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텍트로닉스 | 문의 02-6917-5001

RSAS6000시리즈 최대 20GHz까지 확장

텍트로닉스(www.tek.co.kr)는 업계 최고 수준인 RSA6000 시리즈의 기능을 20GHz로 확장함으로써 설계자들이 전체 Ku밴드 대역에 걸쳐 시장을 선도하는 해당 스펙트럼 분석기의 기능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RSA6120A 스펙트럼 분석기를 추가하면서 RSA6000 시리즈를 확대했다고 발표했다.
디지털 RF 기술을 다루는 설계자에게는 폭넓은 대역폭에서 다이나믹 레인지 및 이미지 제거 기능이 업계 최고 수준으로 조합된 RSA6000 시리즈와 같은 스펙트럼 분석기가 필요하다. 텍트로닉스는 RSA6000 시리즈 스펙트럼 분석기와 함께 이전에는 발견할 수 없었던 이상 신호 현상을 발견하는 데 필수적인 기능으로 입증된 DPX짋도 소개했다. 이제 설계자들은 X(8~12G Hz) 및 Ku(12~18GHz) 대역에서 작동하는 레이더 및 전자전(Electronic Warfare) 시스템 및 컴포넌트의 개발과 특성화에서 RSA6000 시리즈의 첨단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설계자들은 해당 애플리케이션에서 RSA6120A 스펙트럼 분석기를 사용하여 전송 파형의 반응을 이해하고, 트랜스미터의 설계를 검증하며, 레이더 리시버의 문제를 디버깅할 수 있는 자동 측정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TI | 문의 02-551-2800

클래스D 오디오 증폭기

TI 코리아(www.tikorea.co.kr)는 15W 스테레오, 완전 필터프리, 아날로그 입력의 클래스D 오디오 증폭기 TPA3110D2를 출시했다. 디바이스의 첨단 EMI(electro magnetic interference) 차단 기술은 고가의 인덕터 기반 출력 필터에 대한 요구를 제거해 BOM(bill of material) 비용을 최대 50%까지 절감시킨다. TPA3110 D2의 스피커가드(SpeakerGuard™) 보호 회로는 손상으로부터 스피커를 보호하여 완제품 고객의 반송 및 관련 지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디바이스는 강화된 성능을 제공하여 HDTV, 미디어 도킹 스테이션, 디지털 라디오 사운드 바 등의 컨슈머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에 TPA3110D2가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다. 필터프리 첨단 EMI 차단 기술을 통해 최대 50%의 BOM 비용 절감 및EMC 성능 사양 충족 가능. 고가의 인덕터 기반 출력 필터를 저비용 페라이트 비드 필터로 대체하여 보드 공간 절감하며, 스피커가드 기술은 조절 가능한 전력 제한기와 DC 보호 회로를 오디오 입력 상에 포함하고 있어, 보드 부품 고장 또는 오디오 입력 회로의 결함으로 인한 스피커의 오버드라이브를 방지하고 DC 전류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보호1kHz에서 전체 전력 범위에 대해 0.1% THD+N이하의 초저 THD+N 성능을 내고 첨단 클릭-앤-팝 노이즈 차단 회로를 통해 탁월한 오디오 성능과 신뢰도 지원한다. 또한 플로우-쓰루(flow-through) 핀-아웃은 번거로움이 없는 레이아웃을 가능하게 하며, 한쪽에는 고전압 핀, 다른 한쪽은 입력 및 컨트롤 핀으로 발열 성능 최적화 한다. 뿐만 아니라 차동 입력으로 탁월한 커먼 모드 노이즈 제거 및 고성능 오디오 지원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2-2155-4200

