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Digest

브로드컴
LG전자 디지털TV에 블루투스 기술 제공

브로드컴 주식회사(www.broadcom .com)는 LG전자의 새로운 디지털 텔레비전에 자사의 블루투스 기술을 접목 시켰다고 발표했다.
 LG전자 TV에 탑재된 브로드컴짋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소비자들은 무선 스테레오 헤드폰 및 휴대폰을 TV에 연결시킬 수 있어 새롭고 개인화된 체험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이번 적용으로 브로드컴의 기술은 앞으로 휴대폰이 TV 리모콘을 대치한다든지, 쿼티(QWERTY) 자판을 가진 키보드를 통해 TV에서 위젯이나 홈쇼핑을 가능케 하는 등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시점이 될 것으로 뺨? 아울러 LG전자 TV는 브로드컴 블루투스 기술을 확장하여 뮤직폰이나 PMP를 위한 무선 도킹스테이션으로도 활용될 수 있으며, '픽처 푸시(picture push)' 기능을 통하면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카메라폰의 사진을 무선으로 전송하여 감상하거나 공유할 수도 있다. 

 

AMD    
뉴욕주 북부에 최첨단 반도체 제조 시설 착공

AMD(www.amd.com)와 ATIC의 합작 반도체 파운드리인 글로벌파운드리스(GLOBALFOUNDRIES)가 뉴욕주 북부에 최첨단 Fab2의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뉴욕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공공-민간 부분 산업 투자로 기록되고 있는 가운데 Fab2는 본격 가동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2012년에는 세계 최고의 첨단 반도체 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AMD의 더크 마이어 CEO는 "글로벌파운드리스는 전체 반도체 디자인 업체들에게 이전과 비교할 수 없는 비용효율적인 반도체 제조공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상적인 기술 파트너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글로벌파운드리스는 계획 중인 R&D와 생산능력 증대에 대한 수십억 달러의 투자를 통해 최첨단 반도체 파운드리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될 것이며 동시에 AMD가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기술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
34나노 낸드플래시 SSD 개발

인텔(www.intel.com/pressroom)은 자사의 혁신적인 낸드 플래시 기술 기반 SSD (Solid State Drive) 제품을 최첨단 34나노 제조 공정으로 교체하고 있다.
34나노 공정으로의 전환은 축소된 반도체 본체의 면적(die size)과 첨단 기술을 이용해 PC 및 랩톱 제조업체와 소비자에게 최대 60% 인하된 가격으로 SSD공급이 가능하도록 한다.
노트북 및 데스크톱 PC를 위한 멀티레벨셀(MLC) 인텔짋 X25-M 메인스트림 SATA SSD는 80GB와 160GB 용량의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를 대체할 SSD는 컴퓨터 안에 내장되는 데이터 저장 장치로, 기존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와 비교하여 보다 빠른 성능과 우수한 에너지 효율성 및 내구성을 제공한다. 게이머와 미디어 제작자, 기술 전문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SSD는 디자인과 크기, 향상된 배터리 수명으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얇고 가벼운 울트라-씬 노트북 PC의 출시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싸이프레스
중국 메이디 사에 캡센스 솔루션 제공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자사의 PSoC 기반의 캡센스(CapSense) 커패시티브 터치-센싱 솔루션이 중국 가전업체인 메이디(Midea / http://global.midea. com.cn)사의 새로운 전자레인지 컨트롤을 구동하기 위해 선택되었다고 발표했다.
캡센스 솔루션은 마이크로파 방사선으로부터 노이즈를 거르기 위한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RF 노이즈 면역과 전문화된 알고리즘을 채택하면서 13개의 버튼과 1개의 슬라이더를 위한 안정적인 작동기능을 전달한다. 캡센스의 유연한 프로그래머블 시스템-온-칩 아키텍처는 캡센스 플러스 (CapSense Plus) 기능으로 불리는 동일한 캡센스 디바이스로 메이디의 설계자들이 LED 컨트롤 및 I2C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메이디의 새로운 TW025LC7-BR 전자레인지는 또한 바비큐 및 스팀-쿠커로도 활용된다. 이 제품의 스팀 조리 방식은 영양소의 손실을 최소화한다. 이 전자레인지는 캡센스 컨트롤의 방수기능으로 인해 청소하기 쉽고 에너지 효율적이며 내구성이 강하다. 또한 터치-센싱 컨트롤은 제품의 세련된 모양과 효율적인 작동을 추가시켜 준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DAC 2009에서 설계 방법론 분야 최신 기술 발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www.st.com)는 7월 26일에서 3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DAC 2009 (Design Automation Conferece)에 연사 및 논문 공동 저자로 참가했다. DAC 2009에서 ST는 복잡한 SoC (시스템온칩) IC의 3-D 적층 분야의 설계 방법론 및 자동화, 물리적/ 시스템 레벨의 칩 설계 및 IC 신뢰성 분야의 기술발전에 대해 발표했다.
DAC 2009의 'Management Day' 세션에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센트럴 CAD 및 디자인 솔루션 총괄 본부장인 필립 마가색 (Philippe Magarshack)이 '3-D 적층: 소비가전용 SoC의 기회 및 동향 (3-D Stacking: Opportunities and Trends for Consumer SoC)'라는 주제로 전력 및 비용 감소와 타임투마켓 단축에 대한 잠재성을 지닌 트랜지스터 밀도 향상, 상호 연결 가속화, 이종기술의 통합을 제공함으로써 '무어의 법칙'의 여세를 향후 10년간 연장해줄 전도유망한 3-D 집적 기술에 대해 소개했다. 이를 위하여 공정 기술, 아키텍쳐, 설계 방식 및 툴, 3-D 칩이 소비가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양산되기 이전에 개발되어야 하는 제조 수준의 테스트 솔루션 등, 다양한 신기능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매스웍스
미국 텔사 모터스 사에 모델 기반 설계 툴 공급

