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News

Hot News / 반도체 Ⅰ

>> 인터내셔날 렉티파이어 <<
DC 스위치 애플리케이션 용 DirectFET MOSFET 발표
대형 캔 DirectFET 패키지, 최저  온상태 저항 구현

인터내셔날 렉티파이?IR, www.irf.com)는 업계에서 가장 낮은 온상태 저항(RDS(ON))을 구현하는 IRF6718 DirectFET MOSFET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25V 디바이스는 액티브 ORing, 핫 스왑, 전자 퓨즈 등의 DC 스위치 애플리케이션 용으로 적합하다.
IRF6718은 새로운 대형 캔 DirectFET 패키지로 IR의 최신 세대 실리콘 기술을 채택하고 있으며 D2PAK에 비해서 60퍼센트 소형의 풋프린트 및 85% 낮은 높이로 10V Vgs일 때 RDS(on)이 불과 0.5m(정격)으로 극히 낮다. 이 새 디바이스는 통과 소자에 관련된 전도 손실을 대폭적으로 감소시키며 전체적인 시스템 효율을 크게 향상시킨다.
IR의 엔터프라이즈 전력 사업부 다위상 제품 마케팅 담당 조지 슈엘레인 이사는 "IRF6718은 대형 캔 DirectFET 패키지를 채택한 IR의 최초의 디바이스이다. 경쟁 디바이스와 비교해 RDS(on)을 현저히 낮춤으로써 D2PAK보다 소형의 풋프린트로 서버 등과 같은 고밀도 DC-DC 애플리케이션 용으로 우수한 효율 및 열 성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특정한 전력 손실로 더 적은 수의 부품을 필요로하므로 기존 솔루션과 비교했을 때 보드 공간 및 전체적인 시스템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IRF6718은 IR의 25V DirectFET 제품군의 한 제품으로서 DC 스위치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 IRF6717 중형 캔 및 IRF6713 소형 캔 DirectFET 역시 DC 스위치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으며 각각의 PCB 풋프린트로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RDS(on)을 제공한다. 

  
>>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뛰어난 유연성 내세운 PMIC 제품군 공급
BuckWise™ 기술, 멀티 태스킹을 위한 프로세서 성능 제공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www.wolfsonmicro.com)는 파워 매니지먼트 인테그레이티드 서킷(PMICs)의 전혀 새로운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로세서 어그노스틱하며 애플리케이션과 독립된 PMICs의 새로운 WM83xx 제품군(WM8310, WM8311, WM8312)은 전혀 새로운 프로그램 생산성과 타 제품과 비교되지 않는 성능을 제공하여 제조업체들이 제품의 빠른 시장 출시는 물론 개선된 최종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낮은 가격으로 최종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한다.
효율적으로 설계된 WM83xx 제품군은 수많은 구성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모든 ARM 기반 프로세서를 포함한 어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나 모바일 그래픽 프로세서들과도 호환이 가능하며, 울프슨 파워 매니지먼트 제품 라인 사업부의 제스 프라운 매니저는 "이제 설계자들은 제품 구성 옵션에 작은 변화가 있거나, 심지어 프로세서 및 애플리케이션이 변경되더라도 더 이상 PMIC 회로를 재설계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 WM83xx PMIC 제품군은 어떠한 변화에도 쉽게 순응하며, 갑작스러운 변경사항에도 새로운 PMIC 설계 승인이 필요하지 않아 설계자들이 구세대 프로세서를 차세대 프로세서로 교체하는 등의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강조했다. 

  

>> TI 코리아 <<
'아시아 아날로그 테크 데이' 개최
본사 홈페이지서 동영상 서비스

TI 코리아(www.tikorea.co.kr)는 지난달 27일, '2009 TI 아시아 아날로그 테크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TI 아시아 아날로그 테크 데이는 전력 및 시그널 체인 두 가지 트랙에서 총 12개의 발표가 진행됐으며, 또한 TI의 최신 기술 및 제품을 전시했다.
이번 행사는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에서 개최되는 대규모의 행사로, 아시아에서는 서울을 포함한 상하이, 선전, 베이징, 타이베이 등에서 개최됐다. 주제 발표는 오랜 경력과 실력을 쌓은 TI 전문가를 통해 진행됐다. 각 발표는 설계 관련 문제들과 고려사항, 설계 기법, 툴 및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프로젝트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쉽게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실질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TI의 다양한 전시 행사가 동시에 이루어졌다. 각 부스에서는 전력, 저전력 RF, 고속 오디오 및 영상, 인터페이스 및 클록, 정밀 아날로그, 의료용, 아날로그 eLab 툴 등의 최신 기술 및 제품이 시연됐으며, 참여자는 관련 전문가들과 직접 교류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본지 홈페이지 엠채널(http://www.epnc.co.kr/mchannel/)에서는 이번 세미나 주요 세션을 동영상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 르크로이 <<
슈퍼스피드 USB 3.0 세미나 열린다
차세대 인터페이스 표준 기술 정보 제공… 9월 9일

차세대 인터페이스 표준으로 꼽히는 슈퍼스피드 USB 기술을 총체적으로 다루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르크로이(www.lecroy.co.kr)는 9월 9일, 서울 과학기술회관에서 "인테그레이션 오브 슈퍼스피드 USB 3.0" 기술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USB 3.0 칩셋 개발을 주도하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와 반도체 설계 소프트웨어의 대표기업인 MCCI가 발표자로 참여하여 USB 3.0 기술 동향과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및 통합 이슈를 다룰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과 오후 세션으로 나눠어 진행되며, 오전에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에서 연결성 인터페이스 솔루션 개발 매니저인 스콧 김(Scott Kim)이 내한하여 USB 3.0 기술의 최신 동향 특히 적용 사례, 시장 전망 및 현재 업계의 전략을 살펴볼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MCCI의 설립자이자 현재 CEO인 테리 무어(Terry Moore) 회장이 방한하여 USB 3.0을 적용한 호스트 시스템 개발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설계 과제를 논하고, 디바이스 측면에서의 개발 이슈와 임베디드 시스템 및 레거시 디바이스 개발 이슈를 다룰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슈퍼스피드 USB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르크로이 솔루션에 연결하여 현장에서 라이브 데모를 제공할 계획이다. 

