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News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MEMS 마이크로폰 시장은 ST가 이끈다
초소형 저비용 고성능 MEMS 마이크로폰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차세대 마이크로머신 음향 디바이스를 출시함으로써 자사의 MEMS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OMROM의 센서 기술이 적용된 혁신적인 MEMS 마이크로폰은 휴대폰, 무선 기기, 음성인식 게임 등 다양한 시장 분야에서 급성장 중인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의 음질, 신뢰성, 비용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다.
 MEMS 마이크로폰은 최근 기존의 ECM(Electret Condenser Microphone)과 경쟁할 정도로 급부상했다. 안정적인 대규모 실리콘 제조 공정을 활용하여 생산된 마이크로머신 음향 디바이스는 뛰어난 신뢰성과 내구성을 가지면서도 기존 일렉트렛 마이크로폰과 비슷한 가격대에 공급된다. 중요한 점은, MEMS 마이크로폰이 대부분의 소형 ECM 보다 더 작게 제조될 수 있으며 기계적 진동이나 온도변화, 전자기장 간섭에 덜 민감하다는 점이다. 이러한 특성은 보청기나 전자 청진기뿐만 아니라 휴대폰, 그리고 노트북 컴퓨터, 캠코더, 디지털 카메라 등 음성 입력이 있는 기기에서 매우 중요하게 다뤄지는 부분이다.
 신형 고성능 MEMS 마이크로폰은 모바일 기기에서 보다 좋은 오디오 성능을 요구하는 사용자 증가에 부응함으로써, 음질에 있어 비약적인 발전을 구현하며, 잡음 방지와 방향성 음성 픽업 같이 관련 없는 소음을 감지하고 걸러내는데 유용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주변 소음이 많거나 통제 불가능한 상황에서 휴대폰 사용이 늘어감에 따라 이러한 기능은 더욱 중요시되고 있으며, 하나의 기기에 복수의 MEMS 마이크로폰을 탑재하여 전화 통화 및 전화회의시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이러한 마이크로폰 배열은 잡음 제거 성능을 향상시키고, 현재 ST의 디지털 MEMS 마이크로폰에 사용된 고유의 패키징 기술을 적용하여 제공될 수 있다.
 아이서플라이(iSuppli)의 2009년 9월 발표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 가전과 모바일 핸드셋용 마이크로머신 음향 디바이스의 시장 규모는 2008년에서 2013년까지 연평균 18의 성장률로 증가하여 해마다 10억개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되었다.

 

 >> 리니어 테크놀로지 <<
배터리 스택 오류 '꼼짝 마'
고전압 배터리 스택 폴트 모니터 발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마이크로프로세서 없이 동작하면서 옵토커플러나 아이솔레이터가 필요 없는 고전압 배터리 스택 폴트 모니터(제품명: LTC-6801)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LTC6801은 과전압 및 저전압 조건을 위해 최대 12개까지 직렬로 연결된 배터리 셀을 모니터할 수 있다. 다중 LTC6801 디바이스들은 데이지 체인될 수 있으며, 매우 긴 배터리 스트링에서 각각의 개별적인 셀을 모니터할 수 있는 기법을 제공한다. 데이지 체인으로 연결될 때, 차동의 단일 클록 출력은 스택에서 모든 셀이 규정된 동작 범위 내에 있다는 것을 확인하다.
 이 클록 인터페이스는 높은 잡음 면역을 제공하며 오류 조건이 프로즌 비트나 단락회로 조건으로 감추어지지 않는 다는 것을 보장한다. 그 결과는 완벽하게 모니터링하거나 리던던트 회로로 제공될 수 있는 신뢰성 높고 간단한 설계이다. LTC6801은 정밀 배터리 측정 및 셀 밸런싱 IC인 LTC6802를 대체할 수 있는 저가형 제품으로, 하이브리드 전기 배터리 팩, 배터리 백업 시스템, 다른 고전력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을 위한 백업 회로를 제공한다.
 광범위한 과전압 및 저전압 임계값은 핀 연결을 통해 설정될 수 있으며 LTC6801은 선택 가능한 임계 히스테리시스 및 조절 가능한 업데이트 속도를 제공한다. LTC6801은 -40°C ~ 85°C 에서 동작하도록 완벽하게 설정되었으며 2개의 온도 센서 입력은 과열 오류에 대해 모니터한다.

