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igest



울프슨
소비재 오디오 성능 끌어 올린 허브 솔루션

울프슨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코리아(www. wolfsonmicro.com)는 세계 최초로 휴대폰용 디지털 오디오 허브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울프슨은 이 제품을 통해 사용자들이 느끼는 소비재 오디오 성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WM8995 제품은 울프슨의 오디오 제품들을 통합해 최고 수준의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배터리 수명을 현저하게 향상시켜 음악 재생 시간을 대폭 늘려준다. 또한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복잡한 사용자 시나리오를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예를 들어 소비자들은 하나의 휴대폰을 통해 음악을 듣거나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하고 동시에 블루투스 헤드셋을 통해 핸즈프리 통화도 할 수 있다. WM8995 디지털 허브의 가장 큰 장점은 핸드셋 티어링을 통해 오디오 확장성 및 반복성을 용이하게 했다는 것이다.
울프슨의 디지털 마이크 및 오디오 앰프와 결합해 확장성이 뛰어난 비용 효율적인 오디오 중심의 최적화된 솔루션을 휴대폰 분야의 모든 제조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다. 특히 WM8995은 다양한 폼팩터 변형이 필요한 제품이나 MP3 플레이어나 넷북처럼 차별화된 오디오를 요구하는 수많은 휴대용 디바이스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르크로이

4채널 30GHz 대역 제공하는 실시간 오실로스코프 소개

르크로이(www.lecroy.co.kr)는 업계 최고속 30GHz 대역의 WaveMaster 830Zi 실시간 오실로스코프 두개를 결합하여 30GHz 대역을 4채널로 제공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모델명 Zi-8CH-SYNCH 오실로스코프 연결 키트로써, 4채널과 초고속 실시간 주파수 대역을 필요로 하는 28-56 Gb/s IQ 변조 신호의 측정 및 분석 또는 기타 최첨단 기술의 포착 및 정밀한 분석에 이상적이다. 키트는 WaveMaster 8Zi의 모든 모델에 사용 가능하고, 4채널에서 20-30GHz 대역폭 또는 8채널에서 4-16GHz 대역폭을 구현한다.
오실로스코프 연결 키트는 작은 하드웨어 모듈의 형태로 두개의 오실로스코프 중 하나에 꽂아서 사용하는데, 키트를 꽂으면 오실로스코프가 마스터되어 디스플레이 및 제어메뉴를 인식하게 된다. 마스터 오실로스코프와 슬래이브 오실로스코프 사이에는 트리거 동기, 클록 공유, 데이터 전송을 위해 다양한 케이블을 연결한다. 두개의 오실로스코프를 트리거하려면 자동 트리거 모드 또는 커스텀 트리거를 적용하면 된다. 성공적인 트리거를 위해서는 마스터와 슬래이브 오실로스코프의 모든 파형을 마스터 오실로스코프 그리드에 표시하도록 하면 신호의 관측, 디버깅 및 분석이 쉽다. 시간 설정은 채널 보정 이전에 5분 이내에 완료된다.


UMID

성능과 편의성 강화한 차세대 MID 판매 개시

㈜유엠아이디(www.umid.co.kr)는 성능과 편의성을 강화한 차세대 MID(Mobile Internet Device) 신제품인 엠북 비즈(mbook bz) 판매를 시작했다.
신제품 엠북 비즈는 자켓 주머니에 들어가는 사이즈(161X96.5X19.1mm)로 성능은 강력해지고 전력 소모량은 더 낮아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커피 한 잔보다 가벼운 366g의 무게에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으며, 배터리 성능도 개선해 내 손안의 컴퓨터를 구현했다.
엠북 비즈는 인텔의 저전력 아톰 CPU(1.2 GHz)와 윈도XP 운영체제를 탑재해 모바일 컴퓨팅을 구현하고 있으며, 표준 배터리 장착 시 7시간 동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할 정도의 이동성을 갖추고 있다. 1024X600 해상도의 4.8인치 LCD 화면과 쿼티식 자판, 광터치 마우스 등은 스마트폰과 차별화되는 컴퓨팅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무선랜 및 Wi-Fi, 블루투스 2.0 등 모든 휴대통신을 지원하며 DMB, PMP, 전자사전, 카메라, MP3 플레이어, 보이스 레코더, 메신저, 이메일 등 휴대용 인터넷 기기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탑재해 차세대 올인원 MID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 지문이 묻지 않는 무광택 블랙 코팅 처리를 통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으며, 확장성도 더욱 강화돼 USB, USIM 카드, 마이크로SD 카드, DMB 안테나 등을 위한 단자가 제공된다. 또한 편리한 모바일 컴퓨팅을 위해 애플리케이션도 대거 보강됐다.

