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인프라웨어가 NHN에듀가 운영하는 초중고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 아이엠스쿨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아이엠스쿨은 스마트 폰을 통해 공지사항, 가정통신문, 급식, 학사일정 등의 각종 학교 소식을 학부모와 학생에게 전달하는 교육기관 알림장 앱이다. 초중고 1만 5721개 교와 연동돼 400만 명의 학부모가 사용하며, 개설된 알림장 게시판 수는 78만 3605개에 달한다.

인프라웨어는 모바일 문서 뷰어 ‘폴라리스 뷰어’를 아이엠스쿨 모바일 알림장에 적용해, 누구나 무료로 ‘폴라리스 뷰어’를 통해 알림장의 문서 파일을 열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알림장 문서 파일을 열 때 안드로이드, iOS 등 해당 스토어로 자동 연결돼, 폴라리스 뷰어를 쉽게 다운받을 수 있다.

인프라웨어의 ‘폴라리스 뷰어’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문서 보기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MS 오피스, 한컴 오피스(HWP, 한셀, 한쇼), PDF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 파일을 원본 그대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폴라리스 뷰어 하나만으로도 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문서 포맷을 모두 열람할 수 있어, 학부모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인프라웨어와 NHN에듀는 보다 긴밀한 협업을 기반으로, 학부모의 사용 편의성을 확보하고 교직원의 업무 효율화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