 

 >> 온세미컨덕터 <<
캘리포니아 마이크로 디바이스 인수
LC 기반 EMI 필터링/저용량 ESD분야 강점

 온세미컨덕터(www. onsemi.com)가 주당 미화 $4.70의 현금 공개 매입을 통해 캘리포니아 마이크로 디바이스를 인수한다는 내용의 최종 인수 합의서에 사인했다고 발표했다.
 온세미컨덕터의 사장 겸 CEO인 키이스 잭슨은 "캘리포니아 마이크로 디바이스(CMD)의 인수를 통해 무선, 컴퓨팅 및 소비 가전제품을 보호하는 당사의 ASIP 소자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시킬 것"이라며, "또한 LC 기반의 EMI 필터링/저용량 ESD 보호 성능 분야에서 강점을 가질 뿐 아니라 고휘도 LED(HB LED)용 보호 솔루션 분야에서 오랜 노하우를 쌓아온 CMD의 전문성은 우리의 기존 보호 및 조명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완성시킬 것이다.
 ESD 및 EMI 보호 분야의 기술 및 공정 개발 기술로 CMD는 다양한 대형 및 성장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글로벌 업체들과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며 시장을 차별화했다. 온세미컨덕터의 글로벌 판매 채널 풋프린트와 효과적인 유통 채널을 이용해 앞으로는 CMD의 전체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업계 선도의 고객사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주도 면밀하게 공급되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우리는 CMD 제품의 수익 향상을 가속화해 우리의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우리는 또한 온세미컨덕터의 세계적인 제조 능력을 이용해 CMD의 제품 및 사업 운영이 큰 이익을 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 블루투스 SIG  <<
저에너지 블루투스 기술 규격 채택
의료, 피트니스, 보안 및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 기회

 근거리 무선통신의 세계표준인 블루투스 기술을 주관하는 단체인 블루투스 SIG는  블루투스 기술 핵심규격 버전 4.0의 주요한 기능으로 저에너지 블루투스 기술을 채택한다고 발표했다.
 저에너지 블루투스 기술은 저비용, 저전력의 무선 연결성을 제공해 현재로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수많은 종류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들과 시장을 열어 줄 것이다. 이제 의료 및 건강, 스포츠와 피트니스, 보안, 그리고 홈 엔터테인먼트 같은 다양한 종류의 분야에서 작은 동전 모양의 배터리로 작동하는 무선기기 및 센서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시장이 더욱 넓어질 것이다.
 블루투스 SIG의 전무이사인 마이클 폴리 박사는 "저에너지 블루투스 규격의 채택이 발표됨에 따라 이 기술을 적용한 제품들을 더 빨리 시장에 선보이기 위한 경쟁이 시작되었다"라고 말하며, "온갖 종류의 새로운 제품들을 위한 저에너지 블루투스 모듈들이 인증을 받게 될 것인데, 이는 블루투스 무선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데 있어 중요한 발걸음이다. 예를 들어 컨티뉴아 헬스 얼라이언스(Continua Health Alliance)는 이미 다음 버전의 가이드라인에서 저에너지 블루투스 기술을 전송 표준으로 채택했다."고 덧붙였다.

 

