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PCI Express 3.0용 로직
프로토콜 분석기  솔루션 발표


텍트로닉스(www.tek.com)는 최근 차세대 PCIe 규격인 PCI Express 3.0에 대한 포괄적 테스트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단일 도구로 프로토콜에서 물리적 분석까지의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
PCIe 3.0 개발자들은 새로운 텍트로닉스 TLA7SA16 및 TLA7SA08 로직 프로토콜 분석기 모듈, 버스 지원 소프트웨어 및 프로브를 통해 프로토콜 분석부터 물리적 계층까지 시스템 동작을 시간 상관적으로 확인하여 모호한 문제의 근본 원인을 디버그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의 테스트 솔루션은 업계 전반에서 반도체 공급업체, 시스템 설계자 및 고성능 임베디드 엔지니어들이 광범위하게 채택해 온 이전 세대의 PCIe 프로토콜 및 로직 분석 제품을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이 솔루션은 또한 DPO/DSA/MSO70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용 SDLA(Serial Data Link Analysis) 소프트웨어 등 이전에 발표된 PCIe 3.0 전기적 테스트 및 검증용 솔루션을 확장한 것이다.
인텔의 이니셔티브 마케팅 담당 짐 파파스 이사는 "PCI Express 버스 속도와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프로토콜 및 물리적 계층 테스팅 도구가 그 속도를 따라가는 것이 중요해졌다. 로직 프로토콜 분석기를 갖춘 텍트로닉스는 로직 애널라이저로 소비자에게 PCIe 3.0 반도체 및 시스템을 적시에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프로토콜에 대한 접근 방식을 확장하고 있는 회사 중의 하나이다"고 말했다.
로직 프로토콜 분석기에서는 새 요약 프로파일 창에 표시되는 실시간 및 HW-가속화, 사후 처리 통계를 사용하여 시스템 상태를 빠르게 평가하고 관심 패턴 및 결점(오류, 특정 트랜잭션 유형, 정렬된 세트 등)을 식별할 수 있다.
혁신적인 단일 트랜잭션 창을 통해 물리적 계층 활동으로 산재된 패킷 및 트랜잭션 수준에서 프로토콜 동작을 확인하는 동시에 고유한 리스팅 창을 통해 레인별 기호 수준의 패킷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노벨러스
3-D 반도체 조립 위한 구리 TSV 공동개발 프로그램 발표

노벨러스 시스템(www.novellus.com)은 자사의 SABRE 구리 전기도금과 VECTOR PECVD(plasma-enhanced chemical vapor deposition)시스템을 사용해 제조할 가치가 있는 구리에 기반을 둔 3-D TSV(Through Silicon Via, 관통전극)를 설계하기 위해 IBM과 공동개발 프로그램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새 공정은 소형인수가 필요하고, 전력소모가 낮아야 하는 발전된 제품 애플리케이션에 다수의 반도체 칩들을 3-D로 조립할 수 있도록 한다.
반도체 업계에는 TSV 방식을 사용하면서 3-D조립으로 방향을 잡으려 하는 강한 움직임이 있다. 샌드위치 같은 구조에 여러 개의 반도체 칩을 함께 적층하고 전도체인 구리 비아(via)와 함께 모든 층들에 연결함으로써 체적이 측정된 회로 밀도의 증가를 통해 최종 모듈은 크기 면에서 더 작아질 수 있다. 각 칩 사이의 짧은 길이의 배선은 소자 속도를 증가시키고, 전력 소비를 감소시킨다. 또한 적층된 칩 구조는 이기종(heterogeneous)조합을 포함한 보다 폭넓은 범위의 특화된 소자 기능으로 핸드폰, PDA 및 노트북 컴퓨터와 같이 오늘날 점점 소형화 추세인 전자제품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그러나 기존의 반도체 제조 공정에 TSV 조립을 적용 할 때, 몇 가지 중요한 문제점들이 있기 때문에 새로운 구조가 매우 안정적이고 제조 비용 면에서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TSV조립에서의 문제점 중 한 가지는 매우 깊은, 고 종회비 구조를 보이드 없이 채우는 한편, 과도한 구리 증착 또는 TSV구조의 기능에 따라 그 두께가 다양하게 변할 수 있는 "Overburden"을 줄이는 데 있다.

