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노키아 뉴 헤드셋에 myZone™ 소음 제거 기술 탑재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wolfsonmicro.com)는 지난 6월2일 발표된 노키아의 새로운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제품(BH-905)에 자사의 myZone™ 소음제거기술(ANC)을 탑재했다고 밝혔다.
울프슨의 액티브 소음 제거 기술을 적용한 노키아의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BH-905제품은 음악 감상과 음성통화를 모두 최고의 음질로 즐길 수 있도록 해주며, 울프슨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주변 소음 제거 기술을 이용하여 배경 소음을 제거함으로써 맑고 선명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새로운 울프슨 myZone™ 멀티 마이크(multi-microphone) 피드 포워드(feed-forward) 소음제거 기술(ANC)은 이번 노키아의 블루투스 헤드셋 BH-905제품에 탑재되면서 처음 선보이게 됐다.

 

인피니트 파워 솔루션즈
THINERGY™ 마이크로에너지 셀 제품군 발표

인피니트 파워 솔루션즈(www.Infinite PowerSolutions.com)가 자사의 THIN-ERGY™ 마이크로에너지 셀(micro-energy cell) 제품군 및 관련 기술에 대한 세부 사양을 공식 발표했다.
THINERGY MEC은 이 크기의 배터리로는 업계 최강을 자랑하며, 리튬 코인 셀, 인쇄 전지 및 기타 박막 전지를 포함한 다른 모든 마이크로 배터리(기본형 및 충전형)보다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크기가 매우 작으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이들 초박형 MEC 제품들은 신뢰성이 높고, 안전하며 친환경적인 것이 특징이다. 진정한 혁신 기술인 MEC는 현재는 물론 미래의 마이크로전자 시스템용 전원 설계 방식을 바꾸어 나갈 것이다.
IPS는 자사의 THINERGY MEC이 제품 수명 기간 동안 재충전 시 수십 Wh의 에너지를 제공하게 되는데, 이는 총량 면에서 수백 배나 더 큰 기존의 기본형 셀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에 해당하는 성능이라고 밝혔다.

 

 

매스웍스코리아
'매스웍스 테크놀로지 컨퍼런스 2009' 성황리 개최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www.mathworks.co.kr)가 지난달 19일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매스웍스 테크놀로지 컨퍼런스(MathWorks Technology Conference) 2009'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매스웍스코리아 함창만 대표이사의 환영사로 시작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매스웍스 본사의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총괄인 탐 얼키넨의 기조연설과 함께, 서울대 전기컴퓨터공학부의 홍성수 교수의 초청기조연설로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매스웍스 테크놀로지 컨퍼런스 2009' 에서는 미국, 일본, 유럽 등 주요 선진국가에서 임베디드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는 매트랩(MATLAB)/시뮬링크(Simulink) 기반의 모델기반설계 및 각 산업 분야 및 애플리케이션별로 적용 가능한 초기 개발단계 검증을 주제로 자동차, 통신, 전자, 반도체, 기계, 전기, 항공, 국방, 산업자동화, 금융 등의 다양한 산업에서의 연구 개발 프로세스의 효율화, 개발 비용 절감, 타임투마켓을 실현하기 위한 설계/개발 프로세스의 혁신적인 방안과 비전을 제안했다.
특히 대한항공기술연구원, 전파연구소,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고객사례 발표를 통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래티스 반도체
LatticeXP2 FPGA군 양산단계 돌입