  

>> TI코리아 <<

"ADC, 크기가 이렇게 작아지네"
경쟁 제품 대비 70%, 초소형 16비트 제품 출시

데이터 컨버터의 쓰임새가 늘어나면서 소형, 고성능의 요건을 충족시키려는 추세가 강해지고 있다.
TI 코리아(www.tikorea.co. kr)는 경쟁 제품에 비해 크기가 70% 작은 16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ADS1115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의 크기(2.0×1.5×0.4mm)는 기존 제품의 크기를 줄여 무연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이에 따라 상당한 시스템 공간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스케일러블 통합을 선택할 수 있는 제품 옵션을 제공한다. 다시 말해 부품 수를 줄이고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배터리 모니터링, 휴대형 계측장비, 산업 프로세스 컨트롤, 스마트 트랜스미터, 의료 장비, 기타 산업용 및 컨수머 시스템에 적합하다.

휴대형 산업/컨슈머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해
정밀도, 전력효율, 구현의 용이성에 중점을 두고 설계된 ADS1115 제품군은 최대 860SPS의 프로그래머블 샘플링 레이트로 변환을 수행하며, 150μA(정격)의 전원 전류만을 소비하고, 최저 2V로 작동한다.
ADS1115는 이 제품군 중에서 가장 높게 통합된 제품으로서 오실레이터, 로우 드리프트 레퍼런스, 프로그래머블 게인 증폭기, 콤퍼레이터 및 4채널 입력 멀티플렉서를 소형 패키지로 통합하고 있다. 이 제품군은 또한 12비트 버전을 포함하고 있어 설계 유연성을 향상시킨다.
TI코리아의 문종수 이사는 "데이터 컨버터는 전 세계적으로 2014년까지 13%의 성장세가 전망되고 주요 분야로는 통신, 산업, 자동차 시장이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며, "특히 의료 분야에도 고정밀 데이터 컨버터가 많이 쓰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에 발표한 ADS1115 제품군은 외부의 MUX, PGA, 컴프레이터 등이 통합돼 크기와 설계 공간을 줄일 수 있었으며 컨티뉴어스 컨퍼전 모드(Continuous Conversion Mode)와 싱글샷 모드(Single-Shot Mode)를 적용해 전력 소모도 효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신윤오 기자> 

  

>> 노울스 어쿠스틱스 <<
MEMS 마이크로폰 10억 개 팔았다
 SiSonic™ MEMS 기술, 30개 이상 모델 출시

노울스 어쿠스틱스사(www.knowles.com)가 SiSonic™(싸이소닉) MEMS마이크로폰의 10억개 판매를 달성함으로써 MEMS 기술사에 획기적인 이정표를 세웠다고 밝혔다.
2003년에 첫 MEMS 마이크로폰의 선적을 시작한 노울스 어쿠스틱스사는 현재 일반 소비자 및 모바일 응용 MEMS 제품 공급자중 상위 5위 안에 속하며(출처: iSuppli Corp. January 2009), MEMS 마이크로폰 공급자로서는 전 세계 1위의 기업이다.
노울스사의 특허 중 하나인 마이크로폰 패키지와 결합된 SiSonic의 MEMS 기술은 대량 생산이 가능한 SMD 부품으로, 고객의 다양한 응용 부문에서 고효율, 환경 안정성 및 저 진동소음을 가진 견고하고도 낮은 높이의 부품 제조를 가능케 한다. 현재 30개 이상의 모델과 다양한 세대의 제품군이 출시된 SiSonic은 휴대폰, 노트북, 게임기와 이어폰 분야 등에 적용되는 음향부품으로서 각광받고 있다.
노울스는 증가하는 수요에 대비하기 위하여 2004년 중국 쑤저우에 80,000ft2 규모의 SiSonic 전용 제조시설을 가동하기 시작했다. 이 제조시설은 모든 SiSonic 제품의 물량 변동에 따라 유연하게 조정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로써 노울스는 글로벌 고객들의 요구에 즉각적으로 부응하고 또한 향후 수요 증가에 대비할 수 있는 기술, 생산 및 물류 기반을 확보했다.
노울스의 제프리 뉴 사장은 "오랜 헌신과 신규 영역에 대한 투자, 적합한 공급처의 발굴, 자본 투자 등이 SiSonic MEMS 마이크로폰의 성공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10억 개의 MEMS 마이크로폰 선적은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내기 위한 것 뿐 아니라, 음향 영역과, 그 이상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노울스의 노력을 잘 나타내는 중요한 업적이다"라고 말했다. 

  
>> 써밋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그린' 테크놀로지 기반 배터리 충전 IC 발표
작고, 프로그램 가능한 스위치-모드 방식

