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온세미컨덕터
ESD 방지 기능 USB 2.0 OVP 발표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휴대용, 정보통신, 소비재 및 컴퓨터 시스템의 USB 2.0을 위한 전류보호 및 고속 ESD(ElectroStatic Discharge; 정전기 방출) 방지 기능을 집적한 업계 최초의 OVP(과전압 보호) 제품을 출시했다.
이 소자는 호스트, 월 어댑터 및 시스템 부품에 부적합한 AC-DC 어댑터로 인한 전기적 서지손상 및 전자방전에 취약한 휴대용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지금까지 별도로 사용되었던 OVP, OCP(overcurrent protection) 및 TVS(transient voltage suppressor) 부품의 필요성을 없앰으로써 휴대용 전자제품 설계의 합리화를 통해 USB 포트의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USB 포트 또는 하부 커넥터의 바로 뒤에 위치한 새로운 NCP362는 500mA까지 처리할 수 있는 파워 MOSFET에 의해 다운스트림 USB 포트에 대하여 +20 V까지 보호기능을 제공한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통합성 높은 고품질 오디오용 ANC 솔루션 발표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 austriamicrosystems.com)는 고성능 오디오 제품군의 신제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혁신적 IC인 AS3501과 AS3502는 리시브 패스 ANC(능동 잡음 제거)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으며 시스템 성능은 높이고 전력소모는 낮출 수 있다.
AS3501은 통합성이 뛰어나고 가격경쟁력이 우수한 제품으로서 피드 포워드 잡음을 제거한다. 한편, AS3502는 시스템 마이크가 라우드 스피커에 가까이 있을 때 피드백 솔루션에서 ANC기능을 구현한다. 신제품 2종은 모두 1.0~1.8V의 단일 전력공급원을 통해 작동한다. 또한, 진정한 의미의 그라운드 헤드폰 증폭기 스테이지와 유연한 잡음제거 아키텍처를 모두 갖춰 일반 소요부품의 수를 최소 60% 줄이며 시장에 출시된 제품들 중에서는 최고의 통합성을 갖췄다.

 

 

아테로스
802.11과 결합한
Bluetooth짋 3.0 선보여

아테로스 커뮤니케이션(www.atheros.com)은 블루투스 SIG가 개발한 것으로 최근 도입한 Bluetooth Core Specification Version 3.0 + High Speed의 우수성을 발표했다.
전세계적으로 무선랜 솔루션 분야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아테로스는 새로운 블루투스 기술 부문에 크게 공헌한 기업이다. 고속 802.11 Alternate MAC/PHY (AMP) 구현을 통해 개인 무선 네트워크 (WPANs)용 블루투스 3.0은 혁신적 성과를 가져왔다. 아테로스의 펠로우이며 블루투스 3.0 + HS 스펙의 802.11 프로토콜 어답테이션 레이어(PAL)의 기술 에디터인 케빈 헤이즈는 지난 달 21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블루투스 SIG 3.0 런칭 행사에서 아테로스의 블루투스 3.0 HS의 성능을 중요 기술로서 시연했다.
지난 몇 달간 블루투스 SIG와 무선네트워크 업계 리더들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두 개의 무선 커넥티비티 기술에서 선택 특성 병합에 대해 공동연구를 했고, 다수의 잘 특화되고 테스트 된 프로파일을 통해 블루투스의 페어링과 오퍼레이션의 간편함과 802.11의 속도와 에너지 효율성을 결합했다. 결과는 개인용 무선 네트워크가 연결된 PC, 단말기 그리고 가전 디바이스에 사용되는 클래식 블루투스 2.1+ EDR보다 사용자 작업 처리량이 10배 이상 증가했다.
"최신버전의 블루투스 기술은 단거리 무선기술의 성공을 기반으로 하고 있고, 발전된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과 안정된 포인트 투 포인트 커넥티비티를 지원하기 위해 보다 빠른 속도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블루투스 SIG의 최고 책임자인 마이클 폴리 박사는 말했다.

 

 

오토데스크
최신 디자인 업계 트렌드 공유 위한 마이크로사이트 런칭

오토데스크 코리아(www.autodesk. co.kr)는 디자인에 관심있는 일반 소비자에서부터 오토데스크 솔루션을 사용하는 전문 사용자까지, 소비자 저변을 확대하고 일반인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오토캐드 블로그 및 프로모션 웹사이트를 개설 한다고 밝혔다.
'오토캐드 마이크로 사이트'(www. autocad.co.kr)는 오토데스크의 대표 소프트웨어인 오토캐드 관련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오토캐드 2010 최신 정보와 온라인 세미나 제공 및 무료 체험판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일반인들도 쉽고 재미있게 오토캐드와 디자인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에이 스퀘어'블로그를 추가적으로 개설하여 ▲캐드 산업 종사자, 학생 및 일반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컬럼을 기고할 수 있는 '공간 & 공감' ▲산업 디자인 관련 국내 동향 및 주목할 만한 해외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월드 다이제스트' ▲인터뷰를 통해 국내 유수 디자이너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주변에서 발견할 수 있는 오토캐드 적용 국내 사례를 소개하는 <디자인 혁신스토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 공간을 제공한다.