래티스 반도체(www.latticesemi.com)는 산업용 온도조건을 만족하는 비휘발성 LatticeXP2 FPGA군이 양산단계로 돌입하였음을 발표했다.
래티스의 90나노미터 하이브리드 flexi-FLASH 기술에 기반한, 산업용 온도조건을 만족하는 XP2군의 양산은 의학 영상, 로봇 공학, HMI 시스템, 모터 컨트롤 그리고 산업용 디스플레이와 같은 다수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 디자인을 실현시켜 준다.
LatticeXP2군은 품질 검증이 완전히 끝났으며, 산업용 온도 조건을 충족시키는 특징을 가진다. 그리고 가장 작은 LatticeXP2-5에서 가장 큰 LatticeXP2-40(각각 5K와 40K LUTS)까지 디바이스의 모든 범위에서 이용 가능하다. 디바이스에 따라 산업용 온도 조건을 충족하는 저가 BGA와 QFP 패키지 또한 이용 가능하다.
마케팅 및 비휘발성 FPGA 솔루션 디렉터인 Satwant Singh은  "이번 발표로 래티스는 커머셜, 오토모티브 그리고 산업용 비휘발성 솔루션의 모든 범위를 제공하며, 다수의 주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증가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처리하기 위해 용량을 늘렸다.

 

 

르크로이
심웨이브와 슈퍼스피드 USB 3.0 디바이스 개발 협력

르크로이(www.lecroy.co.kr)와 슈퍼스피드 USB 디바이스 분야의 주요 반도체 기업인 심웨이브는 심웨이브의 고성능 슈퍼스피드 USB 3.0 및 SATA 스토리지 디바이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력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심웨이브는 르크로이의 'Voyager M3' USB 호스트 에뮬레이션 플랫폼을 활용해 시스템 디자인과 USB 3.0 규격을 검증함으로써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시장 진입을 보다 빠르게 성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장 조사 기관인 IDC에 따르면 2012년에 1억2천만 개 이상의 개인용 저장 매체가 선적될 것이며, 이 중 다수가 USB 인터페이스를 장착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 심웨이브의 부사장인 존 오닐은 "휴대용 저장 매체의 사용과 제품 성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슈퍼스피드 USB 3.0은 뛰어난 버스 동력과 낮은 전력 소모와 더불어 호스트 CPU 부하가 적으며 10배 더 빠른 속도를 지원하여 이러한 기대치에 부응하는 기술이다. 올해 말 심웨이브 제품 기반의 400MB/sec 속도를 지원하는 외부 저장매체가 상용화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램버스
메인 메모리 혁신 기술 발표

램버스(www.rambus.com)는 컴퓨터 메인 메모리의 데이터 전송률을 현재 DDR3의 한계를 뛰어넘는 3.2Gbps로 끌어올리는 혁신 기술들을 발표했다.
라이선싱 가능한 이들 혁신 기술은 첨단 램버스 기술디자인을 기반으로 특허 및 특허 출원 기술을 포함한다.
램버스가 발표한 메인 메모리 관련 혁신 기술을 통해 개발자들은 보다 향상된 메모리 데이터 전송률과 효과적인 쓰루풋, 전력 효율성의 개선을 실현할 수 있고, 미래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필수적인 메모리 용량증가를 달성할 수 있다.
램버스 펠로우인 크레이그 햄펠 기술 이사는 "멀티 코어 컴퓨팅, 가상화, 칩 통합 관련 제품들의 발전으로 메모리 서브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으며, 이는 현재 컴퓨팅 시스템의 제약요인이 되고 있다"며, "램버스의 이번 혁신 기술들은 이러한 컴퓨팅 성능의 제약요인들을 줄이고 미래 메인 메모리 설계 및 솔루션 공간을 확장시킴으로써 새로운 세대의 컴퓨팅 플랫폼의 도래를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코 닝
제임스 홀리스 코닝 이사 방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강연

