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 뉴스

상단여백
HOME 디지털라이프
키보드·마우스 없는 컴퓨팅 환경의 구현, 에이수스 멀티터치 모니터 VT229H
신동윤 기자 | 승인 2019.04.01 16:39

[테크월드=신동윤 기자]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도 이제 컴퓨터는 빼 놓을 수 없는 중요한 장비 중 하나다. 하지만 이런 현장에서는 환경과 상황에 따라 키보드나 마우스의 사용이 쉽지 않은 경우가 있다. 더구나 터치 기능을 지원하는 모니터도 싱글 터치가 대부분이어서 정밀한 작업을 수행하기는 어렵다. 

 

모바일 기기처럼 멀티터치를 지원한다면 현장에서 좀 더 빠른 속도로 작업을 완료하거나, 혹은 세밀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 에이수스는 10포인트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22인치 모니터 ‘VT229H’를 출시했다.
 
별도 소프트웨어 설치 필요없는 터치스크린
VT229H는 터치 기능을 활용하기 위한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PC에 디스플레이 케이블과 함께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윈도우 10에서 자동으로 터치스크린을 인식한다. 정전식 멀티터치를 지원해 손가락으로 화면 이동을 비롯해 확대·축소, 선택, 실행 등의 동작을 편하게 명령할 수 있다. 손가락뿐 아니라 정전식 터치펜도 인식하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거나 섬세한 동작이 필요한 작업도 수행할 수 있다. 따라서 미니PC를 연결해 그림을 그리는 장비로 사용하거나, 상점 등에서 계산에 사용하는 POS(Post Of Sale) 기기 역할도 문제없이 수행할 수 있다.
IPS 패널을 적용한 VT229H는 좌우 178도 각도에서 색 왜곡이 없는 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 또한 이미지 외곽선을 강화하는 에이수스 비비드 픽셀 기술이 적용돼, 0부터 100까지 5단계 스케일로 나눠 화면 선명도를 지정할 수 있다. 또한 빠르게 전환되는 영상을 본다면 반응속도를 향상시켜 주는 트레이스 프리 기능으로 잔상을 줄일 수 있다.
▲USB 케이블로 모니터와 PC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터치스크린 기능이 작동돼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다양한 상황에 최적화된 화면 모드
VT229H에는 최근 PC 모니터에 반영되는 시력보호기술이 탑재돼 있다. 청색광으로 인한 시력 손상을 방지해 주는 로우 블루라이트 기술, 화면 깜박임으로 인한 피로를 줄여 주는 플리커 프리 기술로 일하는 내내 화면을 보는 사람의 시력을 보호해 준다. 이 기술들은 고신뢰도를 자랑하는 TUV 라인란드 연구소에서 인증을 받았다.
VT229H의 가장 큰 특징은 멀티터치 스크린이다. 하지만 스탠다드 모드를 비롯해 7가지 스플렌디드 모드를 지원해, 일반 모니터로 활용하기에도 충분한 기능을 제공한다. e북이나 텍스트를 읽을 때는 독서 모드, 원래의 색감을 확인할 때는 sRGB 모드, 게임에서 어두운 부분을 밝혀 가시성을 높일 때는 게임 모드를 활용하면 된다. 영화를 볼 때는 극장 모드로 영화에 최적화된 색감을 재현하고, 어두운 환경에서는 다크룸 모드로 주변 조명에 영향을 받지 않고 사진을 편집할 수 있다.
▲넷플릭스, 유튜브 등 키보드를 쓸 일이 거의 없는 웹서핑을 할 때면 터치스크린의 편의성이 빛난다.
후면 집중 인터페이스, 100x100 베사홀 지원
VT229H는 디스플레이 케이블과 USB 케이블을 함께 연결해야 한다. 스탠드를 사용해 책상에 올려두고 사용해도 좋고, 후면 베사홀을 활용해 모니터 암에 장착할 수도 있다. 모니터 도난을 방지하기 위한 켄싱턴락 홀도 제공하지만 활용도는 높지 않은 편이다. 스탠드에 장착해 사용할 때는 상하 각도를 조절하는 틸트 기능을 25도 범위로 제공한다.
▲각종 포트는 후면에 모여 있고, 모니터 설정 인터페이스는 오른쪽 하단에 배치돼 있다. 스탠드 없이 베사홀을 이용해 모니터 암에 장착할 수 있다.
 
VT229H 주요 사양
화면: 22인치 16:9, 경도 9H
해상도: 1920x1080 FHD
응답속도: 5ms(GTG)
밝기: 250cd/㎡, 명암비 1000:1
입력: HDMI x1, D-sub x1, USB x1, 3.5mm x1
화면모드: 표준, 배경, 영화, 게임, 나이트뷰, sRGB, 독서, 다크뷰)
크기: 491.5x300.1x204.4mm(스탠드 포함)
무게: 3.83kg
가격: 30만 원대

#에이수스#모니터#멀티터치#터치스크린#VT229H

신동윤 기자  dyshin@techworld.co.kr

<저작권자 © TECHWORLD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