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TI | 문의 02-551-2800

8채널 바이폴라 DAC

TI(www.tikorea.co.kr)는 12비트, 14비트, 16비트 버전 및 SPI 또는 병렬 인터페이스로 이용 가능한 6개의 새로운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DAC)를 출시하였다.
8채널 DAC87x8 제품군은 정격 소비전력이 정상 모드일 때 14.8mW/채널이며, 절전 모드 시에는 170mW/채널 미만으로 감소한다. 내부 4x 또는 6x 프로그래머블 게인은 8개 채널에 걸쳐서 바이폴라 ±16V 또는 유니폴라 0V~33V 출력 범위를 제공한다. 이는 외부 증폭기를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자동화 테스트 장비(ATE), 계측기,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PLC), 머신 및 모션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에서 경쟁 디바이스보다 비용을 절감하고 보드 공간을 약 24퍼센트까지 절약한다.
이 컨버터는 경쟁 디바이스보다 3배 빠른 Settling Time(10ms)을 제공하며, Max ±4 LSB의 INL과 1nVs의 낮은 글리치 에너지 유지한다. 또한 내장 사용자 교정으로 전체 신호 체인의 시스템 오프셋을 밸런싱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시스템 정밀도와 반복성을 향상시키는 Zero error thermocouple(TC) 및 ±3ppm℃의 게인 오차를 보이며 2개의 오프셋 DAC는 출력 전압 범위의 대칭 또는 비대칭 이동을 가능하게 하여 사용자가 분해능 없이 애플리케이션의 DAC 출력 맞춤화가 가능하다.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2-2155-4232

6채널 비디오 필터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시스템 디자이너들이 SD(Standard Definition)에서 HD(High Definition)에 이르는 비디오 신호를 손쉽게 필터링하여 구동할 수 있게 해주는 고성능 6-채널 비디오 복원 필터를 발표했다.
SD 채널과 ED/HD(Enhanced/High Definition) 채널이 각각 3개씩 통합되어 있는 ADA4426-6은 1080p HD 영상 재생에 필요한 0.1dB의 통과대역(passband) 평탄도(Flatness)를 피킹(peaking) 없이 제공하며 탁월한 주파수 응답 성능을 자랑한다.
ADA4424-6의 루마(Luma) 채널은 4개의 개별 모드(distinct mode)로 감지하며, DC 입력 오프셋 전압을 최대 1.1-V까지 소거한다. 또한 출력 핀에서는 DC 오프셋이 발생하지 않으며EIA CPR-1202, EIAJ CP-4120 표준을 준수하는S1/S2 신호 처리와 D 커넥터 인터페이스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이 새로운 필터의 SD 채널은 6.75MHz까지 평탄하게 동작하며, SD 필터링을 위한 5차 버터워쓰(Butterworth) 필터 2개가 통합되어 있다. 또한 SD 섹션에는 컴포지트 비디오 베이스밴드 신호 출력을 위한 Y/C 채널이 내부에 모여 있다. ED/HD 채널은 5차 버터워쓰 필터 3개로 구성되며 평균적으로 0.1dB의 피킹범위 내에서 13.5MHz 및 30MHz까지 작동한다.

 

IR | 문의 02-557-7613

지능형 파워 스위치

IR(www.irf.com)은 UTH(under-the-hood) 트럭 접속함 등과 같은 열악한 24V 차량 환경에 적합한, 정확한 전류 감지 및 빌트-인 보호회로가 통합된 AUIPS7121R및 AUIPS7141R 65V High side IPS(intelligent power switch)를 출시했다.
AUIPS7121R 및 AUIPS7141R은 포괄적인 보호 기능 세트를 제공하여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스위칭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신형 디바이스의 과전류 셧다운, 고온 셧다운, 능동 클램프 회로는 반복적인 단락 회로 조건들에 대해서 안전한 동작과 보호 기능을 보장한다.
IR의 아시아 판매 당당 부사장인 데이비드 푼씨는 "엔지니어들은 엄격하고 새로운 성능 표준을 충족시키는 트럭 접지함을 설계해야 하는 주요한 기술적 과제에 직면해 있다. AUIPS71xx 제품군은 보호 기능을 통해 단락회로 조건에서 수백만 사이클을 유지하여 UTH 접속함 등과 같은 열악한 24V 차량 환경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강건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동작 기간을 연장시킬 수 있다.
주요 보호 기능들뿐만 아니라 AUIPS71xx 제품군은 전체 동작 온도 범위에 대해 /-5의 정확한 전류 피드백을 제공하며 EMI에 민감한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잡음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턴-온 및 턴-오프 시간이 최적화되었다.