코닝(www.corning.com)은 지난달 26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되는 한국 디스플레이 컨퍼런스(KDC 2009)에서 코닝의 특수유리 사업부 제임스 홀리스 이사가 참석해 코닝이 준비하는 터치스크린 시장을 위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 기술에 대해 소개했다.
당일 오후 1시30분부터 COEX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홀리스 이사의 발표는 최첨단 디스플레이 전자제품의 보호유리로 사용되는 코닝의 친환경 알루미노 실리케이트 박막형 유리인 '고릴라 유리™를 소개했다. 코닝의 독창적인 유리 조성으로 개발된 '고릴라 유리'는 기존 디스플레이 기기에 적용된 다른 유리보다 뛰어난 화학적 강화 처리가 가능한 유리 조성을 가지고 있다. 고릴라 유리는 제품명처럼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며, 얇으면서도 광학적으로도 뛰어난 특성을 지녀 이상적인 디스플레이 보호유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홀리스 이사는 이와 더불어 정보량이 지속적으로 증가로 변화하는 생활환경에서 가장 선호되는 터치스크린 시장에 대해 논의하고, 터치스크린 시장과 함께 부상하고 있는 고성능 커버유리 시장의 미래와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텍트로닉스
가장 정확한 슈퍼스피드 USB 테스트 솔루션 제공

텍트로닉스(www.tek.com)는 슈퍼스피드 USB(USB 3.0) 장치의 특성화, 디버그 및 자동 적합성 테스트를 위한 새로운 포괄적인 툴 세트를 발표했다.
새로운 옵션 USB-TX는 DPO/DSA 70000B 오실로스코프와 함께 엔지니어가 보다 효율적으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버튼 조작 한 번으로 수행되는 자동화된 USB 3.0 트랜스미터 장치 검증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텍트로닉스는 엔지니어가 더욱 정확한 트랜스미터, 리시버 및 케이블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일체의 USB 3.0 테스트 픽스쳐 세트도 발표했다.
업계의 다른 제품이 USB-IF 전기 테스트 사양에 따른 표준 측정 기능만 제공하는 데 반해 텍트로닉스 옵션 USB-TX는 스프레드 스펙트럼 클록, 슬루, 전압 레벨 등의 표준 테스트와 옵션 테스트를 포함한 모든 측정을 지원한다.

 

 

아테로스
NTT DOCOMO 고객에 모바일 AP 모드 기능 선봬

아테로스 커뮤니케이션(www.atheros. com)은 자사의 혁신적인 AP모드 기술을 NTT DOCOMO를 통해 이번에 출시되는 NEC N-06A 듀얼 모드 단말기인 docomo PRIME series™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선보이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아테로스 AP모드 기술을 사용해 사용자가 Wi-Fi가 가능한 노트북과 단말기기를 엑세스 포인트 없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최초의 제품이다. 혁신적인 아테로스의 모바일 무선랜 기술은 휴대폰 단말기의 기능을 크게 확장시켜 모바일 사용자가 광범위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모바일 기기용으로 설계된 무선랜 제품인 아테로스 AR6002 ROCm짋의 옵션 기능인 AP모드는 휴대폰 단말기가 엑세스 포인트, 라우터, 노트북과 기타 다른 무선랜 기기에서 이용되는 기본적인 무선 접속 프레임워크인 인프라스트럭처 모드에서의 동작이 가능하게 한다. 인프라스트럭처 모드는 사용의 편리성뿐만 아니라 단말기기의 연결성에 기존의 접근 방식인 임시 모드를 능가하는 전력 소모 감소 등의 큰 장점이 있다.
인프라스트럭처 모드에서 휴대폰 단말기는 사용자의 개입 없이 무선랜이 가능한 클라이언트 기기 모두에 끊김 없이 연결성을 제공하는 전형적인 AP처럼 작동한다.

 

 

