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진희 기자] 티브이로직(TVLogic)이 4월 8일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NAB 2019 전시회에서 HDR 기능을 지원하는 Full HD 필드모니터 2종을 포함하는 신제품 4종을 공개한다. 신제품 소개와 필드 모니터의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컬러 관리 관련 강연, 관람객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티브이로직이 NAB 2019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신제품 4종

3600니트의 초고휘도를 지원하는 신제품 7인치 필드모니터 F-7H mk2는 지난해 티브이로직에서 출시한 F-7H의 후속 모델로, 전작의 강력한 휘도와 기능에 샤프니스(Sharpness)기능 피킹 부스트(Peaking Boost) 기능을 더해 더욱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스크린 전면부의 터치 아크릴 필터를 적용, 프리셋 기능을 지원해 한 번의 터치로 Waveform, Focus Asist, HDR emulation 등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 5인치 Full HD 모니터 F-5A는 슬림한 디자인에 소니 배터리용 브라켓을 내장하고 있어 이동이 많은 촬영현장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F-5A에도 샤프니스 기능과 피킹 부스트 기능이 탑재해 선명도를 높였다. 

두 제품 모두 PQ, HLG, SLog3 등의 HDR 표준을 지원해 실제에 가까운 생생한 색을 재현하며, 옵션으로 제공되는 후드를 장착하면 밝은 햇살 아래에서도 빛 반사 없는 선명하고 풍성한 색감을 보여준다. HDMI ↔ SDI 변환 출력, Waveform/ Vectorscope, Focus Assist, Marker, Audio Level Meter, Camera LUT(Log-C, C-Log, S-Log1/2/3, Red Gamma3/4), ARRI Metadata Display, 3D LUT import, H/V Flip, Auto Flip 등 필드 촬영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IS-mini 4K는 촬영 현장에서의 카메라 프리뷰부터 방송제작, 송출, 포스트 프로덕션에서의 색감 보정에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컬러 조정 장치, 이른바 ‘3D LUT 박스’이다. IS-mini 4K는 12G-SDI 단자를 새롭게 탑재해 4K/UHD 영상의 컬러를 실시간으로 변환시킬 수 있으며 12G-SDI 변환출력, 12G-SDI By-Pass 출력을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1대의 IS-mini 4K만으로 HDR, SDR 출력에 대한 색 보정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또한 LUT 생성, 실시간 컬러 관리 소프트웨어인 WonderLook Pro가 기본으로 제공돼 쉽고 빠르고 정확한 컬러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LUT 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면 촬영 현장에서 만든 LUT를 포스트 프로덕션에 전달해 현장의 색을 바로 재현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