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igest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전자공학부 학생들에게 성적 우수 장학금 수여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 chip.com)는 서울에서 열린 제 5회 연례 '한국 대학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행사에서 국내 9개 대학에 재학 중인 12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발표했다.
장학금을 받은 전자공학 관련 학생들은 고려대학교, 광운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목포해양대학교, 부경대학교, 부천대학교, 영남이공대학, 위덕대학교, 조선대학교(이상 가나다순)에 재학 중인 학부 4학년 및 대학원생들이다. 이들은 우수한 학업 성적을 세부적으로 평가하는 과정을 거쳐 장학금을 수여 받게 되었다.
한국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와 지역 학계와의 협력 관계는 전자공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 프로젝트 및 맞춤식 기술 교육 워크샵 및 기술 지원 형태로 지난 1999년 처음 시작되었다. 또한 작년부터 일부 대학교에서는 PIC짋 마이크로컨트롤러의 개요를 정규 커리큘럼에 편입시키기도 했다. 장학금 수혜자들은 모두 PIC짋 마이크로컨트롤러 강의를 이수하고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뛰어난 결과를 얻은 학생들이다.
마이크로칩의 한병돈 지사장은 "마이크로칩의 '한국 대학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은 전자 공학도들이 보다 우수한 학업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학업을 장려하게 위해 마련되었다"며 "한국의 심사 위원단은 지난 2005년 첫 번째 장학금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후부터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과 결과를 내는 데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바로 이러한 학생들의 열정 때문에 마이크로칩이 연례 장학금 프로그램을 계속 지속해나가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쏘시스템솔리드웍스
NI와 협력해 가상 시제품 만드는 솔루션 개발

다쏘시스템솔리드웍스(www.solidworks.co.kr)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와 협력해 신개념 메카트로닉스 솔루션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LabVIEW 그래픽 시스템 설계 소프트웨어(SW)와 솔리드웍스 3D CAD SW를 완벽하게 결합하는 신개념 메카트로닉스 솔루션은 가상 시제품 제작을 위한 솔루션으로, 시제품 제작을 가상으로 실현하는 방식은 기계 및 제어 분야의 엔지니어들과 전문가들이 모션 시스템 설계에 있어 비용 절감과 작업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게 해준다. 메카트로닉스 솔루션을 통해 막대한 비용을 유발시키는 기계나 모션 시스템의 시제품 제작을 가상으로 실현함으로써 실제와 같이 제품을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LabVIEW가 가상 시제품을 제어하는 데에 사용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엔지니어나 전문가들은 일체의 코드 변화 없이도 NI의 하드웨어에 자신들의 그래픽 SW를 구현할 수 있다.
솔리드웍스와 NI의 메카트로닉스 지향 설계 솔루션은 설계 단계에 있어서 기계와 전기 서브시스템 사이의 상호작용을 시뮬레이션 함으로써 기계 개발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솔리드웍스의 CEO 제프 레이(Jeff Ray)는 "기계 설계가 갈수록 복잡해지면서 기계, 전기, 제어 등 여러 엔지니어링 분야 간의 협력 수준 향상이 요구되고 있기 때문에, 솔리드웍스와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이상과 현실 사이의 간극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시제품 제작 솔루션을 개발해 낸 것"이라며 "이 새로운 방식으로 기계 설계 분야는 비용 절감과 더불어 품질 향상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매그나칩
고전압 MOSFET 제품 구성 다양화