 

싸이프레스
태블릿-사이즈의 커패시티브 터치스크린 시연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싸이프레스가 무제한의 손가락 추적(finger tracking) 기능을 가진 태블릿-사이즈의 커패시티브 터치스크린 기술을 시연 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싸이프레스는 스크린에서 사용자의 화면에 동시에 여러 장의 사진을 조작하는 장면을 시연하는 동영상(www.cy press.com/go/tabletvideo)도 발표했다. 소형 포터블 전자기기를 위한 싸이프레스의 우수한 트루터치(TrueTouch)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이 기술은 완전한 멀티-터치(multi-touch) 기능 지원과 함께 7~17 인치 사이의 터치스크린을 구동한다.
Windows 7 운영체제에서 멀티-터치 지원기능을 포함한 것은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에 대형 랩탑, 넷북, 태블릿 PC 시장을 개방한 것으로, 멀티-터치 기능은 설계자가 PC에 사용자를 위해 인터페이스 하기 위한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과 방식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주는 핵심적인 사항이다.
싸이프레스 코리아 임영도 지사장은 "싸이프레스의 트루터치 터치스크린 솔루션은 휴대폰을 위한 터치 수를 무제한으로 추적할 수 있는 멀티-터치 올-포인트 기능을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솔루션 이었다"며"현재 부상하고 있는 중형 및 대형 터치스크린 시장으로의 이 기술의 확장은 싸이프레스가 기술적인 리더십을 제공하기 위한 자연스런 기회이기도 하다" 고 말했다.

 

MDS
당기순이익 전년대비 각각 35%, 50% 증가

MDS테크놀로지(www.mdstec.com)는 2009년 연간 매출액 555억 원, 영업이익 70억 원, 당기순이익 57억 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35%, 50% 성장하는 경영실적을 시현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방산업의 투자확대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매출 확대와 스마트 폰 개발 및 애플리케이션 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 수익성이 높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분야의 실적이 크게 호전되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또한 강력한 정부 지원 아래 IT융합에 대한 관심 증가와 국방/항공 산업 영역에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품질에 대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개발 툴, 테스팅 툴 등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MDS테크놀로지 김현철 대표는 "IT 산업 경쟁력은 앞으로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에 따라 좌우되고 스마트폰 대중화, IT 융복합으로 인해 국방ㆍ항공, 자동차 분야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될 것"이라며 "MDS는 IT 융복합화 추세에 맞춰 전임베디드 산업영역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리더가 되겠다"고 말했다.

 

아나디직스
최신형 휴대폰용 업계 최소형 듀얼 밴드 CDMA PA 공개

아나디직스(www.anadigics.com)는 세계 유수의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들을 위해 최첨단 CDMA 핸드셋 및 데이터 카드용으로 설계된 자사의 매우 성공적인 듀얼 밴드 CDMA PA의 최신 제품인 AWC6323을 공개했다. 
최초로 3x5x1(mm) 크기의 듀얼 밴드 CDMA PA에 고성능 방향성 커플러가 통합된 이 제품은 CDMA PA로는 업계에서 가장 낮은 대기 전류를 구현하여 배터리 사용 시간 연장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AWC6323에서 구현된 혁신적인 기능들은 최신 휴대폰 사용자들의 사용 만족도를 개선해준다.
AWC6323은 아나디직스의 고효율성 저전력 사용 CDMA PA 제품 포트폴리오 중에서 대표 PA이다. 이 장치는 현재 대량 생산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모든 평가 키트는 요청 시 사용가능하다. 프라산스 페루구팔리 ANADIGICS 무선 RF 제품 라인 총괄은 "AWC6323에 내재된 혁신성은 설계를 단순화하고 필요 부품 수를 줄이고 보드 공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을 준다"며 "아나디직스는 프론트 엔드 레퍼런스 디자인 키트를 통해 고객들을 위한 광범위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필터와 매칭 네트워크를 기술하고 있어 휴대폰 보드 설계를 지원하고 출시 소요 시간을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옴니비전
2세대 후면 조명 픽셀 기술 발표