써밋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ummitmicro.com)는 휴대전화, 스마트 폰, MP3, 휴대용 게임기, 디지털 카메라 등과 같은 휴대용기기에 아주 이상적인 3세대 프로그래머블 배터리 충전 IC(SMB329)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실시간 충전전류 모니터링 기능 및 배터리가 완전 방전된 상황에서도 비상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인스턴트-온"기능이 추가된 제품이다. 이 제품의 특징은 3MHz의 스위칭 주파수, 스위치-모드 구조, 외부부품 사용의 최소화 등이 있다. 이로 인해, 매우 효율적인 전력공급과 아주 컴팩트한 크기의 솔루션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고효율 스위치 모드 동작과 터보차지™ 모드로 30~50% 충전시간 절약 효과가 입증되었다. 또, 발열에 의해 헛되이 낭비되는 전력이 80%까지 줄어들어 사용자의 편의성과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켰다. 게다가 모든 관련된 인터페이스(USB2.0, USB OTG, USB 차징 등)와 안전기준(IEEE1725, JICS8714, 등등)도 지원 가능하여 결과적으로 개발시간 단축, 시스템 호환성준수 노력에 들어가는 비용의 감소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SMB329는 +3.5V~+6.2V의 입력범위 내에서 동작하고 +18V(non-operating)까지의 입력 과전압에서도 하위회로를 보호한다.
써밋사의 마케팅 디렉터 조지 페퍼라이조스는 "SMB329제품에는 기존보다 확대 발전된 써밋의 지능적인 기술들이 제공되는데 새롭고 혁신적인 기능이 통합된 이 고효율 배터리 충전제품은 매우 비용효율이 높은 방법을 통해 고객의 시스템 설계과제를 해결해줄 수 있다"고 설명하고, "SMB329의 탁월한 설계유연성 및 통합성은 아주 작고 경제적인 디자인이 가능하도록 해준다"고 강조했다. 

  

>> 인피니언 <<
유선통신 사업부, 독립기업 랜틱으로
액세스 및 홈 네트워킹 기술들과 통합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와 골든 게이트 캐피탈은 최근 매각된 인피니언의 유선 통신 사업부가 독립회사 랜틱(LANTIQ)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인피니언은 지난 7월, 자사의 유선통신사업부(WLC)를 미국 투자회사인 골든 게이트 캐피탈에 매각하는 데 합의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매각 절차가 완료될 것으로 예정된 2009년 가을, 랜틱은 현재 유선통신 사업부의 모든 제품, 프로젝트, 거점들을 인수하게 된다. 새로운 독립회사는 전통적인 유선기술을 최첨단 액세스 및 홈 네트워킹 기술들과 통합하는 데 있어서 탁월한 기술력을 확보하게 될 것이다.
랜틱의 CEO로 지명된 크리스챤 울프는 "지난 수년간 우리는 광범위하고 혁신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토대로 유선 시장에서 매우 강력한 지위와 중대한 모멘텀을 확보해 왔다"면서 "우리는 유선통신 시장에 전념하고 있으며, IPTV, 홈네트워킹, 차세대 IP-기반 네트워크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아나로그디바이스 <<
4 채널 디지털 아이솔레이터 발표
iCoupler짋 디지털 절연 제품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업계에서 가장 작은 4채널 디지털 아이솔레이터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5mm×6mm QSOP(1/4 크기의 소형 패키지)와 같은 소형 패키지 디지털 아이솔레이터로 4채널에 대한 데이터 및 전력을 절연하면서 20%의 비용절감은 물론 보드 공간을 최대 70% 줄일 수 있다. ADuM744x는 최대1-kv rms 절연 정격을 필요로 하거나, 절연 요구사항에 비해 크기가 더욱 중요한 비용 민감형 설계에 특히 효과적이다. 특히 2.5kV rms 및 5kV rms 절연 정격을 제공하는 iCoupler짋 디지털 절연 기술 제품군까지 확장하여 다른 경쟁업체에 비해 가장 광범위하고 수준 높은 디지털 아이솔레이터를 제공한다.
ADuM7440, ADuM7441 및 ADuM7442로 구성되는 ADuM744x 디지털 아이솔레이터 제품군은 다 채널 방향 옵션과 1Mbps에서 25Mbps 에 이르는 데이터 속도 옵션의 다양한 구성에서 사용 가능하다.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성능 및 사용 편의성 높였다
Cartesio+ 프로세서, 내비게이션 시스템도 향상시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차세대 차량용 및 휴대용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위해 GPS를 내장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신제품인 Cartesi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주변장치를 통합해서 우수한 프로세싱 성능과 포지셔닝 정확성을 제공하는 ST의 Cartesio+는 비용 및 공간적으로 효율적인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며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ST의 자동차 무선 및 멀티미디어 부문 총괄 본부장인 도미니코 로시는 "ST의 1세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Cartesio의 성공에 힘입어, ST가 업계 1위의 GPS 지원 시스템온칩 IC 공급사가 될 수 있었다. 차세대 Cartesio+는 높은 수준의 통합으로 고성능 기능들을 제공하며 가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제약을 해결해준다. 첨단 시스템온칩 디바이스로서 고감도 임베디드 포지셔닝 기능을 제공하고 휴대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요구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까다로운 자동차 품질 요구를 충족한다"라고 설명했다.
이 시스템온칩은 ST의 55nm 공정기술로 제조되며, 강력한 ARM1176 프로세서에 실내 감도를 향상시킨 GPS/Galileo 포지셔닝 서브시스템, 향상된 3D 그래픽 엔진, 물리층을 통합한 SD/MMC, CAN, USB 등의 다수의 연결성 주변장치를 집적하였다.
ST는 고객의 디자인을 지원하기 위해 Cartesio+를 기반으로 휴대형 내비게이션 장비를 위한 포괄적인 비용 최적화 키트를 제공한다. 이 키트는 저잡음 앰프가 집적된 ST의 첨단 GPS RF 칩인 STA5630 및 ST의 풍부한 포트폴리오 중 핵심 칩 3종(STW4210 전력 관리칩, 오디오 프로세싱 앰프/LED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STA2500D 블루투스 컨트롤러)이 결합되었다. 

  

 
>> 리니어 테크놀로지  <<

트리플 출력 DC/DC μModule 레귤레이터 발표
2개 4A 스위치 모드 및 1개 1.5A 리니어 제공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트리플 출력 DC/DC μModule짋 레귤레이터 시스템(제품명: LTM4615)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2개의 4A 스위치 모드 레귤레이터와 1개의 1.5A VLDO¨(very low dropout) 리니어 레귤레이터가 소형 15×15×2.8mm 표면실장 패키지에 통합됐다. 2개 스위칭 레귤레이터 각각을 위한 출력 전압은 0.8V~5V 범위에서 조절 가능하며, 세 번째 출력은 0.4V~ 2.6V로 조절 가능하여, 차세대 저전압 다중 레일 65nm 및 45nm 디지털 IC에 전력을 공급하는데 적합하다.

