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TI | 문의 02-551-2800
4개 칩 통합 ADS8201

 TI 코리아(www.tikorea.co.kr)는 2.2V에서 600uA의 공급 전류만을 소비함으로써 디스크리트 구현에 있어 최고 75퍼센트 전력을 절감하는 완벽한 온 칩 데이터 변환 시스템(DAS)인 100kSPS의 ADS8201을 출시하였다.
 ADS8201은 전체 아날로그 신호 체인의 4개 칩을 하나로 통합하여 고객에게 시스템 프로세싱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통합으로 뛰어난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며 휴대형 통신 및 의료용 애플리케이션, 트랜스듀서 인터페이스, GPS 기반 및 센서 데이터 변환 시스템에서 공간, 비용 및 전력 소비를 절감하고 설계 시간을 단축한다.
 ADS8201은 12비트의 커패시터 기반 SAR(successive approximate register) 방식의 ADC, 고성능 연속 프로그래머블 게인 증폭기(PGA), 시스템 유동성을 가능하게 하는 전자동 스캔 8:1 멀티플렉서(mux)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높은 임피던스 PGA와 채널 맵핑으로 다양한 센서로 직접 인터페이스가 가능하고 채널에 따라 게인의 사용자 구성이 가능하다.
 ADS8201은 직렬 포트 설계를 간소화하는 고속의 폭 넓은 전압 직렬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인터페이스 옵션을 가능하게 하는 싱글엔드(single-ended) 및 차동형(differential-ended) 입력이 가능하다.

 

커넥선트 | 문의 031-728-7600
오디오 레퍼런스 디자인

 커넥선트 시스템즈(www.conexant.com)와  오즈모 디바이스(www.ozmodevices.com)는 양사가 공동 개발한 스피커와 스피커폰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은 커넥선트의 CX2070X오디오 시스템-온-칩(SoC) 제품군과 OZMO1000 초저전력(ultra-low power) 와이파이 PAN SoC에 기반하고 있다. CX2070X에는 오디오와 음성 음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주는 커넥선트 고유의 혁신적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고도로 통합된 OZMO1000 듀얼-밴드 라디오에는 지연시간(sleep mode로부터 wake up시 생기는 delay time)을 매우 짧게 유지하는 동시에 초저전력 소모를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독창적인 전력관리 방법과 '인스턴트-온(instant-on)' 라디오 기술이 탑재되어 있다.
 커넥선트사의 크리스챤 셔프(Christian Scherp) 공동대표는 "우리는 오즈모사와 협력을 통해 무선 주변기기 제작업체들이 뛰어난 오디오 성능과 더 길어진 배터리 수명을 가지고 PAN에 빠르게 접속하는 스피커 및 스피커폰을 더욱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울프슨 | 문의 02-584-3800
오디오 디바이스 WM8783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www. wolfsonmicro.com)는 ′퓨어 사운드′ 오디오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WM8783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WM8783은 LCD TV, 셋톱박스, DVD 레코더처럼 녹화 기능을 가진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서 고품질 라인 입력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적은 핀 수(LPC: low pin-count)의 저전력 스테레오 ADC 솔루션이다.
 WM8783은 3.3V 단일 전원공급으로 작동하는 간단한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디바이스 방식으로 사용이 편리한 통합형 제품이다. 특히 최근 업계의 기술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적은 핀 수를 가지고 있으며, 외부부품은 단 두 개의 디커플링 커패시터만 있으면 된다. 저전력 WM8783은 또한 배터리 전원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제품으로, 시스템 설계자들에게 사용상의 용이성 및 고품질 직렬 변환 경로를 제공하여 설계 시간과 PCB 공간 및 오디오 서브시스템 BOM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WM8783 제품은 고성능 멀티비트 시그마 델타 ADC 구조를 사용하여 95dB 신호대 잡음비(SNR)와 -83dB THD를 제공하며, 8kHz ~ 96kHz의 샘플링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온칩 레귤레이터를 사용하여 단일 3.3V 전원에서의 작동이 가능하도록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시켰다.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2-2155-4232
듀얼 벅 레귤레이터 ADP5022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공간에 제약을 받는 휴대형 전자 시스템을 위한 듀얼 벅(스텝다운) 레귤레이터 ADP5022를 발표했다.
2mmX2mmX0.6mm의 크기로 경쟁사 제품의 절반에 불과한 ADI의 듀얼 ADP5022 고성능 스텝다운 컨버터는 보조 레일 구동을 위해 150mA 온칩 LDO(Low Dropout Regulator)를 추가로 포함하고 있다. 또한 높은 통합률과 소형 패키지를 바탕으로 휴대형 기기, 스마트 에너지 미터, 스마트 폰과 같이 두께는 얇으면서 전력 소모에 민감한 기기에 초소형 사이즈의, 경제적인 전력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ADP5022는 소형 사이즈, 저잡음 아키텍처 및 높은 스위칭 주파수 등의 장점을 통합하고 있어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와 같은 전력에 민감한 아날로그 회로에 적합하다.
 ADP5022에 포함된 3MHz 레귤레이터는 고정 전압 출력(fixed-voltage output) 및 내부 상쇄(internal compensation)를 통해 뛰어난 효율성 및 성능을 구현하는 동시에 외부 필터의 크기도 최소화하고 시스템 보드 설계 시 개별 부품 수를 최대 12개까지 줄일 수 있다. ADP5022는 경부하 영역과 중부하 영역 모두에서 높은 효율을 유지하기 위해 펄스 폭 변조 모드에서 절전 모드로 자동 전환되며 MODE 핀 사용 시 모든 부하 조건에서 디바이스를 펄스 폭 변조 모드로 강제 전환 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2세대 스마트북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가 태블릿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스마트폰의 미래를 발표했다.
이는 일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최대 4배에 달하는 7인치 터치스크린을 채택했으며 일반적인 최신 넷북 크기 및 부피의 약 3분의 1 규격을 갖췄다.
 이 디자인은 200달러 미만의 가격이며 고급 ARM 프로세서 기술의 전력, 성능 및 기능적 이점을 최대한 살린 규격을 채택한 2세대 스마트폰 제품용으로 바로 켜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지속적인 연결 기능 및 하루 정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2010년 CES(가전제품 박람회)에서 선보였으며, 안드로이드와 Linux 운영 체제 모두를 실행한다.
 이 솔루션은 ARM Cortex™-A8 기술을 통합한 프리스케일의 고집적 1GHz i.MX515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며 프리스케일의 MC13892 전원 관리 IC, SGTL5000 오디오 코덱 및 MMA8450Q 3축 가속도계를 포함한다. OEM업체들이 신속하게 스마트북 태블릿 제작을 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솔루션으로, 이 디자인에 기반한 최종 제품은 빠르면 2010년 여름에 시판될 수 있다.

