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진희 기자]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사브 메다프 테크놀로지스(Saab Medav Technologies) NVH 최종 라인 품질 테스트 사업부를 인수 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신호 처리, 항공 통신 정보, 분석, 육상, 해상 애플리케이션과 산업 품질 테스트용 소음, 진동, Harshness (Noise, Vibration and Harshness, 이하 NVH)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브 메다프는 고유한 NVH 품질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연소 기관, 변속기, 전기 모터, 모터 구동 부품, 시스템 최종 라인 품질 테스트 분야에서 혁신적인 우수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지멘스는 사브 메다프 NVH 사업부 인수로 제조 시 최종 라인 NVH 품질 테스트에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확보하게 됐다. 이를 통해 자사의 연구 개발용 심센터 테스트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한층 보완할 수 있게 됐다. NVH 기술 사업부는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사업부 산하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사업부로 편입되며, 심센터 시뮬레이션, 테스트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통합될 예정이다.  

얀 루리단(Jan Leuridan)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테스트 솔루션 수석부사장은 “이 기술은 제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설계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 분석에 직접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또한 중간 재설계가 가능한지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제조에서 제품 설계 및 엔지니어링으로 이어지는 지속적인 데이터 피드백 루프를 생성해 차세대 제품 설계를 최적화 할 수 있는 폐루프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올라프 스트라마(Olaf Strama) 사브 메다프 NVH 개발 사업부 총괄은 “NVH 고객들은 이제 지멘스의 일환으로 데이터 수집과 스마트 데이터 분석을 위한 광범위한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그들은 업계 선도적 개발팀이 NVH 테스트 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하며 제공하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우리는 지멘스의 글로벌 입지에 기반해 전 세계 모든 주요 제조 고객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더 나아가 자사의 시장 입지를 강화하는데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