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진희 기자]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는 넷마블에 안정적인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이더넷 스위치인 ‘7050QX2-32 40G‘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게임 사용자 증가에 따라 네트워크 트래픽이 폭주하는 상황에서도 장애 발생과 서비스 품질 저하를 막고,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차세대 분산 인프라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아리스타_7050QX2-32 40G Ethernet Switch

넷마블은 아리스타의 7050QX2-32를 도입해 트래픽 폭증 시에도 부하를 안정적으로 분산 수용함으로써 네트워크 인프라의 안정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아리스타의 텔레메트리(Telemetry) 기술을 활용해 순간적인 트래픽 폭주 시점, 부하 발생 원인 등의 기업 전체 네트워크 운영 현황을 즉각적으로 수집, 분석함으로써 빠른 대응 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아리스타의 7050QX2-32 40G 이더넷 스위치는 40GbE(초당 40Gb 데이터 전송)를 지원하며, 빅데이터, IP 스토리지 어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고도로 가상화된 멀티테넌시(Multi-Tenancy: 하나의 소프트웨어 인스턴스로 여러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어플리케이션 제공) 환경의 네트워크 서비스의 통합 운영이 가능하다.

향후 넷마블은 아리스타의 클라우드급 다기능 멀티 클라우드와 멀티 하이퍼바이저 가상 라우터인 ‘vEOS 라우터(vEOS Router)’를 추가 도입할 예정이며, 이를 활용해 안전하게 확장 가능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Hybrid Cloud)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클라우드를 포함한 전체 기업 내외부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합 모니터링 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획기적인 비용 절감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넷마블 관계자는 “아리스타의 7050QX2-32은 성능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네트워크 트래픽이 순간적으로 폭증하는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했다. 특히 아리스타의 텔레메트리 기술을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통합 관리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 무엇보다 시스템 구축 이후에도 아리스타는 차별화된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상시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최적의 파트너다”라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