매스웍스코리아(mathworks. co.kr)는 미국 실리콘 밸리의 전기 차량 제조업체인 텔사 모터스(Tesla Motors)가 매스웍스의 모델 기반 설계 제품을 사용하여 세계 최초의 전기 구동 스포츠 카 2008 텔사 로드스터 (Tesla Roadster)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텔사 모터스 설계팀은 한정된 예산과 일정 속에서도 기술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기 위해 시뮬링크(Simulink) 및 매트랩(MATLAB)을 사용하여 전체 차량 및 주요 서브시스템을 모델링 했다. 엔지니어들은 모터, 배터리, 트랜스미션, 브레이크, 전력 전자장치 및 제어 시스템을 포함한 차량의 각 주요 시스템에 대한 모델들을 하나의 전체 시스템 모델로 통합하여, 프로토타입 차량을 제작하기 전에 전체 차량 성능을 시뮬레이션하고 예측하는데 이 모델을 사용했다. 시뮬레이션 된 결과와 프로토타입 차량의 주행 시험 결과를 비교하여 전체 시스템 모델을 세부 조정했다.
이러한 접근 방법은 전체 설계 및 테스트 프로세스 시간을 단축하고 텔사 모터스가 일반 차량 프로그램 비용의 일부분으로 2008 텔사 로드스터를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지멘스
산업용 무선랜, 도요타 기술개발상 수상

지멘스의 자동화사업본부(www. siemens.co.kr/automation)는 금일 지멘스가 도요타 기술개발상(Toyota Technology and Development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도요타 기술개발상은 도요타가 매년 부품/소재, 설비, 자동화 생산의 3개 부문에 걸쳐 혁신적이고 안정적인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에게 수여된다. 도요타는 지멘스의 신규 무선 제어장치를 적용한 결과, 생산성이 대폭 향상된 점을 인정해 이 상을 시상했다. 도요타는 지멘스의 신규 산업용 무선랜(IWLAN) 설치를 통해 생산라인 곳곳의 여러 스테이션에서 보다 신속한 로봇 운전이 가능해졌을 뿐만 아니라, 작업 유연성과 효율성 측면에서도 상당한 수확을 얻었다. 

  

  
CSR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용 블루투스 액세서리 개발 키드 출시

CSR(www.csr.com)은 'Works with iPhone' 'Made for iPod' 인증 블루투스 액세서리를 빠른 기간 내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칩 기반의 개발 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CSR의 개발 키트는 액세서리 개발자들이 애플의 아이폰3G, 아이폰3GS 및 아이폰 OS 3.0을 구동하는 2세대 아이팟 터치 등에서 블루투스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도록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할 수 있도록 한다.
CSR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실리콘에 기반을 둔 이 개발 키트는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용 블루투스 액세서리의 신속한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개발 보드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이 'Works with iPhone' 과 'Made for iPod' 인증을 받은 제품은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의 사용에 있어 독특하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CSR은 이번 출시된 개발 키트로 블루투스 액세서리 시장에 대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CSR 무선 오디오 전략 사업부의 안소니 머레이수석 부사장은 "CSR의 고객사들은 은 이제 아이팟과 아이폰용 블루투스 액세서리를 가장 빠른 시간 내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 모두 다양한 블루투스 액세서리가 적용될 수 있는 최적의 제품들이며, CSR의 개발 키트를 이용해 등장하게 될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다양한 제품들을 기대한다." 라고 강조했다. 

