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중환 기자] 글로벌 SNS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 니오앱스는 최근 니오메신저(NEEO messenger)의 일일 가입자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니오앱스 관계자는 "올 초에만 해도 평균 800여명 수준이었던 일일 가입자수가,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하면서 최근 127개국에서 가입하는 일일 가입자수가 15,000명까지 늘어 800% 이상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가입자수가 급증하는 가운데, 세계 인구 2위인 인도에서 가입자 증가수가 가장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인도시장에서 니오메신저가 국민메신저로 성장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갖고 있다”고 전했다.

니오메신저(NEEO messenger) 이미지 (이미지제공=니오앱스)

니오메신저(NEEO messenger)은 사전에 등재되지 않은 구어와 단어를 즉시 번역할 수 있으며, 매일 새로운 어휘를 추가하는 인공지능 자가 학습 앱으로써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동시 통/번역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이다. 

니오메신저는 현재, 한국을 비롯한 세계 178개 국가에서 다운로드하여 활용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외국인 친구 만들기, 외국을 대상으로 한 무역 거래, 해외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고 있다. 니오메신저는 세계 최초로 100개 이상의 서로 다른 언어로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 발행한 니오(NEEO)토큰은 홍콩 소재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슈퍼(Coinsuper)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지난 3월 11일에 공식 상장됐다. 

한편, 니오는 채팅 서비스뿐 아니라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앱을 준비 중이다. 음성 대화를 즉시 번역해주는 'NEEO ROBOT', 해외 어디든지 자기 주변의 니오 친구 들을 찾을 수 있는 'NEEO By you', 니오코인 사용자 인프라를 늘리기 위한 게임 플렛폼인 'NEEO Play', 자신의 라디오 방송국으로 청취자를 늘려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NEEO RADIO' 등의 서비스가 빠른 시일 내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