매그나칩반도체(www.magnachip.com)는 600V 고전압 MOSFET 8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LCD TV, LCD 모니터, 컴퓨터 등에 탑재되는 전력 공급용 모스펫으로, 매그나칩에서 600V 모스펫을 출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며, 암페어 용량에 따라 8종(1,2,4,6,7,8,9,11 암페어)으로 구분된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종류에 따라 5가지 패키지(T092, DPAK, IPAK, TO220, TO220F)로 제공,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기존 상용화된 고전압 모스펫 대비 스위칭 손실이 낮은 고효율 제품으로 고속 스위칭 기능이 필요한 LCD TV, 컴퓨터 등의 제품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매그나칩은 현재 출시된 500V, 600V 제품을 바탕으로, 향후 다이오드의 리커버리 타임을 개선시켜 스위칭 모드의 효율성을 증대시킨 래피드 리커버리 MOSFET, 정전기 및 노이즈 방지기능을 강화한 제너 프로텍티드 MOSFET, 총 게이트 전하(Qg)의 값을 낮춰 스위칭 속도를 개선한 로우큐지 MOSFET 등 앞선 기능이 탑재된 제품을 추가적으로 출시해 제품 구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매그나칩 박상호 회장은 "애플리케이션별로 특화된 모스펫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함으로써 고객들의 각기 다른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여 모스펫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로드컴
고화질 위성 셋톱박스 SoC 솔루션 발표

브로드컴(www.broadcom.com)은 통합된 케이블 기반 멀티미디어 연합(MoCA짋) 1.1 코어를 포함한 새로운 단일 칩 멀티 형식의 HD 위성 셋톱박스(STB) 솔루션을 발표했다.
새로운 시스템 온 칩(SoC) 솔루션을 통해 전세계의 서비스 공급자들은 서비스 가입자들로 하여금 HDTV 콘텐츠, 주문형 비디오(VoD), 녹화된 DVR, 인터넷 콘텐츠, 영상, 음악, 사진, VoIP 등의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들을 안전하게 엑세스, 저장,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한 에너지 효율적인 MoCA 기반 솔루션은 멀티 DVR을 갖춘 홈 네트워크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구축하는 동시에 가정 내의 전체적인 셋톱박스를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또한 어느 기기에서나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원격 사용자 인터페이스(RUI) 기술과 웹 기반의 TV 비디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BCM7340 과 BCM7342 단일 칩 위성 수신기는 DBS(direct broadcast satellite) 셋톱박스를 위한 절대 우위의 기능들을 지원할 뿐 아니라 DVB-S2, DVB-S, SPSK 표준을 포함하여 전 세계의 다양한 포맷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브로드컴의 위성 셋톱박스 사업부문 마케팅 담당 이사 니콜라스 던은 "통합된 MoCA와 DLNA를 통해 브로드컴의 최신 세대 HD 위성 셋톱박스 SoC들은 홈 네트워크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이 멀티 DVR과 같은 향상된 기능들을 기대하는 만큼 브로드컴은 인터랙티브하고 잘 연결되는 것은 물론, 전력 소비, 복잡함, 그리고 전체적인 비용까지 절감해 주는 홈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블럭스
초저전력 GPS 기술 플랫폼 u-blox 6 발표

유블럭스(www.u-blox.com)는 코어 CMOS 기술을 업그레이드한 u-blox 6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u-blox 6 기반의 제품은 새로운 지능형 전력 관리 기능을 통해 전력 사용을 눈에 띄게 줄여준다. 이 혁신 기술은 전력 효율성이 필수인 GPS 애플리케이션 제품들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효과를 지닌다.
인식 엔진(acquisition engine)을 200만개 이상의 코릴레이터(correlatiors)로 늘린 이 칩은 미약 신호를 보다 잘 포착할 수 있으며 초기 위치 결정 시간도 단축시킨다. u-blox 6는 GPS 뿐만 아니라 앞으로 새로운 유럽 위성 시스템인 갈릴레오(Galileo)에도 사용 할 예정이다.
한편, u-blox6는 이전의 제품과 핀간(pin-to-pin)호환이 가능하므로 기존의 유블럭스 고객들에게도 이득이 될 것이다. u-blox6 기반 제품의 응용분야로는 초저전력 GPS 로거, 자산 및 운행 관리, 사람 및 동물 위치 추적, 자동차 GPS 블랙 박스, 개인 네비게이션, 지오테깅 기능이 탑재된 카메라나 카메라 폰 등이다.

