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세미컨덕터 외

더 효율적이고, 더 밝은 세상을 위해서
조광 조절식 LED 드라이버
오디오 서브시스템 통해 휴대용 제품 설계 간소화

내셔널 세미컨덕터

내셔널 세미컨덕터(www.national.com)는 올해 베스트 제품으로 오프라인 정전류 컨트롤러와 휴대용 제품 설계를 간소화하는 고품질 디바이스를 꼽았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의 LM3445는 기존의 교류 전류용 Triode(TRIAC) 포워드 또는 반전 위상 제어 월 디머를 사용하여 플리커 없이 균일한 LED(발광 다이오드)의 고휘도 디밍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오프라인 정전류 컨트롤러이다. LM3445 TRIAC 조광 조절식 LED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전체 100:1 범위의 디밍 성능을 제공하며 주거용, 건축용, 상용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 대규모의 LED 스트링에서 1A 이상의 정전류를 유지할 수 있다.
LM3445 TRIAC 조광 조절식 LED 드라이버는 시스템의 조명 출력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전형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ENERGY STAR짋 전력효율 요건을 유지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내셔널의 PowerWise짋 제품군에 합류하게 되었다.
오늘날 TRIAC 월 디머는 백열등 또는 할로겐 전구와 같이 저항성 부하와의 인터페이스 연결을 위해 설계된 것이다.  LED 전구는 TRIAC 월 디머에 대한 저항성 부하로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TRIAC 월 디머를 사용한 LED 디밍을 통해 최적의 디밍 성능이 발생하지 않는다.  현재 사용 가능한 LED 드라이버는 LED에 대해 120 Hz의 플리커를 발생시키거나 완벽한 100:1의 디밍 범위를 지원하지 않는다.  내셔널의 LM3445는 TRIAC 초퍼 파형을 DIM 신호로 전환하고 플리커 없이 전체 범위의 균일한 디밍에 맞게 디코딩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였다. 이 드라이버의 제어 아키텍처는 현재 특허 출원 중이며, LED 전체에서 일정한 리플을 유지함으로써 결과적으로 LED의 수명을 연장해준다.
내셔널의 LM3445 LED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표준 TRIAC 월 디머에 연결된 기존의 백열등 또는 할로겐 전구 시스템을 직접 LED 전구로 교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M3445는 마스터-슬레이브 동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LED 전구의 다중 스트링 제어가 가능하다.
10핀 미니 SOIC 패키지로 제공되는 내셔널의 LM3445는 TRIAC 디밍 디코더가 장착된 어댑티브 COT(Constant-Off-Time) AC-DC 벅(스텝-다운) 정전류 컨트롤러이다.  이 디코더는 표준 TRIAC 디머를 사용하여 넓은 범위의 LED 디밍이 가능하다. 고주파 사용이 가능한 아키텍처를 통해서는 외부 수동 구성부품의 수를 줄일 수 있다.
LM3445에는 전류 흐름을 허용함으로써 적절한 TRIAC 동작을 확보하기 위한 브리더 배출 회로가 포함되어 있으며, 적절한 TRIAC 점화를 위해 라인 전압이 낮게 유지된다. 수동 PFC (Power Factor Corrction) 전력효율 교정) 회로는 대부분의 사이클 동안 에 대해 라인에서 직접 전류를 제공하므로 소모함으로써 양호한 전력효율을 유지해주며 벅 레귤레이터에 일정한 양압 전압을 제공한다.  추가적인 기능으로는 열 셧다운, 전류 제한, 과소 전압 잠금 등이 있다.

-내셔널의 PowerWise 클래스 D 오디오 서브시스템 통해 휴대용 제품의 설계 간소화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의 LM49352및 LM49151는 저전력 Boomer 클래스 D 오디오 서브시스템 제품으로 휴대용 제품 설계를 간소화하는 고품질 디바이스이다. LM49352, 코덱 혼합 오디오 서브시스템과 LM49151, 아날로그 서브시스템은 스마트폰, 통합 기능 휴대폰, 휴대용 게임 기기 및 휴대용 GPS 기기를 위해 설계된 것이다. 내셔널은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1일 오늘까지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GlobalPress Electronics Summit에서 이 PowerWise짋 에너지 고효율 서브시스템의 시연을 선보인바 있다.
LM49352는 하나의 3.3 mm × 3.3 mm 소형 패키지에 오디오 코덱 기능과 그라운드 레퍼런스드(ground-referenced) 헤드폰 앰프, 이어폰 드라이버, 클래스 D 스피커 및 오디오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를 통합한 혼합 신호 오디오 서브시스템이다. 스피커는 매우 높은 효율(4.2V 전원전압에서 970 mW, 93)을 제공하는 동시에, 헤드폰 앰프는 전력 소모가 적은(18 mW) MP3 재생을 지원하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준다.
LM49151 아날로그 서브시스템의 경우 2.2 mm × 2.6 mm의 초소형 패키지에 이어폰 드라이버, 클래스 D 라우드스피커, 그라운드 레퍼런스드 헤드폰 앰프 및 자동 레벨 컨트롤(ALC)이 통합되어 있다. LM49151은 동종 제품군 중에서 가장 적은 전력을 소모하며, 헤드폰의 경우 3.3 V에서 7.3 mA의 대기 전류를 소모한다. 서브시스템의 ALC 기능은 핸드셋 제조업체에게 오디오 왜곡 수준을 제어하고 스피커 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LM49352의 디지털 신호 처리에는 DAC와 ADC 모두를 위한 전용 효과 회로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러한 회로에는 볼륨 컨트롤, 압축 및 제한 기능을 갖춘 ADC 및 고품질 오디오 처리를 위한 5밴드 이퀄라이저(EQ)가 포함된다. 또한 ADC에는 음성 또는 하이 피델리티 녹음 모드에서 작동하는 유연한 윈드 노이즈 필터가 장착되어 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어떤 회사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반도체 분야의 선두주자

업계를 선도하는 아날로그 회사인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에너지 효율이 높은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반도체를 제공하며, 올해 설립 50주년을 맞이하였다. 내셔널의 파워와이즈(PowerWise) 제품을 통해 시스템의 전력 소모량을 낮추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열 발생률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SolarMagic 제품을 통해 태양 전지판의 발전 성능을 개선해준다.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2009년 회계연도에 14억 6천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효율적인 기지국 관리 실행 가능케 해
무선기지국 보드 공간 감소와 개발 시간 단축
디스크리트 구현 공간 1/4만 차지

리니어 테크놀로지

리니어 테크놀러지(www.linear.com)는 올해 가장 시장에서 선장한 제품으로 고집적 uModule짋 리시버와 TEG(thermoelectric generator), RS485 uModule트랜시버를 꼽았다.
고집적 uModule짋 리시버는 디지털 전치 왜곡(DPD: digital predistortion)을 이용해 PA 선형성을 구현하는 무선 기지국을 위해 보드 공간을 상당히 감소시키고 개발 시간을 혁신적으로 단축시킨다. LTM9003은 수 년 간의 신호 체인 설계 경험이 활용되었으며 사용하기 쉬운 11.25mm × 15mm ?Module 패키지로 제공된다.
DPD는 기지국에서 소비 전력의 가장 중요한 소스 PA를 다룬다. 전력 증폭기에서 선형성을 위한 강력한 디지털 알고리즘은 과도한 왜곡을 생성하지 않으면서 더 높은 평균 전력 레벨에서 동작할 수 있게 한다. DPD를 사용하지 않는 단일 20W PA는 10 미만의 효율로 동작할 수 있으며, 이는 200W 이상의 소비 전력을 의미한다. 기지국 내 많은 전력 증폭기 때문에, 서비스제공업체는 동작 운용 비용 (OPEX) 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5차 혹은 심지어 7차 고조파를 디지털화하는 작업은 예외적인 플랫 통과 대역을 이용한 매우 폭넓은 대역폭, 낮은 잡음 리시버를 요구한다. LTM9003은 전체 대역에 걸쳐 0.5dB 미만의 통과 대역 리플을 보여주는 125MHz 대역 통과 필터를 포함하고 있다. RF 입력에서 LVDS 디지털 출력에 이르는 리시버 체인의 노이즈 플로어는 겨우 -147.3dBm/Hz이며, PA보다 훨씬 낮은 수치이다. DPD가 피드백 루프이기 때문에, 리시버(전송 관측 경로 리시버로 불림)는 낮은 레이턴시의 혜택을 본다. PA에서 더욱 향상된 효율성을 보여주는 고속 루프 및 더욱 낮은 소비 전력의 특징이 있다. LTM9003에서 ADC는 겨우 5 클록 싸이클의 레이턴스를 가지며 필터를 통해 절대 지연은 겨우 2.7ns이다.
LTM9003은 공간 절약형 11.25mm × 15mm LGA 패키지로 공급되며, 다층 기판이 사용되었다. 다층 기판은 디지털 피드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디지털 트레이스에서 민감한 아날로그 라인을 감싼다. 전원 공급 및 레퍼런스 바이패스 커패시턴스는 uModule 내에 배치되어 있으며 다이로 긴밀하게 커플되어, 기존 패키징 대비 공간, 비용, 성능 장점을 제공한다. 외부 커패시턴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LTM9003은 디스크리트 구현 공간의 1/4만 차지한다.

-좀 더 효율적인 전력관리 실행
TEG(thermoelectric generator)는 열전대열(thermopiles), 소형 솔라 셀과 같은 매우 낮은 입력 전압 소스에서 스타트업하고 구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집적 셋업 DC/DC 컨버터(제품명: LTC3108)다. 이 제품의 자기 공진형 토폴로지는 20mV만큼 낮은 입력 전압에서도 동작된다. 작은 온도 차이를 모아서 기존의 배터리 전력 대신 시스템 전력을 생성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에너지 하비스터(Energy harvester)는 매우 낮은 평균 전력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지만, 더 높은 부하 전류의 주기적인 펄스를 요구한다. 예를 들어, 수많은 무선 센서 애플리케이션에서, 회로는 전력을 공급받아, 낮은 듀티 싸이클에서 주기적으로 측정을 하고 데이터를 전송한다.
LTC3108은 소형의 표준 스텝 업 트랜스포머를 사용해 완벽한 전력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의 2.2V LDO는 외부 컨트롤러를 제공할 수 있는 반면, 주요 출력은 4개(2.35V, 3.3V, 4.1V 또는 5V) 고정 전압 중 하나를 핀 선택할 수 있어 무선 트랜스미터나 센서에 전력을 제공할 수 있다. 두 번째 스위치 출력은 마이크로파워 셧다운 성능을 갖지 않는 디바이스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호스트로 구현될 수 있다. 스토리지 커패시터가 추가되어 입력 에너지 소스를 사용할 수 없을 때 조차도 연속적인 전력을 공급한다. LTC3108의 매우 낮은 대기 전류(<6μA) 및 고효율 설계는 출력 저장 커패시터를 위해 가능한 가장 빠른 충전 시간을 보장한다..