지상파 모바일 TV용 RF 튜너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전 세계 다양한 표준을 지원하는 지상파 모바일 TV용 RF (Radio Frequency) 튜너를 발표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모바일 TV RF 제품군을 확장하는 ADMTV803, ADMTV804 RF 튜너는 경쟁 제품 대비 최대 60%까지 전력소모를 줄여주고 크기는 50%나 작아 휴대폰, 노트북 PC, PDA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 보다 나은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다.
ADI가 발표한 튜너는 중국의 CMMB(UHF 대역), TMMB 및 DTMB 표준은 물론 유럽의 DVB-H, DVB-T, DAB, 한국의 T-DMB, 일본의 ISDB-T: Full seg, 3seg 및 1seg, 미국의 ATSC-M/H 등과 같은 전세계의 다양한 지상파 TV 표준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 핸드셋과 같은 휴대용 기기 및 소비자 가전 제조업체들은 멀티 스탠다드 방식을 지원하는 모바일 TV 제품의 개발 및 출시가 가능해 단일 디자인으로도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BOM(Bill of Materials) 비용을 낮추고 보드 풋프린트를 줄이는 것은 물론 네트워크 사업자 및 컨텐츠 공급 업체가 요구하는 새로운 모바일 TV 서비스 출시 시간의 단축이 가능하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모바일 TV 사업부 인티그런트 테크놀로지즈(Integrant Technologies)의 김보은 이사는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2천만 개의 RF 튜너를 선적했으며 2007년, 업계 최초로 중국 모바일 TV시장에서 CMMB튜너를 판매한 이후 대부분의 CMMB 단말기에 아나로그디바이스의 RF튜너가 내장되어 있을 만큼 강력한 시장 입지를 확보했다"며 "중국은 물론 한국과 일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미국 및 유럽 모바일 TV 표준을 만족하기 위한 확장된 등급의 RF 튜너를 공급하게 되어 세계 어느 곳에서나 끊김 없는 최상의 모바일 TV 시청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IR | 문의 02-557-7613

XPhase짋Dual-Phase IC

IR(www.irf.com)은 에너지 효율적인 Multi-phase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독립적인 전력 절감 기능을 제공하는 IR3527 XPhase짋 Dual-phase IC를 출시했다.
IR3527 IC는 동기식 벅 컨버터의 위상 2개를 구동하고 모니터링 하여 전체 시스템 비용뿐만 아니라 전체 솔루션의 크기를 대폭 절감한다. IR3527은 각각의 전력단을 위한 독립적인 전력 절감 기능(PSI)과 단일 출력 컨버터에서 사용하기 위한 연속 위상 타이밍을 구현한다. 전력 절감 모드가 구현될 때, 전력단이 출력을 차단하여 스위칭 손실을 제거하는 동시에 정확한 컨버터 동작이 단일 전력단에 의해 유지되거나 다른 컨버터 전력단과 연결된다. 무엇보다 IR3527의 전류 감지 증폭기는 적응형 전압 조정 기능을 지원하는 전력 절감 모드에서 활성 상태를 유지한다.
IR 엔터프라이즈 전력사업부의 조지 슐레인(George Schuellein) 제품 담당 마케팅 이사는 "모든 수의 IR3527 위상 IC와 인터페이스 할 수 있는 IR3502B와 같은 IR의 최신 세대 XPhase 제어 IC와 통합된 IR3527은 보드 공간을 최적화시키는 에너지 효율적 전력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는 완벽한 기능의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Maxim | 문의 080-686-0880

