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디스디지탈

홍채인증 보안시스템 개발 휴대용 저장장치 탑재

이리디스디지탈(www.iribio.com)은 세계 최로로 휴대용 저장장치에 홍채인식장치를 탑재, 보안을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자체기술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총 50억 원의 개발비가 투입된 이 제품은 자체기술로 개발한 초소형 홍채인식 모듈을 내장하여 기존 휴대용 저장장치에 비해 크기가 차이가 없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그 동안 홍채인식 시장의 가장 큰 장애요인으로 작용해 온 4~5Cm 이내의 홍채인식거리를 세계 처음으로 추가적인 비용 없이 10cm로 늘려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로 홍채를 이용하여 건강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자체 개발한 휴대가 가능한 홍채촬영기로 자신의 홍채를 촬영, 컴퓨터에 입력된 정보를 활용하여 즉시 자신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장치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각종 암의 초기상태는 물론 각 부위별 기능장애 및 신경성장애까지 한눈에 알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리디스디지탈은 이 제품을 국내에 판매하는 한편 수출도 계획하고 있는데 현재 일본 및 중국 업체와 상담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리디스디지탈은 올해 30억 원의 매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제품판매가 본격화되는 2010년에는 수출을 포함해 300억 원의 매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이리디스디지탈은 내년 하반기 중 코스닥에 상장할 계획이다.

 

노벨러스

'BEST IN VALUE' 공급업체상 수상

노벨러스(www.novellus.com)는 2009년 9월16일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서 열린 삼성전자의 공급업체 감사의 날(Supplier Appreciation Day)에서 'Best in Value' 공급업체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Best in Value' 상의 의미는 삼성전자가 공급업체에게 주는 최고의 영예이며, 삼성전자 최고 경영자인 이윤호 부회장이 노벨러스 최고 경영자인 리차드 힐 회장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의 성공에 노벨러스가 현저한 지원과 공헌을 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삼성전자는 상을 시상하면서 특별히 노벨러스가 삼성전자에 공급한 제품으로 설비당 생산량을 증가시키고, 소유 총비용(total COO)을 줄이고 설비 에너지 비용을 절감을 가능케 함으로써, 반도체 제조 장비의 생산성을 전체적으로 향상시킨 업적을 언급했다.
노벨러스 수석 부사장인 팀 아쳐는 "노벨러스는 자사가 이룬 큰 성과에 대해 삼성전자로부터 인정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인스톨된 자사 제품의 성능 개선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의 반도체 제조 공정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삼성전자와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이러한 전략적 파트너십은 반도체 기술의 진보를 이루는 한편 동시에 반도체 제조원가를 줄여 두 회사 공동의 목표를 달성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매스웍스

매스웍스-강원대,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 체결

매스웍스코리아(www.mathworks.co.kr)는 국립 강원대학교의 교수, 학부생 및 대학원생들이 강의 및 학습 목적으로 매스웍스 제품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원대학교와의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은 춘천캠퍼스와 삼척캠퍼스를 통합하여 3년간의 장기 계약으로 진행되어, 매해 계약을 갱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계약기간 동안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매스웍스 제품을 강원대학교 전체 캠퍼스에서 사용하고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매스웍스코리아의 함창만 사장은 "국립대학교육의 선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강원대학교와 캠퍼스 라이센스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매스웍스의 최신 제품 및 솔루션을 통해 학생들은 최적화된 교육환경에서 공부하고 교수님들은 강의에 매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매스웍스는 이번 계약을 체결한 강원대와의 캠퍼스라이센스 이외에도 한양대(서울 및 안산캠퍼스), 국민대, 한동대 및 기타 대학 등과의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통한 국내 우수 대학 지원을 통해 산학 협동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

 