인덕터, 커패시터, DC/DC 컨트롤러 등 부품 포함
LTM4615의 다양한 기능 구성은 콤팩트한 DC/DC 시스템을 제공해, 3개 출력(4A, 4A, 1.5A) 또는 2개 출력(8A, 1.5A)으로 조절할 수 있는 반면, 1개, 2개 또는 3개 입력 전원장치에서 동작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의 낮은(2.8mm) 패키지 높이는 열 섀도우잉(thermal shadowing) 현상을 방지하고 근접해 있는 부품들에 대해 자연스런 공기 흐름을 가능하게 한다. 다중 전압 레일을 필요로 하는 FPGA나 ASIC 제품에 의존하는 시스템의 경우, LTM4615는 DC/DC BOM을 감소시키고, 보드 공간을 축소시키며, 프로파일을 낮춰주고 설계 시간을 단축시켜 주면서, 열 효율이 높은 LGA 패키지에서 신뢰성이 높은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트리플 출력 POL을 고안하기 위해 모든 부품들, 즉 인덕터, 커패시터, DC/DC 컨트롤러, 보정 회로 및 전력 스위치와 같은 부품들을 포함하고 있다. 모든 부품들은 플라스틱 표면 실장 LGA 패키지 내에서 인캡슐레이트 되고 보호된다. LTM4615는 겨우 +/-2%의 전체 DC 출력 오류(스위치 모드 레귤레이터)와 +/-1% 오류(VLDO)를 갖도록 보장되어 있다. 이러한 특징들은 레퍼런스 전압뿐 만 아니라 라인 및 부하 레귤레이션으로 도입된 오류를 포함한다.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갖춘 전류 모드 디바이스로서, LTM4615는 라인과 부하 변경에 매우 빠른 과도 응답을 가지는 반면 다양한 출력 커패시터를 이용해 뛰어난 안정성으로 동작한다. 

  

>> 오키 세미컨덕터 <<
우표 크기만한 지문 인증 모듈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도 출시… 양산 시작

오키 세미컨덕터(www.okisemi. com)는 이번에 지문 센서와 지문 인증 처리용 LSI 등 지문 인증에 필요한 모든 부품을 우표 정도 크기의 기판에 탑재한 소형 지문 인증 모듈(MK67Q5250)의 양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미 양산 중인 지문 인증 LSI (ML67Q5250)과 지문 센서 회사인 Authentec사의 지문 센서를 채용했다. 이 모듈 하나만으로 지문 데이터의 등록, 인증, 등록 데이터의 관리가 가능하게 되어, 여러 다양한 시스템에 지문 인증 시스템을 쉽게 탑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지문 인증용 LSI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이하 SDK)를 개량하여, Authentec사의 신 슬라이드 센서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SDK 버전4에서 제공하게 되었다. 신 센서를 지원함으로 대기 전력을 큰 폭으로 낮춰, 스위치 없이도 배터리 구동 기기에 탑재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내장 플래시h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는 최대 지문 등록 수도 종전의 15개에서 45개로 확장하고, 펌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추가하는 등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구현시키는 편의성도 향상시켰다. 

  

 
>> 오스람 옵토 세미컨덕터즈 <<
국내 최장 거리 LED 가로등에 제품 공급
지에이(GALED), 오스람 골든 드래곤 플러스 LED 적용

오스람 옵토 세미컨덕터즈(www.osram-os.com)는 주식회사 지에이(GALED)가 오스람 골든 드래곤 플러스(Golden DRAGON Plus) LED를 사용, 국내 최장 거리인 원주시 LED 가로등 교체사업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GALED의 PRAUS 150W는 오스람 옵토 세미컨덕터즈의 오스람 골든 드래곤 플러스 LED를 사용하여 제작하였으며, 설치 구간으로 따지면 국내 LED 설치 사업 중 가장 긴 거리(11Km)에 해당한다고 전했다.
GALED에서 설치한 LED 가로등은 총 520세트로, 오스람 옵토 세미컨덕터즈의 오스람 골든 드래곤 플러스 LED(cool white) 37,440개를 사용하였으며 원주 IC에서 남원주 IC 사이의 MH 250W 및 400W를 교체하며 설치됐다. 이 제품의 예상 수명은 50,000시간 이상으로, 설치 시 유지보수 및 교체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기존 MH 램프 대비 48% 소비전력 절감 효과를 기대한다고 GALED 관계자는 밝혔다. 

  

>> 싸이프레스 <<
USB 및 MCU 포트폴리오 확대
풀스피드 USB와 저전압 무선 컨트롤러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 ress.com) 는 새로운 엔코어 V(en CoRe V) 풀스피드 USB 주변기기 마이크로컨트롤러(MCUs)와 엔코어 V LV(enCoRe V LV/저전력) 무선 MCU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높은 통합기능을 가진 새로운 제품군은 휴먼 인터페이스 디바이스(HID) 분야에서의 강화된 멀티미디어 특징에 맞춰 최대 32 KB의 플래시 메모리, 3개의 16-bit 타이머, 최대 36개의 범용 I/O(GPIO)를 제공한다.
또한, 싸이프레스는 레이저 마우스, 게임 컨트롤러 및 키보드, 무선 동글, 리모트 컨트롤, 휴대폰 액세서리와 POS 기기 등의 설계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CY3660 엔코어 V/LV 개발 키트를 출시했다. 