 >> TI코리아 <<
동급 ADC보다 30 전력 아끼고 싶다면…
초저전력 250MSPS, 14비트 ADC 출시

 TI 코리아(www. tikorea.co.kr)는 DC부터 최대 550MHz까지의 넓은 신호 대역폭에서 초저전력 소모 특성 및 탁월한 동적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고속 AD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14비트 ADS4149는 250MSPS의 최대 샘플링 속도에서 가장 유사한 저전력 ADC보다 30 이상 낮은 전력을 소모하면서도 3dB 높은 SNR을 제공한다. 이러한 전력과 성능의 조합은 군용, 테스트 및 계측, 통신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효율과 밀도를 지원하면서 범위와 민감도를 강화시킨다. 
 TI의 고성능 아날로그 사업부의 선임 부사장인 아트 조지(Art George)씨는 "광대역폭 애플리케이션 설계자는 증가된 효율성으로 보다 작고 보다 휴대성이 높은 시스템을 제공하면서도 여전히 최고의 성능 사양을 충족시켜야 하는 기술적 과제에 직면해 있다"며 "이 새로운 ADC는 저전력 벤치마크를 수립하여 설계자가 보다 집적도가 높고 보다 소형화된 시스템을 개발하고 무선 및 테스트 장비에서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무선 및 테스트 장비에서 배터리 수명 연장
 이 제품는 250MSPS에서 채널당 최소 275mW를 소모하면서 100MHz 입력 주파수에서 72.5dB SNR 성능을 제공하고, 동적 전력 스케일링을 통해 전력소모를 160MSPS에서 215mW로 절감한다. 또한 선택 가능한 버퍼링 아날로그 입력은 시간 및 주파수에 대해 일정한 입력 임피던스를 제공하고, 샘플-앤-홀드 킥백 제거로 수동/능동 프론트 엔드에 대한 입력 매칭 작업을 단순화하는 동시에 통과대역 리플 감소시킨다.
 프로그래머블 게인 옵션은  1dB~6dB이어서 입력 전압 변동을 낮추면서 SNR과 SFDR 사이의 절충안을 찾는데 있어서 고객에게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 제품군은 160MSPS와 250MSPS에서 각각 핀-호환 가능한 12비트 및 14비트 옵션과 버퍼링된 디바이스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은 핵심 설계를 변경하지 않더라도 상대적으로 낮은 해상도와 샘플링 속도로 간편하게 이동 가능하다. ADS6149로부터의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통해 고객은 상대적으로 낮은 전력 옵션으로 이동할 수 있다. TI의 TSW1200 디지털 캡쳐 툴은 ADS4149 평가모듈(EVM)에 대한 신속한 분석을 지원하며, 기존의 HSMC(고속 메자닌 커넥터) 및 FMC(FPGA 메자닌 커넥터)를 통해 ADS 4149EVM과 시스템 레벨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FPGA EVM을 함께 사용하여 개발 시간 가속화 가능하다.

 

 >> 마이크로칩 <<
최고 150°C 환경에서 작동 가능하다고!
반도체 포트폴리오, 엄격한 심사 및 테스트 통과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8 및 16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및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 시리얼 EEPROM 디바이스, 아날로그 제품을 비롯하여 최고 150°C의 환경에서 작동 가능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반도체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AEC-Q100의 0등급 요구 사항에 따라 적격성 심사 및 테스트를 통과한 이들 디바이스는 UTH(Under-The-Hood)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다운홀(Down-hole) 석유 시추 및 조명 같은 열악한 환경의 산업 애플리케이션, 고압 증기로 살균되는 디바이스 등의 의료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제 엔지니어는 실리콘을 고온 어셈블리에 바로 탑재할 수 있어 고온의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지능형 사양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전에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전자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수직 시장(Vertical Market) 그룹의 댄 터머(Dan Termer) 부사장은 "125°C 이상의 온도에서 작동 가능한 IC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마이크로칩은 AEC-Q100의 0등급 요구 사항에 대한 적격성 심사를 통과한 디바이스 포트폴리오를 선보여 이러한 요구를 해결하게 되었다"며 "업계에서 가장 방대한 고온 애플리케이션용 IC 포트폴리오를 갖춘 마이크로칩의 고온 제품을 사용하면 기계식 또는 이전에 출시된 전자 솔루션에 비해 향상된 연결성, 더 지능화된 모터 컨트롤, 개선된 시스템 효율, 절감된 시스템 비용을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들 제품은 성능이 검증된 견고한 플래시 기술을 기반으로 해 높은 품질로 디자인된다며 앞으로도 계속 IC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시장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실리콘을 고온 어셈블리에 직접 탑재할 수 있기 때문에 워터 펌프, 엔진 냉각 팬, 터보차저 웨이스트 게이트(Turbocharger Waste Gate), 스로틀 제어(throttle-control) 애플리케이션 등에 기계식 벨트 구동 액추에이터 대신 브러시리스(BLDC) 모터를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주문형 기술을 지능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연료 효율을 높이고 이산화탄소 방출량을 줄일 수 있게 된다.

