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 재규어 랜드로버에 이더넷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 공급
상태바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 재규어 랜드로버에 이더넷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 공급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4.0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자동차에 탑재된 최대 100개의 엔진 제어장치(ECU)와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을 안정적으로 운용하려면 자동차 설계자는 높은 대역폭의 안정적인 차량 네트워크를 채택해야 한다. 자동차 솔루션 업체인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Spirent Communications)은 재규어 랜드로버가 차세대 차량 내 이더넷 네트워킹 검증에 스파이런트 C50(Spirent C50)과 스파이런트 TT 워크벤치 솔루션(Spirent TTworkbench)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TT 워크벤치는 모든 종류의 테스트 자동화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통합 환경(IDE)다. 스파이런트는 재규어 랜드로버에 차량용 이더넷 ECU 테스트를 위한 오픈 얼라이언스(Open Alliance)의 사양과 AVNU의 차량용 AVB 프로필 등 다양한 국제 테스트 표준에 대해 즉시 실행할 수 있는 테스트 케이스를 제공한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스파이런트의 솔루션 2종을 활용해 자사 차량 내 이더넷 네트워크 성능을 테스트하는 한편, 오픈 얼라이언스의 TC8과 AVNU의 AVB 테스트 표준에 대한 ECU의 적합성을 검증했다.

스파이런트의 자동차 사업부 사업개발 담당 이사 토마스 슐츠(Thomas Schulze)는 “차량의 연결성과 자율성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스파이런트는 앞으로 더 많은 조직에서 최종 사용자가 기대하는 수준의 경험과 안전을 보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