환하고 활동 코어의 클럭 주파수를 1.73GHz에서 3.06GHz로 증가시킨다. 이 기능은 최신 CPU 확장을 사용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 멀티스레딩되어야 하는 요구사항을 없애준다. 결과적으로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은 이 새로운 NI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RF 프로토콜 테스트와 HIL(Hardware-In-the-Loop) 시뮬레이션 같은 집약적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의 테스트 시간을 상당히 줄여준다. 

 

ARM | 문의 031-712-8234

ARM짋 VSTREAM™ 가상 디버그 인터페이스



ARM(www.arm.com)은 소프트웨어 디버거를 하드웨어 지원형 검증 시스템에 빠르고 유연하게 연결해주는 가상 링크인 ARM VSTREAM™ 가상 디버그 인터페이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하였다. VSTREAM은 하드웨어 자원 활용을 개선하고 새로운 ARM 프로세서 기반 기기 개발에 따른 프로젝트 위험과 제품 출시 기간을 감소시킴으로써 시스템 설계 초기 단계에서 보다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을 가능하게 해준다.
VSTREAM과 연계해서 사용하는 경우 ARM RVD™와 같은 소프트웨어 디버거는 검증 시스템에서 구동되는 프로세서를 위해 반응성이 높은 그래픽 디버깅 환경을 제공해 준다. 디버거를 통해 프로세서를 정지시키거나 프로세서 레지스터 및 시스템 메모리 값을 조회,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게 하며, 나아가 코드를 한 단계씩(single step) 실행할 수도 있다. 또한, VSTREAM을 사용하면 대용량 소프트웨어 이미지를 단 몇 초 만에 메모리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VSTREAM은 외부 하드웨어 액세서리를 물리적으로 장착할 필요 없이, RTL에 대한 트랜젝션 기반 연결(transaction-based connection)을 제공한다. 이로써 하드웨어 지원형 검증 팜(farm)의 셋업 및 유지 비용이 절감되며, 복수의 원격 디버깅 연결 처리에 보다 유연성이 있다.
VSTREAM은 ARM Cortex-A5와 ARM Cortex-M0를 포함해, 현재 사용되는 모든 ARM Cortex™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싸이프레스 | 문의 02-562-7005

PSoC 5 프로그래머블  시스템-온-칩 아키텍처 개발 플랫폼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PSoC 5 프로그래머블 시스템-온-칩(program mable system-on-chip) 아키텍처를 위한 새로운 개발 플랫폼을 발표했다.
싸이프레스는 2가지 새로운 설계 키트와 새로운 버전의 PSoC Creator 통합개발환경(IDE)을 출시했으며, CY8C55xxx 제품군의 디바이스는 현재 샘플링 중이라고 발표했다. 고성능32-bit ARM Cortex™-M3 프로세서와 함께 PSoC 5 고유의 프로그래머블 아날로그 및 디지털 주변 기기는 PSoC 5를 산업, 의료, 자동차 및 컨슈머 장비와 같이 수요가 많은 애플리케이션용 제품으로 자리 잡게 해 준다.
PSoC 5 디바이스는 1Msps의 높은 샘플 속도와 함께 한 개의 20-bit Delta-Sigma ADC와 두 개의 12-bit SAR ADC를 포함한 높은 성능의 통합 아날로그 리소스를 제공한다. 또한 PSoC 5 아키텍처는 표준 및 커스텀 디지털 주변기기를 구현하기 위한 강력한 PLD 기반의 범용 디지털 블록(Universal Digital Blocks)을 포함하고 있다. 아울러, PSoC 5 퍼스트터치 스타터 키트(FirstTouch™ Starter Kit / CY8CKIT-014)는 설계자들이 새로운 PSoC 5 아키텍처에 익숙할 수 있게 도와준다. 

 