 

 >> 아나로그디바이스 <<
휴대형 산업 및 의료 장비 위한 데이터 컨버터 발표
저잡음, 저전력 제품 발표…낮은 잡음 및 25 절감된 전력 소모 지원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휴대형 산업 분야 및 의료 계측 장비를 겨냥한 새로운 수준의 잡음 성능 및 저전력 구동을 실현하는 12 및 16비트 시그마 델타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제품명: AD7170, AD7171)를 발표했다.
 125HZ 출력 데이터 속도를 제공하는 12비트 ADC인 AD7170 및 16비트 ADC인 AD7171은 경쟁사 제품 대비 잡음을 줄이고 25의 전류를 절감한다. ADI의 새로운 시그마 델타 ADC는 휴대용 장비, 산업용 공정 제어, 의료 모니터링 기기를 비롯, 제한된 PCB 공간, 적은 전력 예산으로 안정적이고 정확한 신호 변환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개발되었다.
 AD7170및 AD7171은 각각 12 및 16비트의 무잡음 분해능을 달성하여 환자의 생체 신호를 정확하게 모니터링하고, 압력, 온도 등의 실제 현상 측정에 필요한 계측 설비의 까다로운 성능 요구사항을 만족시킨다. 업계 최고의 ADC(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및 DAC(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하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컨버터 제품은 산업 및 계장 기기, 의료 장비, 자동차 시스템, 통신 인프라, 소비자 전자 제품에 요구되는 샘플율, 정확도, 낮은 잡음, 전력, 가격 및 패키지 크기가 최적의 상태로 조합되어 있다. 또한 고객은 평가 툴을 통해 최상의 데이터 컨버터에서 유효성 검사, 선택 및 디자인 작업을 신속하게 수행하여 디자인 복잡성, 개발 일정 및 BOM 비용을 손쉽게 줄일 수 있다.

 

 >>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 <<
에너지 효율적인 AC-DC 전력 컨버터 위한 선택
IR11672A SmartRectifier™ IC…MOT보호 회로 통합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www.irf.com)는 랩톱, LCD, PDP 텔레비전, 게임 컨솔, 서버 및 통신용 SMPS 등의 에너지-효율적인 AC-DC 전력 컨버터를 위한 첨단 MOT(Minimum On Time) 보호 회로를 통합한 IR11672A SmartRectifier™ IC를 출시했다.
 IR11672A는 IR의 전유 200V IC 기술을 특징으로 하며, 절연 플라이백 및 공진형 하프-브리지 컨버터에서 동기식 렉티파이어로 사용되는 N-채널 전력 MOSFET를 구동하도록 설계된 스마트 2차측 SR(synchronous rectification) 컨트롤러이다. 디바이스의 MOT 보호 회로를 통해 플라이백 및 공진형 하프-브리지 컨버터 모두 경부하 또는 무부하 조건에서 역전류가 차단되며, 공진형 하프-브리지 컨버터에서 애벌런치 고장을 일으키는 전력 셧다운 스파이크가 고신뢰성 동작을 위해 전력 오프 기간 동안 최소화된다.
 IR의 아시아 영업 담당 부사장인 데이비드 푼 씨는 "이 제품의 첨단 MOT 보호 회로는 콤팩트한 설계에서 최적의 시스템 효율과 전력밀도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트랜스포머 스위칭 모드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수준의 정확도와 신뢰성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디바이스가 상대적으로 낮은 전력 버스트 모드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0.3W 대기전력', CEC(California Energy Commission), 에너지 스타 표준 등을 준수할 수 있다"고 말했다. IR11672A은 0 전류 전환에 거의 가까운 MOSFET 드레인 감지 전압을 토대로 턴-온 및 턴-오프를 정확하게 결정하기 때문에 히트싱크를 포함한 추가적인 컴포넌트에 대한 요구를 제거하여 설계를 단순화시켜준다. 강건성 및 잡음 내성은 첨단 차단 구조와 이중-펄스 억제 기능을 통해 달성되며, 고정 및 가변 주파수 애플리케이션에서 신뢰할 수 있는 동작을 지원한다.