다이얼로그 세미컨덕터
효율 높은 컨피규러블 시스템 전력 관리 및 오디오 IC 개발


다이얼로그 세미컨덕터(www.dialog-semi conductor.com)는 클래스 G 코덱이 통합된 자사의 2세대 시스템 레벨 전력 관리(Power Manage ment) IC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DA9057에 탑재된 5개의 DC/DC 컨버터는 5mW의 전력으로 24비트 스테레오 오디오 헤드폰의 재생 성능을 최적화하며 이를 통해 음악 기능이 지원되는 디바이스의 배터리 수명을 한층 더 늘려준다. DA9057에는 업계에서 가장 유연한 전력 시퀀서와 완벽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필터/믹서 엔진이 결합되어 다양한 종류의 ARM 기반 멀티미디어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DA9057은 듀얼 입력 스위칭 USB 전력 관리 장치/리튬 이온 배터리 충전기와 5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DC/DC 컨버터가 통합되어 있어 전력 처리 능력(Power Handling Capability)이 극대화되어 있다. 이 아키텍처는 시스템에 공급할 수 있는 전류를 높여 '인스턴트 온(Instant On)' 작동을 구현하였으며, 충전 시간을 단축하여 전화기의 발열을 억제하였다. 또한 OEM들은 제공되는 전용 프로그래밍 GUI를 통해 설계 후반에 발생할 수 있는 새로운 Power Sequence조차 손쉽게 최적화 할 수 있다. DA9057에 통합된 트루 그라운드(True-Ground) 클래스 G 헤드폰 드라이버는 표준 클래스 AB 증폭기보다 최대 70%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퀵로직
MDDI Type 2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솔루션 공급


퀵로직(www.quicklogic.com)은 퀄컴 칩셋을 사용하는 스마트북, 스마트폰 및 태블릿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해 MDDI(Mobile Display Data Interface) Type2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업계 최초로 완전한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 솔루션이 FWVGA(Full-Wide VGA)급 해상도에서 초당 60프레임의 속도로 MDDI Type2(듀얼 레인) 클라이언트로써 동작하는 것을 검증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퀵로직의 VEE(Visual Enhancement Engine) 및 DPO(Display Power Optimizer)가 포함되어 있는 ArcticLink II VX4C 솔루션 플랫폼에서 구현된다. 이를 이용해 개발자들은 더 부드럽고, 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여주는 멀티미디어 및 고해상도 게임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퀵로직의 MDDI Type2 솔루션은 ArcticLink II VX4C 솔루션 플랫폼에서 개발된 CSSP(Customer Specific Standard Products)용 PSB(Proven System Block)로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 VX4C 솔루션 플랫폼에는 VEE 및 DPO PSB도 포함되어 있다.
VEE는 픽셀과 픽셀의 다이내믹 범위 제어를 통해 태양광 아래에서도 모바일 디스플레이가 잘 보이도록 해주며, DPO는 백라이트 밝기를 지능적으로 제어함으로써 디스플레이 전력 소모를 대폭 줄일 수 있다.

