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사운드업’ 출시
상태바
예스24,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사운드업’ 출시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9.04.1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쿼드코어 CPU 및 블루투스 탑재하고 배터리 효율성 높여

[테크월드=김지윤 기자]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전자책 전문기업 한국이퍼브와 함께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사운드업(Crema Soundup)’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크레마 사운드업은 2016년 출시된 ‘크레마 사운드(Crema Sound)’의 후속 버전이다. 크레마 사운드는 국내 최초 오디오 기능이 탑재된 전자책 단말기로 역대 크레마 시리즈 중 가장 많이 판매됐다. 

예스24가 새롭게 선보이는 크레마 사운드업은 단말기의 중앙처리장치(CPU) 성능을 듀얼코어(Dual Core)에서 쿼드코어(Quad Core)로 강화했다. 또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배터리 사용 효율성을 높여 대기 시간이 약 3배가량 증가됐고, 전용 리모콘 사용이 가능한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해 보다 편리한 독서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독서와 음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어폰 단자와 전자책을 읽어주는 TTS(Text-to-Speech), 전용 케이스 사용 시 케이스를 열고 닫는 것 만으로 기기의 전원 관리가 가능한 스마트 웨이크업(Smart Wake Up) 그리고 화면을 터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인 좌우 물리키 버튼까지 기존 크레마 사운드가 가진 장점은 그대로 탑재됐다. 

이 밖에도 크레마 사운드업에는 212PPI의 고해상도 e-ink 패널과 프론트 라이트가 탑재돼 어디서든 눈부심 없이 장시간 선명하게 독서가 가능하다. 책 한 권 보다도 가벼운 180g의 무게와 9.5mm의 얇은 두께로 오랫동안 단말기를 들고 있어도 책을 읽는 데 불편함이 없다. 8GB의 저장 용량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1700mAh 용량의 배터리는 최대 32GB까지 확장해 사용할 수 있다. 

크레마 사운드업은 화이트 색상 한가지이며 판매 가격은 12만9000원으로 예스24에서 18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예스24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모든 구매 고객에게 크레마 사운드업 전용 방탄 파우치를 YES포인트 3천원 차감 후 선착순 증정하며, 제품 구매 후 5월 6일까지 홈페이지에 댓글로 이니셜을 남긴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영문 이니셜이 각인된 크레마 사운드업 가죽케이스를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