 

실리콘랩

방송 영상 애플리케이션용 지터 클록 제너레이터 공급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업계 최저 수준의 지터를 자랑하는 전문 방송 영상 애플리케이션용 고집적 클록 IC 신제품(제품명: Si5324)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i5324는 일반적인 멀티컴포넌트 비디오 PLL 솔루션을 단일 클록 IC로 대체하는 것은 물론, 경쟁 솔루션보다 지터 값이 80%나 낮은 것이 특징이다. Si5324는 2kHz~710MHz 범위 내의 어떠한 입력 주파수에서라도 2kHz~1.4GHz범위의 출력 주파수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차세대 멀티레이트 비디오 장비에서의 동기화를 단순화한다. 이로써 Si5324는 영상 스튜디오 내에서 동기화가 이루어져야 하는 비디오 캡처, 변환, 편집, 디스플레이 및 전송 장비에 이상적으로 활용될 수 있게 되었다.
Si5324는 모든 PLL 부품을 단일 고집적 디바이스에 통합하여 다중 PLL IC, 외부 필터 및 VCXO 부품의 필요성을 없앴다. 실리콘랩의 DSPLL짋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한 Si5324는 완전 통합형, 디지털 프로그래밍 방식의 루프 필터를 탑재하고 있어 4~525Hz 범위의 루프 대역폭뿐만 아니라 저 위상 잡음 내장형 VCO를 지원한다. DSPLL짋 기술을 통해 Si5324는 지터 필터링을 제공함과 동시에 루프 필터와 VCXO 부품 간의 민감한 노이즈 엔트리 포인트를 제거하여 설계 복잡도를 줄이고 레이아웃을 단순화했다. 또한 Any-rate 기능을 통해 부품 변경 없이도 모든 공통 HD 비디오 및 오디오 레퍼런스 주파수를 생성 및 동기화가 가능해졌으며, 하나의 설계로도 여러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수 있어 보다 쉽게 디자인 재사용이 가능하다.

 

아바고

PA 제품군에 소형 듀얼 밴드 전력 증폭기 모듈 추가

아바고테크놀로지스(www.avagotech .com)는 UMTS Band 1+8 및 2+5 핸드셋 어플리케이션용 듀얼 밴드 전력 증폭기 모듈(PAM) 들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4mm×5mm 크기의 폼 팩터에 14핀 표면 실장 패키지로 제공되는 ACPM-7355/7357은 아바고의 5세대 CoolPAM™5 기술을 통합하여 모바일 핸드셋 어플리케이션에서 낮은 전력 소비와 보다 연장된 통화 시간을 가능하게 한다.
현재 제공되고 있는 핸드셋은 더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레이아웃의 어려움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으며, 점점 더 많은 구성요소들이 모바일 핸드셋의 인쇄 회로 기판(PCB)에 장착되고 있다. 이로 인해 핸드셋 엔지니어들은 더 작은 공간을 차지하는 PA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한다. 듀얼 밴드 PA는 2개의 대역PA를 하나의 모듈로 결합함으로써 이러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한다.
아바고의 ACPM-7355/7357 모듈은 RF 입력 및 출력이 50ohm 매칭이 되어 있으며 3가지 모드(bypass, mid-power 및 high-power 모드)를 지원한다.
한편, 쿨팸(CoolPAM)기술이란 매우 낮은 대기 전류를 특징으로 하고 전력 증폭기로 하여금 전력 소모를 낮추고 모바일 핸드셋 디바이스의 통화 시간은 연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테이지 바이패스(stage bypass) 기술을 말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저전력 초소형 차동 증폭기 발표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전력에 민감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저전력 차동 증폭기 3종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ADI의 새로운 AD8276, AD8277, AD8278 차동 증폭기는 경쟁 제품보다 10배 빠른 슬루율(slew rate)뿐 아니라 4.9mm×3mm의 작은 크기를 자랑한다. 이는 경쟁 제품 대비 절반 정도 되는 작은 크기로, 저항 어레이(resistor array)와 연산 증폭기로 구성된 분리형(discrete) 솔루션보다도 작게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복잡한 주변의 보호 회로를 위한 추가 비용 및 디자인 오버헤드가 발행하지 않아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 구성이 가능하다.
ADI의 AD827x 저전력 차동 증폭기는 1.1-V/μs의 슬루율과 파워서플라이(power supply)의 두 배에 이르는 입력 범위를 제공하여 프로세스 및 모터 제어, 전력 관리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정밀한 전압, 전류 감지가 가능하다.
2.5V~36V의 폭넓은 공급 전압 범위 및 낮은 전력 소모의 이점과 기타 저전력 차동 증폭기 대비 두 배 빠른 550kHz의 대역폭을 제공하는AD827x 저전력 차동 증폭기는, 220-μA의 대기 전류(quiescent current)와 경쟁 제품에 비해 10dB 높은 86dB의 CMRR(Common-Mode Rejection Ratio, 동상 제거비)을 제공한다. 또한 시스템 전력 소모 증가 없이 저전력 시스템의 외부 간섭 제거가 가능하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관계자는 "저전력 AD8276 차동 증폭기 및 AD8603 연산 증폭기에서의 전류 소스는 경제적이고 유연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크기 또한 작은 것이 특징"이라며 "이러한 고성능 회로를 쉽게 설계할 수 있도록 'Circuits from the Lab' 온라인 컬렉션 내 회로 노트 'CN-0099'를 제공 중이다"고 설명했다.