세바
6Gbps SSD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SATA3.0 IP 발표

세바(www.ceva-dsp.com)가 기존 제품보다 처리량이 두 배로 늘어난 CEVA-SATA3.0 디바이스 컨트롤러 IP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6Gbps 데이터 전송속도의 SATA 디바이스 컨트롤러 IP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세바는 IP를 이미 FLASH 메모리 반도체 제조업체와 향후 SSD 설계 사용에 대해 라이선스를 체결하였다.
CEVA-SATA3.0 IP는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데이터 전송의 우선순위를 차례로 부여하는 등시성(Isochronous) 데이터 전송 및 큐 관리에 대한 최신 NCQ(Native Command Queuing) 사양을 포함한다. 추가로 세바는 컨트롤러 IP에 고유의 CPU 오프로딩 기능을 좀 더 개선하여 결과적으로 전체 시스템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고급 암호 엔진 추가 옵션 및 이전 SATA 2.6 컨트롤러와 소프트웨어 호환성을 유지하는 이번 디바이스 컨트롤러 IP는 기존 혹은 새로운 라이선스 업체들에게 더욱 강력한 SATA 솔루션을 제공한다.
세바 오퍼레이션 부분 부사장 아비브 말리노비치는 "처리 능력, 신뢰성 및 성능 면으로 빠른 발전을 해온 SSD는 이미 6Gbps SATA기술을 선도적으로 채택하고 있다"며 "당사의 CEVA-SATA3.0은 차세대 SSD 제품에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6Gbps 속도의 전송 처리를 도와 CPU를 오프 로딩하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배터리 구동 애플리케이션용
자기식 로터리 인코더 IC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 triamicrosystems.com)가 자동 전원차단 및 웨이크업 모드 기능의 자기식 로터리 인코더 AS5055를 발표했다.
로봇 등 저전력 배터리로 작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AS5055는 작은 크기 및 고해상도를 필요로 하는 다른 위치 센싱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또 AS5055는 12비트 앵글 인코더, 스마트 전력 관리 컨트롤러를 비롯해 사용이 편리한 3개 또는 4개 신호라인의 SPI 통신 인터페이스 등 4개의 홀 센서 요소들을 집적한다.
소형 4×4mm 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저전력 인코더는 해당 클래스 중 가장 작은 소자이며 판독 속도에 따라 전류 소비는 μA레벨, 예를 들어 업계에서 가장 낮은 초당 10번 측정시 평균 50μA까지 감소한다. 인코더 시스템을 조립하기 위해서는 이 칩 외에 소수의 수동 소자 및 회전 자석만이 필요한데, AS5055는 칩의 전원을 켜거나 전원을 차단하는 것뿐 아니라, 모든 각도를 산출한다. 이 외에도 호스트 컨트롤러가 새로운 측정을 요청할 때만 AS5055는 전류를 소비하는데, 측정이 완료되자마자 AS5055는 자동으로 파워 다운 모드로 진입한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제품 마케팅 매니저 조세프 야니쉬는 "AS5055가 업계에서 가장 작은 12비트 자기식 로터리 인코더"라며 "이 소자는 자동전원차단 및 웨이크업 모드 기능으로 인하여 전력 소비가 가장 낮다"고 설명했다.

이노베이티브 실리콘
Z-RAM 기술, 저전압 및
벌크 실리콘 웨이퍼 요건 충족


이노베이티브 실리콘(www.z-ram.com)이 비트셀 작동 전압이 매우 낮은 전압의 FB 메모리 비트셀과 기존의 DRAM 전압과 동등한 1V 이하로 감소한 것 등 Z-RAM 기술에 대한 2가지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이 외에 비싼 절연체 실리콘(SOI silicon on insulator) 기판 없이도 주요 DRAM 제조업체들이 선호하는 3D 트랜지스터 구조를 사용하여 벌크 상태의 실리콘 웨이퍼 기판에 장착되는 성과를 발표했다.
하이닉스 반도체가 제조한 테스트 칩을 통해 입증된 이러한 성과들로, 이노베이티브 실리콘은 Z-RAM 기술이 기존의 DRAM보다 최소 sub-40nm 노드에서도 기존의 DRAM 보다 낮은 비용으로 구현되는 유일한 메모리 대체 기술임을 보여주었다. 게다가 Z-RAM 기술은 낮은 전력 소비, 낮은 전압 작동 그리고 최신의 DDRx(Double Data Rate) 성능 수준의 DRAM 요건을 충족시킨다.
이노베이티브 실리콘 사장 겸 CEO 마크 에릭 존스는 "당사의 Z-RAM 기술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점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는 대형 메모리 업체들이 실리콘 웨이퍼를 통해 생산했던 반도체 기술보다 더 낮은 비용으로 칩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노베이티브 실리콘 회장이자 CTO인 피에르 파잔은 "Z-RAM 기술은 현재 기존의 DRAM을 완벽하게 대체할 요건들을 잘 갖추고 있다"며 "이 기술은 벌크 실리콘 웨이퍼에서 구현되며 수초 동안 성능 저하현상 없이도 1V 이하의 셀 작동 전압을 유지한다"고 말했다.