 

 

 싸이프레스
PSoC 캡센스 인터페이스, 월풀사 터치 센싱 버튼 컨트롤로 채택

싸이프레스(www.cypress.com)는 자사의 PSoC 기반의 캡센스 Plus(CapSense Plus) 솔루션이 미국 월풀사의 새로운 AWOE 프리미엄 컬렉션 세탁기 라인의 터치 센싱 버튼 컨트롤을 위해 채택되었다고 발표했다.
유연한 캡센스 Plus 솔루션은 가전기기에서 일반적인 거친 센싱 조건에서 탁월한 작동기능을 전달하기 위한 뛰어난 잡음여유도(noise immunity)와 방수기능을 제공한다. 싸이프레스는 휴대폰, 랩톱, CE 제품, 백색가전,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25억 개 이상의 기계식 버튼을 대체한 터치 센싱 분야의 업계 주도적 업체이다.
"월풀은 싸이프레스의 캡센스 Plus 솔루션의 유연성에 대한 뛰어난 성능 실험장 기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들로 가전업계의 세계적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캡센스 솔루션의 내구성과 방수기능, 그리고 우수한 유저인터페이스 디자인은 소비자 가전제품, 컴퓨테이션 및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백색가전제품을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을 가능하게 해 주었다"라고 임영도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은 말했다.

 

 

ARM
엠버와 ARM, 고성능 지그비 네트워크 시장 공략

ARM(www.arm.com)과 엠버는 곧 도입될 엠버의 차세대 지그비 반도체에 ARM짋 Cortex(코어텍스)™-M3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지그비 시장에서 고성능 및 저전력 소비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엠버는 지능형 계량기, 가정 자동화 및 빌딩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선두업체들을 상당수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65% 이상의 시장 점유율로 지그비 업계의 리더이다. 엠버는 점점 더 복잡해져 가는 스마트 에너지, 홈 네트워크, 홈 헬스케어 및 보안 시스템 등의 애플리케이션용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해 Cortex-M3 프로세서의 라이선스를 취득하였다.
32비트 ARM Cortex-M3 프로세서는 다양한 기술을 결합하여 메모리 및 프로세서의 크기는 줄이면서도 업계 최고의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실현하여,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이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로 마이그레이션하는데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Cortex-M3 프로세서는 성능, 정교함, 보안을 현격하게 개선하여 엠버가 지그비 업계에 강력하고 전력 효율적인 SoC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프리스케일
i.MX35 제품 개발 키트로 고객의 제품화 기간 단축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고객들이 개발 시간을 절감하고 설계 작업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고자 i.MX35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제품군의 제품 개발 키트(PDK)를 발표했다.
초기 i.MX31 및 i.MX27 PDK의 성공을 바탕으로 개발된 이 키트에는 개발 보드, 레이아웃 및 디자인 파일, 리눅스(Linux짋) 또는 윈도우(Windows짋) 임베디드 CE 운영 체제로 선택 가능한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다.
강력한 ARM1136™ 코어 기반의 i.MX35 PDK는 개방형 운영 체제와 견실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요구하는 디바이스를 포함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비용 효율적인 고성능, 저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i.MX35 PDK 보드는 전체 i.MX35 제품군을 지원한다.
i.MX35 PDK의 통합형 모듈식 디자인은 효율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을 촉진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장점이다.

 

래티스 반도체
'프로세서 파워 매니저' 이용, 마이크로프로세서 비용 절감

래티스 반도체(www.latticesimi.com)는 파워 매니저Ⅱ의 새로운 제품군인 ProcessorPM™ 디바이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사실상 모든 마이크로프로세서나 DSP 디자인에서 발견되는 리셋 생성, 와치독 타이머 그리고 전압 관리와 같은 기능들을 위한 프로그래머블 싱글칩 솔루션이다.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세 개의 수퍼바이저를 통합하는 과정에서, ProcessorPM 디바이스는 리셋 생성기 ICs의 기능과 변동 가능한 펄스 범위 타이밍, 최대 2분까지 작동하는 와치독 타이머ICs, 그리고 6개의 공급 관리ICs를 통합한다.
래티스 반도체의 부사장이자 저집적, 혼합신호 솔루션의 제너럴 매니저인 크리스 패닝은 "이 ProcessorPM 디바이스는 일반적으로 단일 리셋, 슈퍼바이저 그리고 와치독 ICs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기능을 통합시킴으로써 비용을 줄여준다"며, "ProcessorPM 디바이스는 또한 래티스의 인-시스템 프로그램 성능을 추가하여 우리 고객들에게 탁월한 디자인 유연성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리콘랩