 

>> 멘토 그래픽스 <<
'SoC 설계검증 랩' 설립한다
충북테크노파크 임베디드센터 등과 손잡고

 멘토 그래픽스(www. mentorkr.com)는 충북테크노파크(원장 임종성) 임베디드시스템 기술개발센터, 반도체 설계 자동화 전문업체인 ㈜이디앤씨와 충북테크노파크 임베디드센터 내에 'SoC 설계 검증 랩' 설립과 기술지원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3사 협력의 주요 내용은 ▲설계 과정에서 반도체의 동작을 검증하는 설계 검증(Design Verification) 랩 공동 운영 ▲ 규격화된 설계 검증 과정 개발 ▲ 기업 고객 및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한 정기적인 반도체 설계 검증 방법론 전문가 과정 교육 실시 ▲멘토 그래픽스와 이디앤씨의 지속적인 기술 지원 등이다.
임베디드센터는 국내 시스템반도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실효성이 있는 고속 설계검증 솔루션을 구축하여 그 동안 일부 대기업들만 구축하여 이용하였던 멘토 그래픽스의 고속설계검증 솔루션인 벨로체 시스템을 중소기업과 대학이 연구개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설계검증 비용에 대비하여 효율적인 설계검증 방법론을 연구할 수 있는 장을 만들 계획이다.

 

>> IDT 코리아  <<
지속적인 성장세 내년에도 이어갈 것
통신, 컴퓨팅, 컨슈머 시장에서 약진

 IDT(www.idt.com/korea)는 2009년은 변화의 시기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었던 값진 한 해였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2010년을 위한 비전과 사업전략을 수립했으며, 보다 의미 있는 성장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포부를 나타냈다. 
 IDT는 내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의 핵심사업 분야에서 시장선점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의 경우, 디스플레이포트 기술에 대한 고객만족을 높여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나아가 새로운 관련 사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케팅과 고객 서비스 수준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러한 사업전략의 일환으로 IDT 코리아는 2009년 12월, IDT 한국어 홈페이지 (http://www.idt.com/korea) 공식 런칭을 발표했다. 이는 더욱 중요해지는 한국 시장에 대한 지원 강화 및 국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접점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IDT는 통신, 컴퓨팅, 컨슈머 등 핵심사업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4G/LTE 기지국이 세계적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고, 중국의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계속되면서 IDT의 통신 클럭 및 S-RIO 스위치 부문의 성장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 맥심 <<
자동차 조명을 위해 태어난 고휘도 LED 드라이버
오류 출력 및 멀티칩 상호운용성을 제공

 맥심(korea.maxim-ic.com)은 최대 100mA를 공급할 수 있는 저비용의 높은 입력 전압, 선형 고휘도(HB) LED 드라이버 MAX16839를 출시했다. 이 소자는 패스 소자와 오류 감지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외부 부품 수를 최소화한다. 또한 소자는 멀티스트링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중 드라이버의 상호 운용성을 지원한다. MAX16839는 넓은 입력 전압 범위(5V~40V)로 자동차 미등, 사이드 램프, 방향 지시등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경제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MAX16839는 온보드 패스 트랜지스터 및 넓은 입력 전압 범위를 갖고 있어 배터리 전압이 변동될 때에도 일정한 LED 전류를 유지할 수 있다. 소자는 최대 45V까지 부하 덤프 이벤트를 견딜 수 있으며, 이러한 부하 덤프 시 LED 전류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이 기능은 조명 품질을 향상시키는 외에도 부하 덤프의 스트레스로부터 LED를 보호함으로써 배터리 수명을 연장한다.
 이 제품에는 LED에 오류가 발생하여 회로가 개방되면 트리거되는 오류 감지 출력이 내장되어 있다. 이 기능은 또한 멀티스트링/멀티칩 애플리케이션에서 하나의 LED 스트링에 오류가 발생하면 다른 모든 스트링이 함께 꺼지도록 구성할 수 있다. 오류 조건은 하나의 오류가 발생할 때 다른 LED 스트링이 점멸되지 않도록 래치된다. 이 고유 기능은 시스템  설계자가 부품 수와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자동차 방향 지시등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오류 감지 요구사항을 만족할 수 있도록 한다.
 MAX16839는 방열 효과가 증대된 8핀 SO 및 6핀 TDFN 패키지로 제공되며 -40°C ~ 125°C 자동차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 APC 코리아 <<
블로거들과 소통에 팔 걷고 나선다
블로거 대상 다양한 이벤트 펼쳐

