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진희 기자] Arm 차이나가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코어의 개발 작업을 위해 멘토·지멘스의 반도체 설계 결함, 오류 검증 솔루션인 ‘퀘스타 시뮬레이션(Questa Simulation with Power Aware)’을 도입했다. 멘토의 퀘스타 솔루션은 기능 검증 기간 중에 원활한 브링업(Bring-up: 기능 수행)을 보여줬으며, 모든 목표 디자인에 대해 100% 합격률을 실현했다.

Arm 차이나의 윌리엄 류(William Liu) 제품개발 부문 부사장은 “멘토는 지난 수년간 Arm사의 파트너였다. 이런 협력 관계를 Arm 차이나의 설계 팀으로까지 확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퀘스타가 복잡한 검증 환경에서 보여주는 호환성과 고성능에 만족하고 있다. 퀘스타 솔루션을 이용함으로써 급성장하고 있는 다양한 시장을 위한 매우 성공적인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복잡한 FPGA, SoC 디자인의 인증과 관련된 위험부담을 줄이고자 개발된 퀘스타 어드밴스드 시뮬레이터(Questa Advanced Simulator)는 멘토의 퀘스타 파워 어웨어 시뮬레이션(Questa Power Aware Simulation) 솔루션과 함께 사용된다. 고객의 설계 주기 초기 단계에서 저전력 실리콘의 구동을 모델링해 저전력 실리콘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rm 차이나의 설계 팀은 퀘스타 파워 어웨어 시뮬레이션(Questa® Power Aware Simulation)을 이용해 반도체 회로 설계 전 단계(프론트)에서 레지스터 이행 시뮬레이션(RTL)을 통해 활성 전력 관리 기능을 검증할 수 있다. 

멘토의 라비 수브라마니안(Ravi Subramanian) IC 검증 솔루션 부문 총괄 매니저이자 부사장은 “멘토의 퀘스타 검증 툴은 세계 최고의 칩 설계업체들이 혁신 제품을 보다 신속하고도 자신 있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해온 오랜 실적을 갖고 있다 멘토는 Arm 차이나가 퀘스타 검증 솔루션을 통해 차별화를 달성하여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앞서 가고 있는 우리의 수많은 업계 리더 대열에 합류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