고속 시스템용 주파수 합성기

맥심(korea.maxim-ic.com)은 고속 시스템을 위한 9개의 위상 정렬 LVPECL 출력을 갖는 낮은 지터, 주파수 합성기 MAX3671/MAX3673을 출시했다. 이들 소자는 저잡음 VCO 및 PLL 구조를 사용하여 62.5MHz 기준 클록 입력으로부터 고주파수(312.5MHz), 낮은 지터 (0.3psRMS) 클록 신호를 발생시킨다. 3개의 4레벨 제어 입력을 통해 구성되는 MAX3671은 Ethernet 포트 클로킹과 MAC 클로킹을 위한 2개의 서로 다른 주파수를 동시에 발생시키며, MAX3673은 CPRI/UMTS 기준 클로킹(122.88MHz, 245.76MHz)을 위한 출력을 발생시킨다. 이러한 기능으로 소자는 고가의 고주파 발진기와 팬아웃 버퍼가 필요 없어 보드 공간과 비용을 절감한다. MAX3671은 기업형 스위치와 라우터와 같은 Ethernet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며 MAX3673은 CPRI 기준 클로킹을 필요로 하는 무선 기지국에 적합하다.
MAX3671/MAX3673은 -40°C~+85°C의 넓은 온도 범위 및 3.3V ±5%로부터 동작하며 lead-free, 56핀 T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EV 킷을 이용하여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신형 HDMI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셋톱박스, 블루레이 플레이어, 게임 콘솔, HDTV 등의 고선명 제품을 위한 HDMI-호환의 연결 설계를 간소화해 주는 칩을 출시했다. HDMI2C1-5DIJ라는 신형 IC는 설계자들이 HDMI 사양 버전 1.3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보장하면서 ESD 보호, 부스팅, HDMI 제어 신호의 레벨 시프팅 등을 위한 디스크리트 부품 회로에 비해 최대 70%까지 보드 공간을 절감시켜준다.
2개의 제어 채널뿐만 아니라 HDMI 고속 비디오/오디오 신호 라인을 위한 ESD 보호 및 레벨 시프팅 기능 모두를 제공할 수 있는 IC가 업계에 나와있지만, 설계자가 최고의 대역폭과 최저의 커패시턴스 부하를 제공하는 최상의 비디오/오디오 보호 IC를 선택하고자 하는 유연성이 없어진다. 이는 최종 사용자 체감을 저하시키는 신호 무결성을 떨어뜨리지 않기 위해 HDMI 비디오/오디오 신호 라인을 보호할 때 매우 중요한 특성이다.
HDMI2C1-5DIJ는 HDMI 사양이 요구하는 ESD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국제표준 IEC 61000-4-2 레벨 4를 충족하는 8kV 접촉-방전을 달성한다. 신호-부스팅 기능 역시 제공되어 높은 등가 커패시터를 통해 긴 케이블 길이 또는 저비용 케이블에 대해서도 신뢰할 수 있는 전송을 보장한다. 통합 레벨-시프팅 회로를 통해 부품을 추가할 필요 없이 저전압 제어 신호를 5V HDMI 링크에 입력할 수 있다. 또한 IC는 HDMI 링크 상에 신호를 구동하는 다른 기기들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손상들도 방지해 준다.

 

키슬리 | 문의 02-574-7778

ACS 베이직 에디션 SW성능 강화

키슬리인스트루먼츠(www.keithley.com)는 자사의 ACS(Automated Characterization Suite) 베이직 에디션(Basic Edition) 소프트웨어에 더 많은 종류의 SMU(source-measure) 측정을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대대적인 성능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호환 가능한 측정장비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짐으로써 특히 태양전지, 태양광 패널 및 디스크리트 전력 반도체 테스트 시 소프트웨어의 전압 및 전류 제한 범위 확대가 더욱 용이해졌다. ACS 베이직 에디션은 신속한 하드웨어 제어, 디바이스 연결성 및 데이터 관리 기능을 하나의 장비에 모두 결합했으며, 부품 검증, 디버깅 및 분석에 최적화되어 사용이 편리하도록 했다.
키슬리는 초기 디바이스 연구에서부터 개발, 품질 검증 및 고장 분석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에서 패키징 부품 특성화를 맡고 있는 기술자 및 엔지니어들의 효율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ACS 베이직 에디션을 개발했다. 여기에는 스타트업 시간을 최소화 하고, 코드 개발의 필요성을 줄이며, 부품 테스트 과정을 보다 단순화 할 수 있도록 미리 구성된 부품 테스트 루틴의 라이브러리가 함께 제공된다. 경험이 부족한 초보자의 경우에도 반도체 부품을 몇 초 내로 테스트 할 수 있으며, 레퍼런스 곡선과 함께 특성화 곡선을 바로 비교 분석할 수 있다. 일반 아날로그 커브 트레이서처럼 ACS 베이직 에디션은 패키징 부품에서 여러 곡선을 신속히 만들 수 있는 것은 물론, 결과물을 쉽게 저장, 비교 및 연관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리니어 | 문의 02-792-1617