 세계적인 전원 및 냉각 솔루션 제공기업인 APC by Schneider Electric(www.apc.com/kr)은 지난 12월 8일부터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이벤트는 APC의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apckor)와 블로터 블로그(http://apc.bloter.net/)에서 각각 진행된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APC의 서지 어레스트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블로터 블로그에서는 선착순 200명에게 스타벅스 더블샷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펼쳐졌다.
 이벤트는 △블로터에 개설된 APC블로그의 지정된 글을 본인의 블로그로 스크랩 해간 뒤 메일 주소(apc@mincomm.com)로 블로그 주소와 닉네임, 휴대폰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보내거나 △ '내가 서지 어레스트를 받아야 하는 이유'를 본인의 블로그에 포스팅 한 뒤 apc블로그로 트랙백을 보내면 된다. 당첨자 공지 또한 각 블로그를 통해 이루어 이루어진다.
 APC의 관계자는 "이번 블로그 이벤트는 APC와 UPS에 대해 널리 알리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며 "APC 코리아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벤트를 통해 블로거 여러분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 래티스 반도체  <<
향상된 핫스왑 지원한다
파워 매니지먼트 디바이스 출시

 래티스 반도체(www.lattice semi.com)는 제 2세대 Power Manager II 제품 군에 새로운 고성능 디바이스가 추가된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ispPAC짋-POWR1014-2와 ispPAC-POWR1014A-2는 핫스왑(Hot Swap)과 시퀀싱 애플리케이션의 MOSFET를 컨트롤하기 위한 고전압 충전 펌프와 프로그래머블 전류를 통합시켰으며, 이 디바이스들은 기존 Power Manager II 디바이스와 호환이 되고, 핫스왑 컨트롤러, 리셋 제너레이터, 전압관리, 시퀀서 및 트랙커를 포함한 복합 ICs를 필요로 하는 전원 관리 기능들을 통합했다. ispPAC-POWR1014A-2 디바이스는 또한 표준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전원 공급 전압 측정을 위해 사용되는 아날로그-디지털 컨버전(ADC) ICs로 대체할 수 있다.
 래티스 반도체의 혼합 신호 디바이스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 샴 찬드라는 "전통적인 단일 기능 ICs의 가격과 비교해서, 6개 이상의 전원을 공급하는 1개의 보드에 전원 관리 기능을 통합하는 Power Manager II 디바이스를 이용함으로써 고객들은 30까지 가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알테라 <<
대규모 데이터베이스의 분석 및 탐색
Stratix IV FPGA, 차세대 어플라이언스 성능 강화

 알테라 코포레이션(www.altera.com)은 자사의 고성능 Stratix짋 IV FPGA가 대규모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자유로운 분석 및 탐색 기능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익스트림데이터(XtremeData)의 차세대 dbX 데이터베이스 어플라이언스 제품군의 설계에 제공되었다고 발표했다.
 dbX 어플라이언스는 스토리지, 컴퓨팅, 인터커넥트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엔진 등을 포함해 분석 시스템의 모든 컴포넌트들을 통합한 완전 통합 플랫폼이다. 특허 등록된 익스트림데이터 컴퓨팅 모듈은 Stratix IV FPGA를 이용한 SQL-인-실리콘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제공한다. Stratix IV FPGA의 인-시스템 프로그램 성능은 고객 맞춤 프로세싱 엔진을 구현할 수 있는 다목적 플랫폼을 제공한다. 익스트림데이터는 인-소켓 액셀러레이터(ISA)라고 하는 독창적인 특허 등록된 모듈에 Stratix IV FPGA를 구현했으며, 이것은 인텔과 AMD의 x86 CPU와 핀 호환이 가능하며 보조 CPU 소켓에 물리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 자일링스 <<
아태지역 얼라이언스 회원사와 협력 확대
타깃 디자인 플랫폼 채택으로 서비스 강화