CSR
무선 오디오 솔루션 채택

CSR(www.csr.com)은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블루투스 플랫폼이 젠하이저 커뮤니케이션즈(Sennheiser Communications)의 새로운 두 블루투스 헤드셋 MM400과 MM450 TRAVEL에 채택되었다고 발표했다.
또한 젠하이저는 앱트-X 코딩(apt-X coding)을 특징으로 하는 PX 210 BT와 PXC310 BT 헤드폰에도 CSR의 블루코어 5-멀티미디어 블루투스 플랫폼을 채택했다.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플랫폼은 멀티미디어 디바이스에 유연성을 제공하는 업계 최상의 블루투스 오디오 솔루션이며, 블루투스 커넥션을 통해 젠하이저의 최신 무선 헤드폰 사용자에게 최상의 오디오 성능과 음성 품질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CSR 오디오 및 고객 사업부의 안소니 머레이 부사장은 "젠하이저는 업계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업체로, CSR이 이 업체의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폰과 헤드셋 제품군에 대해 협력하게 된 것은 매우 자랑스러운 일"이라며, "CSR의 블루코어 플랫폼은 두 회사에 업계를 선도하는 무선 커넥티비티 기술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인피니언
유럽 기술 협력 'SmartPM' 결성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17개의 유럽 협력 기업들과 함께 가전, 파워서플라이, 보건 및 의료 기기의 전력 소비를 최소화하기 위한 기술 협력 SmartPM (Smart Power Management in Home and Health)을 결성했다.
인피니언의 프로젝트 주관 하에 기업들은 전자제품의 전기 에너지 소모를 최대 25%까지 절감하는 동시에, CO2 방출(절감된 전기 에너지의 KWH 당 540g)까지 잠재적으로 절감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유럽 SmartPM 기술협력에는 벨기에,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이탈리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페인, 스웨덴의 기업과 연구기관들이 참여한다.
현재 가장 높은 전기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기기는 서버, 데스크톱 및 랩톱 컴퓨터, 이동통신단말기용 배터리 충전기 등에 사용되는 파워서플라이와 전기 모터이다.
다양한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2011년까지 약 6,000만개의 서버 유닛이 운영될 것으로 예상되며, 서버 한 개는 평균 600W의 전력을 소모하여 전 세계의 전체 소비 규모는 36GW에 이를 것이라고 조사됐다. 1%만 절감해도 수력발전소 하나의 용량인 360MW에 상당하는 전기 절감을 가져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파워서플라이는 냉각 요구를 낮추어 전기 에너지 소비를 추가적으로 줄여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SmartPM 프로젝트에서 18개 기업들은 시스템 아키텍처, 전력 모듈 및 칩셋, 칩 메모리, 전력관리, 드라이버 IC를 포함한 칩 회로를 위한 혁신적인 설계 개념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하게 된다.