다우코닝
혁신, 지속가능성 및 효율성 증대 위한 비즈니스 모델 변화 발표

다우코닝(www.dowcorning.co.kr)은 역동적인 경제, 사회 및 환경적 추세에서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혁신적이며 지속 가능한 기업이 되도록 돕고자, 자사 비즈니스를 변모시키고 있다.
다우코닝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자이아미터(XIAMETER짋) 브랜드로 판매하는 온라인 품목을 2100여 개로 두 배 이상 늘리는 등 온라인 비즈니스를 대폭 확대한다. 표준화된 실리콘 제품은 자이아미터 브랜드로, 혁신적인 솔루션 및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품목은 다우코닝 브랜드로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전략을 이원화 한다.
다우코닝은 기존의 온라인 판매 채널인 자이아미터를 세계 최대 규모의 실리콘 판매 포털로 확대하고 영어, 한국어, 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 기업들은 올 여름부터 자이아미터 사이트를 통해 필요한 제품을 신속,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대량 구매만 가능했지만 이제는 원하는 만큼의 소량 주문 및 대리점을 통한 주문도 가능해지며 가격, 수량, 배송일을 주문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다우코닝의 이번 온라인 판매 확대 전략은 경기 불황을 맞아 자이아미터 브랜드를 통해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다우코닝 브랜드를 통해 고부가가치 제품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듀얼 하프브리지 스위치 초 저전력 부스트 컨버터 발표

리니어 테크놀로지(www.linear.com)는 고집적 듀얼 하프브리지 스위치를 갖춘 저잡음 마이크로파워 부스트 컨버터(제품명: LT8415)를 출시했다.
LT8415만의 독자적인 설계 회로는 대기전류가 겨우 10.5uA이며, 셧다운 시 0uA까지 더 감소된다. 높은 값의(12.4M/0.4M)고집적 출력 피드백 디바이더 레지스터를 통해 LT8415는 총 입력 전류가 70uA 미만으로 16V를 출력할 수 있다. 소량의 25mA 스위치 전류 제한 특징을 통해 이 제품은 돌입 전류 제한 없이 코인 셀 배터리처럼 높은 임피던스 소스에서 매우 효율적으로 동작할 수 있다.
LT8415의 고집적 N채널 및 P채널 MOSFET은 각 브리지에서 단일 입력 핀으로 동기식으로 제어되며, MEM 릴레이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시스템 신뢰성을 극대화 할 때 동시에 턴온되지 않는다. 내부 MOSFET은 문제없이 약간의 pF에서 수 nF의 용량성 부하를 구동시킬 수 있는 크기이다. LT8415는 2mm×3mm DFN 패키지로 공급되는 단일 다이에서 메인 스위치, 하프브리지 스위치, 쇼트키 다이오드, 출력 차단 기능을 통합했다.
LT8415의 폭넓은 2.5V~16V 입력 전압 범위는 단일 셀 리튬이온 배터리에서 최대 고정 12V 입력 레일까지 동작할 수 있게 하며, 최대 40V까지 출력을 제공한다. 출력 전압은 외부 전압 소스를 이용해 FBP 핀을 구동시킴으로써 역동적으로 조정될 수 있다.

 

 

노벨러스
45나노 이하 HDP GAPFILL 공정에서 불량빈도 감소시켜

노벨러스 시스템(www.novellus.com)은 45나노 이하의 SPEED Max 고밀도 플라즈마(HDP) 화학증착법(CVD) Gapfill 장비구성에서 챔버 내 동시세정 공정을 개발하여 결함수준과 파티클 관리 이탈(OOC)의 발생을 크게 감소시켰다.
이 공정의 핵심은 NF3의 효율적인 전달과 SPEED Max의 독보적인 브라이트(코일을 이용한 방법)와 다크(원격 플라즈마법) 세정의 최적화를 통해 효과적으로 공정 환경 안에서 타깃 지점에 쌓인 막을 제거하는 것이다.
노벨러스가 새로 개발한 SPEED Max공정은 전체적으로 평균 파티클 증가치를 기존 대비 3배 감소시키고 파티클 관리 이탈은 50% 감소시킨다. 이같은 결과는 브라이트와 다크 세정법과 더불어, 불규칙적으로 발생하는 파티클의 주요 원인인 낙성 파티클을 최소화 하는 등온 환경과 불소 저항성 물질에 의해 가능하게 되었다. 이런 다중 세정법의 부가적 효과는 NF3의 사용량을 줄일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고객사의 경비를 감소시킨다.