IR | 문의 02-557-7613

UIRS4426S 듀얼 채널 하측 드라이버 IC



전력관리 기술 분야 업체인 인터내셔날 렉티파이어, IR(www.irf.com)이 하이브리드 전력 트레인 드라이버, 직접 연료 분사, DC-DC 컨버터 애플리케이션 등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AUIRS4426S 듀얼 채널 하측 드라이버 IC를 발표했다.
8-리드 SOIC 패키지로 제공되는 차량-인증 AUIRS4426S는 강건한 저전압 고속 전력 MOFET 및 IGBT 드라이버로, 설계를 단순화시킬 수 있도록 두 채널에 대해 일치하는 전달 지연 특성을 제공한다.
IR 차량 제품 사업부의 제품 마케팅 부장 마르작 리는 "AUIRS4426S은 더욱 강건한 모노리식 구조를 갖춤으로써 견고하고 유연한 솔루션이 필요한 HEV 애플리케이션에 특히 최적화되었다"고 말했다.
AUIRS4426S은 6V에서 20V까지의 게이트 구동 공급 범위, CMOS 슈미트-트리거 입력, 액티브 로우로 동작하는 입력 반전 출력을 특징으로 한다.
디바이스는 AEC-Q100 표준에 따라 인증되었으며, 환경 친화적인 리드-프리 및 RoHS 호환 BOM을 특징으로 한다. 이 디바이스는 무결점을 목표로 하는 IR의 자동차 품질향상 활동의 일환이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5종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는 의료 애플리케이션의 엄격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특수 설계된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 5종을 출시하며 이와 같이 급성장하는 시장에 대한 역량과 투자를 늘리고 있다.
이들 MCU는 매우 낮은 전력을 소모하여 정지 시 전류가 450나노암페어 미만에 불과해 LCD 세그먼트 디스플레이, USB 연결, 고급 아날로그 회로를 통합함으로써 프리스케일 의료 MCU 솔루션의 구성부품이 최대 30%까지 줄어들어 주요 경쟁업체에 비해 시스템 비용 절감을 크게 절감해 준다. 이들 제품은 프리스케일 제품 수명 연장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으며 검증일로부터 최소 15년간 공급을 보장한다.
프리스케일의 산업용 및 복합 시장 MCU 분야 에이든 미첼 이사는 "이 의료 MCU 제품군 5종을 발표하면서 엔지니어들이 미래의 의료 기기를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었다. 우리는 휴대용 의료 장비 설계자를 염두에 두고 동급 최고의 MCU 솔루션을 제작하고 있으며 이들 의료 장치는 프리스케일 제품의 대명사가 된 정확도, 연결성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프리스케일 칩은 임베디드 의료 시장에 맞춤화되어 있으며 혈당계, 심박계와 같은 휴대용 의료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 기타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심전도(ECG), 환자 모니터, 의료 실험실 장비 등 진단 및 치료 솔루션이 있다.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 문의 02-554-7200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8종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및 플래시 IP 솔루션 전문기업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세 개의 그래픽 가속화 장치와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그리고 96KB RAM이 통합된 PIC24FJ256DA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8종을 선보였다.
이러한 통합으로 인해 외부의 RAM과 디스플레이 컨트롤러를 추가할 필요성이 사라져 시스템 비용을 줄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첨단 그래픽 디스플레이를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또한 USB 및 정전용량 터치 센싱을 위해 통합된 주변 장치를 통해 추가적인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그래픽 디스플레이 디자인 센터(Graphics Display Design Center)에서는 사용이 편리한 무료 그래픽 라이브러리 및 비주얼 디자인 툴 등의 애플리케이션 디자이너를 위한 다양한 리소스를 제공하여 출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비자들은 현재 자신의 휴대형 전자 장치에서 최첨단 그래픽과 터치 센싱 기능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디자이너들은 이러한 인터페이스를 다양한 임베디드 제품에 저렴한 비용으로 신속하게 제공해야 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3축 디지털 출력 가속도계



소비가전 및 휴대기기용 MEMS의 공급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전력 소비를 대폭 줄이면서 소형 풋프린트와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3축 디지털 출력 가속도계 제품을 출시하고, 자사의 모션 센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였다.
신제품 가속도계는 동작 전류 소비가 최저 2μA(마이크로암페어)이며, 크기가 3mmx3mmx 1mm 로서, 휴대전화, 리모컨, 게임 컨트롤러 같이 공간과 전력에 제약을 받는 전자기기의 모션 감지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이 센서는 ±2g/±4g/±8g/±16g의 풀스케일 범위에 걸쳐서 매우 정확한 출력을 제공하며 시간과 온도에 대해 뛰어난 안정성을 자랑한다.
LIS3DH 가속도계는 온도 센서와 3개의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채널을 내장하고 있어 자이로스코프 등의 컴패니언 칩과 쉽게 통합할 수 있다. 클릭과 더블 클릭 인식, 4D/6D 각도 감지, 절전식 슬립-투-웨이크 모드(sleep-to-wake-up mode) 등을 비롯해서 다양한 향상된 기능들이 내장되었다. 슬립-투-웨이크 모드일 때는 읽기 체인을 작동 상태로 유지하고 있다가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기동함으로써 자동으로 출력 데이터 속도를 높인다. 