 

르크로이 | 문의 02-558-8833
자동 컴플라이언스트 테스트

 르크로이(www.lecroy.co.kr)는 JESD79-3D JEDEC규격이 정의한 클럭, 전기적 및 타이밍 테스트를 모두 준수하는 DDR3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르크로이의 WavePro 7Zi와 WaveMaster 8Zi 고성능 오실로스코프의 기능을 활용하여 단기간에 대량의 사이클을 측정할 수 있으며, 이는 측정 도중 복잡한 셋업 변경이 필요한 DDR3 측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성능이다.
매우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사이클을 측정함으로써, 측정자들은 찾아낸 실제의 최대, 최소점을 신뢰할 수 있다. 많은 경우에서 경쟁 제품들이 100사이클 이하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시간 동안 제품을 이용한 시스템에서는 수천 개의 측정을 동시에 수행한다. 결과적으로 긴 시간동안 여러 번의 데이터 수집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결과들을 제공할 수 있다.
 DDR3 신호에 대한 자동 특성화 외에도 오실로스코프의 강력한 툴들을 활용하여 DDR3 신호의 성능을 디버깅할 수 있다. '테스트 멈춤(Stop on Test)' 기능을 사용하면 각각의 테스트가 종료될 때 측정을 멈출 수 있으며, 패널 파일을 저장하면 현재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25
저항성 멀티-터치 단일칩컨트롤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 첨단 성능을 지원하면서 전자제품의 BOM을 최적화할 수 있는 최첨단 멀티-터치 '저항식 (resistive)'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칩을 발표했다.
STM32TS60는 멀티-터치 디바이스, 근접 및 터치-키 센서 등의 광범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로 구성된 ST의 새로운 STMTouch 제품군의 첫 번째 제품이다.
 신형 멀티-터치 컨트롤러는 손가락, 손톱, 스타일러스 등으로 최대 10개의 동시 터치를 감지하여 애플리케이션 설계자들이 복잡한 메뉴 시퀀스들을 보다 직접적이고 자연스러운 사용자 제어 기능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해준다. 멀티-터치 성능을 통해 보다 편리해진 동작으로는 브라우징, 옵션 선택, 필기, 데이터 입력, 창 정렬 및 크기조절, 이미지 선택 및 드래그, 신속하고 직감적인 게임 플레이 등을 들 수 있다. 다른 성능으로는 그림 그리기, 터치 압력을 이용한 선 두께 조정 등이 있다.
 이 제품은 저항식 터치-패널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정전용량식 터치 기술을 사용하는 최근의 업계 동향을 보완하고 실질적인 대안을 제공하고 있다. 저항방식 기술은 지난 수년 동안 내구성과 디스플레이 투과성에 있어서 성능이 극적으로 향상된 비용 효율적이고 성숙한 양산 솔루션이다. 뿐만 아니라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 잡음 문제를 쉽게 극복할 수 있는데, 이 점은 대안적인 터치 기술에서 제한되는 성능이기도 하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40V, 1MHz DC-DC 컨트롤러