PMC-시에라

광전송망 연결하는 PM5422 META 20G 소자 발표

PMC-시에라(www.pmc-sierra.com)는 캐리어 이더넷 스위치/라우터(CESR: Carrier Ethernet Switch and Router) 장비를 메트로 광전송망(ITU-T G. 709 OTN)에 끊김 현상 없이 연결할 수 있는 PM5422 META 20G 소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의 캐리어들은 IP 서비스의 최적화된 전송을 위해 자사의 네트워크를 OTN으로 바꾸고 있다. META 20G는 통합된 단대단(end-to-end) 네트워크 관리를 이용해 IP 및 광 장비를 통해 통합된 OTN 인프라를 구현시킨다.
이 소자는 10GE LAN과 WAN의 캐리어 이더넷(Carrier Ethernet) 매핑(mapping) 및 프레이밍(framing), 그리고 SAN(Storage Area Networks)과 비디오 프로토콜과 같은 IP 서비스의 OTN 매핑을 집적화하는 동시에 POS(Packet over SONET/SDH)와 같은 서비스의 기술을 지원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PMC-시에라의 통신 제품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트라비스 카르(Travis Karr)는 "사업자들이 초기 투자 자본 및 운영비를 낮추기 위해 IP와 광 인프라 솔루션을 통합하려 함에 따라 텔레콤과 데이터 통신의 융합 현상은 계속될 것"이라며, "OEM 업체들은 PMC-시에라의 OTN 제품군을 이용해 캐리어 라우터, 스위치 및 전송 장비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단일 플랫폼으로 표준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매그나칩

노트북 전용 모스펫 7종 발표

매그나칩반도체(www.magnachip.com)는 패키지 크기를 줄인 노트북 전용 모스펫 7종(모델명 MDV 2655~2660, MDV 1660)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PowerDFN33(이하 PDFN33) 패키지를 적용, 제품이 차지하는 보드공간을 최소화함으로써 점차 작고 얇아지는 노트북에 최적화 된 것이 장점이다.
PDFN33 패키지는 기존의 노트북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패키지(SOIC-8)와 전기 및 열 성능은 동일하게 유지하는 한편, 면적과 높이는 각각 63%, 33% 줄임으로써 회로 설계의 편의성을 높이고 인쇄회로기판(PCB) 장착 면적을 최소화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컴퓨터의 슬림화, 경량화 등 최근 제품개발 추세에 발맞춰 노트북, 넷북 등 휴대성이 강조된 제품 분야에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매그나칩 박상호 회장은 "PDFN33 패키지 출시를 통해 컴퓨터용 모스펫 시장에서 고객의 니즈에 맞는 보다 다양한 제품구성을 갖추게 되었다"며 "향후 성능이 개선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모스펫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블럭스

LEON GSM/GPRS 모듈, 주요 인증 획득

유블럭스(www.u-blox.com)가 자사 무선 GSM/GPRS 모뎀의 LEON 제품군 모듈이 주요 산업 표준 통신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LEON G-100과 G-200은 유블럭스 GPS 수신기를 작동하는데 최적화되어 자산 추적, 운송 관리, 도로 통행료 징수, 차량 구조, 긴급 구조 요청 전화(eCall)와 같은 모바일 응급 서비스 등 모바일 접속 성능이 필수적인 저가의 대량 생산용 위치 인식 텔레매틱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AMR(Automatic Meter Reading), RMAC(Remote Monitoring Automation and Control), 감시와 보호, 도난 방지 시스템 및 PoS(Point of Sales) 단말기에 적합한 M2M(machine-to-machine) 원격 측정 시스템 사용에 이상적이라는 설명이다.
유블럭스 토마스 사일러(Thomas Seiler) 사장은 "이와 같은 인증 획득은 자사의 GSM/GPRS 모듈 LEON 제품군이 세계 M2M 시장의 업계 표준이 되는 규격 무선 모뎀으로 자리잡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됐다"며, "이러한 평가 결과에 매우 만족할 뿐 아니라 당사의 제품 품질을 증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위 4가지 인증 획득에 이어 국가별, 서비스 제공업체별 특정 인증 절차가 조만간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며, GPS 기능을 갖춘 편리한 평가 키트인 EVK G25H를 유블럭스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애질런트