옴니비전 테크놀로지가 세계 최초 1.1미크론 후면 조명(BSI) 픽셀 도입을 발표했다. 신규 OmniBSI-2™ 픽셀 아키텍처는 디지털 이미징 기술 분야의 새로운 이정표로, 이로 인해 탁월한 이미지 품질과 저조도 감도를 갖춘 새로운 이미징 솔루션 개발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신규 아키텍처는 옴니비전의 픽셀 로드맵을 1미크론 미만 수준으로 확장하며, 디지털 이미징 기술의 지속적인 소형화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 기술로 작용한다.
OmniBSI-2는 옴니비전의 2세대 BSI 기술로, 전략적 제조 파트너인 TSMC와 협력해 개발한 65nm 설계 규칙을 적용하고 300mm 구리 공정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픽셀이다. 맞춤형 65nm 설계 규칙과 새로운 제조 공정 모듈을 결합하여 탄생한 1.1미크론 OmniBSI-2 픽셀은 업계 최고 수준의 저조도 감도와 크게 향상된 암전류 및 전하 저장 용량을 갖추고 있으며, OmniBSI-2의 맞춤형 픽셀 설계 규칙은 픽셀 레이아웃 및 분리를 개선하고 혼선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다. 이러한 개선 사항은 1세대 OmniBSI 기술에 추가되어 더 나은 이미지 품질, 개선된 색상 재현, 향상된 카메라 성능을 실현한다.
옴니비전 브루스 와이어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OmniBSI-2는 비디오 기반 응용 제품의 사용자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이미지 품질 향상과 저조도 감도 개선으로 디지털 이미징 시장의 발전을 가져올 것"이라며 "OmniBSI-2 기술은 더 큰 픽셀 설계에 적용되어 기존 BSI 및 FSI 이미지 센서를 능가하는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알티움
FPGA기반 개발 보드에 Altera Cyclone III 추가

알티움(www.altium.com)은 나노보드3000로 신속하게 프로토타이핑 하는 완전히 새로운 접근방법을 발표했다. 현재 알티움은 알테라 Cyclone III FPGA를 수용한 새로운 나노보드 3000을 발표함으로써 개념을 확장시켰다.
새로 출시된 보드는 전자회로 설계 엔지니어에게 동일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그리고 바로 사용 가능하며, IP 로열티가 무료인 나노보드3000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면서 알테라의 저비용, 고성능의 Cyclone III FPGA를 핵심요소로 함께 제공한다.
나노보드 3000으로 전자회로 설계 엔지니어들은 정교한 FPG기반 디자인을 설계하고 설치하기 위한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게 된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완성된 나노보드 3000은 드라이버나 주변장치 또는 다른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찾기 위해 웹 서치를 할 필요가 없게 해준다. 고정된 하드웨어의 제약조건을 극복하고자 하는 전자회로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저위험 저비용 설계 대안이 되었다. 새로 출시되는 나노보드 3000AL과 나노보드 3000XN (Xilinx Spartan 3 FPGA을 포함)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그리고 알티움의 로열티 프리 IP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전자회로 설계 엔지니어들은 즉각적으로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알티움의 광범위한 학습자료와 참고 설계를 활용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
효율적 코어 네트워크 테스트 위한 새로운 플랫폼 소개

텍트로닉스 커뮤니케이션즈(www.tek. com)는 Spectra2 프로토콜 테스트 제품군의 Spectra2 코어 네트워크 테스트 플랫폼을 발표했다.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체 및 통신 사업자는 인텔 듀얼 쿼드 코어 프로세싱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된 Spectra2를 사용하여 단일, 고용량, 멀티 유저 테스트 플랫폼에서 NGN, VoIP 및 통합 네트워크의 기능성, 적합성, 성능 및 미디어 품질을 테스트할 수 있다. Spectra2는 높은 시그널링 및 미디어를 위해 IP 및 TDM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경제적인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텍트로닉스 커뮤니케이션즈의 테스트 및 최적화 부사장 겸 총책임자인 리차드 케네디는 "Spectra2는 업계 최고의 사용 편의성 및 자동화와 함께 최고 500% 증가된 콜 제어 용량과 200% 이상의 SIP 엔드포인트 용량을 제공한다"며 "Spectra2는 코어 네트워크 테스트에 관한 한 용량 및 포트 확장의 완전한 필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사용자간 인터페이스 보드를 공유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Spectra2는 SIP, H.248, DIAMETER 등의 NGN 프로토콜을 테스트하거나 ISUP, BICC, TCAP 등의 PSTN 프로토콜을 테스트하는 경우에도 코어 테스트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가지고 있다.