RS485 uModule 트랜시버

리니어 테크놀로지(www.linear.com)는 대규모 접지에 대해 접지 차동 및 커먼 모드 과도 상태를 보호하는 절연형 RS485 uModule짋트랜시버(제품명: LTM2881)를 출시했다.
실용적인 RS485 시스템에서, 접지 가능성은 노드에서 노드까지 매우 변동성이 심하며, 견딜 수 있는 범위를 초과하기도 한다. 이것은 트랜시버의 통신 간섭 또는 파괴의 결과를 가져다준다. LTM2881은 대규모의 커먼 모드 전압 범위 이외에서 30kV/uS를 초과하는 더욱 우수한 커먼 모드 거부를 허용하여 내부 유도성 신호 절연을 사용하는 로직 레벨 인터페이스와 라인 트랜시버를 절연시킴으로써 접지 루프를 차단시킨다. 낮은 EMI DC-DC 컨버터는 트랜시버에 전력을 공급하고 외부 부품에 전력 및 지원을 할 수 있는 절연형 5V 전원 출력을 공급한다. 갈바닉 절연의 2,500VRMS, 온보드 2차 파워, 완벽히 호환되는 RS485 트랜스미터 및 리시버를 이용하여, LTM2881은 외부 부품을 요구하지 않아, 절연형 시리얼 데이터 통신을 위해 완벽하고 소형 uModule 솔루션을 보장한다.
LTM2881의 기능들은 접지 루프 차단 및 대규모 커먼 모드 전압과 동작을 포함해 여러 개의 언터미네이트(unterminated) 라인 테이프를 사용할 때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 문의 031-711-3827

13.56MHz 리더용 HF RFID 리더 IC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 microsystems.com)가 AS3910 HF RFID 리더 IC를 출시했다. 최상의 전력 효율성과 안테나 오토 튜닝 성능을 갖춘 AS3910은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며 PCB 안테나를 사용하는 제품에 최적이다.
AS3910 HF RFID 리더 IC는 3.3V 전원에서 1W의 출력 전력을 제공하는데 이는 유사 경쟁 제품보다 4배나 높은 수치이다. 특허 출원 중인 안테나 오토 튜닝기능을 가진 AS3910은 열악한 전파 환경에 매우 이상적이다. 이 칩이 갖는 오토 튜닝 성능으로 인해 디자이너들은 생산 단계나 필드테스트에서 더 이상 안테나를 수동으로 튜닝할 필요가 없다.
공명 주파수 10%의 다이나믹 오토 튜닝 기능을 이용해 디자이너들은 많은 금속성 물질들이 존재하는 전파 환경에서 시스템 문제로 인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로써 고객사들은 신속하게 시장에 진출할 뿐 아니라, AS3910을 기반으로 한 독자적인 IP를 구현하는 데에 더욱 집중 할 수 있다.

 

알테라 | 문의 02-538-2379

Stratix IV FPGA 시리즈

알테라(www.altera.com)는 자사의 40nm Stratix IV E FPGA의 최대 밀도 범위를 820K 로직 엘리먼트(LE)로 높인다고 밝혔다. Stratix IV EP4SE820 FPGA는 같은 유형의 제품으로서 업계에서 가장 높은 밀도, 가장 높은 성능, 가장 낮은 전력을 달성하는 FPGA이다.
EP4SE820 FPGA는 ASIC 프로토타입 개발 및 에뮬레이션, 유선, 무선, 군용, 컴퓨터,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서 풍부한 자원의 FPGA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유형의 하이엔드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알테라의 하이엔드 Stratix FPGA는 제품군 간에 매끄러운 이전을 가능하게 하므로 고객들은 곧바로 Stratix Ⅳ E FPGA 설계에 대한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이러한 이전은 또한 사용자들이 디바이스 핀아웃이나 회로 보드 레이아웃을 변경할 필요 없이 기존의 Stratix Ⅲ FPGA 디자인을 Stratix Ⅳ E FPGA로 이전할 수 있도록 한다.
알테라의 컴포넌트 제품 마케팅 선임 이사인 루앤 쉬마에스터는 "고객들, 특히 ASIC 프로토타이핑 및 에뮬레이션 분야의 고객들은 더 대용량의 더 빠른 FPGA를 요구하며 우리는 업계에서 가장 대형의 FPGA를 내놓음으로써 이러한 요구를 충족할 것이다. 풍부한 자원의 EP4SE820 FPGA로 더 많은 로직을 집어넣을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그러므로 저렴한 가격으로 더 우수한 제품 차별화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I | 문의 02-3451-3400