 맥심(korea.maxim-ic.com)은 가장 열악한 동작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동작을 보장하는 견고한 보호 기능이 내장된 40V 입력 DC-DC 컨트롤러 MAX15046을 출시했다.
 이 고내구성 소자는 산업 전원 장치, 프로그래밍 가능 로직 컨트롤러(PLC), 컴퓨터 수치 제어(CNC) 시스템, 산업 컴퓨터 및 기지국에 적합하다.
특허 출원중인 전류 제한 구조는 로우 사이드 MOSFET에서 온도 보상, 무손실 전류 감지를 제공한다. 이 구조는 전류 감지 저항 없이도 출력 과부하 또는 단락 회로 발생 시 손상으로부터 DC-DC 부품을 보호한다. 전류 제한 알고리즘은 프리바이어스 버스로 모노토닉 시동을 보장하며 적응형 내부 디지털 소프트 스타트 기능은 입력 돌입 전류를 감소시킨다. 이 제품은 또한 정밀 기준전압이 내장된 인에이블 입력과 power-good 출력으로 전원 시퀀싱을 간소화한다. 내장된 열 셧다운 기능은 추가적인 보호층을 제공한다.
 또한 외부에서 프로그래밍 가능한 고정 주파수 구조를 사용하여 EMI 필터 설계의 복잡성을 줄여준다. 동작 주파수는 100kHz ~ 1MHz 사이에서 프로그래밍 가능하다. ±1% 정확도의 내부 기준전압은 외부 저항 분배기를 사용하여 0.6V에서부터 VIN의 85%까지 출력 전압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한다. 소자에는 최대 25A 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고성능 드라이버가 내장되어 있다.

 

실리콘랩 | 문의 02-562-7381
최저전력 MCU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전력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효율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업계 최저 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선보였다.
 실리콘 랩의 초저전력 C8051F91x/0x MCU는 휴대형 디자인을 비롯한 그 밖의 전력에 민감한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배터리 수명을 대폭 늘려 준다. 새로 출시된 이 제품은 스마트 미터, RFID 태그, 개인 의료 디바이스, 센서 인터페이스, 에너지 수확, 가정용 보안 시스템, 연기 및 화재 감지기 같은 낮은 전력 소모량이 필수적인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공통 모드 작동 시 업계에서 가장 낮은 전류를 소모하는 8비트 제품은 임베디드 시장에서 최저 시스템 레벨 전력 소모량을 구현한다.
이 전력 효율이 뛰어난 MCU는 업계 최저 능동 모드 전류 소모량(MHz당 160uA)을 바탕으로 시스템 실행 시 전력을 절감한다. 또한 실시간 클럭 또는 브라운 아웃(Brown-out) 감지 회로(30nA)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는(10nA) 상태로 전체 RAM 보존력을 유지하면서 슬립 모드 시 업계 최저 전류를 소모한다.
 슬립 모드를 사용하는 시스템에서는 MCU를 재가동하여 데이터를 수집 또는 처리할 준비를 하는 데 많은 양의 전력이 낭비될 수 있다.