 자일링스 코리아(www.xilinx.com)는 아태지역 자일링스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회원사들이 자일링스의 타깃 디자인 플랫폼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자일링스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회원은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에 들이는 시간을 줄이고 시스템 고유의 가치를 디자인하는데 보다 많은 시간을 쏟을 수 있도록 해주는 FPGA 리더의 타깃 디자인 플랫폼 전략의 핵심이다. 성공적으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 얼라이언스 파트너 데이'를 통해, 아태지역에서 자일링스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는 디자인 서비스 공급 업체 및 보드 벤더는 최신 세대 FPGA를 사용해 고객의 성공을 도울 만반의 준비가 되었다.
 조인트웨이브의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인 공동 창업자 토마스 왕은 "자일링스는 전세계 2만여 개 이상의 고객을 가진 세계적인 FPGA 리더로서, 자일링스와 그들의 새로운 타깃 디자인 플랫폼과 인연을 맺게 된 것을 반갑게 생각한다"라며 "자일링스의 고성능 버텍스-6 제품군은 물론 이전 세대 버텍스 디바이스와 스파르탄-6 제품군을 기반으로, 당사의 H.264 HD 코덱과 비디오 프로세싱 솔루션이 크게 성공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 JDSU  <<
지난 3년간 최고 성장률 달성한 기업에 선정
프로스트 & 설리번 선정…기가비트 테스트 장비 부문

 글로벌 통신용 측정 솔루션 전문기업인 JDSU(www.jdsu.com)는 기가비트 이더넷(Gigabit Ethernet) 테스트 장비 부문에서 글로벌 성장 컨설팅 기업인 프로스트 & 설리번 이 수여하는 올해의 'Worldwide Growth Strategy Award'을 수상했다. 프로스트 & 설리번 어워드는 기가비트 테스트 장비 부문에서 지난 3년간 최고의 성장률을 달성한 기업에게 수여된다. JDSU는 캐리어 이더넷 상의 레이어 1~7까지 모든 레이어 부분에 대한 테스트 및 분석을 제공하는 싱글 소스 테스트 포토 폴리오를 제공하며, 연구소나 서비스에 대한 검증, 제품 양산 및 개발·설치/유지보수/장애 대처에 걸친 전반적인 서비스 보장을 포함한 캐리어 이더넷 제품과 폭 넓은 엔드 투 엔드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로스트 & 설리번 리서치분석가 올가 야쉬코바는 "전 세계의 네트워크 장비 제조사와 서비스 사업자들에게 성공적인 이더넷과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JDSU는 전문적 기술력과, 이더넷 테스트 측정부분에서의 혁신과 경험이 전 세계 기가비트 이더넷 테스트 장비 시장에서 회사의 중요한 마켓쉐어를 창출해 내었다"라고  전했다.
 JDSU 기가비트 이더넷 솔루션으로는 MTS-6000A, MTS-8000 Transport module, HST-3000, SmartClass Ethernet, FST-2802, ONT, Testpoint, Hydra 제품 등이 있으며, NETAnalyst, QT-600과 같은 시스템 보장 솔루션, SAN 프로토콜 테스트 솔루션 등이 있다. 한편, JDSU는 40G 테스트 분야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미 현장 연구소에서사용되고 있다. JDSU 40G 테스터 장비들로는 ONT, TestPoint, MAP-200, Hydra, T-BERD/MTS platforms 등이 있으며, ONT 장비는 40/43G Jitter/Wander를 측정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원박스 솔루션이다.
 통신, 상업 및 소비자 시장에서 광대역 및 광학 기술혁신을 구현하는 JDSU는 통신 서비스 기업, 케이블 사업자 그리고 네트워크 장비 제조사를 위한 통신용 테스트 & 측정 솔루션과 광학제품의 선도 기업이다. 또한 의료/환경 장비를 위한 혁신적인 광학 솔루션, 반도체 공정, 디스플레이, 브랜드인증, 항공우주 및 방위, 장식 애플리케이션 시장도 이끌고 있다.