'X 시리즈' 데이터 수집 디바이스 16종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PCI Express 및 PXI Express용 'X 시리즈' 다기능 데이터 수집(DAQ) 장비를 선보인다. 새로 출시된 16종의 X 시리즈 DAQ 디바이스는 향상된 아날로그 I/O, 디지털 I/O, 온보드 카운터 그리고 멀티디바이스 동기화를 제공한다. X 시리즈 디바이스는 높은 전송률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 정확한 측정 및 제어를 하며, 멀티 코어 시스템에서의 고급 처리 및 분석을 위한 우수한 타이밍 및 동기화 기술을 제공한다.
X 시리즈 DAQ 디바이스는 최고 32개의 아날로그 입력 (AI), 4개의 아날로그 출력 (AO), 48개의 디지털 I/O 라인 그리고 4개의 카운터를 포함하고 있으며, 저가의 250 kS/s 멀티플렉스 AI에서 2 MS/s 동시 샘플링 AI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동시 X 시리즈 디바이스는 대량의 데이터를 호스트 PC로 전달함에 있어 총 64 MB/s의 AI 전송률을 제공한다. AO 전송률, 디지털 I/O 그리고 카운터 연산이 추가되어 총 전송률은 단일 디바이스에서 100 MB/s(실질적인 PCI 버스의 최대치)를 상회한다. 이 같이 높은 전송률은 X 시리즈 디바이스가 PCI Express 버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X 시리즈 다기능 DAQ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ni.com/korea/daq에서 확인할 수 있다.


Maxim | 문의 080-686-0880

 스테레오 서브시스템

맥심(korea.maxim-ic.com)은 통합 및 성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스테레오 오디오 서브시스템 MAX9879를 출시했다. 이 소자는 높은 출력의 고효율 스테레오 클래스 D 스피커 앰프, DirectDrive짋스테레오 헤드폰 앰프 및 초저잡음 아날로그 바이패스 스위치를 결합하고 있다. 이러한 통합 외에도 MAX9879는 Maxim의 3세대, 매우 낮은 EMI, 클래스 D 앰프 기술을 사용하여 클래스 D 효율로 클래스 AB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소자는 3.7V 전원으로부터 8Ω 부하에 88% (최대) 효율로 715mW의 출력 전력을 공급한다. 리튬 이온 배터리로부터 업계 최고 출력 전력을 제공하는 MAX9879는 휴대전화,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PMP)를 포함하여 높은 오디오 품질, 출력 전력 및 효율이 요구되는 기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MAX9879는 동급 최고 클릭 앤 팝 성능을 제공하고 파워 온/오프 시 가청 잡음이 없으며 높은 RF/TDMA 잡음 제거를 갖는다. 이는 설계 반복 과정을 간소화한다. 그 밖의 기능에는 입력 믹싱, 볼륨 제어, 완벽한 클릭 앤 팝 억제, 프리앰프 이득 설정을 갖는 유연한 사용자 정의 입력 구조 등이 있다. 모든 제어는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수행된다.
MAX9879는 2.5mm x 3mm, 30범프 UCSP™ 패키지로 제공되며 -40°C~+85°C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EV 킷을 사용하여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페어차일드 코리아 | 문의 032-680-1355

