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진희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이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되는 전세계 최대 산업박람회인 ‘하노버 메세 2019(Hannover Messe)’에 참가했다. 4월 1일부터 5일까지 개최되는 하노버 메세 2019의 전시 주제인 "통합 산업 - 산업 지능(Integrated Industry – Industrial Intelligence)"의 주제에 부합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커넥티드 제품(Connected Product), 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였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전시 부스.

특히 산업용 사물인터넷 기반의 커넥티드 앱(Connected App), 서비스 등을 포괄한 ‘슈나이더 일렉트릭 익스체인지(Schneider Electric Exchange)’와 통합 아키텍처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관리자가 완벽한 신뢰도를 기반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노버 메세 현장에서는 총 7개의 신제품이 공개됐다. 데이터 기반의 에너지 관리 지원의 에코스트럭처 파워 어드바이저(EcoStruxure Power Advisor), 데이터센터의 운영 비용 감소를 돕는 에코스트럭처 IT 어드바이저(EcoStruxure IT Advisor), 직관적 대시보드와 실용적 통찰력을 제공하는 스마트 빌딩 구축을 위한 에코스트럭처 워크플레이스 어드바이저(EcoStruxure Workplace Advisor)를 선보였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이 독일 ‘하노버 메세 2019’에 참가했다. 사진은 현장에 참석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피터 허웩 인더스트리 부문 부회장(좌측), 장-파스칼 트리쿠아 회장(좌측 두번째)

또한, 여러 지역의 공정을 통합하는 프로세스 안전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 프로세스 세이프티 어드바이저(EcoStruxure Process Safety Advisor), 전문가용 지능형 소프트웨어 도구인 에코스트럭처 이큅먼트 이피션시 어드바이저(EcoStruxure Equipment Efficiency Advisor), 상하수도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에코스트럭처 펌핑 퍼포먼스 어드바이저(EcoStruxure Pumping Performance Advisor), 식음료 분야의 생산성 향상을 돕는 에코스트럭처 CIP 어드바이저(EcoStruxure Clean-In-Place (CIP) Advisor) 등을 공개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인더스트리 부문 부회장 피터 허웩(Peter Herweck)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업계는 아이디어 공유, 격차 해소 및 새로운 시장 접근을 위한 개방적이고 혁신적인 플랫폼이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슈나이더 일렉트릭 익스체인지를 발표한 이유다.”라며 "우리는 이 협업을 지원하기 위해 에코스트럭처 아키텍처 및 플랫폼과 긴밀히 연결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모든 분야의 관리자가 경쟁이 치열해지는 환경에서 효율성과 탄력성을 향상시키면서 기계 및 프로세스를 디지털화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한편, 하노버 메세는 75개국 6,500개 기업이 참가하며 4차 산업혁명 기술, 인공지능, 5G, 경량 건설 등 심층적 커버리지를 통해 미래 공장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집약적으로 선보인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인공지능 시대에 인간과 기계간 디지털 네트워킹을 집중 조명하여 주요 산업 생산과정에 이를 활용함으로써 열리는 기회와 가능성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전시 기간 중 최초로 대규모 5G 테스트 베드를 선보인다. 한국에서는 약 1백여개의 기업이 참가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