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5G 모바일 기기 개발을 위한 테스트 스테이션 발표
상태바
안리쓰, 5G 모바일 기기 개발을 위한 테스트 스테이션 발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4.1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통신 솔루션 기업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 이하 안리쓰)은 퀄컴의 자회사인 퀄컴 테크놀로지가(Qualcomm Technologies) 검증된 5G 시험 방법으로 안리쓰의 무선 통신 테스트 스테이션 MT8000A와 CATR 무반사 챔버 MA8172A의 검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안리쓰 Radio Communication Test Station MT8000A

MT8000A는 5G 칩셋 개발을 위한 최신 NSA(Non-Standalone)와 SA(Standalone) 기지국 시뮬레이션 기능으로 Sub-6 GHz 대역의 데이터 통신속도를 높여주는 4x4 MIMO 등의 최신 5G 기술을 지원하며, 광대역 mmWave 테스트를 위한 8CC와 초기 5G 서비스에 사용되는 모든 5G 주파수 대역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MT8000A는 프로토콜과 RF 테스트에 최적화된 테스트 플랫폼이다. RTD(Rapid Test Designer) 소프트웨어 환경은 5G NSA 및 SA 프로토콜 테스트를 실행하고 분석하기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RF 측정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5G NR 칩셋과 모바일 단말 개발자들을 위한 RF 테스트 환경을 지원한다.

빔 검증과 빔 특성화는 5G mmWave 모바일 디바이스 개발을 위한 필수 절차다. 빔 검증과 빔 특성화를 위한 CATR 챔버를 갖춘 MT8000A는 기존 솔루션과 비교해 전반적인 교정 시간을 감소시키며 측정 설정의 복잡성을 크게 낮춰준다. 결과적으로 보다 짧은 시간에 더 낮은 연구 비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안리쓰의 츠토무 토쿠케(Tsutomu Tokuke) 부사장은 “안리쓰는 퀄컴 테크놀로지와 같은 시장 선도업체에 5G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첨단 측정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5G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우리는 5G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차세대 무선 기술을 실현하는 공통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