  

>> ARM <<
Mali GPU 라이선스 지속 전망
HD급 모바일 콘텐츠 수요 증가 영향

ARM(www.arm.com)은 모바일 기술 업체인 한국의 텔레칩스와 중국의 록칩(Rockchip)이 ARM짋 Mali(말리)™ 그래픽 프로세싱 유닛(GPU)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아시아 지역에서 HD급 엔터테인먼트와 브라우징 경험을 보장하는 모바일 기기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대표적인 모바일 시장 분석 기업인 스크린 다이제스트(Screen Digest)는 모바일 엔터테인먼트를 구현하는데 있어서 사용자가 경험하는 품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텔레칩스는 이미 실제 칩으로도 나와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개발될 자사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에 Mali-200을 계속 적용하기 위하여 기존의 라이선스를 연장하기로 하고 다양한 모바일과 디지털 기기에서 뛰어난 인터페이스와 사용자에게 친숙한 내비게이션을 구현하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록칩은 OEM 업체들이 그래픽 품질을 강화하고 배터리 수명 단축 없이 휴대용 기기에서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도록 세 개의 ARM 제품을 라이선스했다. 

  

>> 맥심 <<

햅틱 피드백, 간소하게 하자
햅틱 컨트롤러 드라이버 및 근접 감지 기능 내장
자동 터치 검증으로 데이터 전송 및 전력 절감

맥심(korea.maxim -ic.com)은 4-wire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햅틱 컨트롤러 드라이버 및 적외선 기반 근접 감지 기능이 내장된 터치 인터페이스 시스템을 출시했다.
애플리케이션 유연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이들 소자(MAX11810, MAX11811)는 DC 모터를 직접 구동하거나 외부 압전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압전 소자를 구동할 수 있다. 레지스터 맵 호환 버전으로 햅틱 컨트롤러 드라이버 및 근접 감지 기능이 없는 이 제품은 간단한 레지스터 프로그래밍을 통해 내장형 햅틱 파형 발생기를 사용하여 50,000개 이상의 서로 다른 햅틱 패턴을 발생시킨다. 또한 프로그래밍 가능 레지스터가 내장되어 있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또는 시스템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전용 인터페이스가 필요없다. 이러한 프로그래밍 기능으로 터치스크린을 사용하는 모든 최종 장치에서 부가적인 햅틱 피드백을 줄여준다.

부가적인 햅틱 피드백 줄여
이상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휴대전화, MP3 플레이어,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디지털 사진 액자, 다기능 프린터, POS(point-of-sale) 및 금융 단말기, 바 코드 스캐너, 카드 리더기, 기타 산업 장비 등이 있다. 자동차 인증 부품 버전은 자동차 GPS, 엔터테인먼트 헤드 유닛,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시장에서 사용되는 모터를 사용하는 햅틱 피드백용 솔루션은 모터 구동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시스템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필요하다. 이 애플리케이션의 프로세서/마이크로컨트롤러는 햅틱 파형을 발생시켜 전용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를 모터에 전송해야 한다. 이것은 대기 시간을 추가하고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마이크로컨트롤러를 계속 작동하게 하여 다른 동작을 수행할 수 없게 한다.
MAX11810/MAX11811에는 다양한 햅틱 패턴을 발생시키고 파형 발생기가 내장되어 있고 모터에 직접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 방법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마이크로컨트롤러에 전용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필요가 없다. 

  

  
Hot News / 반도체 Ⅱ

>> 페어차일드 반도체 <<
초접합 MOSFET - SupreMOS™ 공급
업계 최저 RDS(ON) MOSFET 제공

페어차일드 코리아(www.fairchildsemi.com/kr)가 전력공급기, 조명, 디스플레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등의 설계자들을 위해 신세대 600V Super-Junction MOSFET SupreMOS를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낮은 RDS(ON)과 낮은 전체 게이트 전하 특성을 통합하여 페어차일드의 600V SuperFET™ MOSFET 대비 성능 지수(Figure of Merit)를 40% 낮추었다. 이들 디바이스(최대 165mΩ의 FCP22N60N, FCPF22N60NT, FCA22N60N과 최대 199mΩ의 FCP16N60N, FCPF16N60NT)은 동급 최상의 역복구 특성 di/dt과  dv/dt를 제공하여 SMPS 설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공진 컨버터, LLC, 위상-이동 풀-브리지 토폴로지 등에 대해 보다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SuperFET MOSFET에 비해 이들 600V 초접합(super-junction) MOSFET은 동일한 RDS(ON)에 대해 낮은 게이트 전하를 제공하여 탁월한 스위칭 성능과 20% 낮은 스위칭 및 도전 손실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을 향상시킨다. 또한 낮은 입력 및 출력 커패시턴스를 제공하여 경부하 조건에서 효율을 향상시킨다. 이러한 특성들을 통해 전력공급기가 데스크톱PC를 위한 ENERGY STAR 80 PLUS Gold 등급과 서버를 위한 플래티넘 등급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들 제품들은 페어차일드의 포괄적인 MOSFET 포트폴리오에 포함되어 있다. 설계자들에게 폭 넓은 항복전압(-500V에서 1000V까지), 첨단 패키징 및 업계 선도적인 성능 지수를 제공함으로써 전자 전력 변환이 필요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효율적인 전력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 알테라 <<
군용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위한 온도범위 확장
Stratix III FPGA, 군용 시스템 충족하는 고성능 디바이스