NI

버추얼 프로토타이핑 솔루션 개발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와 다쏘시스템솔리드웍스는 모션 시스템 디자인의 비용과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제공하는 메카트로닉스 툴 개발에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NI LabVIEW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소프트웨어와 SolidWorks 3D CAD 소프트웨어를 긴밀히 연결한 새로운 버추얼 프로토타이핑 솔루션은 물리적인 프로토타입 비용이 발생하기 전에 머신 및 모션 시스템의 실제 성능을 디자인, 최적화, 검증 및 시각화 처리하는 데 도움을 제공한다. LabVIEW는 버추얼 프로토타입을 제어하는데 사용되므로, 엔지니어들은 코드를 거의 변경하지 않고도 그래픽 기반 소프트웨어를 물리적인 NI 하드웨어에 배포할 수 있다.
DS솔리드웍스의 CEO인 제프 레이는 "머신 디자인이 복잡해지면서 기계, 전기 및 컨트롤을 포함해서 다양한 공학 분야 간의 협력이 필요하게 되었다"며 "따라서 솔리드웍스와 NI는 아이디어와 실현간의 격차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프로토타이핑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울프슨

지랩스, 오디오 및 전력관리 기능 통합된 WM8350 채택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www.wolfsonmicro.com)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벤더인 지랩스가 임베디드 디바이스를 위한 ZMS-05 시스템 모듈과 최초로 시장 출시가 준비된 핸드헬드 플라즈마 플랫폼인Zii EGG 스템셀(StemCell) 컴퓨터에 울프슨의 스테레오 코덱과 전력 관리 기능이 통합된 WM8350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WM8350은 최상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호환되는 울프슨의 뛰어난 전력관리 솔루션 제품군 중 하나이다. 이는 시스템 가격을 낮추면서도 뛰어난 오디오 성능과 더욱 길어진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고성능 오디오 코덱과 전력 관리 서브시스템이 통합된 제품이다. 지랩스의 리치 미디어 프로세서 기술과 결합된 WM8350은 전력 소모, 시스템 가격, 설계 문제점, 생산의 복잡성과 제품의 시장 출시 기간은 현저히 낮추면서도 새롭고 획기적인 고성능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WM8350의 경우 BOM 비용을 25%까지 절감해주며, 풋 프린트 역시 50%까지 감소시켜준다.
울프슨 전력관리 제품라인 사업부의 제스 브라운(Jess Brown) 매니저는 "WM8350은 오디오 성능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지랩스의 플랫폼과 프로세서에 완벽히 호환되는 고집적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울프슨은 지랩스와 같은 멀티미디어 프로세서 벤더사에 이상적으로 완벽히 호환되는 기술과 설계자의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제품 아키텍처를 제공한다"라고 강조했다.

 

타이코 일렉트로닉스

ESD 프로텍션 포트폴리오 확장

타이코 일렉트로닉스(www.tycoelectro nics.com)는 ESD(Electrostatic Discharge) 보호 디바이스 제품 라인에 추가되는 3가지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0201 사이즈의 실리콘 ESD(SESD) 디바이스는 이전 세대 0402 사이즈 디바이스보다 대략 70% 정도 작아졌으며, 모바일 폰, MP3 플레이어, PDA, 디지털 카메라와 같은 휴대용 가전 기기에 대한 보호 기능 제공 및 신뢰성 향상에 기여하는 제품이다.
SESD 디바이스의 초소형 풋프린트(0.6mm×0.3mm×0.3mm)는 공간이 제약된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때 설계자들에게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양방향 보호기능을 제공하여 방향성에 의한 제약 없이 PCB에 실장이 가능하며, 신호가 그라운드 레벨 이하로 스윙 하는 것을 제한하지 않는다. IEC61000-4-2 ESD 테스트 펄스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SESD 디바이스는 민감한 IC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SESD0201C-006-058와 SESD0201C-120-058는 타이코 일렉트로닉스에서 0201 칩 스케일 패키지(Chip Scale Package)로 제공하는 최초의 제품이다. SESD0201C-006-058는 USB, HDMI 및 저전압 안테나 포트와 같은 초고속 데이터 라인 보호에 적합한 양방향성 및 0.6 피코패럿(picofarad)의 매우 낮은 정전용량을 제공하는 디바이스다. 이 제품의 초저 정전용량, 저삽입 손실(3GHz에서 0.5dB 이하), 주파수 대비 전압의 고선형성은 신호 감쇄를 최소화 해준다.

