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반도체

NXP반도체가 HP MS(고성능 혼합신호)를 핵심 비즈니스이자 향후 회사의 정체성을 대변할 비전 분야로 내세웠다. 이는 2006년 필립스에서 독립 이후 그동안 무선, TV 셋톱박스 등을 분리한 데 따른 NXP반도체 발전 전략의 일환으로 분석된다. 
NXP코리아(www.nxp.com)는 지난달 2일, 고성능혼합신호(HPMS)의 리더로 거듭나기 위한  비전과 전략을 선포하고 전 직원 타운 미팅을 가졌다고 발표했다. 이 같은 주제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신박제 NXP 코리아 대표이사 회장은 "NXP가 고성능 혼합신호(HPMS) 부문의 리더가 되는데 모든 경영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HPMS 전략에 맞춰 포트폴리오와 조직 재정비

지난 2006년 필립스에서 분사한 이후 역동적인 미디어 테크놀러지의 리더로서 반도체 전문업체로 출범한 NXP는 그동안 모바일 부문 매각에 이어, 지난2월에는 TV와 셋톱박스 부문을 트라이덴트와 통합하는 절차를 마무리하고 HPMS 전략에 맞춰 포트폴리오와 조직을 재정비했다.   
HPMS 분야는 제품과 포트폴리오가 다양할 뿐 아니라, 시장 규모도 크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마켓이며, 마진도 좋은 매력적인 시장이어서 NXP의 새로운 전략은 반도체 시장의 동향으로 볼 때, 매우 자연스러운 선택으로 여겨진다. 
신박제 NXP코리아 회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한국 반도체 시장에 대한 전략적 중요성을 강조 하면서 사회 변화의 요구에 맞춰 에너지, 건강, 모빌리티, 보안 등의 차세대 성장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더욱 가속화하는데 NXP가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내 주요 고객사들과 전략적인 유대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향후 HPMS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는 데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NXP는 2006년 필립스로부터 독립한 이후 지속적으로 반도체 기술 혁신에 앞장서 왔고 자동차, ID, HPMS, 스탠다드 제품(Standard Product) 부문에서 리더십을 지키며 매년 다수의 신제품을 개발했다.
신박제 회장은 "한국의 NXP 고객은 세계적인 전자 업체들이고, 이는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면서 "고객사의 제품 기획 단계에서 이미 고객과 협조하여 프로젝트의 성공률을 높이면 세계 반도체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하는 데 유리하다"고 강조했다.
NXP는 3월 2일, HPMS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전략을 전 직원과 공유하는 타운 미팅을 개최하였으며 조직, 영업, 마케팅 등 경영 전반을 새로운 전략에 맞춰 재편성했다. 신박제 회장은 HPMS의 원년이라고 할 수 있는 2010에, HPMS를 주축으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XP반도체는 RF, 아날로그, 전력, 디지털 프로세싱, 제조 기술력 분야의 선도적인 입지를 바탕으로 고성능 혼합신호 및 표준 제품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러한 혁신적 솔루션들은 자동차, 산업, 소비자, 조명, 의료, 컴퓨팅, ID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에 본부를 두고 있는 NXP반도체는 30개 이상의 국가에 약 29,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2009년 미화 38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ST마이크로<<

제품 관리 '듀얼 인터페이스 EEPROM'으로 한다

- ST마이크로, RFID 호환 원격 액세스 제품 발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제품수명 또는 공급망 중 언제 어디서나 전자 제품을 원격으로 프로그램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새로운 제품군을 발표했다. 새로운 제품군은 프로그래머를 연결하지 않고서 또는 제품 포장을 개봉하지 않고서도 제조업체가 파라미터 업데이트, 제품의 지역화 또는 소프트웨어 작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메모리를 액세스하는 이러한 혁신적인 방식에 의해서 업체들은 자사 제품에 새로운 기능이나 성능을 추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조 비용을 낮추고 재고 관리를 간소화하며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좀 더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는 회사측 설명이다.

RFID 리더와 무선 통신 지원
M24LR64 EEPROM 메모리는 대다수 마이크로컨트롤러 또는 ASIC과 통신을 지원하는 표준 I2C 직렬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RFID 리더와 무선 통신을 지원하는 표준 ISO15693 RF 인터페이스도 갖추고 있다.
ISO15693 표준은 수동 RFID 기술로서 RF 시스템으로부터 에너지와 데이터 모두를 수집한다. M24LR64를 RF 모드로 작동하기 위해 전력을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온보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자장비 제품 파라미터를 간편하고 편리하게 원격 처리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메모리 사업부 총괄 책임자인 브느와 로드리그는 "메모리를 무선 또는 전기적으로 프로그램하고 읽을 수 있는 이러한 혁신 성능은 유연성이 높은 공급망 관리를 지원하고 강력한 기능 및 성능의 새로운 제품 개발을 촉진함으로써 고객에게 엄청난 부가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또한 신제품 메모리는 기존의 RFID 기기와 호환 가능하므로 제품 업체가 다양한 솔루션과 기술을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2개 산업표준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듀얼 인터페이스 제품군은 전자기기 작동과 RFID 리더 사이에서 링크를 제공한다. 그러므로 의료 장비, 산업용 장비, 자동차 전자부품 등과 같이 자산 추적, 데이터 수집, 진단, 추적 등의 기능을 필요로 하는 새로운 유형의 제품을 실현할 것이다. 컴퓨터 주변장치와 컴퓨터 제품들은 M24LR64의 기능들을 활용함으로써 제품이 개봉하지 않은 포장 상태에 있더라도 간편하고 편리하게 파라미터 및 지역 설정을 업데이트 할 수 있다. 또한 콜드 체인(저온 유통) 검증과 같이 추가적으로 모니터링이 필요한 RFID 시스템 역시 M24LR64의 높은 메모리 용량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