-절연형 RS485 uModule트랜시버
실용적인 RS485 시스템에서, 접지 가능성은 노드에서 노드까지 매우 변동성이 심하며, 견딜 수 있는 범위를 초과하기도 한다. 이것은 트랜시버의 통신 간섭 또는 파괴의 결과를 가져다 준다. LTM2881은  대규모의 커먼 모드 전압 범위 이외에서 30kV/uS를 초과하는 더욱 우수한 커먼 모드 거부를 허용하여, 내부 유도성 신호 절연을 사용하는 로직 레벨 인터페이스와 라인 트랜시버를 절연시킴으로써 접지 루프를 차단시킨다. 낮은 EMI DC-DC 컨버터는 트랜시버에 전력을 공급하고 외부 부품에 전력 및 지원을 할 수 있는 절연형 5V 전원 출력을 공급한다. 갈바닉 절연의 2,500VRMS, 온보드 2차 파워, 완벽히 호환되는 RS485 트랜스미터 및 리시버를 이용하여, LTM2881은 외부 부품을 요구하지 않아, 절연형 시리얼 데이터 통신을 위해 완벽하고 소형 uModule 솔루션을 보장한다.

리니어 테크놀로지는 어떤 회사?
고성능 리니어 IC 개발의 선두주자

고성능 리니어 IC 전문 개발 기업인 리니어 테크놀로지(Linear Technology Corporation)는 1981년에 설립되었으며, 1986년에 상장, 2000년에 주요 상장회사가 포함되어 있는 S&P 500 지수에 등록되었다. 현재 리니어는 고성능 앰프, 콤퍼레이터, 전압 레퍼런스, 모노리식 필터, 리니어 레귤레이터, DC/DC 컨버터, 배터리 차저, 데이터 컨버터, 통신 인터페이스 회로, RF 신호 처리 회로, uModule짋 제품 등 많은 아날로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고성능 회로는 텔레콤을 비롯해 휴대전화, 광스위치와 같은 네트워크 제품, 노트북 및 데스크톱 컴퓨터, 컴퓨터 주변기기, 비디오/멀티미디어, 산업계측, 보안 감시기기, 디지털 카메라 및 MP3 플레이어 등의 하이엔드 컨수머 제품, 복합 의료 장비, 자동차 전자, 공장 자동화, 공정 제어, 및 군사/우주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된다.


전력 효율은 나에게 맡겨
PMIC, LCD 패널에 소형, 저가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집적 4스트링 HB LED 드라이버

맥심

맥심(korea.maxim-ic.com)은 올해의 최고의 제품으로 PMIC, HB LED 드라이버 그리고 오디오 스테레오 서브시스템을 꼽았다.
고전압 BiCMOS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개발된 이 PMIC는 부스트 레귤레이터, 고전류 op 앰프 3개, VCOM 캘리브레이터, 게이트 온(gate-on) 및 게이트 오프(gate-off) 전원용 선형 레귤레이터 및 6채널 레벨 시프터를 통합하여 GIP 기반 LCD 모니터 패널에 대한 모든 전원 요구 사항을 충족시킨다. 모니터 외형을 더욱 슬림하게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된 MAX17100은 LCD 모니터 패널의 소스 드라이버, 게이트 드라이버 및 VCOM 백플레인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가격 경쟁력 있는 솔루션이다.
모든 전원 블록은 GIP 기반 TFT LCD에 맞게 최적화되어 있다. 부스트 레귤레이터에서는 1.2MHz 스위칭 주파수를 채용하여 로우 프로파일 인덕터와 세라믹 커패시터를 사용함으로써 패널을 더욱 슬림하게 디자인할 수 있다. 내장 디지털 소프트 스타트 및 집적된 전원 MOSFET은 유입 전류(inrush currents)를 제어하는 동시에, 필요한 외부 부품 수를 줄여준다. MAX17100은 2.5V~6V의 입력에서 최대 18V의 출력 전압을 제공하면서 85 이상의 효율을 달성한다. 내장된 op 앰프는 VCOM 백플레인을 구동하고 슬루율이 45V/μs이고, 단락 회로 전류는 200mA이다. 6채널 레벨 시프터는 35V에서 -15V까지로 스윙하고 용량성 부하를 신속하게 구동할 수 있다. MAX17100에는 7비트 설정 정확도(7-bit setting accuracy)를 제공하는 I2C 제어 VCOM 캘리브레이터도 포함되어 있다.

-HB LED 드라이버
LCD TV, 모니터 및 자동차 디스플레이를 위한 고성능 백라이트 드라이버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MAX16814는 조명 설계를 크게 간소화하는 동시에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 경제적 솔루션을 설계자에게 제공한다.
MAX16814에는 여러 개의 LED 스트링을 구동하는 데 필요한 전압을 발생시키는 스위칭 DC-DC 컨트롤러가 내장되어 있다. 또한 전력 MOSFET이 내장된 4개의 선형 전류 싱크가 포함되어 있어 스트링 당 최대 150mA의 프로그래밍 가능 전류를 제공한다. 적응형 출력 전압 제어 구조는 효율을 최적화하고 LED 전류 싱크 경로에서 전력 소모를 최소화한다. 소자는 이러한 구조로 여러 외부 부품이 필요 없어 공간이 제한된 애플리케이션에서 공간을 절약하고 설계를 간소화한다.
MAX16814는 LCD TV, 데스크톱 모니터, 자동차 디스플레이 및 계기판, 산업용 디스플레이 백라이팅에 이상적이다. 또한 기타 고체 조명 (SSL)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자동차 전조등 및 로우 빔/하이 빔 어셈블리에도 적합하다.
HB LED는 LCD TV, 데스크톱 모니터, 자동차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백라이팅 기술로 빠르게 CCFL을 대체하고 있다. 이러한 전환의 주요 요인은 CCFL에 비해 HB LED의 낮은 에너지 소비, 작은 폼 팩터 및 높은 신뢰성을 들 수 있다. 이 밖에도 HB LED에는 수은과 같은 유해한 화학물질이 들어있지 않다.

-최고 출력 전력을 제공하는 스테레오 서브시스템
이 제품은 높은 출력의 고효율 스테레오 클래스 D 스피커 앰프, DirectDrive 스테레오 헤드폰 앰프 및 초저잡음 아날로그 바이패스 스위치를 결합하고 있다. 이러한 통합 외에도 MAX9879는 Maxim의 3세대, 매우 낮은 EMI, 클래스 D 앰프 기술을 사용하여 클래스 D 효율로 클래스 AB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소자는 3.7V 전원으로부터 8Ω 부하에 88 (최대) 효율로 715mW의 출력 전력을 공급한다. 리튬 이온 배터리로부터 업계 최고 출력 전력을 제공하는 MAX9879는 휴대전화,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PMP)를 포함하여 높은 오디오 품질, 출력 전력 및 효율이 요구되는 기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Maxim의 특허를 획득한 DirectDrive 구조는 단일 전원으로부터 접지 기준 출력을 생성하므로 대형 DC 블로킹 커패시터가 필요 없다. 비용과 공간을 추가로 줄이기 위해 MAX9879는 Maxim의 특허를 획득한 클래스 D 기술, 액티브 방사 제한 및 확산 스펙트럼 변조를 결합함으로써 EMI를 크게 감소시키고 통상 클래스 D 앰프에 들어가는 출력 필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 밖에도 내장된 저잡음, 아날로그 DPST 오디오 스위치로 사용자는 클래스 D 앰프를 바이패스할 수 있어 휴대용 장치에서 전력 소비를 줄여줄 뿐 아니라 외부 스위치가 필요 없다.

맥심은 어떤 회사?

아날로그 반도체 분야의 세계적 기업
Maxim Integrated Products는 고성능 반도체 제품을 설계, 생산하는 상장 회사이다. 창립 이래 25년이 넘도록 고객의 제품에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을 기업의 사명으로 추구하고 있다. 현재 Maxim은 산업, 통신, 가전 및 컴퓨팅 시장을 대상으로 6100개 이상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Maxim은 2009회계연도에 16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포춘 (Fortune) 1000대 기업으로서 나스닥 (Nasdaq) 100, 러셀 (Russell) 1000, MSCI USA에 포함된다.

 

전압효율과 공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전체 시스템 복잡성과 크기 크게 줄여
POL 전압 레귤레이터 더 높은 에너지 효율 구현

IR

IR(www.irf.com)은 올해의 최고의 제품으로 에너지 효율이 높은 고성능 서버,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2세대 (Gen2) SupIRBuck™ 통합 POL (point-of-load) 전압 레귤레이터를 꼽았다.
다양한 기능의 Gen2 SupIRBuck 제품군은 IR의 최신 제어 IC, MOSFET 및 패키지 통합 기술을 사용하여 전체 부하 범위에서 기록적인 효율로 4A, 8A, 12A 출력 전류를 공급한다. 효율은 12V 입력 전압에 최적화되어 있지만 9.6V, 5V 또는 3.3V 입력 전압의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탁월한 효율을 달성한다.
이들 신제품은 최대 1.5MHz까지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제공하므로 소형 인덕터의 사용이 가능하고 보다 적은 수의 출력 커패시터를 요구 한다.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Gen2 SupIRBuck 소자는 매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전체 시스템 복잡성과 크기를 크게 줄여준다. 또한, SupIRBuck의 뛰어난 효율과 열 특성은 공기 흐름 없이 히트 싱크를 사용하지 않아도 완전한 전류 정격을 제공하기 때문에 마더보드 뒷면에 실장할 수 있어 공간을 더욱 절약할 수 있다.
IR의 POL 제품의 마케팅 매니저인 세실리아 콘텐티(Cecilia Contenti)는 "IR의 Gen2 SupIRBuck 제품군은 96 이상의 기록적인 피크 효율을 구현함으로써 더욱 향상된 에너지 절감과 시스템 신뢰성을 제공한다. 또한, 매우 높은 스위칭 주파수는 전체 시스템 크기를 크게 줄여준다. 더욱이 소자의 일반적인 조정 가능한 풋프린트는 높은 수준의 유연성으로 출력 전류 요구사항의 변경에 맞출 수 있어, 설계자에게 간편한 구현 및 공간이 제한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POL 제품을 담당하는 고란 스토직(Goran Stojcic) 총괄이사는 "IR의 Gen2 SupIRBuck 제품군은 2007년 12월에 출시된 Gen1 제품군의 성공적인 구현에 이어 IR의 다양한 POL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시켰다. 이번 Gen2 제품군의 출시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여 전체 솔루션 크기를 크게 줄이면서 더 높은 에너지 효율을 구현하기 위한 로드맵에 맞추어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통상 5mm × 6mm 풋프린트로 제공되는 Gen2 SupIRBuck 통합 전압 레귤레이터 제품군은 1.5MHz 스위칭 주파수에서 4A, 8A 및 12A 출력 부하 전류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다른 통합 솔루션과 달리 핀 호환 가능한 SupIRBuck은 전류 업그레이드가 간편하며, 그 밖의 주요 기능으로는 과전류 및 과열 보호 기능, 프로그래머블 스위칭 주파수, 입력 전압 모니터링 기능이 있는 인에이블 입력, 히컵 전류 제한, 소프트 스타트, power good 출력, 향상된 프리바이어스 시동, 1 정확도의 0.7V 기준 전압, 시퀀싱 및 DDR 메모리 트래킹을 위한 전용 소자 등이 있다.