 

리니어 | 문의 02-792-1617
16-Bit, 1Msps SAR ADC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싸이클 레이턴시 현상없이 최대 1Msps 샘플 레이트로 우수한 94dB SNR을 달성한 16비트 SAR ADC(제품명: LTC2393-16)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은 5V 전원에서 동작하며 폭넓은 ±4.096V 입력 범위를 지원하여, 까다로운 산업 환경에서 백그라운드 잡음 수치를 극복할 수 있는 최대 신호 스윙이 필요한 수많은 범용 설계에 적합하다.
 또한 우수한 AC 성능을 제공해, 94dB SNR 및 105dB THD를 달성한다. DC 성능 또한 매우 우수하여, ±2LSB INL (max) 및 16비트 무 손실 코드 해상도의 특징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자동차 및 산업용 온도 범위 내에서 생산 테스트된 0.1% 초기 정확도 및 20ppm/°C(max) 온도 계수로 온도 보정형 내부 레페런스의 특징도 갖추고 있다.
 또한 1Msps에서 140W를 소모하며 전환되지 않을 때 전력 소모를 175uW까지 감소시키는 셧다운 모드의 특징을 제공한다. 트루 노우 레이턴시 동작 기능은 최소의 샘플 레이트를 요구하지 않으면서 오랫동안 동작하지 않는 시간 이후에도 정확하게 한 번의 측정을 실현시킨다.

 

텔릿 | 문의 02-368-4612
데이터 통신 모듈 GE865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www.telit.com)은 본사가 근거리 데이터 통신을 위한 초소형 GSM/ GPRS 모듈인 'GE865'을 비롯하여, 15개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텔릿은 이번에 근거리 통신 모듈 제품들을 새롭게 출시함으로써, GSM/GPRS, UMTS/ WEDGE/HSDPA 및 CDMA와 같은 셀룰러 기술뿐만 아니라 Wi-Fi, ZigBee, 근거리 RF, Wireless MBus, GPS를 위한 근거리 통신 기술을 지원하게 되어, 모든 종류의 무선 데이터 통신 모듈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전세계 유일의 M2M  제공업체가 되었다.
 이 제품은 이전 모델들에 비해 낮은 전력을 소모하도록 디자인되었다. 또한 텔릿의 고객들은 최첨단 M2M 기술을 제공하는 초소형의 데이터 통신 모듈을 활용하여 보다 작고 정교한 무선 통신 기기 개발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텔릿의 펠릭스 마샬(Felix Marchal) 글로벌 영업 부사장은 "M2M 시장이 성장하면서 최고의 기술뿐만 아니라,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자사 역시 이제 서로 다른 기술들을 무선으로 완벽하게 통합하여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리콤 | 문의 02-707-3882
0.3A~1.2A 정전류 LED 드라이버

 독일의 파워 전문업체인 리콤(www.recom-international.com)이 최근 새로운 조명 기술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LED드라이버를 개발했다.
 LED 드라이버가 여러 개의 LED램프들과 가깝게 배치되어 있다면, 아주 높은 주변 온도를 견뎌낼 수 있어야 한다. 리콤은 이러한 환경적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RCD-24-0.35 정전류 드라이버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최고 98%의 효율을 제공함으로써 드라이버 내부의 내부 전력 소모가 매우 낮아 85°C가 넘는 주변 온도에서도 풀 로드(full load)로 동작 가능하다.
 결론적으로 리콤의 LED 드라이버는 지게차, 교통 신호등, 철도 신호, 항공기 내부 조명, 버스 및 기타 산업 그리고 교통수단 같은 다양하면서 극한 환경의 DC 서플라이 애플리케이션에 사용 될 수 있다. 이 모듈은 온/오프 제어 핀이 장착되어 있어 컨버터는 전원이 다운되지 않는다.

