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통신 분야가 인피니언의 경쟁력”
상태바
“무선통신 분야가 인피니언의 경쟁력”
  • 박지은
  • 승인 2009.10.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티아스 루드비히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사장
경기 침체가 악화될수록 기업들은 어려운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여러 방법들을 생각해낸다. 이러한 방법들 중 중요한 방법으로 기업이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시장에 알리고 투자와 신뢰를 주는 일을 그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의 마티아스 루드비히 사장이 무선통신 사업 개요 및 시장 동향과 LS 산전과의 합작 법인에 대한 간담회를 가진 것은 이러한 상황과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마티아스 루드비히 사장이 직접 발표한 회사 동향에 따르면, 3사분기 매출 실적은 845백만 유로로 전 분기 대비 13%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인피니언 역시 매우 힘든 상황을 맞이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력, 산업, 칩, 오토 모티브, 유·무선 통신 분야에서 모두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또한 이러한 자료를 통해 인피니언의 재무구조가 건전하다는 것과 미래의 전망이 밝다는 것을 강조하며, 무선통신 분야가 인피니언의 가장 강력한 경쟁력이 될 것이라 말했다.

작년 인피니언에게 닥친 가장 불행은 자회사 키몬다가 지난 1월에 부실기업으로 판명나면서 재무 상태에 악영향을 준 것이다. 이러한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 인피니언은 재무 건전성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 7월 유선통신 사업을 매각하여 250백만 유로를 확보하였으며, 지난 8월에는 유상증자를 통해 주주들로부터 725백만 유로를 조달하는데 성공하였다. 마이티스 사장은 "우리는 자금 재 조달 계획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였으며, 이는 주주들 및 시장에서 인피니언에 대한 신뢰가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제 인피니언은 안정적인 자본 구조를 구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마이티스 사장은 "자동차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앞으로 회복하는데 3~4년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마티아스 사장은 인피니언의 사업 중에서 무선통신 분야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인피니언의 무선통신 부문은 RF쪽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 세계 최고로 LC 싱글칩을 대량으로 생산, 종합적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RF칩 분야 역시 완벽한 포트폴리오 제공, 삼성과 엘지를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지능형 전력모듈 사업 1위 목표

인피니언과 LS산전은 지난 6월 가정용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지능형 전력모듈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 LS파워 세미텍(LSPS) 설립을 발표했다. 합작 법인은 가정용 가전을 위한 전력모듈 CiPoS™(Control Integrated Power System)의 개발과 생산 및 마케팅에 집중하게 된다. 인피니언은 LS 산전과의 협력을 통해 현재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모듈분야에서 1위를 목표함과 동시에 소비자 시장에서 더 큰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마티아스 사장은 "인피니언은 한국과 아시아 지역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LS산전과 함께 주로 아시아에서 개발 및 생산되는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에너지 효율적인 '친환경' 가전용 가전 시장에 자체 개발한 전력전력 모듈로 보다 신속하게 진입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전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로 최대 미래 에너지원이라고 할 수 있다. 전력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6년 연속 선두를 고수해 온 인피니언은 혁신적인 전력 반도체와 모듈 공급을 통해 이러한 활동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LS산전과의 합작은 54:46으로 지분을 나누었으며 LS산전의 윤흥구 이사가 대표이사로 내정되어 있다. 임원진의 구성은 LS산전에서 3명, 인피니언에서 2명으로 구성하게 될 것이라 말했다.

<김민형 기자>


애질런트, RF측정용 저가형 신호 분석기 출시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www.agilent.com)는 기존의 X-시리즈 MXA EXA에 최고 성능의 PXA와 새로운 저가형의 CXA를 새로 선보였다.

PXA는 26.5 GHz까지의 주파수 범위를 제공 하며, 옵션으로 여러 측정 기능들을 제공함과 동시에 하드웨어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현재뿐만 아니라 향후에 까지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 제품은 또한 기존의 애질런트 또는 HP의 고성능 신호분석기를 쉽게 교체를 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코드-호환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 나온 N9000A CXA신호분석기가 목표로 하는 어플리케이션 분야는 범용 전자기기 제조업, 저가형 장비가 필요한 R&D센터, 그리고 RF 교육 분야 등 이다.

PXA는 애질런트의 새로운 산업계를 리드하고, 26.5GHz까지 지원하는 고성능의 RF 및 마이크로웨이브 신호 분석기다. PXA는 측정의 불확실성을 줄이고 신호 세부사항의 새로운 수준을 밝혀내는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측정의 정확성과 코드-호환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측정 애플리케이션, 새로운 하드웨어, 더 넓은 분석 대역폭, 그리고 CPU, 메모리, 디스크드라이브 및 I/O포트 등을 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아키텍처를 갖춘 PXA는 오늘과 내일을 위한 성능을 제공한다"라고 필 로치 사업개발 매니저는 말했다.

또 다른 신제품인 CXA 분석기의 다재다능한 성능은 내장된 기능으로 제공되는 원- 버튼 측정에서 비롯된다. 측정 애플리케이션 분야는 노이즈 피겨(noise figure), 위상 노이즈, 아날로그 디모듈레이션 및 그 외의 것들을 위해 사전 설정된 테스트 루틴 등이 있다. 측정의 일관성을 위해, 애질런트 EXA, MXA와 PXA 신호 분석기와 동일한 애플리케이션을 택했고 또한 유연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애질런트 89600 벡터 신호 분석 소프트웨어를 내장하여, 50개 이상의 디모듈레이션 포맷에 대한 보다 자세한 분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