 

IDT | 문의 02-567-1903

DDR3 레지스터



혼성신호 반도체 솔루션 기업 IDT(www.idt.com)가 DDR3 RDIMM(Registered Dual In-line Memory Module)을 위한 차세대 통합형 레지스터 및 PLL(phase-locked loop) 신제품을 출시했다.
차세대 전력 인식형 고성능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겨냥해 디자인된 IDT의 DDR3 PLL/레지스터 신제품 'IDT SSTE32882K'는 세계 최초로 DDR3-800에서 DDR3-2133에 이르는 데이터 속도를 1.5V, 1.35V 및 1.25V 등의 다양한 전압 레벨에서 지원한다. 특히, 이 모든 성능과 사양이 뛰어난 수준의 파워 엔벨롭(Power Envelope)에서 구현된다.
IDT SSTE32882K는 저전력 코어 및 IO 디자인으로 구성된 IDT 메모리 인터페이스 디바이스 시리즈의 최신 제품이다.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영역에서 IDT를 대표하는 아키텍처인 저전력 코어와 IO 디자인은 동일한 전압 노드에서 경쟁사 대비 25% 이상의 동작 및 유휴 전력을 절감시켜 준다.
데이터 센터 또는 서버 클러스터에 있어, 이러한 전력 절감 효과는 계획 수립의 단순화 및 탄소 배출량(carbon footprint) 감소는 물론 수천 달러 가량의 잠재 운영 비용(OPEX) 절감으로 이어진다. 또한, IDT의 이번 신제품은 1.5V, 1.35V 및 1.25V의 전압 노드를 지원함으로써 전체 메모리 서브시스템의 전반적인 전력 소모량을 추가로 절감시켜 준다. 

 

브로드컴 | 문의 1-949-926-5000

무선 솔루션 단일 칩 BCM4331



브로드컴 주식회사(www.broadcom.com)는 새로운 802.11n 듀얼밴드 3x3 무선 솔루션 단일 칩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단일 칩은 최신 브로드컴 인텐시 파이(Intensi-fi) 라인의 제품이며, 사용자들이 집에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감상하는 방법에 있어 편리함을 줄 것이다.
이번 브로드컴이 선보이는 BCM4331 와이파이 솔루션은 450Mbps 데이터 속도까지 가능케 하며, 3x3 AP/라우터 환경에서는 600Mbps 처리량(TCP/IP)을 보여준다. 브로드컴의 새로운 인텐시 파이 칩은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지금껏 볼 수 없었던 무선 기능들을 결합하여 HD 비디오 스트리밍, 백업, 저장, 멀티플레이어 게이밍, 오디오 스트리밍, 무선 출력, 이미지 공유 등 다양한 무선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운영이 가능하다.
BCM4331 802.11n 솔루션은 2.4Ghz 혹은 5Ghz 주파수대에서 3개의 데이터 송신 스트림과 3개의 데이터 수신 스트림으로 완전한 3x3 성능을 제공한다. 데이터 스트림과 안테나의 개수의 증가는 빠른 속도, 넓은 범위, 끊김 현상의 감소 등 전체적으로 더 나은 무선 커버리지를 가능하게 한다. 

 


맥심 | 문의 080-686-0880

RS-485 트랜시버



맥심(korea.maxim-ic.com)은 소프트웨어/핀 선택 가능, 듀얼 터미네이션(100Ω/120Ω) 저항이 내장되어 RS-485 네트워크 구성을 간소화하는 MAX13450E/MAX13451E RS-485 트랜시버를 출시했다.
이들 트랜시버는 산업 제어 장치, IP 카메라 설치 및 기타 RS-485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High-speed RS-485 네트워크는 각 전송 라인의 끝에 터미네이션 저항을 필요로 한다. 이것은 사용자가 네트워크를 구성할 때마다 외부 저항 또는 DIP 스위치를 통해 엔드슬레이브 소자를 수동으로 종단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MAX13450E/MAX13451E는 스위칭 가능 터미네이션 저항이 내장되어 소프트웨어만으로 네트워크를 간편하게 구성할 수 있다. 이는 수동 터미네이션 과정이 필요 없으므로 RS-485 네트워크 확장성을 높여준다. 또한 내장된 듀얼 터미네이션 저항은 경쟁 솔루션과 관련된 신호 무결성 문제없이 24AWG 및 Cat 5/6 케이블을 모두 지원한다.
두 소자는 모두 소형 ASIC/FPGA를 지원하는 저전압 로직 인터페이스(최저 1.62V)가 있어 추가 부품이 필요 없다. MAX13451은 드라이버 오류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오류 알람 표시기가 있고, MAX13450E는 잘못 연결된 경우 A-B 신호를 반대로 바꾸어 주는 로직 반전 기능을 제공한다. 핀 선택 가능 슬루율 제한은 EMI 성능을 향상시키고, 견고한 ESD 보호(±30kV, HBM*) 및 자동차 온도 범위는 열악한 산업 환경으로부터 보호한다. 