  

  
노벨러스

20나노대 배선 가능한 HCM PVD 기술 개발

노벨러스(www.novellustechnews.com) 는 20 나노대 기술 노드 이후의 구리 배선 공정을 가능하게 하는 발전된 HCM짋 (Hollow Cathode Magnetron) IONX™ PVD(물리적기상성장법) 구리 시드(copper seed) 공정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의 이룬 기술혁신으로 낮은 생산성과 비용이 비싼 ALD나 CVD 방식으로 전환할 필요 없이, INOVA짋 기반의 생산성이 높고 검증된 노벨러스의 HCM PVD 기술을 확산방지막(barrier)과 박막 시드 증착 공정에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노벨러스는 선두를 달리는 로직과 메모리 업체와 협력하여 PVD 상부돌출, 스텝 커버리지, 밑에서 위로 채우기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INOVA HCM 스퍼터링 소스를 위해 혁신적인 플라즈마 제어와 자기장을 집중시키는 방식을 개발했다. 적절하게 이온 밀도와 이온 에너지의 균형을 잡으면서, 노벨러스의 진보된 구리 시드 공정은 밑부터 채워지는 성질과 등방성 증착(conformal deposition) 비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렇게 발전된 구리 시드 방식은 도금 전 공정에서 종횡비를 줄여주고 공정 영역을 넓혀 결과적으로 기공 없이 구리를 채울 수 있다. 

  

  
울프슨
소음 제거 기술 내장 리시버 스피커 드라이버 발표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www.wolfsonmicro.com)는 자사의 myZone™ 주변 소음 제거 기술이 내장된 저전력, 고품질의 리시버 스피커 드라이버를 출시하였다. 울프슨의 myZone™ 은 매우 새롭고 혁신적인 타입의 주변 소음 제거 기술로 통화 중 최고 20dB의 소음 제거를 할 수 있도록 업계에서 흔히 사용되고 있는 피드백 시스템이 아닌 피드-포워드 방식을 사용한다. 이러한 울프슨의 혁신적인 ANC 기술이 핸드폰에 탑재되면, 핸드폰 사용자들은 주변 소음 때문에 통화에 집중하기 위해 애쓰거나 통화를 끊을 수 밖에 없는 불편들을 겪지 않고, 주변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다.
울프슨의 WM2000은 폼팩터에 상관없이 어떤 핸드셋 플랫폼 디자인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디자인 된 제품이다. 이 디바이스는 휴대폰의 출력 신호와 리시버 회로에 위치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최소한의 아키텍처 수정이 필요하다. 울프슨은 폭넓고 심도 있는 어쿠스틱 디자인 서포트를 제공하며 최적의 소음 제거 성능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부품을 제안한다. 

  

  
알테라
CPRI v4.1 IP 코어 배포

알테라 코포레이션(www.altera.com)은 자사의 CPRI(Common Public Radio Interface) v4.1 IP 코어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최대 CPRI v4.1 IP 코어는 6.144Gbps의 채널 속도를 지원하여 LTE 및 WiMAX 표준을 지원하면서 단일 시스템에서 WCDMA, CDMA, 기타 무선 인터페이스 
표준들에 대한 레거시 지원(legacy support)을 제공한다. 또한 개발자들이 전유 CPRI 실행을 고도로 구성 가능한 솔루션으로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최신 표준을 지원하면서 고객 생산성과 소유 비용을 향상시킨다.
Altera의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은 시스템과 반도체 회사들이 관련 시장에서 빠르고 비용 대비 효과적인 혁신과 차별화를 이루도록 한다. Altera의 FPGA, CPLD, ASIC 디바이스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altera.com 에서 구할 수 있다. 알테라의 RSS/XML 뉴스 피드 가입은 Altera RSS Feeds 에서 신청할 수 있다. 

  

ARM
코아로직에 Mali-400 멀티코어 GPU 라이선스

ARM(www.arm.com)은 모바일 멀티미디어 솔루션 분야의 선두 국내 팹리스 반도체 기업인 코아로직(Core Logic Inc)이 스마트폰과 다기능 멀티미디어폰,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PMP), 개인용 내비게이션 기기(PND)에서 배터리 수명을 단축하지 않고도 현격하게 개선된 HD(high-definition) 엔터테인먼트 및 검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RM Mali™-400 MP 멀티코어 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라이선스했다고 발표했다.
Mali 제품군 중 가장 성능이 우수한 GPU인 Mali-400 MP는 최고 1080p의 해상도로 복잡한 2D 및 3D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초당 3억에서 10억픽셀 이상의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이러한 특징으로 휴대폰, PMP, 내비게이션 제조업체들은 콘솔급의 게임, 고화질 내비게이션, 우수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웹 검색 기능을 최종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면서도 임베디드 GPU 중 가장 적은 메모리 대역폭을 사용함으로써 전력 소모를 크게 낮출 수 있다. 또한, Mali-400 MP GPU는 크로노스(Khronos) OpenGL ES 2.0 및 OpenVG 표준을 지원하여 다양한 디지털 장치에서 그래픽 성능을 향상시켜 사용자 경험을 한층 더 개선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