>> 텍트로닉스 <<
새로운 HDMI 1.4 적합성 테스트 규격 지원한다
자동화 테스트 제공, AWG7000B 개발

 텍트로닉스(www.tek.com)는 최근에 발표된 새로운 HDMI 1.4 CTS 규격을 위한 업계 최초 직접 합성(Direct Synthesis) 기반의 포괄적, 완전 자동화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을 발표했다.
 직접 합성 기반의 텍트로닉스 AWG7000B 시리즈 임의 파형 발생기를 제공하는 텍트로닉스 자동화 솔루션은 HDMI 적합성 테스트 규격(CTS) 1.4에 사용할 수 있도록 HDMI 표준 기구의 승인을 받았다. 2009년 6월에 발표된 HDMI 1.4는 새로운 이더넷과 오디오 리턴 채널 -HEAC, Automotive HDMI -타입 E, 모바일 HDMI -타입 D, HDMI에 대한 3D 지원, 4K x 2K 해상도 지원 및 새로운 측색 패턴 -어도비 딥 컬러를 포함한 다양한 향상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이 추가되면서 완벽한 상호 연동성을 보장하기 위한 적합성 및 검증 테스트 요건이 강화되었으며 완전 호환 제품은 모두 HDMI CTS 1.4를 통과해야 한다.
 텍트로닉스 기술 솔루션 그룹의 마케팅 매니저인 데이브 슬랙은 "HDMI는 멀티미디어 장치 10억 개 이상의 설치 기반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1.4 규격은 중요한 다음 단계를 의미한다"면서 "텍트로닉스는 완전한 HDMI CTS 1.4 솔루션을 시장에 최초로 출시함으로써 업계가 HDMI 1.4 호환 장치를 더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더 빠른 검증 주기와 더 높은 신뢰성으로 HDMI 엔지니어와 설계자들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가전제품 제조업체들은 이미 텍트로닉스 HDMI CTS 1.4 솔루션을 지지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최근 발표된 자료에 자세히 나와 있는 바와 같이, 텍트로닉스 HDMI 테스트 솔루션은 파나소닉 ATC에서 HDMI 적합성 테스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 애질런트 <<
키슬리 RF 제품라인 인수 완료
RF 시장 분야 확대에 기대

 애질런트 테크놀로지(www.agilent.com)가 키슬리인스트루먼츠의 RF 제품라인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키슬리인스트루먼츠는 계측기 분야에서 6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첨단 전기 테스트 계측기 및 시스템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이다. 애질런트는 이번 인수로 키슬리인스트루먼츠의 제품라인과 전문적 지식 및 경험을 바탕으로 RF 계측기 시장에서 애질런트의 선도적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져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애질런트 측은 "키슬리인스트루먼츠의 유능한 RF 팀원들과 키슬리의 제품라인은 애질런트에게 큰 힘이 될 것이며, 애질런트 RF 분야에서의 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해 RF 제품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키슬리인스트루먼츠 측 역시 "막강한 RF 팀이 앞으로도 계속 애질런트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팀의 전문적 지식과 경험이 애질런트 RF 시장에서의 위상을 더욱 높여줄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 안리쓰  <<
USB 파워 센서 라인 확장
60dB 동적 범위, 26GHz 커버리지 제품 개발

안리쓰(www.us.anr itsu.com)는 60dB 동적 범위에서 10MHz~26 GHz 로 고정밀 전력 측정이 가능한 마이크로파 USB 파워 센서 MA24126A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센서는 폭넓은 주파수 범위에서 True-RMS 측정 및 0.1μW~100mW(-40dBm~20 dBm)의 동적 범위를 제공하는  '듀얼 패스' 아키텍처가 채택되었다. 따라서 엔지니어와 필드 테크니션들은 주요 모든 셀룰러 및 마이크로파 P2P(point-to-point) 밴드뿐 만 아니라 항공, 방위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CW, 멀티 톤, 디지털 변조 신호에서 평균 전력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MA24126A는 내장 및 외장 트리거가 탑재되어, 이에 따라 센서는 GSM, WiMAX, TD-SCDMA에서 사용되는 TDD 파형의 멀티 슬롯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트리거링 성능을 통해 센서는 주기적 및 비주기적 파형의 버스트 전력을 측정할 수 있다. 33 dBm 전력을 조절하는 성능을 통해 MA24126A 는 높은 크레스트 팩터 신호 측정을 수행하는데 이상적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