 


리니어 | 문의 02-792-1617

80VIN/80VOUT 정전압 정전류 컨버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정전류 및 정전압 레귤레이터로 동작하도록 고안된 80V 하이사이드 전류 감지 DC/DC 컨버터(제품명: LT3956)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고전류 LED를 비롯해 배터리 및 수퍼캡을 충전하는데 쓰인다. 또한 입력 전압 범위가 4.5V~80V이므로 자동차, 산업 및 건축 조명을 포함해 다양한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될 수 있다.
LT3956은 내장형 N채널 MOSFET을 사용하며, 12V 공칭 입력 전압에서 최대 18개의 350mA 백색 LED를 구동할 수 있으며, 25W 이상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하이사이드 전류 감지 기능을 탑재해 부스트, 벅, 벅-부스트 또는 SEPIC 및 플라이백 토폴로지에 이용될 수 있다. LT3956은 부스트 모드에서 94% 이상의 효율을 제공하여 외부 히트 싱크 기능이 필요 없다. 사용자는 주파수 조정 핀을 이용해 100kHz 및 1MHz 사이에서 주파수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효율을 최적화하고 외장형 부품 사이즈 및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5mmx 6mm QFN 패키지 형태의 LT3956은 매우 컴팩트한 25W LED 드라이버 솔루션을 제공한다.
LT3956은 트루 컬러 PWM™ 디밍 기능을 이용해 최대 3,000:1의 디밍 범위와 함께 균일한 LED 컬러를 제공한다. 디밍 요건이 좀 덜 까다로운 경우 CTRL 핀은 10:1의 아날로그 디밍 범위를 제공한다. 

 

아나디직스 | 문의 +1 908-412-5995

펨토셀용  PA



아나디직스(www.anadigics.com)는 펨토셀(femtocell)과 피코셀(picocell), 가정용 장비(CPE)에 사용되도록 설계된 두 개의 신제품 PA를 출시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 영역을 확대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빠르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 펨토셀은 모바일 기기들을 해당 통신업체의 네트워크에 고속 인터넷 백홀 링크(backhaul link)를 통해 접속하도록 하여 가정과 사무실내의 약전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아나디직스 PA 모듈에 기반한 펨토셀은 보다 개선되고 충실한 무선 환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아나디직스의 새로운 고도의 효율성과 선형성을 갖춘 AWB7127과 AWB7123 PA는 정격 출력 전력에서 인접 채널 전력(ACPR) 요구조건에 충분한 마진을 제공함으로써 WCDMA, HSDPA 및 LTE 무선 인터페이스와 같은 복잡한 변조 방식을 지원해 준다. AWB7123는 북미 시장의 UMTS 밴드2를 지원하며 AWB7127은 유럽, 아시아 및 남미 등 다양한 지역에서 밴드1을 지원하며, 이는 3G 주파수 밴드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밴드이다. 

 


실리콘랩 | 문의 02-562-7381

클럭 클리너 IC



고성능 아날로그 집약 혼합신호 IC 분야 업체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클럭 곱셈 없이 클럭 신호의 지터 감쇠가 요구되는 네트워킹 및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해 유연한 주파수 타이밍 IC 솔루션(제품명: Si5317)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의 새로운 Si5317 핀 제어 지터 클리닝 클럭 IC는 불필요한 잡음을 제거하는 지터 필터링을 제공하고, 무선 백홀 장비, DSLAM, MSAN(multi-service access nodes), GPON/EPON OLT(optical line termination) 라인 카드 및 10GbE 스위치/라우터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낮은 지터 출력을 제공한다.
네트워킹 및 통신 하드웨어 설계가 빠른 속도로 복잡하게 변화함에 따라, 타이밍 아키텍처는 전체적 시스템 설계의 중요한 고려사항이 되었다. 잡음은 전체 시스템 기능 및 BER(bit-error-rate) 및 SNR(signal-to-noise)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클럭 지터 관리는 고속 애플리케이션에서 특히 중요한 부분이다. Si5317 클럭 클리너는 민감한 성능의 애플리케이션에 간편하고 유연하며 비용 효과적인 지터 필터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일링스  | 문의 02-3144-0300