 

마이크로칩 | 문의 02-554-7200

PIC MCU 및 범용 8비트  MCU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자사의 강화된 미드레인지 코어(Enhanced Mid-range core)를 특징으로 하는 최첨단 PIC MCU인 PIC16(L)F1826 및 PIC16(L)F1827 [PIC16(L)F1826/7] 범용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선보였다.
이 코어를 18핀 범위로 처음 확장한 제품인 PIC16(L)F1826/7 MCU는 엠터치(mTouch) 정전용량 터치 센싱 모듈 및 듀얼 I2C™/SPI 인터페이스를 비롯하여 마이크로칩의 나노와트(nanoWatt) XLP 초저전력 기술을 통한 업계 최고의 저전력 소모량이 특징인 "LF" 버전이 포함된 고급 주변장치 세트를 제공한다. 이들 MCU는 향상된 속도, 사용 편의성 및 저렴한 비용을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핀 호환이 가능하므로 여전히 많은 디자인에 사용되는 기존 18핀 PIC MIC를 대체할 수 있다.
2009년 5월 발표된 IEEE 스펙트럼(IEEE Spectrum) 기사에서는 PIC16C84를 "업계를 뒤흔든 25개의 마이크로칩" 중 하나로 인정한 바 있는데, PIC16(L)F1826/7 MCU는 이러한 뛰어난 명성을 지닌 제품이 자연스럽게 확장된 것이다. 마이크로칩의 강화된 미드레인지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하는 이들 MCU는 성능이 50 향상된 것은 물론 C 언어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높여 주는 14개의 새로운 명령어를 제공하여 이전 세대의 8비트 PIC MCU에 비해 코드 효율성을 40까지 향상시킨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25

온저항 지원 MOSFET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650V MOSFET에 온-상태 저항을 제공하는 업계 표준 TO-247 사이즈 패키지의 신규 디바이스를 출시함으로써, 디자이너들이 MDmesh™ V 파워 MOSFET을 활용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혔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파워 MOSFET 사업부의 마케팅 이사인 마우리지오 주이디체는 "MDmesh V 제품군은 ST 독점의 5세대 수퍼정션(Super-Junction) 기술과 ST의 검증된 PowerMESH™ 수직 레이아웃 기술을 통합하여 경쟁 디바이스에 비해 월등한 성능을 제공한다. 업계 최저의 다이 영역당 RDS(ON)는 어떤 패키지에서도 보다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디자이너들은 기존의 MOSFT 멀티-병렬 네트워크를 훨씬 적은 수의 MDmesh V 디바이스로 대체하여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키고 전체적인 크기 또한 줄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새롭게 출시된 신규 디바이스는 STW77N65M5이며  TO-247 패키지에 38mΩ의 RDS(ON)를 제공한다. ST는 또한 Max247 패키지에 22mΩΩ의 RDS(ON)를 제공하는 STY112N65M5를 2010년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 디바이스들은 올해 초 MDmesh V 수퍼정션 MOSFET 기술 발표회에서 ST 로드맵의 일부로 이미 소개된 바 있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3출력 클록 발생기

맥심(korea.maxim-ic.com)은 이더넷 및 파이버 채널 장치를 위한 MAX3625B 고성능, 3출력 클록 발생기를 출시했다.
이 소자는 저잡음 VCO와 PLL 구조를 사용하여 저주파 크리스털 공진기 또는 기준 클록 입력으로부터 고주파, 초저지터(0.36psRMS) 클록 신호를 발생시킨다. 소자의 -57dBc PSNR은 잡음이 있는 시스템 환경에서 지터 성능 저하를 최소화하고 설계를 간편하게 한다. MAX3625B는 단 1개의 외부 AT 컷 기본 모드 크리스털만 필요하므로 기존 솔루션에 들어가는 값비싼 크리스털 발진기와 팬아웃 버퍼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 소자는 전체 클록 분배 솔루션의 공간 요구사항과 비용을 줄여주므로 Ethernet 스위치/라우터 및 스토리지 영역 네트워크 스위치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전체 BOM을 추가적으로 줄이기 위해 MAX3625B는 2개의 출력 분배기 뱅크로부터 최대 320MHz까지 3개의 LVPECL 출력을 제공한다. 출력 분배기는 프로그래밍 가능하므로 설계자는 이들 출력을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주파수로 설정할 수 있다.
MAX3625B는 3.3V ±5 및 -40°C~85°C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며 소형, 7.8mm x 4.4mm, lead-free, 24핀 TSSOP 패키지로 제공된다.