델로
e리더 등 전자 디스플레이용 UV 접착제 개발

델로가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들을 위해 접착제를 새롭게 개발, 발표했다. 이번에 특수 개발된 접착제들은 e-리더들과 같은 전자종이 디스플레이에 사용된다.
디스플레이서치와 플렉스테크 얼라이언스의 연구에 따르면, 2018년까지 e북 시장은 4천8백 만 대의 규모로 성장할 예정이다.
전자종이의 라미네이트는 너무 높거나 너무 낮은 온도 및 습도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이러한 제품은 모서리와 엣지 부분을 견고하게 밀봉할 뿐 아니라 온도 및 습도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보호해야 하므로 장시간 사용에도 내구력을 발휘한다.
이러한 접착제의 주요 성능으로는 우수한 접착력과 낮은 수증기 침투력을 들 수 있다. 또한 이 접착제는 양이온 경화제 에폭시 수지의 경우에 적용되는 UV빛이 아닌 가시 광선으로 경화되는 특징을 지닌다.
전자종이 디스플레이는 휘거나 구부러져야 하므로 여기에 사용되는 접착제는 이러한 물리적 특성에도 잘 견뎌야 한다. 따라서 이 접착제는 휘는 유기 태양전지나 휘는 유기 EL과 같은 제품에도 다양하게 사용된다.

넥스트윈도우
급증하는 터치 PC 및 모니터 시장 위해 생산 확대


넥스트윈도우(www.nextwindow.com)는 아시아 공장의 생산성 향상을 통해 터치스크린 생산 능력을 크게 늘렸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최근 열융착, 글루 디스펜싱, 큐어링(curing), 조립 및 터치스크린 셋업 등의 공정 개선에 이어 생산 공정의 전자동화, 장비/테스트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등을 통해 생산 능력을 2배로 확대했다. 시장 조사기관인 가트너는 터치 PC 수요가 2010년에 6백만 대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한 바있다. 또한 디스플레이뱅크는 터치스크린 패널 시장 규모가 2009년의 24억 5천만 달러에서 2010년에 36억만 달러로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미 넥스트윈도우의 터치스크린은 델, 휴렛팩커드, 레노버, 메디언, NEC와 소니 등전 세계의 대형 전자기기 기업들의 제품에 채택되고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 기업을 포함한 여타 기업들의 수요에 충당하기 위해 지난 한 해 12초마다 한 대 꼴로 터치스크린을 생산했다.
터치 PC 및 모니터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이러한 생산 능력 확대를 통해 늘어나는 시장 수요에 대처하기로 했다.
넥스트윈도우 CEO 알 몬로는 "당사는 업계의 수요에 발맞추어 생산량을 신속히 확대하고 있으며 터치기술은 데스크탑 컴퓨팅 환경에 흥미 있는 요소를 다시 살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작년 10월 윈도우 7의 출시와 더불어 시작된 이러한 요소는 소비자들과 데스크탑 PC 및 모니터를 업그레이드 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미 PC생산업체들은 신제품으로 이러한 시장 욕구에 부응하고 있고 이로 인해 당사의 생산 능력도 자연스럽게 확대되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한국멘토
자사 EDA 복제 대응,'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가입