스파르탄-6, 버텍스 -6
커넥티비티 타깃 레퍼런스 디자인



자일링스(www.xilinx.com)는 개발자가 차세대 고속 시리얼 I/O 디자인에 참조할 수 있는 종합적이면서 실제적인 예제가 되며 PCI Express규격을 지원하는 스파르탄-6 및 버텍스-6 FPGA 커넥티비티 타깃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자일링스의 커넥티비티 타깃 디자인 플랫폼에 속하는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디자이너가 자신의 디자인을 차별화하는데 필요한 리소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완제품 시스템이 빠르게 전개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PCI-SIG 컴플라이언스 워크숍 #71에서 자일링스의 스파르탄-6 FPGA 커넥티비티 타깃 레퍼런스 디자인은 2.5Gbps에서 작동하는 온칩 GTP 시리얼 트랜시버로 PCI-SIG 컴플라이언스와 PCIe 1.1 싱글레인 구성의 상호작동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버텍스-6 FPGA 커넥티비티 타깃 레퍼런스 디자인은 5Gbps에서 작동하는 GTX 시리얼 트랜시버로 PCI-SIG 컴플라이언스와 PCIe 2.0 x4-레인 Gen2 구성의 상호작동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이 두 타깃 레퍼런스 디자인은 유선통신시스템, 무선 인프라, 오디오, 비디오, 방송, 산업,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항공우주, 국방 및 하이엔드 컨수머 디바이스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디자이너가 첨단 시리얼 I/O 디자인에 사용할 수 있는 정교한 고성능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코그넥스 | 문의 02-539-9047

신형 표면검사 소프트웨어



코그넥스(www.cognex.com)는 자재표면을 검사하는 비전 소프트웨어 패키지인 Vision Pro짋 Surface를 출시할 예정이다.
VisionPro Surface는 새로운 시각적 결함 감지 기술과 분류 기술을 결합한 것이다.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조공정 중 일어날 수 있는 결함을 정확하게 감지, 분류해서 표면조직 이상 유무를 세밀하게 평가한다.
신호처리기술을 이용해 결함을 발견하는 기존의 표면검사 기술과 달리 VisionPro Surface는 재료 표면을 시각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또한 통계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재료 표면의 잠재적인 결함을 자동으로 식별한다. 대비(Contrast), 조직(texture), 형상(geometry) 간의 유사성에 의해 감지된 결함을 그룹으로 나누어 분류하는 방식이다. 사용자는 조정 단계에서 결함을 감지하는 시스템 감응도를 손쉽게 조정하고 다양한 형태의 결함을 구별할 수 있도록 결함의 이름이나 값을 지정할 수 있다. 시스템은 사용자가 설정한 카테고리에 따라 각각의 결함들을 생산과정 중 자동으로 분류한다. 

 


텍트로닉스  | 문의 02-6917-5072

광대역 마이크로파 표준 솔루션



텍트로닉스(www.tek.co.kr)와 SenarioTek는 광대역 마이크로파 주파수 확대/축소 변환을 위한 사용자 정의 가능 표준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표준 텍트로닉스 장비를 사용하여 최대 50GHz까지의 반송파 및 1GHz 대역폭 이상의 테스트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보정된 광대역 레이더 및 위성 신호를 생성할 수 있다.
두 회사는 광범위한 마이크로파 이론 및 실전에 종사하는 기술 전문가들을 위한 최고의 연간 국제회의인 IEEE MTT 2010 국제 마이크로파 심포지엄 부스 1033에서 최대 18GHz 반송파를 위한 업계 선도적 1.3GHz 대역폭 확대/축소 변환 솔루션을 선보인다.
광대역 레이더 및 광대역 위성 통신 신호는 광대역 RF 장비로 직접 합성 및 직접 분석할 수 없는 반송파를 사용한다. 엔지니어들은 이러한 장비로 레이더 및 위성 장치를 테스트하기 위해 자체 테스트 기기 및 신호 조정 기능을 구축하는 경우가 많다. AWG7000 시리즈 신호 발생기 및 DPO/DSA/MSO70000 시리즈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등의 업계 선도적 텍트로닉스 RF 테스트 장비로 테스트를 수행할 경우 이제 새로운 SenarioTek 솔루션을 사용하여 보정 및 최적화된 솔루션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