고성능 디지털 아이솔레이터 ISOpro 제품군 개발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새로운 Si84xx ISOpro 디지털 아이솔레이터 제품군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군은 업계 최초로 최대 150M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가 가능한 6개의 단방향 절연 채널을 지원한다. 공간 효율적인 패키징 옵션과 더불어 최대 2.5kVRMS의 절연 속도 및 업계 최고의 집적도를 자랑하는 I2C 아이솔레이터가 특징인 ISOpro 제품군은 파워 서플라이, 모터 제어 시스템,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산업 네트워킹, 의학 및 컨수머 제품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어 매우 뛰어난 시스템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의 CMOS 기반 절연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한 ISOpro 제품군은 성능이 매우 우수할 뿐만 아니라 업계 동종 제품 중 가장 뛰어난 신뢰성을 제공함으로써 절연 설계 시 여러 문제점을 보다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40~+125℃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 150Mbps의 업계 최고 데이터 속도를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다.

 

IDT

디자인 유연성을 극대화한 차세대 펨토 클록 발표

IDT(www.idt.com)가 전원 잡음차단에 획기적이며 뛰어난 유연성을 갖춘 차세대 클록 합성기를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펨토 클록 NG(FemtoClock Next Generation)는 위상 잡음과 전력 소음 차단에 획기적인 솔루션으로, 시리얼 인터페이스와 함께 사용 시 대역폭 증가에 탁월하다. 이들 펨토 클록 제품들은 100% 맞춤형으로 제공되며, 레퍼런스 주파수 생성을 통해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의 수정 및 SAW 발진기를 대체하는 단독형 솔루션이다. 또한 여러 개의 발진기를 한 개의 펨토 클록으로 교체 가능하므로 10Gb 이더넷, PCI Express, 파이버 채널, SONET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네트워크와 통신 애플리케이션의 디자인 유연성을 강화한다.
기존 IDT 펨토 클록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펨토 클록 NG 역시 PHY, 스위치, ASIC, 네트워크 프로세서 같이 레퍼런스 클록을 필요로 하는 보드 상의 기기들과 함께 작동 할 수 있다. 이러한 기기 사이의 응집력을 통해 제품의 시장 출시가 앞당겨 질 수 있을 뿐 아니라 보드 설계와 레이아웃의 간소화 또한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IDT 펨토 클록 제품군은 10Gb 이더넷, PCI Express, 파이버 채널, SONET을 비롯해, 모든 인터페이스 표준의 규격 요건을 만족한다.

 

페어차일드
전원장치 디자인의 RDS(ON) 50% 감소시키는 MOSFET 출시

페어차일드 코리아(www.fairchildsemi.com/kr)는 절연형 DC-DC 애플리케이션 디자이너들을 위해서 전원장치 디자인으로 우수한 효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RDS(ON)을 50% 감소시키면서 우수한 FOM(Figure of Merit)을 제공하는 100V MOSFET을 내놓았다.
5mm×6mm MLP Power56 패키지로 패키징된 이 100V MOSFET FDMS86101는 뛰어난 스위칭 성능 및 견고성을 유지하면서 온상태 저항을 최소화하는 페어차일드의 첨단 PowerTrench 프로세스를 이용해서 설계되었다.
이 고유의 프로세스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동일한 게이트 전하의 현행 솔루션에 비해서 업계 전체적으로 가장 낮은 RDS(ON)(8mΩ)을 달성하며 더 높은 게이트 전하라고 하는 불리함을 겪지 않으면서 전도 손실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 PowerTrench MOSFET은 빌트인 향상 소프트 바디 다이오드를 채택해서 스위칭 잡음을 감소시키고 EMI에 대한 애플리케이션의 취약성을 완화한다.