알테라(www.altera.com)은 혹독한 환경에서 작동하는 군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Stratix III FPGA 제품군의 일부 제품의 온도범위를 확장하였다고 발표했다. 
확장된 온도범위의 Stratix III FPGA 제품은 알테라의 향상된 COTS(commercial off-the-shelf) 전략의 일부로서 군용 고객들이 상용 제품이 제공하는 기술 및 규모의 경제에 있어서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레이더, ECM, 지상 전투 통신 장비 등과 같은 군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용되는 부품들은 혹독한 환경에서 작동해야 한다. 알테라의 고성능 Stratix III FPGA 제품군의 엄선된 제품들은 -55℃~+125℃로 작동함으로써 이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알테라의 군용 등급 Stratix III FPGA는 최대 600MHz의 코어 클록 성능과 533MHz DDR3 DIMM을 지원하며, 최대 150K 로직 엘리먼트(LE), 8Mb의 임베디드 메모리, 최대 896개 18x18 임베디드 곱셈기를 제공한다. Stratix III FPGA는 또한 알테라의 혁신적인 프로그래머블 파워 기술을 특징으로 하므로 고객들이 군용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소비를 최소화하고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알테라의 군용/항공우주 사업부의 사업부 책임자인 아무르 엘-아쉬마위는 "알테라의 향상된 COTS 전략은 군용 시스템에 이의 신뢰성, 위험성, 성능 요구를 충족하는 상용 출시 제품을 이용해야 한다고 하는 DOD의 규정을 충족하고자 하기 위한 것이다. Altera는 군용 등급 Stratix III FPGA를 통해서 전적으로 군용 애플리케이션의 크기, 무게, 전력 요구를 충족하면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FPGA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했다. 

  

>> 프리스케일 반도체 코리아 <<
지사장에 황연호씨 선임
네트워킹, 자동차, 가전 시장에 중점

프리스케일 반도체 코리아(www.frees- cale.co.kr)는 새로운 사장에 황연호 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아태지역 통신부분 본부장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신임 황연호 사장은 앞으로 프리스케일 반도체 코리아의 운영을 총괄하면서 네트워킹, 자동차 및 가전 시장에 중점을 두고 회사의 성장을 이끌게 되며 국내 고객에게 더 설계하기 쉽고 구현하기 쉬운 내장형 제어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게 된다. 황연호 사장은 1985년 현대전자를 거쳐 90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에 입사한 뒤로 25년 동안 전자·통신 분야 전문가로 풍부한 경험을 쌓아온 인물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재직시 삼성, LG 등 국내 주요 고객사를 대상으로 국설교환기 가입자 솔루션을 도입,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초기 ADSL 런칭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등 그 기량을 인정받았다. 

  

>> 커넥선트 <<
공동 사장, 공동 책임 체제로
크리스찬 셔프와 사일레시 치티페디 임명

커넥선트 시스템즈(www.cone- xant.com)는 크리스찬 셔프와 사일레시 치티페디를 커넥선트의 공동 사장으로 임명하고, 커넥선트는 올 4/4분기에 진행 예정인 브로드밴드 액세스 사업부의 이카노스 통신으로의 매각 절차가 종료된 후에도 법적 연속성을 유지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셔프 사장은 가장 최근까지 커넥선트 사장을 역임해왔으며, 치티페디는 커넥선트의 수석부사장 겸 최고 기술책임자로 근무해왔다. 이제 두 명의 공동 사장은, 새로운 책임 하에, 스콧 머서 커넥선트의 회장이자 CEO에게 업무 활동을 보고하게 된다.이와 관련해 머서 회장은 "현재 진행중인 커넥선트의 브로드밴드 액세스 사업부 매각 작업과 관련해, 우리는 더욱 집중력 있고 수익성 높은 회사로 거듭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셔프 사장은 전세계 판매, 마케팅 및 프로그램 관리에, 치티페디 사장은 우리의 글로벌 엔지니어링, 운영, 품질관리, IT 그리고 관련 인프라스트럭처 지원 활동을 총괄하게 된다. 

  

>> 내셔널 세미컨덕터 <<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www. nsc.com)는 업계 최초로 듀얼 채널 16비트 160 MSPS(초당 메가 샘플)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두 개의 고속 채널을 지원하는 ADC16DV160은 시스템 설계자들에게 세계 최고의 동적 성능과 소형 크기(10mm×10mm)의 이점을 제공함으로써 시스템 크기와 설계 복잡성을 줄이고 개발 비용의 절감을 가능케 해준다. ADC16DV160은 멀티 캐리어, 다중 표준 GSM/EDGE, WCDMA, LTE 및 WiMAX 무선 기지국에 맞게 설계되었다.
ADC16DV160은 경쟁사의 싱글 채널 16비트 160-MSPS ADC와 비교하여 ADC 채널당 절반에도 미치지 않는 전력(650mW)만을 소모하면서도 최대의 입력 대역폭(1.4GHz)과 고입력 주파수에서 업계 최고의 동적 성능을 제공한다. ADC16DV160은 197MHz 입력 주파수에서 91.2dBFS의 SFDR, 76.3dBFS의 SNR를 비롯한 97.3dBFS의 고차 고조파 왜곡 성능을 특징으로 한다.

향상된 기지국 용량과 범위를 제공
업계를 선도하는 ADC16DV160의 동적 성능은 더 향상된 기지국 용량과 범위를 제공할 수 있어 서비스 공급자가 보다 많은 고객에게 접근하고 한층 더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할 수 있다. ADC16DV160의 에너지 효율은 시스템 전력 손실을 줄이고 기지국 전력 관리 회로 요건을 완화 시켜준다. 이를 통해 전반적인 시스템 안정성을 높이고 시스템 냉각 요건을 줄일 수 있다.
ADC16DV 160은 1.8V와 3.0V의 듀얼 전원 공급으로 동작하고, 전력 차단 및 빠른 복구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FPGA 및 ASIC과의 인터페이스용 업계 표준 듀얼 LVDS를 특징으로 한다.
평가 보드는 내셔널의 WaveVision 5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캡처 보드와 직접 연동하여 ADC16DV160의 평가를 간소화하고 평가 속도를 높여준다. WaveVision 5 시스템은 데이터 획득 및 분석 툴로써 사용자는 이 툴을 사용하여 내셔널의 시그널 패스 제품을 쉽게 평가할 수 있다. ADC16DV160은 듀얼 채널 LMH6517 DVGA 또는 LMH6554 완전 차동식 앰프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시스템 설계자는 LMX2541 주파수 신디사이저 또는 내셔널의 LMK04000 클록 지터 클리너 제품군 중 하나를 추가함으로써 완벽한 신호 경로 솔루션을 완성할 수 있다. 