한국멘토(www.mentorkr.com)는 최근 자사 EDA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는 멘토의 EDA 툴 불법 복제품이 사용되는 정도가 심각한 수준이라고 판단하고 이 문제에 적극적인 대응을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디지털 시뮬레이션(RTL Simulation) 제품인 ModelSim, Calibre와 같은 물리적 설계검증(Physical Verification)제품 및 Expedition, PADS, DxDesigner 등의 PCB 설계 관련 툴 등이 가장 많이 불법 복제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번 SPC 가입을 통해 자사의 EDA 소프트웨어 툴을 불법으로 복제하는 행위에 적극 대응하고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을 독려하여 기술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반면 정품 사용 고객은 불법사용자의 감소로 더 질 높은 지원을 받게 되며, 정품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과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SPC는 소프트웨어 불법복제 조사·단속지원 및 관련 제도 개선 활동 등을 펼치는 단체로 주요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회원사로 활동 중이다. 특히 EDA 툴 업체들인 케이던스코리아, 시높시스코리아·안소프트코리아·한국애질런트 등이 이미 SPC에 가입해 있으며 주요 EDA 업체로는 마지막으로 한국멘토가 가입하게 되었다.

이리디스-규성
홍체보안사업 전략 제휴 체결


홍체보안시스템 전문업체인 이리디스(대표 엄태조)와 규성(대표 김성현)이 개인용 보안인증시장 분야를 공략하기 위한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합의하고 지난 3월 30일 전략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4월 중 국내외 유통과 솔루션 공급을 전담할 전문업체(가칭 이리디스판매(주))를 설립할 방침이며, 휴대용 USB 홍체개인보안 인증시스템을 포함해 홍체인식모듈 내장형 디지털 도어락시스템, 개인보안인증형 디지털 금고시스템 등 다양한 응용제품을 잇따라 출시해 시장을 선점해 나갈 예정이다. 또 다음 달부터 전국 지사 설립을 서둘러 개인인증보안시스템 내수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연말까지 총 1백만 대 판매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양 사는 그동안 국내 홍체보안시스템 응용제품이 원천기술 부재로 인한 비싼 가격구조와 보안상 안정성 문제를 극복하지 못해 시장 확대에 어려움을 겪어 왔던 것을 모두 해결한 결과 올들어 대학과 연구소, 중견기업, 법무법인, 관공서 등 전국 10여개 기관으로 부터 홍체 개인보안인증시스템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규성 김성현 사장은 "세계 최고수준의 원천기술을 확보한 ′이리디스′와 유통업계의 프로군단으로 통하는 ′규성′과의 전략제휴를 통해 다음달 초 공동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며, 상반기 중 전국에 모두 10여개 전문유통망을 거미줄처럼 확보해 홍체를 이용한 개인보안인증시스템의 대중화시대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크로니스
헬스케어코리아포럼
공식 회원사로 합류


아크로니스 인터내셔널(www.acronis korea.co.kr)는 최근 연합체인 '헬스케어코리아포럼'에 공식 회원사로 합류하고 의료 정보 백업 복구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아크로니스가 이번에 주요 의료 IT 기업 연합체로 시장 발전을 위해 결성된 '헬스케어코리아포럼'에 공식 회원사로 합류하여, 의료IT 전담 병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6일과 8일, 부산과 서울에서 각각 열리는 '제9회 정기 컨퍼런스'에 참여해 의료 정보 데이터의 안전한 관리를 위한 방안을 소개했다.
헬스케어코리아포럼(www.healthcare korea.com)은 세계적 수준의 대한민국 헬스케어IT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결성되었으며, 현재 인텔코리아를 비롯하여 한국오라클, 한국알카텔루슨트, VM웨어, 이지케어텍, 인택앤컴퍼니, SK 인포섹, 비트컴퓨터, 소프트포럼 등 국내외 20여개 유수 IT기업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의료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헬스케어코리아포럼의 회원사들과 함께 의료용 솔루션 공동 출시 및 마케팅, 영업, 기술 지원 등에서 협력하여 헬스케어 시장 공략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아크로니스 아시아의 마케팅담당 서호익상무는 "최근 정부가 신개념 U헬스케어사업 추진과 같은 새로운 헬스케어 산업 관련 이슈들이 부각되면서 헬스케어 시장이 급격히 확대되고 있다"며 "아크로니스는 헬스케어코리아포럼의 공식 회원사로서 헬스케어 IT 전문가들에게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선진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헬스케어 산업 성장의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헬스케어코리아포럼은 지난달 6일과 8일, 부산과 서울에서 제9회 정기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헬스케어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비전, 구축 성공사례 및 보안 전략 등 3가지 세션에대한 12개 주제를 소개했다.