-단일 콤팩트 IC에 4개 채널 통합… 보드 크기 50 축소
IRS2093은 하프 브리지 토폴리지에 기반하고 있으며, 고전압 고성능 클래스 D 오디오 증폭기 드라이버 채널 4개과 PWM 모듈레이터를 단일칩에 통합했다. 신형 IC는 콤팩트 MLPQ48 패키지에 하우징되어 이전 제품들에 비해 보드 크기를 50 이상 축소시켜준다.
IR의 에너지 절감 제품 사업부를 담당하는 준 혼다(Jun Honda) 시스템 엔지니어링 부장은 "외부 MOSFET와 수동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모든 4 채널 클래스 D 오디오 증폭기를 50 작은 풋프린트에서 구현할 수 있어, 클래스 D의 효율과 크기 장점을 제공하는 동시에 클래스 전통적으로 사용되는 Class AB 솔루션 수준의 높은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IRS2093은 에러 증폭기, PWM 콤퍼레이터, 게이트 드라이버, 견고한 보호 회로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신형 200V 디바이스는 최대 800MHz의 주파수를 제공하는 아날로그 PWM 모듈레이터, 셀프-리셋 제어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 가능 양방향 OCP(over-current protection), UVLO(under-voltage lockout protection), 확장 가능한 전력 설계를 위한 프로그램머블 프리셋 데드타임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IC는 50W에서 150W까지의 출력을 처리하는 IR의 포괄적인 디지털 오디오 MOSFET와 함께 설계될 수 있다. 이러한 MOSFET는 효율, THD, EMI 등과 같은 오디오 성능에 중요한 파라미터들에 대해 최적화되었다.

IR은 어떤 회사?

시스템 부품 분야의 세계 선두업체

IR은 고성능 컴퓨팅 작업과 전기를 가장 많이 소모하는 제품군인 모터의 전력 낭비를 줄여주는 디지털, 아날로그 및 혼합 시그널 IC, 고성능 회로 부품, 집적된 전력 시스템과 부품들을 생산, 공급한다. 자동화, 제어, 자동차의 전기시스템, 가전제품, 컴퓨터와 주변장치, 통신장비, 조명장치, 그리고 항공/우주 산업 분야 등 모든 형태의 전기/전자 장비를 생산하는 세계적인 기업들은 차세대 제품을 생산하는데 있어 IR이 벤치마킹한 전력관리 제품에 의존하고 있다. 1947년에 설립된 IR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에서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폴, 인도, 호주, 그리고 필리핀 등에서 영업을 하고 있다. IR은 전 세계에 5,500명의 직원이 있으며, 미국, 영국, 멕시코 및 이탈리아에 제조 공장이 있다. 한국지사는 1993년 설립되었으며, 영업, 기술, 고객관리 등의 분야에서 활발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FPGA, 40nm에 도달하다

65nm 저전력 사이클론 Ⅲ와 40nm 고성능 제품

알테라

알테라(www.altera.com)는 올해 최고의 제품으로 65nm 저전력(LP) 프로세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Cyclone III와 40nm 고성능 하이엔드 FPGA를 꼽았다.
Cyclone III FPGA는 저가형 디바이스 시리즈의 최신 제품으로서 낮은 전력, 높은 기능성, 낮은 가격을 결합함으로써 가격에 매우 민감한 대용량 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 더 우수하고 더 신속하고 더 비용 절감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TSMC(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mpany)의 65nm 저전력(LP) 프로세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Cyclone III는 고객들에게 유연성 및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됨으로써 가장 높은 수준의 설계 유연성 및 생산성을 가능하게 하고 매우 엄격한 비용 및 전력 예산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
알테라 엔지니어들이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서 Cyclone III FPGA를 정의, 설계, 개발함으로써 이들 디바이스가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이상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 로직, 메모리, DSP가 풍부한 아키텍처는 고객 애플리케이션의 시스템 통합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다. 비디오 및 영상 프로세싱에서부터 디스플레이 및 무선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Cyclone III는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할 것이다.

-11.3Gbps 트랜시버 옵션의 40nm 고성능 하이엔드 FPGA
Stratix IV FPGA는 저전력 고밀도 고성능 FPGA이다.  Stratix IV GT FPGA, Stratix IV GX FPGA, Stratix IV E FPGA의 3개 제품이 대규모 디자인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충족한다. Stratix IV GT FPGA는 11.3Gbps 트랜시버를 통합해서 10G/40G/100G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유일한 단일 칩 솔루션을 제공한다. Stratix IV GX FPGA는 우수한 신호 무결성으로 전에 불가능했던 시스템 대역폭을 제공한다. Stratix IV E FPGA를 이용함으로써 트랜시버를 포함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밀도를 달성할 수 있다. 모든 Stratix FPGA 제품은 업계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가장 높은 성능의 로직, 임베디드 메모리, DSP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Stratix IV GX와 Stratix IV E 디바이스는 최대 6.5Gbps의 트랜시버 통합 옵션을 포함해서 HardCopy IV ASIC을 이용해서 양산을 위한 매끄러운 리스크없는 마이그레이션을 제공한다. Stratix IV FPGA는 하이엔드 시스템 온 칩(SOC) 디자인을 위한 가장 우수한 종합적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65nm 저전력(LP) 프로세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Cyclone III는 고객들에게 유연성 및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됨으로써 가장 높은 수준의 설계 유연성 및 생산성을 가능하게 하고 매우 엄격한 비용 및 전력 예산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

알테라는 어떤 기업?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기업

1983년에 설립된 알테라 코퍼레이션은 시스템-온-어-프로그래머블-칩 (SOPC) 솔루션 분야를 주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알테라는 15,000여 개의 고객사에게 프로그래머블 로직 기술(PLD)과 소프트웨어 툴, IP(Intellectual Property), 그리고 디자인 서비스 등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알테라의 본사는 산 호세에 위치한다.
알테라는 대표적인 팹리스 회사로 웨이퍼 공정 부문에서 업계선두의 기술력을 지닌 대만 최고의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인 TSMC와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알테라는 업계 최고의 EDA 벤더로부터 제공되는 툴을 기반으로 자사의 플래이스 앤 루트(place-and-route) 디자인 소프트 웨어를 강화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사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이 대부분의 기능을 아웃소싱함으로써 알테라는 고객에게 최대의 가치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최첨단의 프로그래머블 기술 개발에만 자사의 핵심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되었고 이것이 바로 알테라의 성공을 이끈 비즈니스 모델이 되고 있다. 
알테라의 미션
알테라의 미션은 제품 우위력, 우수한 가치, 그리고 고품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전자 통신 업계에 가장 뛰어난 프로그래머블 실리콘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업체가 되는 것이다.

 

계측기의 새로운 진화를 보여주다

다양한 측정 기능과 대형 디스플레이 갖춘 오실로스코프
내장형 로직 및 프로토콜 분석 기능 보여줘

애질런트

애질런트(www.agilent.com)는 2009년 최고의 제품으로 9000시리즈 스코프와 N9030A PXA 신호 분석기, N6705A DC 전력 공급/분석기를 꼽았다.
9000 시리즈의 8개 새로운 모델은 최대 4GHz의 아날로그 대역폭, 뛰어난 스코프 성능, 그리고 내장형 로직 및 프로토콜 분석 기능 등 다양한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각 모델에는 업계 최대인 15인치의 대형 XGA LC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본체의 두께가 22.8센티미터로 슬림하며, 무게는 11.3kg에 불과해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또한 PCIeTM 및 USB 등의 버스를 지원하는 프로토콜 분석기 뷰어와 로직 분석 채널이 통합된 세계 최초의 스코프이다. 이러한 통합으로 스코프 기능이 더욱 확장되어 엔지니어는 복잡한 설계를 간편하게 테스트하고, 회사는 오실로스코프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장비에 대한 투자 수익을 높일 수 있다.
빨라진 설계 속도를 처리할 수 있는 넓은 대역폭을 제공하며 로직 및 프로토콜 분석기 기능이 통합되어 있어 현재 임베디드 설계에 폭넓게 구현되고 있는 새로운 기술을 지원한다. 또한 향후 중복 투자를 보호하기 위해 오실로스코프 대역폭(600MHz - 4GHz), 메모리 및 혼합신호 오실로스코프로 간단하게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첨단 RF/마이크로웨이브 애플리케이션
애질런트 N9030A PXA 신호 분석기는 26.5 GHz까지의 주파수 범위를 제공하며, 옵션으로 여러 측정 기능들을 제공함과 동시에 하드웨어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현재뿐만 아니라 향후에 까지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기존의 애질런트 또는 HP의 고성능 신호분석기를 쉽게 교체를 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코드-호환 기능을 제공한다.
측정 불확실성을 줄이고, 140MHz의 분석 대역폭에서 75dB까지 spurious-free 다이나믹 레인지로 새로운 수준으로 섬세한 신호를 분석해 내는 탁월한 성능이 있다. 10 kHz 오프셋(1GHz) 에서의 -128 dBc/Hz의 위상 노이즈, 0.19 dB 절대 진폭 정확성, 그리고 2 GHz(프리앰프와 노이즈 플로우 연장 기술 포함)에서의 -172 dBm 평균 노이즈 레벨(DANL)의 감도 등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
PXA의 유연성은 빌트-인 원-버튼 측정과 옵션으로 제공되는 고급 측정 어플리케이션으로 시작된다. 증명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X-시리즈 측정 어플리케이션 라이브러리는 기존 장비에서 새로운 장비로 마이그레이션 할 때 일관된 결과를 보장한다. 또한 PXA, MXA, EXA, 그리고 CXA 신호분석기로 구성된 애질런트 X-시리즈 제품 대부분에서 어플리케이션은 서로 호환이 되어 함께 사용 할 수 있다.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애질런트 89600 벡터 신호 분석 소프트웨어는 제품에 내장되어 70개 이상의 디모듈레이션 포맷을 분석할 수 있다.

-PC 프로그래밍 작업 없이 연결대상소자에 전력 공급 및 소비 전압/전류 측정 가능
기존의 테스트 시스템을 교체하는 것을 고려하는 경우, 새로운 성능과 유연성을 겸비한 PXA는 현재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다양한 스펙트럼 분석기: HP8566및8568; HP/Agilent 856x; Agilent PSA (26.5 GHz까지)의 대체 제품이다. 주요 특징으로는 코드 호환성; 원거리 프로그래밍 언어의 에뮬레이션; 디폴터 셋팅, 타이밍 및 커플링(coupling); 임의 및 세컨드 IF출력; 빠른-상승시간 logarithmic비디오 출력; 그리고 Y-축 출력 등이 있다.
애질런트 N6705A DC 전력 공급/분석기는 DC 전압 및 전류를 DUT(연결대상소자)에 공급 및 측정할 때 최고의 생산성을 제공하는 DC 전력 공급/분석기다. R&D 엔지니어들이 별도의 PC 프로그래밍 작업 없이도 수분 내에 DUT의 전력 소비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이 툴은 R&D 엔지니어를 위한 매우 편리한 계측기다.
여러 대의 장비나 복잡한 테스트 셋업이 필요 없으며 내장된 전압/전류 측정기능을 통해 DC 전력 공급/분석기는 DUT 의 소비전류를 측정하기 위한 별도의 전류 프로브 및 션트 등의 트랜스듀서도 필요 없다. 특히 전원공급기, 전압/전류계, 펑션발생기, 프로그래밍용 PC 등의 여러 장비를 함께 사용해야 하는 R&D 엔지니어에게 매우 효율적인 장비이다. 디스플레이에 컬러 코딩된 연결 및 컨트롤을 사용하여 R&D 엔지니어는 DC 전력 공급/분석기를 신속하게 셋업 및 제어할 수 있으며 분석기가 제대로 구성되고 올바로 작동하고 있다는 확신을 얻을 수 있다.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는 어떤 회사?

