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RFID 리더 안테나 새로운 영역을 열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 베스트 제품 선정
각도 위치 시스템용 자기 회전 IC도 꼽아

<박용정 지사장>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microsystems.com)가 자사의 베스트 제품으로 RFID 리더 IC와 자기 회전 IC를 꼽았다. 이는 특허 출원 중인 안테나 오토튜닝 기술과 특허 기술인 스택 다이 솔루션 기술을 앞세운 제품들로 경쟁사와 차별화하겠다는 의지가 읽힌다.
 먼저, AS3910 HF RFID 리더 IC는 최상의 전력 효율성과 안테나 오토 튜닝 성능을 갖춘 제품으로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며 PCB 안테나를 사용하는 제품에 최적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3.3V 전원에서 1W의 출력 전력을 제공하며 특허 출원 중인 안테나 오토 튜닝 기능은 열악한 전파 환경에 적합하다. 이 칩이 갖는 오토 튜닝 성능으로 인해 디자이너들은 생산 단계나 필드테스트에서 더 이상 안테나를 수동으로 튜닝할 필요가 없다. 공명 주파수 10의 다이나믹 오토 튜닝 기능을 이용해 디자이너들은 많은 금속성 물질들이 존재하는 전파 환경에서 시스템 문제로 인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로써 고객사들은 신속하게 시장에 진출할 뿐 아니라, AS3910을 기반으로 한 독자적인 IP를 구현하는 데에 더욱 집중 할 수 있다.

모션 센싱 솔루션인 자기 회전 IC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마케팅 소비자 비즈니스 이사인 브루스 율리히는 "AS3910은 HF RFID 리더 안테나의 새로운 영역을 열고 있다"고 말하면서 "이 솔루션은 전문가뿐 아니라, 이 칩이 장착된 시스템을 사용하게 될 기업고객에게도 매우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의 또 다른 베스트 제품인 듀얼 다이 타입의 자동차 자기 로타리식 인코더 IC(AS5215)는 전자 파워 스티어링(power steering) 시스템과 같이 안전성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용에 적합하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자동차 인코더 사업부의 제품 매니저 안드리아 핑스틀은 "AS5 215는 기존의 시스템 아키텍처에서 쉽게 구현되므로 이미 업계에서 입증된 전자 컨트롤 유닛을 대체하거나 변경하지 않고도 높은 신뢰성을 가지고 비접촉 방식으로 각도를 측정한다"고 밝혔다. 모드 신호(있는 그대로, 반대 또는 DC형태)의 특성을 지닌 AS5215는 보다 나은 안전성을 위해 중복 측정이 필수인 기존의 모션 센싱 시스템에 아주 적합한 솔루션이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자사 특허인 스택 다이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AS5215는 뛰어난 위상 매칭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40°C~150°C에 이르는 폭넓은 주변 온도에 대해 매우 낮은 변위 민감도를 제공한다. AS5215는 소형 TSSOP14 패키지로 제공되며 5V 전원에서 작동된다. 싱글 다이 형태의 로타리식 인코더 IC인 AS5115는 SSOP 16 패키지로 출시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