 

 

브로드컴
고성능 GPS 기능 통합한'PND 온칩'발표

브로드컴(www.broadcom.com)은 개인용 내비게이션 기기(PND)에 특화된 새로운 내비게이션 프로세서와 전력 관리 유닛(PMU) 솔루션을 발표했다.
새로운 PND 온칩(PND-on-a-chip)은 GPS 베이스밴드, RF 회로와 저소음 증폭기(LNA), 고성능 애플리케이션과 그래픽 프로세서 등 경쟁 솔루션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고가의 주변 장치들을 통합시켰다.
PND 온칩 솔루션은 오늘날 많은 내비게이션 장비가 보여주는 느리고 뚝뚝 끊어지는 그래픽이 아닌 실제와 같은 맵과 정확한 위치 추적 정보를 차세대 PND가 구현할 수 있도록 중요한 부품들을 모두 제공한다.
이번에 발표된 브로드컴의 BCM4760 시스템 온칩 솔루션은 경쟁 솔루션에서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다양한 고가의 외부 장치들을 통합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브로드컴의 65나노미터 공정으로 개발된 BCM4760은 고속 트랜시버, 오디오 코덱,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USB 2.0 컨트롤러와 결합되어 있다. 이에 따라 BCM4760을 기반으로 한 PND는 이러한 외부 장치를 제거함으로써 시스템 비용, 소비 전력, 복잡성을 현저히 줄이는 결과를 얻게 되었다.

 

 

다쏘시스템
3D PLM으로 실현하는 지속 가능한 경영 전략 발표

다쏘시스템(www.3dskorea.co.kr)은 경기 침체 상황에 놓인 기업의 비즈니스 회복을 돕고, 지속 가능한 경영 전략의 일환으로 3D PLM을 통한 혁신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4일 다쏘시스템코리아는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2009 Korea PLM 유저 컨퍼런스'를 열고 긴축 경영, 그린 경영, 고객과의 소통 등 최근 기업 비즈니스의 핵심 이슈에 대한 혁신안으로 3D와 온라인을 활용하는 3D PLM 솔루션을 소개했다.
3D와 인터넷을 효율적으로 접목한 다쏘시스템의 3D PLM 솔루션은 글로벌 생산 시스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수준 높은 요구 사항, 비용 절감 및 환경 보호 등 기업이 직면한 현실에 실질적인 비즈니스 혁신을 가져다주고,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 실현을 위한 기반을 제공한다. 다쏘시스템의 3D PLM은 엄격해지고 있는 환경 규제와 그린 경영을 추구하는 최근의 비즈니스 트랜드에도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WD코리아
실리콘시스템즈 인수 이후 첫 SATA/PATA SSD 출하 시작

웨스턴디지털 코리아(www.wdc.com/ kr)는 지난 3월 SSD 기업 실리콘시스템즈를 인수한 후 처음으로 실리콘드라이브 III SSD 제품군을 출하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SiliconDrive짋III SSD는 향상된 읽기/쓰기 속도와 기계적인 확장성을 제공하는 임베디드 시스템 및 멀티미디어 콘텐츠 전달 시스템, 데이터센터 미디어 데이터 장비 등의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벽한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2.5인치 시리얼ATA(SATA), 병렬ATA(PATA) 및 1.8인치 마이크로 SATA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SATA제품은 SATA 3.0 인터페이스에 읽기 속도는 100MB/s, 쓰기 속도는 80MB/s이며 PATA제품은 ATA-7 인터페이스로 읽기 속도는 85MB/s, 쓰기 속도는 60MB /s로 용량은 최대 120GB까지 제공한다.
WD의 SSD 비즈니스 부문 총괄 VP 마이클 하젝은 "이번 제품의 출시는 실리콘시스템즈의 기존 임베디드 시스템 OEM 고객을 넘어 데이터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으로 영역을 넓히는 등 SSD 기술의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WD의 전세계 세일즈 및 유통망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