 

아날로직테크
포토 플래쉬 및 백라이트 드라이버 IC 선보여

아날로직테크(www.analogictech.com)는 경쟁이 치열한 기능전화(Feature Phone) 시장을 겨냥해 새로운 플래쉬 및 백라이트 WLED 드라이버 2종(제품명: AAT3176 및 AAT3351)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AAT3176 플래쉬 드라이버와 AAT3351 WLED 드라이버는 매우 콤팩트한 패키지로 새로운 전력 사용 효율을 제공함으로써 단말기 설계자들이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동시에 제품의 풋프린트를 줄일 수 있도록 해준다.
AAT3176 플래쉬 드라이버 IC는 2.7V에서 5.5V까지의 입력 전압으로 동작하며 최대 500mA의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듀얼 모드 전하 펌프는 1X 및 2X 동작을 모두 지원함으로써 전력 효율을 극대화시키며, 아날로직테크의 특허 기술인 S2Cwire™(Simple Serial Control) 인터페이스를 통해 16개의 각기 다른 단계로 프로그래밍될 수 있다.

 

 

XMOS
이더넷 기반 LED 타일 레퍼런스 디자인 킷 발표

XMOS(www.xmos.com)는 이더넷 기반형 LED 타일 레퍼런스 디자인 킷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디지털 설계자가 이더넷 스캔 보드의 데이지 체인을 사용한 LED 타일 시스템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게 한다. 모든 요건들은 로열티 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오픈 소스 기반으로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에서 완벽하게 구현된다.
LED 레퍼런스 디자인 킷은 LED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로 프리로드되는 XC-3 보드와 16x32 RGB LED 모듈을 포함한다. 따라서 디지털 설계자는 LED 설계를 바로 개발할 수 있다. 추가적인 XC-3 스캔 보드 및 모듈은 쉽게 플러그될 수 있어 완벽한 디스플레이를 실현시킨다. 각각의 XC-3은 이더넷 네트워크에서 UDP에 대한 비디오 입력을 수용할 수 있다. 비디오는 LED 레퍼런스 디자인에 포함된 오픈 소스 비디오 플레이어 mplayer를 사용해 PC에서 직접 소스를 받거나 외부 데이터 프로세싱 엔진에서 소스를 받을 수 있다.

 

 

알테라
Stratix IV GX 트랜시버 신호 무결성 개발 키트 공급

알테라 코포레이션(www.altera.com)은 트랜시버 신호 무결성 개발 키트, Stratix짋 IV GX 에디션을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이 전체 기능의 하드웨어 개발 플랫폼은 최대 8.5Gpbs로 동작하는 트랜시버를 통합하고 있는 Altera짋 Stratix IV GX FPGA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엔지니어들은 자신들의 고속 인터페이스들의 프로토타입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제작하고 테스트할 수 있다. 고객들은 이 키트를 활용해 자신들의 특정 설계 시스템 요건 하에서 알테라의 신형 40nm Stratix IV GX FPGA에 대한 테스트를 주도할 수 있다.
신호 무결성은 디지털 비디오, 4G 무선 등과 같은 대역폭 집중 애플리케이션에 있어서 중요한 설계 요건이다. 알테라의 FPGA는 탁월한 신호 무결성에 있어서 우수한 실적들을 가지고 있으며, 이 신형 키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사용이 간편한 GUI를 통해 지터, 프로토콜, 호환성, 이퀄라이제이션 등에 대한 트랜시버의 성능을 평가할 수 있다.

 

 

자일링스

FPGA 디자인 솔루션 ISE짋 디자인 수트 11.1 선적

자일링스(www.xilinx.com)는 로직, DSP, 임베디드 프로세싱 및 시스템 레벨 디자인을 위해 도메인 중심 디자인 플로우 및 툴 구성을 완벽하게 상호 운용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FPGA 디자인 솔루션인 ISE짋 디자인 수트 11.1을 선적 중이라고 발표했다. ISE 디자인 수트 11.1의 출시는 다양한 시장 및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하는 FPGA 기반 시스템온칩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보다 간단하고 스마트한 디자인 방법론을 갖춘 타깃 디자인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수상 경력이 있는 ISE 디자인 수트의 최신 버전은 로직 에디션, DSP 에디션, 임베디드 에디션 및 시스템 에디션 등 네 가지의 도메인 중심 구성으로, 복잡한 FPGA 디자인 기술을 사용자 커뮤니티에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처음으로 마련하게 됐다. 각 에디션은 사용자 프로파일(엔지니어 페르소나), 도메인 중심 방법론 및 디자인 환경 요구사항에 맞춘 완벽한 FPGA 디자인 플로우를 제공하여, 디자이너들이 부가가치를 더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제품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전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한다. 자일링스의 ISE 디자인 수트 담당 시니어 마케팅 디렉터인 톰 페이스트는 "ISE 11.1 출시는 디자이너들이 추구하는 방식을 반영한 타깃 디자인 플랫폼과 더불어 디자이너들이 필요로 하는 툴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현실을 직시하고 가능한 한 짧은 시간 내에 구상한 것을 제품화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