WD코리아
600GB 하드 드라이브
'WD 벨로시랩터 발표


웨스턴디지털 코리아(www.wdc.com/ kr)는 차세대 10,000 RPM SATA 하드 드라이브인 600GB 용량의 'WD 벨로시랩터(VelociRaptor)'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WD 벨로시랩터 하드 드라이브는 고성능 PC 및 맥 컴퓨터,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 블레이드 서버, 1U(약 4.4cm) 및 2U 랙 서버(rack server) 등 고성능 및 고용량을 요구하는 시스템에 적합하다.
현재 유일한 10,000 RPM SATA 하드 드라이브인 당 사의 벨로시랩터는 고성능을 추구하는 사용자 및 기업에서 큰 호응을 얻어온 제품이며, 이번 차세대 제품은 기존 제품에 비해 2배의 용량과 최대 15%의 성능 향상을 이루었다.
이 제품은 연중 중단 없이 구동되어야 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시스템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2.5인치 엔터프라이즈 폼 팩터에 최대 600GB의 용량을 제공한다.
WD 벨로시랩터 하드 드라이브는 방열패키지인 IcePack과 함께 제공되어 3.5인치 표준 시스템 베이에 맞도록 제작되었으며 고성능 데스크탑과 3.5인치 HDD 폼팩터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에서 아이스팩으로 인해 드라이브의 발열을 최소한으로 조절하여 더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오토닉스
멀티턴 로터리 엔코더 시리얼 통신타입 모델 추가


㈜오토닉스(www.autonics.co.kr)가 지난해 3월 선보인 멀티턴 로터리 엔코더 EPM50 시리즈의 시리얼 통신타입 모델을 추가로 출시하였다. 기존 병렬 인터페이스(Parallel) 타입 모델에 시리얼(Serial) 타입 모델을 추가하면서 결선작업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Ø50mm 축형 멀티턴 앱솔루트 로터리 엔코더 EPM50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회전수를 카운트한 값과 1회전에 대한 분할된 절대 위치값을 동시에 출력 가능한 멀티턴 로터리 엔코더로서, 단회전 데이터, 다회전 카운트 개별 리셋 기능으로 기기 편성시 원점 맞춤이 용이할 뿐 아니라, 정전 보상 기능을 지원해 백업 전원이 불필요한 것이 특징이다.

시스템베이스
노트북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포트, Multi-1/Express 카드 발표


시스템베이스(www.sysbas.com)는 Multi-1/Express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노트북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포트 제품으로 PCI Express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또한 Hot Swap과 Plug&Play 기능을 지원하여 ME를 노트북에 설치하면 자동으로 장치를 감지하여 드라이버를 셋팅하게 된다. 이와 함께 사용자가 장치사용을 중단하고 싶으면 언제나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하기' 기능을 사용하여 리부팅 없이 장치를 제거할 수 있다.
최신 노트북 컴퓨터에는 확장 슬롯을 위해서 PCMCIA가 아닌 익스프레스 카드 슬롯이 있다. 익스프레스 카드는 크게 2가지 인터페이스로 구분되는데 하나는 USB 타입이고 나머지 하나는 PCI Express(이하 PCIe) 타입이다. USB 타입은 최대 480Mbit/s 의 속도를 지원하지만 PCIe 타입은 최대 2.5Gbit/s의 속도를 지원한다. 따라서 시스템베이스의 ME제품은USB 타입보다 더 빠른 성능을 지니고 있다. 이와 함께 ME 내부에 15kV의 서지 프로텍터를 장착하여 비정상적인 환경에서도 기기를 보호하고 안정적인 통신이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이외에 2포트 제품도 추가적으로 선보이게 된다. 시스템베이스는 이번 ME 출시를 계기로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멀티포트 세일즈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