 

ARM
2GHz 성능 Cortex-A9 듀얼 코어 프로세서 구현

ARM(www.arm.com)은 실리콘 제조업체들이 Cortex(코어텍스)-A9 프로세서 기반의 고성능 저전력 장치를 위해, 신속하면서도 위험이 적은 실리콘 루트를 확보할 수 있도록 TSMC 40nm-G 공정용으로 2가지의 Cortex -A9 MPCore 하드 매크로(hard macro)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듀얼 코어 하드 매크로 구현은 ARM이 프로세서와 패브릭(fabric) IP 기술개발과 함께 Physical IP 성능향상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EDA 업계의 최신 기술 흐름을 반영해온 결과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향상된 성능의 Physical IP 기술은 설계 내의 타이밍이나 전력에 민감한 회로를 튜닝이 잘 된 로직 셀(logic cells)과 메모리로 교체 할 수 있게 함으로서 전반적인 전력 소비는 낮추면서도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2개의 ARM 듀얼 코어 Cortex-A9 하드 매크로는 모두 7개의 파워 도매인(power domain), 최대 8MB의 L2 캐시 메모리 그리고 SMP(symmetrical multiprocessing: 대칭형 멀티프로세싱) 운영 시스템을 지원하는 듀얼-NEON(네온)™ 기술로 구성(Configuration)되며, 매크로를 모든 SoC 장치에서 직접 통합하는데 필요한 모든 스크립트, 벡터, 라이브러리 등도 함께 제공될 방침이다.
ARM은 이 이외의 다른 Cortex-A9 프로세서 구성(Configuration)을 이용하여 고효율, 저위험 SoC를 개발하는 것을 지원하고자 2개 하드 매크로를 구축하는데 사용된 실리콘 검증된 SoC 레벨의 ARM Physical IP 플랫폼과 다양한 AMBA 규격을 준수하는 시스템 개발 컴포넌트 및 도구도 함께 제공한다.

 

ST-에릭슨
커넥티비티 구현 위한 최소형 솔루션 발표

ST-에릭슨(www.stericsson.com)은 블루투스와 GPS, FM 라디오를 싱글칩으로 결합한 솔루션과 초저전력 무선 LAN 장치 등 높은 통합성을 자랑하는 2개의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CG2900는 세계 최소형 블루투스, GPS, FM 콤비네이션 칩으로, 블루투스나 GPS, FM 애플리케이션을 이용 시 모바일 단말기에 동급 최고의 오디오 품질과 보다 정밀한 GPS 서비스를 제공하며 배터리 사용 시간 역시 늘릴 수 있다. 고도로 통합된 싱글 칩인 CG2900은 스마트폰, 일반폰(feature phone), 저가형 단말기 등에 대중적으로 적용될 수 있으며, 다양한 커넥티비티 기능을 동시에 사용하는 소비자들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이와 더불어 소비자들이 빠른 속도로 안정적인 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초저전력 IEEE 802.11n 무선인터넷 디바이스인 CW1100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CW1100는 전력 효율성이 우수하여 전력 소비를 매우 줄여준다. 이를 통해 그간 모바일 단말기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가장 큰 문제였던 전력 소비 문제를 해소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은 배터리를 좀더 오래 쓰기 위해 사용하지 않는 동안 무선 인터넷 스위치를 꺼 둘 필요가 없다. 개별 제품으로 출시되는 CW1100은 CG2900과도 완벽하게 조화되며, 간소화된 인터페이싱 기술을 통해 신속하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종합적인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단말기 제조업체들에게 제공해 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