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IHS 마켓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영국, 호주, 인도 총 4개 국가의 인터넷 사용자 중 22%가 음성 명령을 통해 스마트 TV나 셋탑 박스와 같은 영상 장치를 이용한다고 밝혔다. 이중 인도는 영어 구사가 가능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조사됐다. IHS 마킷은 영상 서비스에 관한 음성 명령 기능과 사용자 경험 기반 전략에 대해 분석했다.

 

TV/영상 장치를 작동할 때 음성 명령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응답

 

조사 대상인 18~64세 연령 중 25~34세의 음성 명령 제어를 통한 영상 이용 비율이 가장 높았다. 고연령층은 여전히 기존의 작동 방법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음성 명령을 통한 영상 제어 방식은 기기,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이용 가치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집 안에서의 활용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영상 서비스의 구독을 취소하는 이유 5가지 중 한 가지는 이용 가능한 콘텐츠가 부족하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이용 해지의 가장 큰 이유는 “너무 비싸서”였으며, “서비스를 더이상 이용하지 않아서”, “콘텐츠가 부족해서” 순으로 조사됐다. IHS 마킷은 이를 통해 영상 서비스에서 검색과 탐색 기능의 활용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사람들은 넘치는 TV 채널, VoD, OTT 앱들과 그것을 보여주는 다양한 기기들 사이에서 선택의 기로에 놓여있다. 그렇기에 영상 서비스 플랫폼에서 사용자의 경험에 기반한 검색, 추천, 탐색 기능은 중요한 전략으로 작용하며, 사용자가 영상 장치를 선택하는 결정적인 이유가 된다. 

콘텐츠 검색에 있어 음성 명령 기능은 점점 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또한, 음성 명령을 통해 영상 인터페이스의 제어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기기 환경을 통해 더 다양한 콘텐츠 라이브러리에 접근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영상 업체들은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 사용자의 서비스 이탈률을 줄일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