SAS, SATA 테스트 포트폴리오 확대

애질런트(www.agilent.com)는 SerialTek의 모든 제품에 관한 전 세계 독점 영업권을 갖는다고 발표했다. 이는 애질런트의 테스트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Serial Attached SCSI(SAS)와 Serial ATA(SATA)로 확대시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이 포트폴리오는 1.5Gb/s인 링크 속도를 6Gb/s 사양까지 개선시킨 SerialTek의 BusXpert SAS/SATA 프로토콜 분석기까지 포함한다.
트랜스미터, 리시버 및 반사 손실(return loss) 테스트를 위한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포트폴리오는 Infiniium DSA90000 Series 오실로스코프, N5412A SAS & N5411B SATA electrical 성능 검증 및 관련 소프트웨어, N5990A 자동 특성화 테스트 슈트(suite), 16900 시리즈 로직 분석기, J-BERT N4903B 고성능 시리얼 BERT, 86100C DCA-J 광대역 샘플링 오실로스코프 그리고 81134A 펄스 패턴 발생기로 구성되어 있다.
애질런트 디지털 테스트 부서의 부장이자 부회장인 Siegfried Gross는 "물리 계층(physical layer) 영역에서의 애질런트 SAS/SATA 테스트 제품은 모든 영역에 최적이며 업계가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며 "SerialTek 팀은 스토리지 업계에 해박한 지식과 전문성을 갖추고, 우수한 BusXpert 분석 장치를 가지고 있어 SAS/SATA 솔루션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일링스

팀캐스트 디지털 TV 모듈에 FPGA 통합

자일링스(www.xilinx.com)는 팀캐스트의 최신 디지털 TV와 모바일 TV 모듈에 자일링스 FPGA를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팀캐스트는 고용량이며 비용 효율적인 자일링스의 다양한 디바이스 옵션과, 단 하나의 FPGA에 프로세싱과 프로그래머블 로직을 임베드 할 수 있는 점을 통합 이유로 들었다고 밝혔다.
두 기업은 2003년부터 관계를 맺어왔으며, 팀캐스트는 자사의 모든 제조업체 모듈레이션 제품뿐만 아니라 GFX-0300 갭 필러와 RPX-1000 디모듈레이터 측정 리시빙 프로브(Demodulator Measurement Receiving Probe)에 고성능 버텍스 FPGA와 저가 스파르탄 FPGA를 여러 세대에 걸쳐 채택해 왔다.
팀캐스트의 개발자는 시프트 레지스터 룩 업 테이블을 갖춘 풍부한 프로그래머블 로직과 분산 메모리, DSP와 임베디드 메모리 블록, 각 모듈레이션 표준마다 필요한 모든 클록을 생성해낼 수 있는 사전 구성 PLL 인터페이스, 버텍스 FPGA에 임베디드 된 고성능 PowerPC 프로세서 등 버텍스 및 스파르탄 FPGA의 수많은 기술적 이점을 활용하고 있다.
팀캐스트의 CEO 장 뤽 파비(Jean-Luc Pavy)는 "고용량의 비용 효율적인 자일링스 FPGA 디바이스를 당사의 모듈레이션 제품에 통합함으로써, 팀캐스트는 지난 5년 동안 디지털 TV와 모바일 TV의 제조업체 모듈레이션 공급에서 세계적인 리더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당사의 제조업체 모듈레이션과 자일링스의 FPGA를 결합함으로써 방송 디지털 TV 및 모바일 TV의 인프라 부품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것이 간단해졌다"고 말했다.

 

텔릿

집배업무용 PDA에 UC864-K 공급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www.telit.com)는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 집배업무용 PDA인 블루버드 소프트의 'BIP-6000S'에 자사의 3.5G 무선 데이터 통신 모듈인 'UC864-K'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우정사업본부는 최근 집배업무용 PDA로 산업용 PDA기업인 블루버드소프트의 BIP-6000S를 7800대 도입하기로 최종 결정했으며, 이에 텔릿은 빠른 데이터 전송을 위한 WCDMA(HSDPA) 통신 모듈인 'UC864-K'의 공급을 마쳤다.
블루버드소프트의 신제품 BIP-6000S는 Intel사의 806MHz clock 속도를 가진 PXA 320 프로세서를 장착해 처리 속도가 기존 제품 대비 30% 빨라진 PDA 로, OS로는 윈도우 모바일 6.1을 탑재하고 무선 통신을 위하여 3.5G인 WCDMA(HSDPA)와 WiFi를 지원하며, Sirf III GPS Chip set뿐 아니라 RFID와 300만 화소 오토포커스 카메라를 내장했다. 또한, 기존 1.5m 높이보다 더 높은 1.8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파손되지 않는 내구성을 인증 받았으며, 3.5인치 VGA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면서 기업용 PDA 최초로LCD보다 40% 견고하도록 평평한 터치 윈도우(8 Layer) 기술을 적용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