계측기 분야의 선두주자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뉴욕상당주코드: A)는 세계 유수의 계측 기기 전문 생산 회사이며, 통신 및 전자, 생명 과학과 화학 분석 업계에서의 기술 개발을 주도하는 선두 업체입니다. 현재 110개 국가에서 18,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습니다. 2008년 회계연도에 58억 달러의 순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계산 성능과 네트워킹 속도 높이다

FPGA 전력은 50, 비용은 20 낮춰
버텍스6 FPGA, 저전력 시스템 요구 충족

자일링스

자일링스 코리아(www.xilinx.com)는 올 한해 최고의 제품으로 버텍스-6 FPGA 제품군과 스파르탄-6 FPGA 제품군을 꼽았다.
이 제품은 이전 세대에 비해 전력은 50, 비용은 20까지 낮춘 새로운 버텍스?6 FPGA 제품군은 유연성, 하드 IP 코어, 트랜시버 기능, 개발 툴 지원 등을 통해, 자일링스의 고객들이 높은 대역폭에 맞춰 진화하는 표준과 엄격한 성능을 요구하는 시장 수요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차세대 버텍스 시리즈 FPGA를 통해, 더 많은 시스템 디자이너가 유/무선 통신, 방송, 항공우주/국방 등의 애플리케이션들에서 프로그래머블 로직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세미코 리서치의 시장 분석가 리치 바브지니아크는 "인프라 장비 제조사들이 시스템 비용과 운영비를 낮추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 데에는 경쟁력이 있지만, 전자장비의 스펙트럼에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들은 더 많은 대역폭을 차지하게 된다."라며 "이 문제는 개발자가 시스템에 프로그래머블 로직을 넣어 설계함으로써 버거운 계산 요건을 충족시키고, 통합을 통해 시스템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극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 자일링스는 차세대 저비용 스파르탄짋-6 제품군도 발표했다.(스파르탄?6 보도자료 별첨) 자일링스의 버텍스-6와 스파르탄-6 제품군은 자일링스와 써드파티 네트워크의 '타깃 디자인 플랫폼'을 위한 프로그래머블 실리콘의 토대이며, 통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빌리티로 오늘날의 재정적, 시장적, 기술적 당면과제를 해결해야 하는 전자 시스템 제조사에게 개발 방법론과 IP를 제공하고 있다. 각각의 새 제품군에는 DSP, 고속 커넥티비티, 임베디드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개발 툴과 자일링스 엔지니어링 서비스 지원이 포함된다.
3세대 자일링스 ASMBL™ 아키텍쳐를 사용하는 40나노 공정의 버텍스-6 FPGA 제품군은 차세대 개발 툴과 생산적인 개발, 디자인 마이그레이션이 보장된 버텍스-5 FPGA 제품군에서 이미 이용 가능한 광범위한 IP 라이브러리에 의해 지원된다. 경쟁사의 40나노 FPGA 와 비교해 성능은 15 높이고 전력소모는 15 낮춘 이 디바이스는 1.0v 코어 전압과 0.9v 저전력 옵션에서 동작한다.

-비용에 민감한 전자 시스템에 저전력, 고속 커넥티비티
커넥티비티와 저전력을 갖춘 FPGA 제품군은 시스템 개발자들이 새로운 기능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동시에 저전력, '보다 친환경적인(greener)' 제품의 시스템 비용을 절반까지 줄일 수 있다. 
이 밖에 자일링스는 차세대, 고성능 버텍스짋-6 제품군이 있다. 자일링스의 버텍스-6와 스파르탄-6 제품군은 자일링스와 써드파티 네트워크의 '타깃 디자인 플랫폼'을 위한 프로그래머블 실리콘의 토대이며, 통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빌리티로 오늘날의 재정적, 시장적, 기술적 당면과제를 해결해야 하는 전자 시스템 제조사에게 개발 방법론과 IP를 제공하고 있다. 각각의 새 제품군에는 DSP, 고속 커넥티비티, 임베디드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개발 툴과 자일링스 엔지니어링 서비스 지원이 포함된다.
6세대 스파르탄 FPGA 시리즈인 스파르탄-6 FPGA 는 검증된 저전력 45나노, 9 메탈 레이어, 듀얼 옥사이드(dual-oxide) 공정 기술로 제조된다. 이 새로운 제품군은 최적의 균형을 이룬 저위험, 저비용, 저전력, 고성능을 제공한다. 스파르탄-6 FPGA 의 효율적인 듀얼 레지스터 6-입력 LUT (look-up table) 로직 구조는 입증된 버텍스 아키텍처를 활용하여 플랫폼간 교차 호환을 가능하게 하며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 한다. 또한 DSP 슬라이스, 고속 트랜시버, PCI 익스프레스짋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는 다양한 종류의 빌트인 시스템 레벨 블록은 버텍스 시리즈에서 파생된 것으로 보다 우수한 시스템 레벨 통합을 제공한다.
새로운 스파르탄-6 FPGA에는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플랫 패널 디스플레이, 비디오 감시와 같이 비용 및 전력에 민감한 시장을 위한 차별화된 기술이 들어 있다. 새롭게 내장된 고성능 메모리 컨트롤러 코어는 DDR, DDR2, DDR3, 모바일 DDR 메모리와 더불어, 최대 DDR2/DDR3 800 (400MHz)에 이르는 성능과 타이밍 예측이 가능한 하드코어 멀티포트 버스 구조를 지원한다. 디자인 마법사를 사용하므로 스파르탄-6 FPGA의 메모리 컨트롤러 생성 과정은 간단하고 수월하다.
첨단 전력 관리 기술의 혁신과 저전력 1.0v 코어 옵션에서 동작할 수 있는 기능으로 새로운 스파르탄-6 FPGA 제품군은 이전의 스파르탄 제품군보다 65의 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 고속의 유연한 I/O는 3.3볼트 호환성을 갖춘 12Gbps 이상의 메모리 액세스 대역폭과 '더욱 친환경적인' RoHS 규격 무연 패키징을 제공한다.
스파르탄-6 FPGA는 성능과 유연성의 이상적인 조합을 제공하여 표준 및 HD 이미지 프로세싱, 비디오 분석 및 고속의 효율적인 비디오 전송을 위한 멀티채널 비디오 인코딩에 대한 요구사항을 처리할 수 있다.

자일링스는 어떤 회사?

프로그래머블 로직 솔루션 부분의 선두기업

자일링스는 프로그래머블 로직 솔루션 업계 1위 기업으로, 칩 제조는 대형 파운드리에 아웃소싱하고 제품 개발 및 마케팅 등 핵심 분야에만 집중 투자하는 팹리스(fabless) 모델을 1984년에 최초로 구축하였다. 자일링스는 PLD 부문에서 51 이상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PLD를 포함한 170억 달러 규모의 전체 ASIC(주문형 반도체) 시장에서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음악을 오래 듣는 비결은 TI 증폭기"

배터리 수명 늘리는 증폭기 관심 '증폭'
클래스G 헤드폰 증폭기, 재생시간 20 향상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

T
I(www.ti.com)는 올해 베스트 제품으로 스테레오 헤드폰 증폭기 2종과 절연 내장형 CAN  트랜시버 제품을 꼽았다.
신형 25mW 클래스G 다이렉트패스(DirectPath™) 스테레오 헤드폰 증폭기 2종은 뮤직폰, MP3 플레이어 사용자가 보다 오랫동안 음악을 청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디바이스는 오디오 신호에 따라 전압 공급을 조정해 전력소모를 최소화한다. TI의 클래스G 기술과 경쟁접지 레퍼런스(ground-referenced)인 클래스AB 디바이스 간의 스탠드얼론 리튬이온 배터리 테스트에서 TPA6140A2/TPA6141A2는 전력소모를 30까지 감소시켰다. 이 증폭기는 최근 출시된 동급 최고의 뮤직폰에서 클래스AB 기술을 통해 시스템 레벨의 음악 재생시간을 20까지 향상시켰다.
TI의 고성능 아날로그 사업부의 아트 조지(Art George) 선임 부사장은 "댈러스에서 델리, 또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상하이까지 장거리를 여행하는 소비자들은 도착했을 때 통화가 불가능할지에 대한 염려를 하지 않고 뮤직폰에서 음악을 듣고 싶어한다."면서 "이 제품은 배터리 수명을 절약해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실현시킨다"고 말했다.
사운드 품질을 향상시키는 기능도 있다. TI의 검증된 다이렉트패스 기술이 특징인 이 증폭기는 증폭기 출력에서 대형 DC-블로킹 커패시터에 대한 요구를 제거한다. 이로써 설계자에게 추가적인 보드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보다 우수한 저주파 오디오 충실도(fidelity)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 증폭기는 완벽한 오디오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빌트인 팝 억제 회로를 내장하고 있어 증폭기의 전력이 온 상태가 되었을 때 방해가 되는 팝 잡음을 완벽하게 제거한다. 100dB 이상의 전력공급 차단 기능과 차동 입력은 잡음 제거 기능을 향상시키며, 100dB의 신호대잡음비(SNR)는 신호 품질을 향상시켜 깨끗한 오디오를 제공한다.
채널당 0.6mA의 누설 전류만을 소모하며, 32Ω 로드에 채널당 5mW를 제공하는 동시에 전체 공급 전류를 5mA 이하로 유지하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한다. 또한 TI의 저전력 오디오 컨버터, 스피커 증폭기, OMAP™3 프로세서, TMS320C550x 및 TMS320C540x 디바이스 등과 결합하여 에너지 효율적인 시스템을 지원한다. TPA6140A2는 32단계I2C 볼륨 컨트롤을 통해 -59dB~4dB의 프로그래머블한 가변 이득 범위를 제공해 설계 유연성을 극대화한다. TPA6141A2는 보다 낮은 유연성을 요구하는 고객을 위해 2개의 고정 이득 설정(0dB, 6dB)을 제공한다. 독립된 SGND 핀은 비헤드폰 액세서리와 인터페이스할 때 접지 루프 잡음 감소시킨다.

-절연내장형 CAN 트랜시버…시스템 설계 및 레이아웃을 간소화
TI는 최초의 절연 내장형 CAN(controller-area network) 트랜시버 ISO1050을 주요제품으로 선정했다. ISO1050은 TI의 혁신적인 CAN통신기술과 절연 기술을 결합하여 산업 자동화, 모터 제어, 의료 장비에 필요한 부품을 절반 이상 줄여주고 보드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루프 시간을 34 감소시켜 설계자는 다른 일반 절연 CAN 솔루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보다 긴 네트워크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다.
ISO1050은 절연 포토커플러 솔루션에 비해 시스템 레벨의 전력 소비를 38 줄여준다. 최소한의 틈새(clearance)가 요구되는 고전압 애플리케이션에서 6.1mm 너비의 패키지는 보드 공간을 30 절감한다. 이 밖에도 매우 낮은 EME(electromagnetic emissions)는 산업 센서와 같은 민감한 아날로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TI의 고성능 아날로그 사업부 아트 조지(Art George) 수석 부사장은 "고객은 보다 작은 공간에 보다 복잡한 산업 시스템을 설계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며 "ISO1050 단일 칩 절연 CAN 솔루션은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함으로써 엔지니어는 부품 수를 줄이고 시장 출시를 앞당길 수 있다"고 말했다.

TI는 어떤 회사?

DSP와 아날로그 분야 세계 선두업체

세계적인 반도체 업체인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실시간 신호처리 솔루션 개발자이자 공급업체로 텍사스주 댈러스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인터넷 시대 반도체의 핵심엔진인 DSP(디지털 신호처리)와 아날로그 기술에 있어서 세계 선두업체. 또한 반도체 사업을 비롯한 교육 및 생산성 솔루션 사업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전 세계 30개국 이상에서 설계, 판매 및 제조 운영을 통해 혁신을 이루고 있다. TI 코리아는 올해 포춘 코리아에서 뽑은 한국 500대 기업에서 261위(2008년 회계연도 기준)를 차지하였다.

