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진희 기자] 오라클이 AI와 데이터 사이언스 기능을 업데이트한 오라클 CX클라우드를 공개했다. 세일즈 담당자들이 데이터 기반의 풍부한 통찰과 판매를 촉진하는 기능들을 통해 고객 생애 전반에 걸쳐 높은 만족과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했다.

스티브 피오레티(Steve Fioretti) 오라클 CX 세일즈 및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AI 기능 업데이트는 세일즈 과정 전반에 걸쳐 예측 모델을 기반으로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이끌고, 데이터를 우선시하는 ‘데이터 퍼스트(data first)’ 접근을 가능케 함으로써 기업이 고객과의 모든 상호소통을 더욱 중요시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라고 밝혔다.

오라클 CX클라우드는 데이터와 사용자 경험, 비즈니스 성과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영업인력의 자동화를 넘어, 세일즈와 서비스, 마케팅, 커머스 역량이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이 세일즈 활동에 대한 고객참여를 높이고 이들과의 관계를 공고히 함은 물론,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신 혁신기능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다.

▲새로운 오라클 데이터폭스(DataFox) 통합 기능: 영업팀은 오라클 데이터폭스가 제공하는 동적이며 문맥 지향적인 기업 데이터와 시그널을 이용하고, 이상적인 고객 프로파일 (Ideal Customer Profile)을 바탕으로 기존 시스템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신규 가망 고객을 추가로 발굴해 시장을 확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영업팀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도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최신 AI 기반 세일즈 플래닝 기능: 향후 트렌드를 예측하기 위해 송장(인보이스)에 기입된 실제 세일즈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관련 리더들이 판매 계획과 그에 따른 실적 예측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무 기반의 UX와 적응형 검색: 검색 영역을 보다 좁혀, 유의미한 결과값을 보기 위해 필요한 검색용어가 무엇인지 파악하는데 소모적으로 시간을 쓰지 않아도 된다. 예를 들어, 세일즈 담당자들은 향후 잠재고객 관련 이메일 자료에 기반해 담당하고 있는 관리 계정을 찾거나, 최근까지 관리하지 않았던 주요 계정들을 보다 쉽게 식별할 수 있다.

▲한층 똑똑해진 세일즈 비서(Sales Assistant) 기능: 영업팀은 고객 관련 작업들을 자동화해 시간을 절약하고 생산성으로 귀결되는 CRM 경험 체계를 혁신할 수 있다. 세일스 비서 기능은 SMS 및 음성 지원 기능 등을 추가해 미팅과 영업 기회, 견적 작업 등을 더욱 향상시켰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