 

MINMAX | 문의 886-6-2923150
20W 울트라 와이드 DC/DC 컨버터

 대만의 MINMAX(www.minmax.com.tw)사가 MJWI20 시리즈를 12개의 모델들을 구성하여 출시했다.
1x1x0.4(inch) 패키지에 20W의 전력과 90% 이상의 효율성을 나타낸다. 이 제품은 9-36VDC 그리고 18-75VDC의 입력 범위와 3.3V, 5V, 12V, 15V, ±12V 그리고 15VDC의 출력 전압을 가지고 있다.
 제품들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소프트스타트를 포함하여, 연속단락보호와 과전압보호, 리모트 온오프, 6면 보호 케이스 등이다. 또한 EN550 22 Class A 규격에 준하여 설계 하여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고, 외부 필터링의 필요성을 없앴다.
 이 제품들은 데이터 통신 장비, 휴대폰 배터리 구동기기, 전력 시스템의 분산, 전기통신 장비, 혼합 아날로그/디지털 서브시스템, 공정/기계 제어 장비, 컴퓨터 주변 기기 시스템 및 산업용 로봇 시스템의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MINMAX Technology사는 저전력 DC/DC 컨버터와 AC/DC 전력 모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디자인하는 전력 변환 제품 공급업체 중 하나인 대만 기업이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SATA II 지원, eSATA redriver

 맥심(korea.maxim-ic.com)은 SATA I 및 SATA II 신호를 redrive하도록 설계된 듀얼 채널 버퍼 MAX4951AE를 출시했다.
 이 소자는 전체 출력 레벨을 재구성하여 수신기에서 신호 무결성을 보존하고 신호 문제를 해결하여 전체 시스템 지터(TJ)를 낮춘다. 소자는 송신 및 수신 채널에서 모두 신호를 redrive함으로써 SATA I 및 SATA II 데이터 전송률(최대 3.0Gbps)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SATA v3.0 규격을 만족하면서 도킹 스테이션 커넥터, 메자닌 보드 및 외부 커넥터를 통해 신호를 전달할 필요가 있는 노트북 컴퓨터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다. 이 밖에도 긴 케이블과 보드를 통해 신호를 전달하면서 PCB 및 eSATA 커넥터의 손실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데스크톱과 서버에 적합하다.
 또한 입력에 고속 진폭 검출과 그에 대응하는 출력에 진폭 스켈치(squelch)를 사용하여 SATA OOB(out-of-band) 신호전송을 지원한다. 50mVP-P 이하의 입력 신호는 off로 검출되어 출력에 전달되지 않는 반면 200mVP-P 이상의 신호는 on으로 검출되어 출력을 통과한다. 이러한 방법은 시스템이 원하지 않는 잡음에 반응하지 않도록 하면서 OOB 신호가 MAX4951AE를 통해 전송될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언 | 문의 02-3460-0814
200V/250V OptiMOS™ 전력 MOSFET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neon. com)는 48V 시스템의 동기식 정류, DC-DC 컨버터, UPS, DC 모터 드라이브용 인버터 등에 최적화된 200V 및 250V OptiMOS™ 전력 MOSFET을 출시했다.
  이 기술은 대체 디바이스 대비 매우 낮은 FOM(Figure of Merit, MOSFET 전력 손실 지표)을 특징으로 하며, 시스템 설계에서 나타나는 도전 손실(conduction loss)을 50%까지 대폭 줄여준다.
 지금까지 SMPS(switched mode power supply)에서 다이오드 기반 정류단을 사용하여 48V 파워서플라이를 설계해왔던 엔지니어들은 이제  OptiMOS를 사용하여 95% 이상의 전체 효율 수준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전체 효율이 2% 향상된 것으로 정류단의 전력 손실이 30%까지 줄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통신 네트워크 시장에서 증가하고 있는 고효율 제품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이 시장의 기업고객들은 '친환경' 기술 설비에 기반한 경제적이면서도 시장에서의 지위를 확고히 해주는 이점들을 찾고 있다
 인피니언 산업 및 멀티마켓 사업부 사업본부장인 안드레아스 우르쉬츠(Andreas Urschitz) 부사장은 "인피니언의 OptiMOS 기술은 선도적인 온-상태 저항과 FOM 특성 등 전력 시스템 설계를 위한 주요 사양에 있어 선도적인 성능을 제공하여 전력 손실을 낮추고 전체 효율을 향상시킨다"고 말했다.