 

FPGA를 새롭게 정의하다

고속 시리얼 I/O 및 처리 성능 이점 제공
전체 전력소모 50 이상 줄여

래티스

Lattice(www.lattice.com)는 2009년 자사 최고의 제품으로 LatticeECP3 제품군과 함께 자사의 Power Management IC를 꼽았다.
이 제품은 경쟁 SERDES-지원 FPGA와 비교해 비용을 한층 절감했을 뿐만 아니라 정지전력 소모를 80까지 줄이고 전체 전력소모를 50 이상 줄임으로써 다시 한 번 미드-레인지 가치 기반 FPGA를 재 정의하였다. 세심한 설계 선택 및 다이 크기의 최소화로 우리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형태의 디바이스와 관련된 전력 및 비용 프리미엄 없이 설계자들에게 고속 시리얼 I/O 및 처리 성능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저전력 LatticeECP3 FPGA 제품군을 구성하는 5개의 디바이스 모두 표준-호환 멀티-프로토콜 3G SERDES, 미드-레인지 FPGA 및 고성능을 위한 업계 유일의 DDR3 메모리 인터페이스, 고성능 RF, 베이스밴드, 이미지 신호 처리 등에 이상적인 캐스케이더블(cascadable) DSP 슬라이스 등을 제공한다. LatticeECP3 FPGA는 1Gpbs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최대 6.8Mbits의 임베디드 메모리 뿐만 아니라, 미드-레인지 FPGA 제품 군에서 가능한 가장 빠른 LVDS I/O 기능을 제공한다. 최대 586개의 사용자 I/O와 함께 로직 집적도는 17K LUT에서 149K LUT까지 다양하다. 10GbE XAUI 지터 호환성을 가진 3.2Gbps SERDES와 각 SERDES 쿼드 상에서 다중 프로토콜을 혼합 및 일치시킬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

-Lattice ProcessorPM Power Management IC
래티스 ProcessorPM은 사실상 모든 마이크로프로세서나 DSP 디자인에서 발견되는 리셋 생성, 와치독 타이머 그리고 전압 관리와 같은 기능들을 위한 프로그래머블 싱글칩 전력 관리 솔루션이다. 이 ProcessorPM 디바이스는 일반적으로 단일 리셋, 슈퍼바이저 그리고 와치독 ICs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기능을 통합시킴으로써 비용을 줄여준다.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세 개의 슈퍼바이저를 통합하는 과정에서, ProcessorPM 디바이스는 리셋 생성기 ICs의 기능과 변동 가능한 펄스 범위 타이밍, 최대 2분까지 작동하는 와치독 타이머ICs, 그리고 6개의 공급 관리ICs를 통합한다.

Lattice는 어떤 회사

혁신적인 프로그래머블 로직 솔루션을 제공

래티스 반도체는 FPGA. CPLD, PLD, 혼합 신호 전원, 클락 매니지먼트 디바이스 및 관련 소프트웨어 디자인 툴을 포함한 프로그래머블 로직 제품의 통합 포트폴리오를 디자인 하고 개발하여 시장에 공급 하는 반도체 회사이다. 래티스는 인-시스템 프로그래밍 및 DSP 블록의 저-비용 FPGA와 SERDES 트랜시버를 지원하는 미드-레인지 FPGA 그리고 SRAM 패브릭에 플래쉬 메모리를 결합한 저-비용, 비-휘발성 FPGA와 같은 혁신적인 프로그래머블 로직 솔루션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가장 최근에는 래티스의 MachXO PLD가 저집적 FPGA 또는 CPLD를 사용해서 구현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고, 미드-레인지 ECP3 FPGA군은 업계의 다른 SERDES-지원 FPGA 대비 거의 1/2의 전력소모 및 1/2의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다. 래티스 반도체 제품은 기본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컴퓨터, 컨슈머, 산업용, 오토모티브, 의학, 군용 장비의 OEM 고객에게, 독립된 판매처나 대리점의 전세계적인 유통망을 통하여 판매되고 있다.

 

긴 통화시간 빠르고 편리하게

65 나노 솔루션 기반 4세대 헤드셋 SoC
기존 제품보다 5배 빠른 속도 제공

브로드컴

브로드컴(www.broadcom. com)은 자사의 베스트 제품으로 긴 통화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4세대 블루투스 헤드셋 시스템 온 칩을 꼽았다.
이 제품은 주목할 만한 차세대 헤드셋 칩이 갖춰야 할 최고의 에너지 절약 플랫폼은 물론 최고급 오디오까지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블루투스 솔루션 제품군은 업계 최초의 65 나노 공정의 CMOS 헤드셋 칩을 통해 고객들에게 향상된 주요 사용자 인터페이스, 뛰어난 오디오 음질, 비교할 수 없는 전력 기능 및 통화시간을 제공하여 경쟁에서 한 발 앞서는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모든 커뮤니케이션 제품에 뛰어난 오디오 및 음질을 제공하고자 개발된 브로드컴의 스마트오디오짋 기술은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에서 브로드컴이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브로드컴은 새로운 BCM2074x 제품군을 통해 주변 잡음을 무려 40까지 줄이는 향상된 잡음 억제 기술을 선보인다. 또한 스마트 오디오는 가장 불편한 음성 방해물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바람 소음 억제 및 향상된 근단 스피치(near-end speech) 알고리즘을 포함한 업그레이드도 제공한다. 

블루투스와이파이 콤보 솔루션
브로드컴 인콘서트(InConcert)짋 모듈은 미니 카드 반 정도 되는 크기로, 업계 최초의 초소형 블루투스와이파이 통합 솔루션이다. 고도로 통합된 이 모듈은 점점 작아지는 휴대기기에 더 많은 무선 통신 기능을 제공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인콘서트 모듈은 블루투스, GPS, 와이파이, FM 등의 기능을 휴대기기에 탑재할 수 있도록 하는 브로드컴의 무선 통합 제품군 영역을 확장시켰다. 일반적으로 노트북은 공간적 여유가 있어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칩을 각각 다른 모듈에 분리시켜 장착했지만, 초소형 넷북과 UMPC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통합 무선 솔루션의 필요성 또한 증가했다.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칩을 미니 카드 반정도 크기로 조합하면서, 브로드컴은 PC 제조사들이 작고 효율적인 가격의 플랫폼에 신뢰할 수 있는 무선 기능을 제공하게끔 한다.

브로드컴은 어떤 회사?

핵심목표인 "Connecting everything" 실현

브로드컴은 세계 최대의 팹리스 반도체 회사 가운데 하나로, 2007년 매출은 37억 8천만 달러에 달한다. 브로드컴은 현재 미국 내 2,800건, 전 세게 1,200건의 특허와 7,300건 이상의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며, 음성, 영상, 데이터와 멀티미디어의 유무선 전송과 관련된 지적재산권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선명한 영상을 보는 방법

Si2170 싱글칩 하이브리드 TV 튜너
수신 감도 향상, 간섭 최소화

실리콘랩

실리콘랩(www.silabs.com)은 2009년 자사 최고의 제품으로 하이브리드 TV 튜너와 휴먼 인터페이스 분야의 터치 센서를 선정했다.
Si2170은 아날로그 TV 디모듈레이터를 단일 CMOS IC에 탑재한 완벽한 하이브리드 TV 튜너이다. 실리콘랩의 디지털 low-IF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된 Si2170은 기존 디스크리트 TV 튜너의 성능을 능가하는 업계 최초의 실리콘 TV 튜너로, 전세계 어느 지역의 TV 제조업체들이라도 아날로그 및 디지털 방송의 영상 품질과 수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집적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통합 디지털 텔레비전(iDTV), 셋탑박스 및 PC TV 애플리케이션에서 100여개 이상의 많은 디스크리트 부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게 해줄 뿐 아니라 시스템 설계 단순화, 제조 비용 감소, 생산 수율 및 신뢰성 향상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이 같은 기존 디스크리트 TV 튜너 방식보다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Si2170 실리콘 튜너는 고유의 통합 저잡음 앰프(LNA, low noise amplifier)와 high-Q 트랙킹 필터를 통합한 고선형(highly linear) RF 프런트엔드를 탑재하고 있다. 이로써 원하는 채널 주파수에서만 이득(gain)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수신 감도는 더욱 향상되고 일부 방송 상태에서 의도하지 않은 강력한 채널 및 간섭을 없앨 수 있으며, 더 많은 채널과 약신호 수신이 가능한 것은 물론, 영상 선명도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QuickSense 터치 센싱 솔루션
퀵센스(QuickSense™) 제품군은 매우 정확하고 빠른 반응 성능을 갖춘 터치, 근접 및 주변광 센싱 디바이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휴대형, 소비자 및 산업용 전자 제품에서 완벽하고 고급 기능의 휴먼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
실리콘랩의 새로운 센싱 디바이스는 모두 퀵센스 스튜디오(QuickSense Studio) 개발 소프트웨어를 통해 손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엔지니어는 퀵센스 스튜디오 구성 마법사(QuickSense Studio Configuration Wizard)에서 선택한 기능에 필요한 모든 C 코드를 생성하는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GUI를 사용하여 정전용량 버튼, 슬라이더, 휠, 터치스크린 등을 설정함으로써 최종 제품에 휴먼 인터페이스 기술을 간단히 통합할 수 있다. 이 스튜디오를 사용하면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라이브러리를 통해 적외선 근접 및 주변광 센서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퀵센스 스튜디오는 개발자가 자신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완벽하게 테스트 및 최적화할 수 있게 해주는 실시간 모니터링 및 조정 툴도 제공한다.


실리콘랩은 어떤 회사?

혼합신호 IC로 승부한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는 고성능, 아날로그집약적, 혼합신호 IC 전문개발업체이다. 혼합신호 설계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하는 엔지니어링 팀이 개발하는 실리콘랩의 제품들은 다양하고 사용하기 쉬운 고집적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성능, 크기 및 전력 소모 부분에 있어서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 이들 특허 솔루션은 컨수머, 통신, 컴퓨팅, 산업 및 자동차를 포함한 다양한 시장과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본사가 위치해 있는 실리콘랩(Silicon Lab)은 전세계에 영업 및 설계 사무소를 두고 있는 글로벌 업체이다.