 

넥스트칩
자체 개발 터치센서 삼성전자, LG전자 납품 개시


멀티미디어 반도체 개발 전문업체인 넥스트칩(www.nextchip.com)은 자체 개발한 터치센서가 삼성전자, LG전자 가전제품에 채택되어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양산에 들어가는 터치센서는 OLED TV,  LCD 모니터, 블루레이 디스크, DVD 플레이어, 홈씨어터 등 삼성전자, LG전자의 각종 전자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로써 CCTV 카메라, DVR 용 영상처리 반도체 분야에서 확고한 지위를 굳히며 성장하고 있는 넥스트칩은 터치센서라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넥스트칩이 양산하는 터치센서는 오작동의 주요 원인인 3파장 테스트, ESD 테스트, 워터 드롭 테스트 등에서 타사 터치센서 보다 탁월한 성능을 보이고 있다.
또한, RISC Type 8051 프로세서 기반으로 한 MCU를 내장하여 경쟁사 제품 대비 2.5배 이상 빠른 응답 속도를 보이고 있어 다양한 제품에 적용 가능하다. 한편, 넥스트칩은 휴대폰에 들어가는 정전용량 방식의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설계를 끝낸 후 각종 환경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빠르면 올해 연말부터 양산에 들어갈 수 있을 전망이다.
넥스트칩은 양산 첫 해인 올해 터치 분야에서 약 2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지만, 내년에는 고객확보와 신규 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을 100억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넥스트칩 김경수 대표는 "삼성전자, LG전자 가전제품에 터치센서가 채택된 것은 넥스트칩의 터치 기술력을 인정받은 쾌거"라고 밝히며, "향후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등 다양한 소비자 가전向 제품을 출시하여 넥스트칩의 성장동력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로데슈바르츠
LTE 프로토콜 테스터 CMW500, 인증 획득

로데슈바르츠(www2.rohde-schwarz. com)는 LTE Protocol Tester인 CMW500가 세계 최초로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를 통해 LTE 인증시험항목에 대한 인증을 획득한 측정장비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인증된 시험 항목은 이 회사의 유버버셜 레디오 커뮤니케이션 측정기인 CMW500 기반으로 운용이 되며, 3GPP 36.523 규격에 포함되는 시험 항목들이다.
현재 LTE는 업계에서 가장 치열한 화두로서 개발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이다. 따라서 LTE 단말 개발 업체들에게 3GPP 규격에 부합하는 LTE 측정 장비는 개발에 대한 필수 요소가 될 수 있다. 로데슈바르츠는 최근에 열린 GCF CAG #21 회의를 통해 LTE 인증 시험을 지원하기 위한 최초의 테스트 케이스들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는 LTE 개발에 있어서 새로운 한 획을 그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로데슈바르츠의 모바일 레디오 테스터 부문 사업부장인 마이클 알트만은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LTE 규격에 대해 세계 최초로 GCF 인증을 받았다는 것을 무척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CMW500 기기는 무선 기기들의 RF에 대한 측정을 담당하는 와이드밴드 레디오 커뮤니케이션 테스터이다. 현재 이 장비는 PTCRB와 GCF에서 3GPP HSPA와 LTE 측정에 대한 공인된 측정 기기로 인증을 받은 상태이며, 한대의 장비로 여러 통신 규격들에 부합하는 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장비이다.

 

멘토 그래픽스
동부하이텍, 아날로그 설계 강화위해 멘토 엘도 툴 도입

한국멘토(www.mentorkr.com)는 동부하이텍이 팹리스들의 아날로그반도체 설계에 더욱 긴밀히 대응하기 위해 자사의'엘도(Eldo)'시뮬레이터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엘도는 아날로그반도체 회로 시뮬레이터로 다수의 시뮬레이션 모델링 옵션을 제공하면서, 고성능의 빠르고 정확한 설계를 지원하는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다. 동부하이텍의 평가 과정에서 멘토 그래픽스의 엘도는 회로 디자인의 오류 발생 위험이 높고, 느린 성능과 처리 속도로 인해 업무에 어려움을 겪었던 기존 디자인 및 검증 플로우인 SPICE(아날로그 회로 시뮬레이터) 엔진에 비해 회로 설계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동시에, 안정적이고 정확한 설계를 가능케 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동부하이텍은 엘도 시뮬레이터를 채택하여 전체 회로 설계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시스템의 안정성을 크게 높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동부하이텍은 사용하기 쉽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엘도 시뮬레이터를 기존 SPICE와 통합시켜 운영함으로써 반도체 회로 설계 시뮬레이션 업무 처리 속도를 크게 개선하여 설계 검증을 위한 기간을 줄이고 출시 시간을 단축시켰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