 

 

인피니언 | 문의 02-3460-0814

0.5W LED 드라이버 제품군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저가형 리니어 LED 드라이버 제품군을 추가하여 자사의 에너지 효율적인 조명 IC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신형 BCR320 및 BCR420 제품군은 에너지-절감 및 환경 친화적인 LED 조명 솔루션 시장을 지원한다. 이들 LED 드라이버는 0.5W LED를 150mA에서 200mA까지의 일반적인 전류를 통해 구동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LED의 수명을 연장시켜주는 NTC(negative ther­mal coefficient)와 조도조절용 PWM 신호를 위한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특징으로 한다.
효율이 높은 0.5W LED가 최근 출시되면서 이 등급의 제품들이 보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채택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LED 전류 바이어스를 위해 사용되고 있는 레지스터 솔루션은 불균등한 조명 출력, LED 수명 단축 등과 같은 상당한 단점들을 갖고 있다. 반면, 스위치 모드 드라이버는 0.5W LED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가격대를 충족시킬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드라이버 회로의 부품 수와 복잡성을 증가시킨다.
신형 BCR320 및 BCR420 LED 드라이버는 0.5W LED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이러한 결점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맞춤화되어 소형 폼팩터로 저비용의 간단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두 제품은 인덕터, 커패시터, 환류 다이오드의 사용을 제거하여 비용 절감은 물론 PCB 공간도 절약한다. 전해 커패시터 제거를 통해 LED 시스템 수명 연장에도 도움이 된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Hi-Speed USB 아날로그 스위치

맥심(korea.maxim-ic.com)은 휴대용 기기를 자동으로 검출하는 USB 호스트 충전기 식별 회로가 내장된 Hi-Speed USB 아날로그 스위치 MAX14550E를 출시했다.
이 소자는 호스트가 대기 모드에서 USB 장치를 식별할 수 없을 때에도 휴대용 기기를 충전할 수 있게 해준다. MAX14550E는 단락 D/D- 검출 기능으로 USB 배터리 충전 규격 개정 1.0을 지원할 뿐 아니라 설정된 저항 바이어스의 사용으로 Apple 호환 기종을 지원한다.
소자는 이러한 기능을 단일 IC에 통합하고 있어 여러 개의 개별 부품이 필요 없고 소프트웨어 오버헤드를 최소화한다. 이 저가 솔루션은 공간이 제한된 노트북 및 넷북에 적합하다.
MAX14550E는 4pF(일반)의 낮은 온 커패시터와 4Ω(일반)의 낮은 온 저항을 갖는 고성능, Hi-Speed USB 스위치를 제공한다. 소자는 -40°C ~ 85°C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며 3mm x 3mm, 10핀 TDFN 패키지로 제공된다.
현재 맥심은 산업, 통신, 가전 및 컴퓨팅 시장을 대상으로 6200개 이상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리니어 | 문의 02-792-1617

전압 20mV 셋업 컨버터 & 파워 매니저

리니어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TEG(thermoelectric generator), 열전대열(thermopiles), 소형 솔라 셀과 같은 매우 낮은 입력 전압 소스에서 스타트업하고 구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집적 셋업 DC/DC 컨버터(제품명: LTC3108)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의 자기 공진형 토폴로지는 20mV만큼 낮은 입력 전압에서도 동작된다. 작은 온도 차이를 모아서 기존의 배터리 전력 대신 시스템 전력을 생성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에너지 하비스터(Energy harvester)는 매우 낮은 평균 전력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지만, 더 높은 부하 전류의 주기적인 펄스를 요구한다. 예를 들어, 수많은 무선 센서 애플리케이션에서, 회로는 전력을 공급받아, 낮은 듀티 싸이클에서 주기적으로 측정을 하고 데이터를 전송한다.
LTC3108은 소형의 표준 스텝 업 트랜스포머를 사용해 완벽한 전력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의 2.2V LDO는 외부 컨트롤러를 제공할 수 있는 반면, 주요 출력은 4개(2.35V, 3.3V, 4.1V 또는 5V) 고정 전압 중 하나를 핀 선택할 수 있어 무선 트랜스미터나 센서에 전력을 제공할 수 있다. 두 번째 스위치 출력은 마이크로파워 셧다운 성능을 갖지 않는 디바이스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호스트로 구현될 수 있다. 스토리지 커패시터가 추가되어 입력 에너지 소스를 사용할 수 없을 때조차도 연속적인 전력을 공급한다.