 

 임베디드 설계 이제 쉽게 한다

설계의 플랫폼 확장 'PSoC 3' 과 'PSoC 5'

싸이프레스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올해 최고의 제품으로 임베디드 설계 플랫폼을 확장시키는 PSoC 3 과 PSoC 5를 꼽았다.
이들 새로운 프로그래머블 아날로그 및 디지털 임베디드 설계 플랫폼은 특정한 디자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user-intuitive wizard와 API 를 통해 쉽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 완전히 테스트되고 사전 패키지화 된 아날로그 및 디지털 주변기기와 함께 고유한 설계도 기반의 디자인 캡처를 도입하는 혁신적인 PSoC Creator™ 통합 개발 환경(IDE)에 의해 구현된다.
또한 PSoC Creator는 엔지니어들이 그들이 생각하는 방식대로 설계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줄 수 있게 해 준다.
새로운 고성능 8-bit 및 32-bit MCU 서브-시스템과 함께 PSoC 3 과 PSoC 5의 고유한 프로그래머블 아날로그 및 디지털 주변회로는 모터 컨트롤, 지능형 전원 공급, 배터리 관리, 그리고 오디오/음성 처리, 통신 프로토콜 등은 물론 캡센스 터치 센싱(CapSense touch sensing), LCD 세그먼트 디스플레이, 그래픽 컨트롤 등과 같은 휴먼 인터페이스 등의 새로운 기능들을 가능하게 해준다.
새로운 PSoC 3과 PSoC 5 아키텍처는 ADCs, DACs, TIAs, Mixers, PGAs, OpAmps 등으로 구성될 수 있는 고도로 정밀한 프로그래머블 아날로그 리소스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PSoC 3 과 PSoC 5는 CRC(Cyclic Redundancy Check), PRS(Pseudo Random Sequence) 제너레이터, 및 quadrature decoders 등과 같은 첨단 디지털 주변기기들은 물론8-, 16-, 24- 그리고 32-bit timers, counters, PWMs 로서 구성될 수 있는 향상된 프로그래머블-로직 기반의 디지털 리소스를 포함하고 있다.
설계자들은 PSoC 3 과 PSoC 5에서 활용할 수 있는 완전한 기능을 갖춘 범용 PLD 기반의 로직을 통해 이러한 디지털 시스템을 커스터마이즈 하기 위한 고유의 능력을 가지게 된다. 또한 새로운 아키텍처는 Full-Speed USB, I2C, SPI, UART, CAN, LIN, I2S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통신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싸이프레스는 어떤 회사?

혼합-시그널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을 제공

싸이프레스는 고객들에게 제품의 빠른 시장 출시와 탁월한 시스템 가치를 제공하는 고성능의 혼합?시그널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제공 업체이다. 싸이프레스가 공급하는 제품들은 PSoC짋 Programmable System-on-Chip™ 제품군과 고전압 및 LED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PowerPSoC짋 솔루션, 터치 스크린을 위한 캡센스 (CapSense짋) 터치 센싱 및 트루터치 (TrueTouch™) 솔루션 등과 같은 파생 제품들을 포함하고 있다.

 

 

무선기술 간 뛰어난 공존성 보여줄 터

CSR9000, 모바일에서 다양한 무선통신기술 구현
초소형 칩셋에 블루투스, 와이파이, GPS, FM 솔루션 탑재

CSR

CSR(www.csr.com)은 올해 자사 최고의 제품으로 무선 통신 통합 솔루션인 CSR9000, CSR 시너지(CSR Synergy) 소프트웨어 이 두 제품을 선정했다.
CSR9000은 블루투스, 저에너지 블루투스, 와이파이(Wi-Fi: IEEE 802.11 a/b/g/n), RDS 기능을 포함한 FM 송수신기 및 GPS의 다중의 무선 기술들을 완벽히 통합한 제품이다. 또한 CSR9000은 60mm2 이하의 사이즈로 모듈 구현이 가능한 세계에서 가장 작은 통합 무선 통신 솔루션이다.
경쟁사들의 칩셋을 기반으로 한 모듈의 경우, 보통 100mm2 이상의 사이즈로 제공되며, GPS나 저에너지 블루투스 기술은 제공하지 않는다. CSR9000은 와이파이 처리속도와 무선 기술 사이의 간섭문제 해결을 위한 공존성 측면에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CSR은 2009년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Mobile World Congress)에서 시연을 통해 CSR9000이 업계 최고의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Wi-Fi) 솔루션임을 증명하고 있다.
휴대폰 및 기타 휴대기기의 아키텍처는 특화된 커넥티비티 기능을 제공하는 서브시스템의 등장으로 변화하고 있다.
커넥티비티 센터 본격 가동
CSR의 시너지 소프트웨어는 무선 기술에 통합을 위한 자사의 주요한 접근을 보여주는 무선 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CSR의 모든 기술을 단일 CSR 커넥티비티 센터에 응집시켜 하나의 밀착된 패키지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블루투스, 저 에너지 블루투스, 와이파이, UWB(초광대역망), eGPS, NFC, 오디오-DSP 기능 및 FM 송수신기는 모두 단일 소프트웨어 환경 내에서 지원 된다. CSR의 시너지 소프트웨어는 무선 연결을 지원하기 위한 전체 시스템 접근이 가능하여 설계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게 무선 기술을 통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따라서 단일 혹은 다중 무선 기술을 탑재한 제품의 개발 및 출시 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시너지 소프트웨어는 대폭 개선된 무선 기술의 호환성과 새로운 최종 사용자들의 사용 시나리오를 제공한다.


CSR는 어떤 회사?

커넥티비티 및 위치 기반 기술 플랫폼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

CSR의 커넥티비티 센터 기술은 다양한 무선 통신 기술과 위치 기반 기술들을 지능적으로 통합함으로써 모바일 디바이스를 중심으로 사용자 경험을 획기적으로 향상 시킬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CSR의 위치 기반 기술 플랫폼은 모바일 디바이스의 대량 생산과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무선 커넥티비티와 멀티미디어 성능과 함께 보완되어 제공된다.

 

 전력 걱정 이젠 하지 마세요

2kV-절연형 쿼드 출력 파워 SoC
BOM 비용 30 이상 감소

아크로스 실리콘

아크로스 실리콘(www .akrossilicon.com)은 올해 최고의 제품으로 2kV-절연형 쿼드 출력 파워 SoC와 PoE 관련 기기 플랫폼을 꼽았다.
아크로스 실리콘(Akros Silicon)이 꼽은  2kV-절연형 쿼드 출력 파워 SoC는 2009년에 산업용, 데이터콤, 자동차, 의료, 주거용 게이트웨이, 디스플레이 및 기타 배전용 전력 애플리케이션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업계에서 검증된 특허 기술인 그린에지(GreenEdge) 디지털 절연 기술이 적용된 AS1454는 저속의 대량 옵토 커플러의 필요성을 없애주며 현재 디자인 시 사용되는 최대 8개의 개별 IC 기능을 집적한다.
이 제품은 50 이상의 디자인 면적 감소 효과를 제공할 뿐 아니라30 이상의 BOM 비용 감소 결과도 가져다준다. AS1454에 탑재된 교차 절연 DC-DC 타이밍 관리 및 디지털 파워 제어 기능은 에너지 효율적인 그린 파워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해 우수한 경부하 효율 관리로 92에 이르는 DC-DC 효율을 달성한다. 그 결과 이 파워 SoC는 비용 및 에너지 절약을 모두 구현하면서 디지털 파워 및 EMC 관리 기능으로 시스템 설계를 단순화하고 있다.
파워 SoC, 네트워크 기반 에너지 관리 기능 제공
아크로스 특허 기술인 GreenEdge™ 디지털 절연 기술을 기반으로 한 AS1854는 저속이면서도 부피가 큰 옵토커플러를 제거하고 3세대 IEEE 802.3af/at PD 컨트롤러와 쿼드 출력 디지털 파워 DC-DC 컨버터와 같이 현재 통용되는 솔루션에 사용되는 최대 9개의 개별 IC 성능을 집적한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원가 절감형의 PoE와 전력 관리 솔루션을 하나의 싱글 패키지에 구현시켜 설계 풋프린트와 BOM(bill of material)이 절감된다. AS1854는 뛰어난 DC-DC 효율성을 제공하며 실시간, 엔드투엔드 '친환경(green)' 파워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절연된 1차측 파워와 2차측 시스템 파워 2가지 모두를 직접 디지털로 관리한다.
교차-절연 DC-DC 타이밍 관리과 디지털 파워 조절을 특징으로 하는 AS1854는 라이트(light)에서 풀(full) 로드 조건에 걸쳐 더 높은 DC-DC 효율을 제공한다. 1차와 2차 파워 도메인 간의 끊김 없는 통신을 이용해 AS1854는 수많은 첨단 진단 성능과 고전압 무선 계측(telemetry) 성능도 구현한다.


Akros Silicon은 어떤 회사?

인공지능형 에너지 관리 IC 제품이 강점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아크로스 실리콘(Akros Silicon)은 최첨단 인공지능형 에너지 관리 IC 제품들을 공급한다. 아크로스의 우수한 실리콘 기술은 다중 IC, 고전압 절연 및 디스크리트 부품을 단일 디바이스에 통합할 수 있어 전자 OEM 업체들은 비용 효과적이면서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공간은 작게 효율은 크게

초소형, 초저전력의 ARM 멀티코어 프로세서

ARM

ARM(www.arm.com)은 올해 자사 최고의 제품으로 ARM Cortex-A5 MPCore 프로세서와 확장형 멀티코어 그래픽 솔루션인 ARM Mali-400 MP GPU를 꼽았다.
저가 휴대폰 및 다기능 휴대폰, 스마트폰부터 널리 사용되는 임베디드, 일반소비자 및 산업 장비에까지 다양한 종류의 장비에 인터넷 연결 가능한, 초소형, 초저전력의 ARM 멀티코어 프로세서이다. Cortex-A5는 종전 제품들에 비해 거의 두 배에 가까운 전력 효율을 제공하면서 뛰어난 공간 효율을 제공해 기기의 크기를 줄여준다.
Cortex-A5는 ARM의 MPCore 기술을 사용하여 성능 확장성과 전력 소비 제어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모바일 기기에서의 소비전력을 줄이면서도 현재의 고성능 기기들보다 뛰어난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ARM MPCore 프로세서들은 브로드컴, NEC, 엔비디아, 르네사스, 도시바, 사노프 등 15개 이상의 반도체 선두 기업들에게 라이선스되었으며, 그 외에도 무수한 상용 애플리케이션에 채택되고 있다.

-2D 및 3D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
ARM Mali-400 MP GPU(Graphics Processing Unit)는 최고 초당 1G 픽셀을 처리 가능한 확장형 멀티코어 그래픽 솔루션이다. Mali 제품군 중 가장 성능이 우수한 GPU인 Mali-400 MP는 최고 1080p의 해상도로 복잡한 2D 및 3D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초당 3억에서 10억 픽셀 이상의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이러한 특징으로 휴대폰, PMP, 내비게이션 제조업체들은 콘솔급의 게임, 고화질 내비게이션, 우수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웹 검색 기능을 최종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면서도 임베디드 GPU 중 가장 적은 메모리 대역폭을 사용함으로써 전력 소모를 크게 낮출 수 있다. 또한, Mali-400 MP GPU는 아키텍처의 변경 없이 1개에서 4개까지의 코어로 확장할 수 있으며, 크로노스(Khronos) OpenGL ES 2.0 및 OpenVG 표준을 지원하여 다양한 디지털 장치에서 그래픽 성능을 향상시켜 사용자 경험을 한층 더 개선한다.

ARM은 어떤 회사?

