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머신비전 기술 기업인 텔레다인 DALSA가 산업 자동화와 검사를 위한 저가형 비전 센서 ‘BOA Spot XL’을 출시했다.

BOA Spot XL 비전 센서

BOA Spot XL 비전 센서는 오류 검증, 식별, 종합 검사, 로봇 가이던스 기능이 통합된 올인원 제품이다. 통합 LED 조명과 렌즈커버,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높은 가성비와 기능성을 제공한다.

임베디드 비전 툴에는 포지셔닝, 부품 로케이팅, 패턴 매칭, 측정, 사전 학습된 AI 추론망에 기반한 OCR(광학 문자판독장치) 등의 특장점 · 오류 검출 기능이 포함된다. 또 이미지 교정, 좌표 매칭을 위한 이미지 전처리 기술과 고급 보정 기능을 함께 갖추고 있다.

BOA Spot XL 비전 센서를 이용한 검사는 정지된 위치로 이동한 뒤, 움직이는 부품 혹은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를 통해 시작할 수 있다. Ethernet/IP, PROFINET과 같은 호환 프로토콜은 타사 장비나 공장 기업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사용되는 표준어를 제공한다. 추가로 BOA Spot XL은 폼팩터가 얇아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티브 게라티(Steve Geraghty) 텔레다인 DALSA 산업용 이미징 솔루션 부문장은 “BOA Spot XL 비전 센서는 정밀 스마트 비전 시스템의 성능을 제공한다”며 “각 제조사는 이를 각종 자동화 시스템과 검사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툴로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