 

 

액텔 | 문의 02-577-9131

퓨전 혼합신호 FPGA IP 코어

액텔(www.actel.com)은 하드웨어 플랫폼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해 성능이 더욱 향상된 IP 코어 제품 3종(제품명: DirectCore 시리즈; CoreLPC v2.0, CorePWM v4.0, CoreI2C v6.0)을 발표했다.
피젼 포인트 시스템스(Pigeon Point Systems)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새롭게 성능이 향상된 코어 제품들은 플랫폼 관리 애플리케이션과 특히 xTCA™ 애플리케이션용 액텔 퓨전 혼합신호 FPGA 제품들에 더욱 적합하도록 강화되었다. 이를 위해 피젼 포인트는 시장 지배적인 BMR(Board Management Reference) 시리즈를 제공한다.
피젼 포인트 시스템스의 마크 오버가드 사장은 "DirectCore 의 성능 향상은 로컬 xTCA 관리 컨트롤러용 퓨전 혼합신호 FPGA 이용에 대한 이점을 잘 보여준다'면서 "이 같은 성능 향상은 관리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범용 IP 코어 성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감행한 액텔과 피젼 포인트 시스템스의 결실이다."라고 말했다.
 CorePWM v4.0는 팬 회전속도계 신호 주파수를 측정하는 성능이 추가되었다. 회전속도계 입력 기능은 이 블록의 현재 펄스폭변조(PWM:pulse width modulated) 출력이 결합될 때, 폐쇄형 루프 팬 관리를 실현시킬 수 있어, 팬 트레이를 위한 퓨전 기반의 xTCA 관리 컨트롤러를 구현한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2-2190-3503

GreenPoint 레퍼런스 디자인 2종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고효율 LED 기반 조명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하고 단순화시키는 새로운 GreenPoint 레퍼런스 디자인 2종을 출시했다.
MR16 LED를 교체하기에 적합한 크기와 특징으로 구성된 첫 번째 레퍼런스 디자인은 고휘도LED를 구동하는데 필요한 3W~5W의 LED 드라이버 솔루션이다. 두 번째 디자인은 주거용 조명 애플리케이션에서 반도체 조명용 에너지 스타 1.1 규정 준수를 목표로 하는 설계자들을 위해 출시된 것으로 절연형 8W 정전류 LED 드라이버용으로 조립, 검증된 오프라인 그린포인트 솔루션이다.
새로운 각 레퍼런스 디자인은 완전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 블록을 담고 있으며 설명서, 회로도, BOM, 거버(Gerber) 파일 및 평가 가이드라인을 포함한 패키지로 제공된다.
MR16 레퍼런스 디자인은 비 절연형 정전류 구성으로 약 150kHz로 작동되는 온세미컨덕터의 NCP3065 스위칭 레귤레이터를 사용한 벅-부스트 토폴로지를 기반으로 한다. 트랙 조명, 자동차 조명, 경관 조명과 같은 12Vac 또는 12 Vdc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이 회로는 입력 라인 및 출력 LED 전압 변동과 관계 없이 정전류를 제어한다. 이 디자인은 또한 목표 출력 전류를 유지하면서 12Vdc 혹은 12Vac 전원 입력을 허용하는 독특한 자동 검출 회로를 특징으로 한다.

 

래티스 | 문의 02-583-6783

FPGA 디자인 툴 수트

래티스 반도체(www.latticesemi.com)는 Lattice ECP3™ FPGA제품군의 고속 더블 데이터 속도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위해 강화된 ispLEVER FPGA 디자인 툴 수트 8.0버전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정밀한 회로 타이밍을 제공하는 타이밍 분석 및 디자인 생산성을 높이고 코딩 에러를 줄이는 자동 코드 생성 인터페이스와 같은 강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래티스 반도체의 소프트웨어 제품 기획 매니저인 마이크 켄드릭은 "ECP3 FPGA군이 저전력 및 SERDES 지원 기능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고성능 DDR 인터페이스를 위한 고급 지원 기능 또한 제공되고 있다. 설계자들은 현재 고속 DDR 인터페이스를 좀 더 빠르게 구현시키는 ispLEVER 8.0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IP express™는 방향, 속도, 버스 폭(bus width)과 같은 고객들의 요구조건에 기반한 가장 적합한 DDR 인터페이스용 HDL을 현재 만들 수 있다. 이 HDL은 높은 성능 및 내구성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어 검증을 마쳤으며, ECP3는 특정 DDR 인터페이스가 훨씬 더 높은 핀 레이아웃 유연성을 가질 수 있도록 구현된다.
IO와 패브릭 클럭 도메인간의 완벽한 전송은 DDR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데 있어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트레이스 정지 타이밍 분석 리포트는 현재 이러한 클럭 도메인 전송을 분석하는 "타이밍 룰 체크(Timing Rule Check)" 섹션을 포함하여 한층 더 강화되었다.