시스템 솔루션의 선두주자

ARM은 무선, 네트워킹, 컨슈머 엔터테인먼트 솔루션부터 이미징, 오토모티브, 보안 및 스토리지 디바이스까지 고급 디지털 제품의 핵심 기술을 디자인한다. ARM의 광범위한 제품 범위에는, 32비트 RISC 마이크로프로세서, 그래픽 프로세서, 비디오 엔진, 인에이블링 소프트웨어(enabling software), 셀 라이브러리, 임베디드 메모리, 고속 커넥티비티 제품, 주변장치 및 개발 툴 등이 있다. 종합 디자인 서비스, 교육, 지원, 유지관리 및 이 기업의 다양한 파트너 커뮤니티를 결합하여, 유수의 전자공학 기업을 대상으로 시장 출시를 위한 빠르고 믿을 수 있는 전체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영하 추위에도 구동 되는 FPGA

초소형 IGLOO 및 ProASIC3 나노 FPGA

액텔

액텔(www.actel.com)은 올해 베스트 프로덕트로 나노 FPGA를 선정했다. 액텔의 신제품은 소비전력을 최저 2 마이크로와트 (μW)으로 낮췄으며 패키지 크기도 3×3mm로 초소형이다. 상용 온도 범위도 0°C 이하로 확장됐으며, 리드타임 없이 패키지 제품 납품이 가능하다. 액텔社는 또한 50개 이상의 나노 FPGA는 1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제공, FPGA 가격 장벽도 대폭 낮췄다.
존 이스트(John East) 사장은 "액텔은 FPGA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가고 있다"면서 "다른FPGA 공급업체들도 이 시장에 주목해왔지만, 우리는 급성장하고 있는 휴대용품 시장 상황에 적용될 수 있는 액텔만의 고유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스트 사장은 "또한 시장의 급속한 변화에 발맞춰 전략적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왔고,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제품을 대량으로 발빠르게 공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액텔은 다이 비즈니스(Die Business; 테스트 완료 후 패키징 작업 없이 판매) 지원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 PDA, 개인 의료모니터링 및 내비게이션 장치, 전자서적 및 휴대용 POS(Point of Sale; 판매시점 정보관리) 기구 등 휴대용 장치가 요구하는 용량과 짧은 리드타임을 충족시키고 있다.
소비전력이 2 마이크로와트에 불과한 'IGLOO' 나노 FPGA 시스템 게이트는 10K부터 250K까지 다양하다. 이들 장비는 1.2V ~ 1.5V 코어 및 입출력(I/O) 작동, 전력소모 최적화 모드인 플래시 프리즈(Flash*Freeze™)는 물론 핫 스와핑 및 슈미트 트리거 등 고급 입출력 기능도 지원한다. 장비가1.2V에서 프로그래밍되기 때문에 다수의 전압 공급장치도 필요 없다.

-리드타임과 가격도 '나노'
60K, 125K 및 250K 게이트의 'IGLOO' 나노 및 'ProASIC3' 나노 FPGA 모두 리드타임 없이 즉시 대량으로 이용할 수 있다. 추가 게이트는 2009년 초 대량으로 이용할 수 있다. 통합 설계뿐 아니라 크기와 비용 면에서도 장점을 발휘해 고객들은 우수한 품질의 다이 제품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수량이 많은 경우, 10K 게이트 A3PN010 제품 QNG48 패키지는 0.69달러이고, 품질이 우수한 다이는 0.49달러이다. 액텔은 대용량 장치에 걸맞게 50개 이상의 제품은 1달러 미만에 제공할 계획이다.

액텔은 어떤 회사?

전력관리 솔루션 분야의 전문기업

액텔은 저전력 및 혼합 신호 FPGA 부문을 선도하는 업체로 종합 시스템 및 전력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력을 핵심으로 삼고 있는 기업이다.

 

 MCU 다양한 분야 적용이 더 쉬어진다

MCU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더욱 공고
산업, 의료 및 소비가전 시장에서 비중을 확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2009년 최고의 제품으로 MCU, TV 디코더, 셋톱박스용 디코더 IC를 꼽았다.
ARM의 Cortex 코어와 같은 첨단 CPU를 적용한 ST의 정교한 32비트 MCU는 산업, 의료 및 소비가전 시장에서 비중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미 자사의 범용 MCU 판매량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동일한 ARM의 Cortex 코어에 기반한 자사의 32비트 보안 MCU는 휴대폰용 첨단 SIM 모듈 및 페이 TV 액세스 제어에 적용되고 있다. 또한 프리스케일과 공동 개발된 MCU 제품군은 자동차 시장용 PowerPC 아키텍처에 기반하고 있으며, 자동차의 전력을 제어하는 시스템과 안전 및 편안함을 보장해주는 변속기를 관리하는데 사용된다.

-고집적 및 에너지 효율적인 TV 디코더
현재 ST는 독보적이며 에너지 효율적인 55nm 공정 기술의 향상 덕분에 HD 및 SD 방송의 MPEG2 및 H.264 기술을 충족하도록 지원하는 매우 경쟁력있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다수의 고객들이 ST의 제품들을 채택함으로써, 케이블, 위성 TV 시장뿐만 아니라 특히 인터넷을 통해 방송을 전송하는 새롭게 떠오르는 IPTV 시장 에서 자사의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1995년 ST가 최초로 MPEG 디코더를 출시한 이후로, 현재까지 50억개 이상의 MPEG 디코더 칩을 공급해왔다. 시장 급증과 함께 기술이 더욱 복잡해짐에 따라 ST는 매년 자사의 선도적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였으며, 기술 혁신을 지속해왔다. 55nm 공정 기술이 적용된 ST의 새로운 플랫폼은 비용 절감 효과와 함께 소비자의 요건에 부응하는 IC의 전력 절감 성능을 제공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어떤 회사?

반도체 솔루션 분야에 세계적인 선도 기업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이하 ST)는 전영역의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ST는 광범위한 기술력 및 설계 전문성과 함께 IP (지적재산) 포트폴리오, 전략적 협력관계, 제조능력을 활용함으로써 멀티미디어 컨버전스 및 파워 분야의 절대강자가 되고자 한다. 2008년 ST의 매출은 98억 4천만 달러이다.

 

 비용은 줄이고 효율은 높이고!

개발 비용과 전체 테스트 시간 줄여줘

NI

NI(ni.com/korea)는 2009년 자사 최고의 제품으로 LabVIEW 2009와 X 시리즈 데이터 수집 보드, VideoMaster 3.0을 꼽았다.
최근 경제적 상황으로 인해 많은 엔지니어들은 보다 적은 예산과 시간을 투입하여 프로젝트를 완성할 것을 강요받고 있다. 특히, 인프라 투자, 환경 모니터링, 의료 연구, 디바이스 디자인과 테스트가 신성장 동력 사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LabVIEW 2009는 새로운 버추얼 기술을 이용하여 병렬 하드웨어 아키텍처의 개발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간단히 해결한다. 이 기술은 멀티코어 시스템을 활용하며 향상된 FPGA 디자인을 제공하는 새로운 컴파일러와 다양한 IP를 제공하며 무선 센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능형 분산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NI X 시리즈 데이터 수집 보드
16종의 X 시리즈 DAQ 디바이스는 향상된 아날로그 I/O, 디지털 I/O, 온보드 카운터 그리고 멀티디바이스 동기화를 제공한다. X 시리즈 디바이스는 높은 전송률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 정확한 측정 및 제어를 하며, 멀티 코어 시스템에서의 고급 처리 및 분석을 위한 우수한 타이밍 및 동기화 기술을 갖추고 있다.
PCI Express는 데이터 수집 어플리케이션에 여러 가지 장점을 추가한다. 그 중 하나는 각 디바이스에서 최고 250 MB/s의 전용 대역폭을 제공한다는 것이며 사용자들은 이 같은 대역폭을 이용하여 대량의 아날로그, 디지털 그리고 카운터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또한 전용 버스 특성을 이용하여 시스템이 여러 데이터 수집 디바이스를 포함하도록 확장할 수 있다.

-NI VideoMaster 3.0
VideoMASTER는 NI TestStand 테스트 관리 소프트웨어 내에서 구성 가능한 측정 단계를 사용하여 멀티미디어 디바이스의 테스트를 단순화하고 전체 비디오 측정을 자동화 한다. 멀티미디어 테스트 엔지니어들은 VideoMASTER 3.0의 효율적인 성능을 활용하여 개발 비용과 전체 테스트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PXI Express 디지털 비디오 분석기를 이용하면 HDMI(High-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를 통한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테스트가 가능하다. 새로운 솔루션은 최고 1080p/60Hz Full HD 해상도, HDCP 및 최고 12 비트 Color Depth의 딥 컬러로 HDMI 신호의 분석을 지원, VideoMASTER 디지털 비디오 분석기 솔루션은 160개 이상의 자동화된 측정을 포함하고 있어 셋톱박스, 블루레이 플레이어 및 비디오 레코더 같은 HDMI 디바이스를 수동으로 테스트할 필요가 없다.

 

 주변 소음에 영향 받지 마세요

휴대폰에 소음 제거 기능 제공

울프슨

울프슨(www.wol fsonmicro.com)은 올해 최고의 제품으로 주변 소음 제거 기술이 내장된 저전력, 고품질의 리시퍼 스피커 드라이버와 전력관리 솔루션 WM8320 그리고 오디오 허브 코덱 WM8994를 꼽았다.
울프슨의 myZone™ 은 매우 새롭고 혁신적인 타입의 주변 소음 제거 기술로 통화 중 최고 20dB의 소음 제거를 할 수 있도록 업계에서 흔히 사용되고 있는 피드백 시스템이 아닌 피드-포워드 방식을 사용한다. 이러한 울프슨의 혁신적인 ANC 기술이 핸드폰에 탑재되면, 핸드폰 사용자들은 주변 소음 때문에 통화에 집중하기 위해 애쓰거나 통화를 끊을 수 밖에 없는 불편들을 겪지 않고, 주변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다.
울프슨의 WM8320는 울프슨 WM83xx 전력관리 포트폴리오의 최신 고성능 전력관리 솔루션으로 최신의 휴대용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프로세서의 성능을 극대화 해주며 배터리 수명을 향상시켜준다.
WM8320은 넷북과 MID(Mobile Internet Devices), 스마트폰, 핸드셋 및 디지털 포토 프레임과 같은 ARM기반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작고 효율적인 저비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멀티미디어 스마트 폰에 새로운 아키텍처 제공
울프슨의 초저전력 오디오 허브 코덱 WM8994은 스마트 폰과 고사양의 휴대용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고집적 제품이다. WM8994는 혁신적이며 새로운 헥스코어 디지털 베이스밴드 인터페이스로 이전 세대 울프슨 오디오 허브 기술의 유연한 신호 라우팅 기술과 프로세싱 기술을 전혀 새로운 수준으로 향상 시켰으며, 고집적 싱글-패키지-기반의 아키텍처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비용 효율적인 (BOM) 비용으로 최상의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어떤 회사?

고성능 혼합 신호(Mixed-signal) 반도체 솔루션 제공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소비자용 가전에 필요한 고성능 혼합 신호(Mixed-signal) 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두기업이다. 울프슨의 혁신적인 기술은 하이파이 기기와 모바일폰, MP3 플레이어, 평면 패널 TV, 디지털 스틸 카메라 및 휴대용 내비게이션 디바이스 같은 전세계의 다양한 주요 디지털 소비가전 제품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으며, 가정이나 사무실 혹은 이동 중인 어느 곳에서나 만날 수 있다.

 

 좀 더 편리한 모바일 세상을 위해서
PCI 익스프레스 미니 카드
차세대 모바일 컴퓨터에 위치기반 서비스

유블럭스

유블럭스(www.u-blox.com)는 올 한해 자신들을 대표하는 최고의 제품으로 모바일 카드와 LEON GSM/GPRS 모듈, GPS 기술 플랫폼 u-blox 6를 꼽았다.
차세대 랩탑, 넷북, 모바일 인터넷 장치 및 "울트라 모바일" PC 제조업체들은 이 카드를 채용해서 네비게이션, 서비스/ 사람 찾기, 위치 추적(geo-tagging)과 같은 GPS 및 위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한다.