  

>> 빅트렉스  <<

상해 기술센터 시설 대폭 개선
고객 지원 중심에서 역할 넓히기로

빅트렉스(www.victrex.com)는 아시아 지역 고객들을 지원하는 중국 상해의 AITC(빅트렉스 아시아 기술 혁신 센터)가 설립 3주년을 맞아 그 기능을 대폭 확장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빅트렉스는 2006년 6월 중국 상해 신장(Xinzhuang) 산업 단지 내 2,000m² 부지에 250만 달러를 들여 AITC를 건립하였다.
AITC는 빅트렉스 PEEK의 성능 및 품질 향상과 고객 대응시간 단축 등 아시아 지역의 고객 대응과 빅트렉스 PEEK를 사용한 제품 개발, 가공 설비 및 시제품 제작에 대한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AITC는 2006년 설립 당시 고객의 샘플 평가를 중심으로 하는 업무를 시작으로 2007년에는 독자적으로 기술정보를 수집, 분석하게 되었으며 2008년부터는 각종 설비의 도입으로 제품 개발을 포함한 종합적인 기술 지원과 업무 내용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독자적 기술정보 수집, 분석
빅트렉스는 "소재 공급자"로써 수지를 제공하는 역할 외에도 고객과 긴밀하게 연계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기술 개발을 제공하는 "솔루션 공급자"로써의 발전을 꾀하고 있으며 AITC의 확장도 이러한 사업 전략에 대한 노력의 일환이다.
지난 3년간 AITC에 도입된 장비 가운데 주요 설비는 빅트렉스 PEEK 텍스트 샘플을 평가하는 "압축 성형기", 빅트렉스 PEEK 기반 코팅제품 VICOTE 코팅의 파우더 및 디스퍼전의 프로토타입에 대응 가능한 "코팅랩", 그리고 빅트렉스 PEEK 기반 필름 APTIV 필름 제용 "열성형 장비" 등이 있다.
특히 열성형 장비에 대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 APTIV 필름 담당자인 에드몬드 추는  "APTIV 필름은 다양한 방법으로 가공 가능한 열가소성 필름이다. 열과 압력으로 가공하는 열성형은 가장 유망한 성형 방식 중에 하나"라며, "APTIV 필름의 음향기능은 최근 관심을 받기 시작하면서 스피커 진동판에 더 많이 적용되고 있다. AITC는 이러한 개발 건이 상용화 되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열성형은 진동판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IC wafer rectile pods 등 반도체 공정에서 사용되는 가스켓, 항공기에서 사용되는 식품용 트레이 등 많은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용도의 제품 성형에 이용되고 있다. 

 
>> 한국훼스토 <<
전기 T-슬롯 그립퍼 공급
유연성과 정밀도 높아, 다양한 응용 가능

한국훼스토(www.festo. com)는 전기 T-슬롯 그립퍼 HGPLE를 출시했다.
훼스토의 전기 T-슬롯 그립퍼 HGPLE는 보다 다양한 산업군에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새롭게 개발됐다. 그립핑을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된 HGPLE는 자유로운 위치 설정과 빠른 제어 설정이 가능하다. 깨지기 쉬운 작업물에 대해서도 섬세한 그립핑이 가능하며, 그립퍼 jaw 위치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작업물 사이즈에 맞추어 유연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견고하고 정확한 T슬롯 가이드 덕분에 파지력은 강력해졌으며, 그립핑 jaw가 길어서 높은 토크 부하에서도 정밀한 그립핑이 가능하다. 모터와 기어 유닛이 통합된 HGPLE는 SFC-DC 모터 컨트롤러로 작동된다.
또한 2×40mm의 행정 거리에 0.6초의 이송 시간, 0.05mm의 뛰어난 포지셔닝 정밀도가 장점이다. 이에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다양하게 적용 가능하며 1000만 스위칭 사이클을 보장한다.


>> 오토닉스<<
경제형 아날로그 타이머 발표
ATS시리즈 출시, 다양한 출력 모드 설정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www.autonics. co.kr)는 기존제품 대비 약 20% 소형화된 콤팩트형 아날로그 타이머 ATS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ATS 시리즈는 경제적인 가격과 폭 넓은 시간 설정 범위와 다양한 출력 모드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멀티 타이머이다. 또한 DIN 48×48 규격의 전용 어댑터를 제공하므로 기존 DIN 규격의 제품과 1대1 대체가 가능하며, Star-Delta 타이머, 파워 오프 딜레이 타이머 등 총 25종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폭 넓은 전원 사양으로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 JDSU <<
광 단면검사 및 측정 솔루션 출시
광커넥터 작업 속도 및 효율성을 증대

JDSU(www.jdsu.com)는 연구소 및 제조사에서 사용 가능한 FVA 디지털 벤치탑 광 현미경 시스템과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MP 시리즈 광 파워 미터 이렇게 두 가지의 새로운 광 검사 측정기를 출시했다. 
두 개의 제품은 모두 광커넥터 작업의 속도 및 효율성을 증대를 위한 최적의 사용법 및 품질기준 관리에 관해 고객을 교육시키기 위해 고안된 JDSU의 IBYC(Inspect Before You Connect) 캠페인을 지원한다.
새로운 FVA 디지털 벤치탑 광 현미경은 측정 시간을 절반으로 단축시키며 사용자의 커넥터가 규격에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고, 객관적이고 반복적인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FVA는 신속하고 지속적으로 광단면에 초점을 맞추고 광단면을 화면의 중앙으로 배치하는 등 완벽하게 자동화된 검사 시스템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주관성을 배제할 수 있으며 결함이나 스크래치등의 위치 및 개수를 파악하고, Pass/Fail 기준에 의해 광단면의 평가가 가능하다.