 

애질런트 | 문의 02-2004-5021

새로운 외장형 출력 증폭기

애질런트테크놀러지스(www.agilent.com)는 펑션/임의 파형 발생기 출력을 최대 50Vpp(Volts peak-to-peak)까지 증폭할 수 있는 경제적인 가격의 2채널 외장형 출력 증폭기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장치는 기존의 펑션 발생기와 함께 사용되어 출력전압 범위를 확대하고 low-distortion 출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어 진 제품이다. 
애질런트의 이번 33502A 2-채널 50 Vpp 절연 증폭기는 정확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동시에 20Vpp 이상의 신호 소스를 필요로 하는 R&D 개발 및 테스트 엔지니어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또한 우주항공 방위, 자동차, 산업용의 고전압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머블 패스쓰루(programmable pass-through) 기능을 가지고 있다.
애질런트 시스템 제품 사업부문의 Gary Whitman 부사장은 "연구개발 및 제조 부분의 엔지니어들은 기존의 펑션 발생기를 이용해서 정확하고도 신뢰할 수 있는 신호 소스를 고전압에서도 출력해 낼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을 찾고 있다"면서 "애질런트의 33502A를 함께 사용하면 출력전압 범위를 20Vpp 이상으로 확대할 수 있으며, 이는 설계 및 장치를 테스트하고 검증하는 엔지니어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하고 있다. 

 

페어차일드 | 문의 032-680-1355

반도체 비디오 필터 우수성 확장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는 HD급 LCD-TV, 블루레이 DVD 플레이어 그리고 HD급 셋탑박스향으로 1080p HD를 지원하는 업계최초 6채널 통합비디오 필터를 내 놓았다.
이 새로운 제품은 3채널 1080P HD와 3채널 SD를 각각 75MHz, 8MHz에서 필터링하면서 동시에 지원한다.
6채널 비디오 필터는 또한 대단히 강력한 9kV의 ESD 방지, 역 전기 방전 이벤트 보호 등을 제공하며  별도의 Discrete 소자 및 정전기 보호 소자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비디오 필터 포트폴리오의 하나인  FMS6646은 1080P HD를 지원하는 비디오필터 제품군의 두 번째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의 ESD 보호소자뿐만 아니라, 다수의 인덕터와 캐패시터로 구성된 필터의 제거가 가능하여 보다 단순화가 가능하고 이를 통해 실장공간을 줄일 수 있다. 더불어 FMS6646 제품은 입출력의 AC 또는 DC 지원이 가능하여 기존 개별 구성에 비해 주변 부품을 12개 까지 줄일 수 있고 실장공간도 10까지 감소 가능하다. 이 제품은 설계 용이를 위해서 동작전압은 3V~5V까지 지원 한다.
셋탑박스와 블루레이 시장은 HD 콘텐츠 수요증가 및 비디오서비스의 세계 구석구석까지의 확대로 인해  계속 성장하고 있다.

 