LEON GSM/GPRS 모듈, 주요 인증 획득
유블럭스의 제품 마케팅 부사장 토마스 닉(Thomas Nigg)는 "모바일 PC에 대한 차세대 GPS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의 기대감이 늘어남에 따라 위치 서비스를 지원하는 당사의 PCI 익스프레스 미니 카드 제품 출시는 업체들에게 매우 적절한 시점이다. 유블럭스는 만족스럽고 일관적인 소비자 경험을 위해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GPS 추적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LEON은 GCF(Global Certi fication Forum)의 요구사항을 준수한다. LEON G-100과 G-200은 유블럭스 GPS 수신기를 작동하는데 최적화되어 자산 추적, 운송 관리, 도로 통행료 징수, 차량 구조, 긴급 구조 요청 전화(eCall)와 같은 모바일 응급 서비스 등 모바일 접속 성능이 필수적인 저가의 대량 생산용 위치 인식 텔레매틱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 제품들은 또한 AMR(Automatic Meter Reading), RMAC(Remote Monitoring Automation and Control), 감시와 보호, 도난 방지 시스템 및 PoS(Point of Sales) 단말기에 적합한 M2M(machine-to-machine) 원격 측정 시스템 사용에 이상적이다.

휴대용 기기와 배터리 사용 제품 위한 GPS 솔루션
u-blox 6 기반의 제품은 새로운 지능형 전력 관리 기능을 통해 전력 사용을 눈에 띄게 줄여준다. 이 혁신 기술은 전력 효율성이 필수인 GPS 애플리케이션 제품들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효과를 지닌다.
u-blox 6는 "Capture & Process" 기술 기반의 초저전력 동시 위치 파악 솔루션인 "YUMA" GPS 소프트웨어도 지원한다. Capture & Process는 경로 탐색이나 지오테깅 같은 배터리 충전식 애플리케이션 제품용으로 이상적이며 최저전력의 솔루션으로도 손색이 없다.

유블럭스는 어떤 회사?

임베디드 포지셔닝 솔루션 및 무선 통신 기술이 강점

유블럭스는 소비 가전, 산업 및 자동차 시장에 임베디드 포지셔닝 솔루션 및 무선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팹리스 반도체 회사이다.스위스에 본사를 둔 유블럭스는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 지역에 걸쳐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현재 18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1997년에 설립된 유블럭스는 현재 SIX 스위스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LTE, 3G 앞선 통신기술 자랑

LTE 고속 데이터 전송 'SMARTi LU'
저가 3G SMARTi UEmicro 제공

인피니언

인피니언(www. infineon.com)은 2009년 최고의 제품으로 LTE에서 고속 데이터 전송을 위한 SMARTi LU 제품을 꼽았다.
싱글칩 65nm CMOS RF 트랜시버인 SMARTi™ LU는2G/3G/LTE 기능과 LTE 네트워크에서 최대 150Mbps의 초고속 데이터 전송을 위한 DigRF 디지털 베이스밴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인피니언의 성공적인 3G RF 트랜시버의 3세대 제품군인 SMARTi™ UEmicro는 초저가 3G 설계를 위해 최적화되어 듀얼 밴드 WCDMA/EDGE용 RF-시스템의 e-BoM (전자부품명세)을 $6.50까지 낮출 수 있도록 한다. 이는 기존 솔루션 대비 약 40 가량 낮아진 것이다.
OptiMOS™3, 75V 파워 MOS FET 제품군은 업계 선도적인 RDS (on) (on-state re sistance)과 FOM (Figure of Merit) 특성을 제공하여 모터 제어, 고속 스위칭 클래스 D 증폭기 등과 같은 전력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SMPS (Switched-Mode Power Supply)의 모든 부하 조건에서 전력 손실을 낮추어 전체 효율을 향상시켜준다.

-디지털 전류 측정 기능 제공하는 MIPAQ™ 센스 모듈
MIPAQ™ 센스 (Modules Integrating Power, Application and Quality, 전력, 애플리케이션, 품질을 통합한 모듈)는 IGBT 6팩 최첨단 전류 감지 션트 (shunt)와 완전 디지털 전류 측정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MIPAQ™ 센스는 최대 37kW의 범용 및 서보 (servo) 드라이브의 저유도 (low-induction) 시스템 설계에 최적화되었다. 모듈은 강화된 테스트를 특징으로 하며, 검증된 시스템으로 제공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어떤 회사?

반도체와 시스템 솔루션 분야의 선진 기술력 보유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에너지 효율, 통신, 보안이라는 현대 사회의 세 가지 핵심 과제에 대한 반도체와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7위의 종합 반도체 회사이다 (* iSuppli, Q2 2009, 메모리 및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외). 아날로그/믹스드 시그널, RF, 파워 및 임베디드 컨트롤 기술 등의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오토모티브, 산업용 및 멀티마켓, 칩카드 및 보안, 모바일폰 플랫폼 및 브로드밴드 엑세스 애플리케이션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현재 전력용 반도체 시장 세계 1위(IMS, 2009년 7월), 산업용 반도체 시장 세계 1위 (Semicast, 2008년 5월), 칩 카드 반도체 시장 세계 1위 (Frost & Sullivan, 2008년 10월), 차량용 반도체 시장 세계 2위 (Strategy Analytics, 2009년 4월), 유선통신 반도체 시장 세계 1위 (Gartner, 2008년 8월) 및 무선통신 ASSP 분야에서 세계 3위 (iSuppli, 3Q 2008)의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낮은 전력으로 편리한 설계 도울 터

20 낮은 스위칭 및 도전 손실 제공

페어차일드반도체

페어차일드반도체(www. fairchildsemi.com)는 올해 최고의 제품으로 페어차일드반도체는 600V Super-Junction MOSFET-SupreMOS와  PWM 컨트롤러를 꼽았다.
전력공급기, 조명, 디스플레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등의 설계자들을 위해 신세대 600V Super-Junction MOSFET-SupreMOS는 낮은 전체 게이트 전하 특성을 통합하여 페어차일드의 600V SuperFET™ MOSFET 대비 성능 지수(Figure of Merit)를 40 낮추었다. 이들 디바이스, 최대 165mΩ의 FCP22N60N, FCPF22N60NT, FCA22N60N과 최대 199mΩ의 FCP16N60N, FCPF16N60NT, 은 동급 최상의 역복구 특성 di/dt과 dv/dt를 제공하여 SMPS(switch mode power supply) 설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공진 컨버터, LLC, 위상-이동 풀-브리지 토폴로지 등에 대해 보다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HB LED 설계 단순화
설계를 단순화시켜 보드 공간을 절감하면서 중요한 성능상의 이점들을 제공하는 PSR(primary side regulation) PWM(pulse-width modulation) 컨트롤러를 통해 HB(high brightness) LED(light emitting diodes) 시장의 중요한 요구를 해결한다.
FSEZ1016A는 PWR PWM 컨트롤러와 파워 MOSFET을 통합한 EZSWITCH™ 이고 FAN100은 PSR PWM 컨트롤러다. 이러한 통합으로 이들 컨트롤러는 내장된 페어차일드만의 TRUECURRENT™ 기술을 통해 가장 정확한 CC(constant current)를 달성하고 2차측 피드백 회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정확한 CV(constant voltage)를 달성한다. 넓은 전압 범위에 대해 정전류 특성을 강화함으로써 동일한 회로가 스트링 내에 각기 다른 수의 LED 유닛들을 수용할 수 있어 설계 유연성을 증대시키고 개발 기간을 단축함과 동시에 HB?LED의 수명을 연장시킨다.

-96 이상 고효율을 통해 친환경화 구현
페어차일드반도체는 전원장치 설계자들에게 AC-DC 전원 공급장치에 96 이상의 전력변환 효율을 가능하게 하는 경계 전류 방식(Boundary-Conduction Mode)의 인터리빙 역률개선 회로(Interleaving Power Factor Correction) 제어 IC를 제공한다. 적용 대상은 100W에서 1000W까지의 정격을 가진 디지털TV, 데스크톱 및 보급형 서버 컴퓨터, 프론트-엔드 통신 시스템, 산업용 전력 시스템을 위한 전원 공급기를 포함한다. FAN9612는 두 개의 전력단을 모든 동작 조건에서 위상 지연 180도로 정확하게 인터리빙하여 BCM 동작 조건을 유지시킴으로써, 스위칭 손실을 낮추어 준다.

페어차일드는 어떤 회사?

에너지 효율을 고려한 제품이 강점

페어차일드반도체는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아날로그 및 전력 디스크리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두업체이다. 페어차일드는 파워 프랜차이즈(Power Franchise?)로서 소비가전, 통신, 산업, 휴대, 컴퓨팅, 차량 등의 시스템을 위한 첨단 실리콘 및 패키징 기술, 제조 강점 및 시스템 전문지식을 제공한다.

 

 똑똑하고 오랜 사용 가능한 스마트북

i·MX515  프로세서 QorIQP4080 제품
다채롭고 반응성 높은 웹 검색 환경을 지원

프리스케일

프리스케일은 2009년 최고의 제품으로 i.MX515, QorIQP4080, MMA7660을 꼽았다. 프리스케일의 i.MX515 프로세서는 200달러 이하의 가격, 9 인치 디스플레이와 한번 충전 후 8시간의 배터리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북을 개발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포괄적인 솔루션이다.
현재 i.MX515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포괄적인 넷북 레퍼런스 디자인이 공개되어 있다. 페가트론(Pegatron)과 공동 개발한 기준 디자인에는 i.MX515 프로세서와 카노니컬(Canonical)의 우분투(Ubuntu) 운영 체제, 프리스케일의 최신 전원 관리 IC, SGTL5000 초저전력 오디오 코덱, 어도비(Adobe)의 휴대 전화 및 모바일 디바이스용 플래시 플레이어인 Adobe짋 Flash짋 Lite™ 소프트웨어가 채택되었다.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프리스케일 QorIQ 제품군의 최상위 모델이자 최적의 성능과 전력 효율을 제공하는 45나노(nm) 공정 기술로 제조되는 자사의 네 번째 제품, QorIQ(코어아이큐) P4080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샘플을 현재 공급하고 있다.
프리스케일 QorIQ P4080 제품에 대한 시장 인지도는 예외적으로 높은 편이다. 다수의 얼리어댑터들이 P4080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제품 개발을 시작했으며, 전세계의 OEM 업체들이 자사 시스템에 P4080을 선택했다.
프리스케일 네트워킹 프로세서 사업부를 총괄하고 있는 브렛 버틀(Brett Butler) 상무는 "P4080은 임베디드 멀티코어 프로세싱에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는 제품이다..
MMA7660FC는 로우 패스 필터, 0g 보상 오프셋 및 게인 오류, 사용자 정의 가능한 출력 데이터 속도에서 6비트 디지털 값으로의 변환을 지원하는 디지털 출력(12C), 초저전력, 소규격 정전형 미세 가공 가속도계이다. 이 장치는 센서 데이터 변경, 제품 방위 측정 및 인터럽트 핀(INT)를 통한 제스처 인식에 사용될 수 있다. 이 장치는 매우 작은 3mm × 3mm × 0.9mm DFN 패키지로 제조된다.

프리스케일은 어떤 회사?

센서 부분의 세계적인 기업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지난 30년 동안 센서 기술 혁신을 통해 전세계의 자동차, 가전, 산업, 의료 분야 고객들이 자사 제품을 차별화하도록 지원해왔다. 프리스케일은 센서 분야에서 이어온 리더십을 바탕으로 최근 센서 판매량 10억 개를 돌파하는 금자탑을 달성했다.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수준의 센서 제품군을 제공하는 프리스케일은 산업, 자동차 안전, 의료 등 전통적인 기존 센서 시장뿐 아니라 새롭게 떠오르는 가전 분야에서도 강력한 성장세를 유지해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