>> 블루라이트 <<
한국 시장 본격 진출
'투비즈 테크놀로지'와 총판 계약 체결

초고속 1기가비트 및 10 기가비트 이더넷 망을 위한 계측기 전문회사인 블루라이트 테크놀로지(www.bluelighttec. com)는 투비즈 테크놀로지(www.tobiz. co.kr)와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시장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2006년 한국인 기업가 정제문 사장이 미국 산호세에 설립한 블루라이트 테크놀로지는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초고속 1기가비트 및 10기가비트 이더넷 망을 위한 시험/측정용 계측기를 개발, 생산하는 전문업체이다. BMC 소프트웨어의 국내 최대 파트너이자 네트워크, 통신, 보안 및 비즈니스 솔루션 공급사인 투비즈 테크놀로지는 블루라이트 테크놀로지의 독점 총판사로서 향후 리셀러를 모집해 영업망을 보다 체계적으로 갖추고, 사업 성과에 따라 블루라이트 테크놀로지의 국내 지사 역할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Hot News / 제조장비 컬렉션

>>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
DDR 설계자, 테스트 작업의 어려움 해결하다
DDR3 1866 메모리 버스 디버그 솔루션 출시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www.agilent.com)와 퓨처플러스(FuturePlus) 시스템은 업계 최초로, 차세대 DDR(Double-Data-Rate) SDRAM 버스에 적합한 Agilent 16962A 로직 분석기 모듈과 FS2352 인터포저로 구성된 DDR3 1866 DIMM 인터포저 테스트 솔루션을 발표했다. 
새로 발표하는 DDR3 1866 DIMM 인터포저(Interposer) 테스트 솔루션은 서버 및 슈퍼 컴퓨터와 데스크톱 컴퓨터, 그리고 컴퓨터 애플리케이션에서의 DIMM 검증과 실패 분석 작업 및 버스 펑셔널-파라메트릭 검증 작업을 수행 하는 설계자들에게 특히 유용한 제품이다.
새로운 인터포저는 Agilent 16900 시리즈의 로직 분석기와 함께 사용 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으며, 초당 1866 메가 전송 속도의 상태 분석 및 프로토콜 디코딩 성능을 제공한다. FS2352는 애질런트 로직 분석기를 이용하여 초당 1866 메가의 전송 속도로 DIMM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포착할 수 있는 유일한 DDR3 인터포저이다.
업계 최초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DDR3 테스트 플랫폼은 업계 최고인 전 채널에 걸쳐 초당 2.0 기가의 전송 속도로 16962A 로직 분석 모듈을 제공할 뿐 아니라, DDR3 BGA 및 DIMM 프로빙에 적합한 일체의 구성 세트 및 업계 최초의 DDR3 호환성과 소프트웨어 실행 환경을 제공한다.
2.0GT/s 상태 전송속도와 2GHz의 트리거 시퀀스 속도를 제공하는 애질런트의 16962A 로직 분석 모듈은, DDR3 1866의 신호들을 확실하게 트리거 및 포착할 수 있는 완벽한 성능을 구현하고 있다. 이러한 로직 분석 모듈은, 새로운 DDR3 프로빙 솔루션 및 분석용 소프트웨어 툴과 함께 사용되어서, 메모리 관련 업계에서 시스템 통합에 가장 적합한 테스트 성능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 내쇼날인스트루먼트 <<
신성장 동력 산업을 겨냥하라
NI LabVIEW 2009 출시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 korea)는 컨트롤, 테스트 및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을 위한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LabVIEW 2009를 출시했다.
LabVIEW 2009는 새로운 버추얼 기술을 이용하여 병렬 하드웨어 아키텍처 개발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간단히 해결한다. 이 기술은 멀티코어 시스템을 활용하며 향상된 FPGA 디자인을 제공하는 새로운 컴파일러와 다양한 IP를 제공한다. 또한 무선 센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능형 분산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WLAN, WiMAX, GPS 시스템 등 다양한 무선 표준을 테스트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LabVIEW 2009는 수학 알고리즘 디자인과 리얼타임 하드웨어에 배포 작업이 간단하여 편리한 리얼타임 연산이 가능하다.

>> 텍트로닉스 <<
최신 전자 설계 동향을 '바로바로'
최신 강사용 리소스 키트 발표

텍트로닉스(www.tektronix. com/ko)는 실제 현장에서 겪는 문제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기본적인 전자공학 테스트 및 측정의 기본 원리를 교육할 수 있는 포괄적인 최신 강사용 리소스 키트를 발표했다.
이 키트는 학생들이 업무 현장에서 즉각 실무에 임할 수 있는 준비를 갖추고 최신 테스트 및 측정 장비를 활용하는 역량을 키우도록 고안되었다.
새로운 키트는 랩 교과 과정을 가장 널리 사용되는 최신 테스트 장비를 포괄하는 내용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완벽한 교육 자료 일체를 제공한다. 포함된 자료로는 여섯 가지 다른 확장성 높은 문제 기반의 랩 환경과 각 랩에 대한 강사 안내서와 학생용 참고 자료, 랩 환경에서 실제 신호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용 보드, 최신 디지털 오실로스코프의 일반적인 컨트롤 및 기능에 대한 상세 정보를 보여주는 오실로스코프 참고 가이드가 있다. 또한 오실로스코프에 대한 소개, 임의/함수 발생기에 대한 소개, 병렬 및 직렬 버스 분석, 디지털 설계의 디버깅과 같은 주제를 다룬다.
랩 자료는 인기 높은 텍트로닉스 MSO/DPO2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를 기반으로 구성되었다. MSO/DPO2000 오실로스코프는 오실로스코프의 기본적인 기능과 특성 이외에도 최대 16개의 디지털 채널, 대용량 메모리, 직렬 및 병렬 버스 디코딩 등과 같은 첨단 기능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