실리콘랩 | 문의 02-562-7381

슬립 전류 제공 마이크로컨트롤러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전력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효율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업계 최저 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선보였다.
실리콘 랩의 초저전력 C8051F91x/0x MCU는 휴대형 디자인을 비롯한 그 밖의 전력에 민감한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배터리 수명을 대폭 늘려 준다. 새로 출시된 F91x/0x MCU는 스마트 미터, RFID 태그, 개인 의료 디바이스, 센서 인터페이스, 에너지 수확, 가정용 보안 시스템, 연기 및 화재 감지기 같은 낮은 전력 소모량이 필수적인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공통 모드 작동 시 업계에서 가장 낮은 전류를 소모하는 8비트 F91x/0x MCU는 임베디드 시장에서 최저 시스템 레벨 전력 소모량을 구현한다. 이 전력 효율이 뛰어난 MCU는 업계 최저 능동 모드 전류 소모량(MHz당 160uA)을 바탕으로 시스템 실행 시 전력을 절감한다. 또한 실시간 클럭 또는 브라운 아웃(Brown-out) 감지 회로(30nA)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는(10nA) 상태로 전체 RAM 보존력을 유지하면서 슬립 모드 시 업계 최저 전류를 소모한다.
슬립 모드를 사용하는 시스템에서는 MCU를 재가동하여 데이터를 수집 또는 처리할 준비를 하는 데 많은 양의 전력이 낭비될 수 있다. F91x/0x 제품군은 매우 짧은 시간(2나노초 미만) 내에 재가동되어 에너지 낭비 상태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도록 디자인되었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8비트 MP16 제품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는 S08MP16의 출시를 통해 임베디드 모터 제어 제품군을 확장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급형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은 산업 드라이브부터 자동차 연료 펌프에 이르는 브러쉬리스 DC(BLDC)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안전하고 정확하며 비용면에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BLDC 모터는 기존 브러쉬드(brushed) DC 및 유도 모터에 비해 향상된 효율성과 신뢰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소비자,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서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S08MP16 MCU는 이처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터 부문에 대응하도록 최적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AC 유도를 포함하는 다른 모터 유형도 지원한다.
프리스케일의 산업 및 복합 시장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이사인 에이든 미첼은 "지능형 모터 제어는 전세계적인 에너지 소비를 줄이기 위한 노력의 핵심이며, 프리스케일은 이러한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임베디드 솔루션을 제공해 온 전통을 갖고 있다"라며 "S08MP16은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 강력하면서도 비용 효율적인 모터 제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개발 주기를 간소화하려는 설계자는 아날로그 파워 제품 및 포괄적인 개발 리소스를 가진 프리스케일에서 '원스톱 쇼핑'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알테라 | 문의 02-538-6895

Stratix IV E FPGA 개발 키트

알테라(www.altera.com)가 Stratix IV FPGA를 타깃으로 한 최신 개발 키트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Stratix IV E FPGA 개발 키트는 업계 최고 밀도, 최고 성능의 FPGA 구현이 가능하다. 키트는 고밀도 설계 프로토타입을 신속하게 시작해야 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포괄적인 설계 환경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Stratix IV E FPGA 개발 키트는 고성능, 고밀도 Stratix IV EP4SE530 FPGA를 기반으로 한다. FPGA는 530K 논리 소자를 특징으로 하며 현재 시장에 공급 중인 경쟁 FPGA보다 평균 25 더 높은 고성능으로 제공된다. 이 개발 키트를 사용하는 고객사들은 Stratix IV EP4SE530 FPGA가 제공하는 성능 및 밀도의 강점을 이용해 대형 설계를 하나의 싱글 소자에 맞출 수 있으며 빠른 타이밍 클로저를 실현할 수 있다. Stratix IV E FPGA 개발 키트는 533-MHz DDR3 DIMM과 인터페이스 하는 FPGA 특징을 구현한 최초의 키트이다. 이 키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DDR3 DIMM, QDR II 및 RLDRAM II 메모리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메모리 시스템을 개발하고 테스트할 수 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 문의 031-711-3827

저주파 웨이크업 수신기 AS3930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micro systems.com)가 전류 소모로 최고의 감도를 제공하는 단일채널 저전력 저주파 웨이크업 수신기 (AS3930)을 출시함으로써 RF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AS3930은 널리 사용되는 125 kHz 대역을 지원하며 전력 소모와 감도,프로그래머빌리티(programmab ility)를 최적화함으로써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제품이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저주파 웨이크업 수신기는 가격 대비 최상의 성능을 위해 외부 부품 수를 대폭 줄이고 제품 사이즈를 축소한 제품으로 단일 수신 채널과 내부 RC 발진기를 탑재했다. 수신 데이터는 웨이크업 오류를 방지하는 레지스터 내부에 프로그램된 패턴으로 상호연산이 가능하다. 주요 대상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능동형 RFID, 고가 자산 추적 및 위치 인식 시스템, 운용자 식별 부호, 접근 제어 및 키리스 엔트리 분야를 들 수 있다.
마크 리치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트랜시버 부문 수석 마케팅이사는 "AS3930 웨이크업 수신기를 사용함으로써 고객사들은 사이즈와 시스 비용을 최소화하면서도 최상의 범위와 긴 수명의 배터리 사용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AS3930은 놀라운 성능과 간편성을 결합하는 당사의 전통을 이어나가는 저주파 웨이크업 수신기 제품군을 확대시킨 최신 제품"이라고 언급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