 

NI | 문의 02-3451-3400
LabVIEW Robotics 2009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소프트웨어의 새 버전인 Lab VIEW Robotics 2009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로봇 및 전자동 컨트롤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한 표준 개발 플랫폼이다. 이 제품은 표준 로봇 센서와 액추에이터, 지능형 연산과 인지를 위한 기초 알고리즘, 로봇과 전자동 차량을 위한 모션 기능들에 연결하는 로봇 라이브러리를 확장 지원한다.
 새로 출시된 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리얼타임 임베디드 및 FPGA(Field-Programmable Gate Array) 하드웨어에 배포하여 보다 빠르게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고 다양한 처리 플랫폼, 타 업체의 소프트웨어 툴 그리고 사전 구축된 로봇 플랫폼과 통합하여 소프트웨어 유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로봇의 구축은 아무 것도 없이 처음부터 시작합니다. 소프트웨어 표준이 없기 때문에 코드 재사용이나 공유를 위한 기회도 찾기 힘듭니다. 따라서 산업용 등급으로 지원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시스템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하며 "이 개발 시스템을 이용해 감지하고 생각하며 행동하는 전자동 이동형 로봇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저는 15년의 세월을 최고의 로봇 프로그래밍 언어를 찾고자 노력하였는데, LabVIEW가 바로 그 적임자였습니다." 라고 Olin College의 현 교수이자 iRobot Corportion의 엔지니어링 부문 전부사장인 대이브 배렛 박사는 전했다.

 

유블럭스 | 문의 02-542-0861
PCI 카드 레퍼런스 디자인

 유블럭스(www.u-blox.com)가 HSDPA, EDGE 및 GPRS 표준을 지원하는 고속 무선 PCI 카드 레퍼런스 디자인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N725 디자인은 업계 표준 PCI 폼팩터를 기반으로 다용도 무선 통신 카드를 구현한다. 유블럭스의 OEM 고객사들은 글로벌 GSM과 UMTS 표준을 지원하는 이 제품을 이용해 전세계 초고속 휴대폰 통신 표준을 노트북, 넷북 및 MID(Mobile Internet Devices)에 편리하고 신속하게 집적할 수 있다. 또한 이 디자인은 원격 감시 및 차량 정보 시스템과 같은 고속 텔레매틱스 애플리케이션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7.2 Mbps 다운링크와 384 kbps 업링크 속도를 지원하는 N725는 세계적 수준의 베이스밴드와 RF 부품뿐 아니라 2G/3G 및 TCP/IP 프로토콜 스택을 통합한, 완벽하게 검증된 완성된 펌웨어를 기반으로 한다. 유블럭스는 완벽한 하드웨어 디자인 및 소프트웨어 바이너리는 물론 완제품의 인증과 대량생산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고객사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의 N721 다목적 3G 레퍼런스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N725는 PCI 폼팩터를 요구하는 모바일 컴퓨팅 제품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대량 생산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N725는 PTCRB, R&TTE, GCF, FCC 및 IC 요구 사항에 맞춰 설계되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 문의 031-711-3827
PMIC(Power Management IC)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 microsystems.com)가 전력 및 오디오 관리 유닛 포트폴리오를 보완하는 고집적 전력관리(power management IC; PMIC) AS3607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동종의 경쟁 기기와 달리 스타트-업 시퀀스 프로그래밍의 성능을 특징으로 한다. 이 PMIC는 ARM 프로세서 기반의 휴대용 네비게이션 기기와 미디어 플레이어, 전자사전, GPS 기기, PDA 및 배터리로 작동되는 광범위한 소형기기에 적합하다.
프로세서와 메모리 전력 공급은 정밀한 스타트-업 시퀀스 따르지 않으면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순서에 의해 전압을 ON/OFF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작업은 독립적인 DC-DC, LDO 및 차저(charger)의 조합으로 구성된 여타 솔루션에 비해 제품을  이용하면 아주 쉽게 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블 스타트-업 시퀀스 기능을 가진 AS3607은 중간(midrange)급 PMIC에 유연한 새로운 솔루션이다. 다른 경쟁업체들은 외부 레지스터와 함께 제공되는 고정식 스타트-업 시퀀스 PMIC를 제공한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제품은 모든 레귤레이터 출력 전압 및 스타트-업 타이밍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프로그래밍 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