Power 56 패키지 30V MOSFET

페어차일드 코리아(www.fairchildsemi.com)는 서버, 블레이드 서버, 라우터 디자이너들을 위해서 Power 56 패키지로 업계 최초의 1mΩ 이하 30V MOSFET을 내놓았다.
이 30V MOS FET FDMS7650은 부하 스위치나 ORing FET로 이용할 수 있다. 서버 팜에서 부하를 공유하기 위해 다수의 전원장치를 병렬로 구성할 때 이러한 ORing FET를 이용할 수 있다. FET는 계속적으로 작동하므로 이들 서버 팜의 전반적인 효율을 위해서는 적은 전력을 소모하고 더 높은 효율을 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FDMS7650은 Power 56 패키징으로 1mΩ  한계를 깬 최초의 제품으로서 MAX RDS(ON)이 0.99mΩ 에 불과하므로 애플리케이션의 스위칭 손실을 감소시키고 전반적인 효율을 향상시킨다. 이 30V MOSFET은 절반의 FET 수로 동일한 총 RDS(ON)을 달성한다. 예를 들어 2.0mΩ  MOSFET을 이용하는 통상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두 배의 FET를 필요로 할 것이다.
FDMS7650은 Fairchild의 첨단의 PowerTrench짋 MOSFET 기술을 이용해서 이와 같은 혁신적인 RDS(ON)을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기술은 극히 낮은 RDS(ON), 총 게이트 전하(QG), 밀러 전하(QGD)를 달성하므로 전도 및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함으로써 높은 효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바른전자 | 문의 02-3463-0040

PWM 컨트롤러

CamSemi Controller(www.camsemi.com) 제품계열의 신제품이 출시됐다. 이 제품은 휴대폰용 Travel Adaptor에 적합한 제품으로 저가형이면서 에너지 스타 5.0 기준을 만족하는 제품이다. 이 PWM 컨트롤러는 2008년 11월 세계 Top 5 휴대폰 회사에서 지정된 무부하(No load) Stand by Power 기준을 위해 개발되어 현재 양산 중으로 현 기준을 위해 최대의 성능을 제공한다.
C2160 시리즈 제품은 대량 생산 Consumer applications, 특히 휴대폰용 8W이하 Travel Adaptor를 위한 PWM IC로 30mW 이하의 No load stand by power를 만족하고 외부에 소자를 추가할 필요가 없으며 기존 Specification 변경 없이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0.3초 이하의 빠른 Start-up Time특성으로 소비자에게 보다 빠른 충전 기능을 제공하며 제조공정상에서 발생하는 테스트 Cost를 줄일 수 있다. 
이 제품은 새로 제정된 유럽규약, ECC( European Code of Conduct) v4 regulati on에 부합되는 충전기 및 어댑터를 위한 에너지 스타 2.0 조건의 동작 효율을 완전히 만족하면서 최근 유럽연합에서 추천하고 있는 Micro-USB 유니버살 충전기에도 적용 가능 하다.

 

JDSU | 문의 02-552-0563

100 GE 테스트 솔루션

JDSU(www.jdsu.co.kr)은 100GE 구성 소자 개발자와 네트워크 장비 설계자 및 사업자에게 새로운 시장을 열어 줄 수 있는 100GE 테스트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컴포넌트, 부품 및 네트워크 장비를 평가하고 검증하기에 적합하며, 사업자들이 새로운 네트워크를 설계를 하는데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수행능력을 보장한다.
IDC 조사에 따르면, 100G솔루션은 40G솔루션보다 시장에 빨리 점유가 될 준비를 하고 있다.
100G에 대한 시장의 요구는 동일 네트워크상에 액세스기술과 서비스융합이 증가함에 따라 가속화 되고 있으며, 이는 네트워크의 더 높은 성능과 대역폭 요구 그리고 복잡성을 증대시키고 있다.
IDC는 고속 네트워크가 증가함에 따라 수많은 서비스나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전반적인 테스트와 요구사항이 보다 중요하게 되었다고 설명한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i.MX 프로세서

광범위한 가전 및 임베디드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제조업체들은 이제 프리스케일(www.frees cale.com) 반도체 제품 중 최초로 복합 신호 기술이 통합된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제품 설계를 능률화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디바이스는 중국 선전(Shenzhen)과 인도 방갈로(Bangalore)에서 열리는 FTF(프리스케일 기술 포럼) 행사에서 선보였다.
i.MX233 프로세서는 전자책(eBook), PMP(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및 기타 그래픽 사용자 디스플레이가 요구되는 모바일 가전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및 성능 요구를 만족하도록 최적화된 시스템 온칩 솔루션이다. 추가적인 적용 분야로는 VoIP 전화기, 스마트 리모콘, 가전기기, 오디오 주변기기/액세서리, 산업 용도의 간단한 HMI(인간 대 기계 인터페이스) 시스템 온칩 솔루션이다.
인터넷 단말기 '첨비(Chumby)'를 제조하는 첨비 인더스트리스(Chumby Industries)의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상무인 앤드류 황(Andrew Huang) 박사는 "프리스케일 i.MX233 프로세서는 탁월한 성능과 집적도를 제공하므로 당사는 차세대 제품에 흥미로운 최신 기능을 추가하는 동시에 전체 반도체 수 및 전반적인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프리스케일은 세계 정상급 i.MX 제품군을 꾸준히 발전시킴으로써 당사가 첨비 하드웨어 플랫폼을 개혁하고 개선하여 고객에게 궁극적인 장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안리쓰 | 문의 02-553-6603

휴대형 분석기용 LTE 기지국 측정 풀 슈트

안리쓰(www.anritsu.co.kr)는 업계 최초로 포괄적인 LTE 기지국 측정 슈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을 통해 필드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은 LTE 네트워크의 적절한 구축, 설치, 유지보수에 필요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측정 슈트는 안리쓰의 업계 선도적인 MS272xB Spectrum Master™, MT8222A, MT8221B BTS Master™ 휴대형 분석기들에 적합한 선택형 측정 성능 셋트로, RF 신호 파라미터, 모듈레이션 품질, OTA(Over-the-Air) 스캐닝을 위한 테스트가 포함된다.
LTE RF 측정 옵션을 통해 사용자는 간섭 및 스펙트럼 측정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점유 주파수 및 ACLR(Adjacent Channel Leakage Ratio) 테스트도 수행할 수 있다. LTE 변조 품질 측정 옵션을 이용하면, EVM(Error Vector Magnitude), 주파수 오류, 제어 채널 전력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OTA 옵션을 이용한 측정은 공동 채널 트랜스미터에서 간섭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되며, 커버리지 영역에서 자가 구성 네트워크의 범위를 검증한다.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 문의 02-554-7200

리튬이온 및 리튬인산철 충전기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 는 입력 전압 급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배터리 충전기 회로의 과열과 손상을 방지하는 과전압 보호 (OVP: Overvoltage Protection) 기능을 가진 두 가지 충전 관리 컨트롤러 제품군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MCP73113, MCP73114. MCP73213 리튬이온(Li-Ion)과 MCP73123, MCP73223 리튬인산철(LiFePO4) 충전기는 높은 정확성을 자랑하는 전압 조절과 통합 패스 트랜지스터를 특징으로 한다. 이들 기능이 결합되면서 소비자, 의료, 산업용 시장에서 작동 시간은 길어지면서 더욱 소형화되고 안전해진 휴대용 전자기기를 구현할 수 있게 된다.
MCP73XXX 제품군은 배터리로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안전성과 효율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부합한다. 신규 디바이스가 모두 18V의 최고 입력 전압을 보장하며, 2개의 OVP 세트 포인트 중에서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싱글 셀 MCP73114와 MCP73113/23 충전기의 경우 각각 5.8V와 6.5V 또는 듀얼 셀 MCP73213와 MCP73123 충전기의 경우 13V). 또한 MCP73113, MCP73114, MCP73213 디바이스는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 다양한 충전 전압 옵션을 제공한다 (싱글 셀의 경우 4.1- 4.4V, 듀엘 셀의 경우 8.2- 8.8V). MCP73123와 MCP73223 디바이스는 리튬인산철 배터리에 사용되며, 각각 3.6V와 7.2V의 충전 전압 옵션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