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STM32 누클레오(Nucleo) 에코시스템을 확장해 보안 소자(Secure-Element) 통합을 가속화하는 STSAFE-A100 평가팩(Evaluation Pack)을 출시했다. 안전한 IoT 기기, 의료용 프로브, IT 액세서리와 같은 고부가가치 소모품이나 컨슈머 제품의 개발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재사용 가능한 소스 코드를 활용한 제품이다.

 

 

이 평가팩은 보안 소자STSAFE-A100과 소프트웨어 팩STSW-STSA100이 포함된 확장 보드X-NUCLEO-STSA100로 구성된다. 소프트웨어에는 디바이스 드라이버와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소스 코드를 비롯해 브랜드, 에코시스템 보호, 디바이스 등록, 안전한 클라우드 연결 등을 지원하는 STSAFE-A100 소스 코드가 포함된다.

또한, 편리한 8핀 디바이스로써 견고하고 변경이 불가능한 하드웨어 기반 인증과 보안 데이터 관리 서비스를 호스트 시스템에 제공한다. 최첨단의 CC EAL5+ 인증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실행되는 보안 OS와 첨단 대칭(Symmetric)·비대칭(Asymmetric) 암호화, 암호 키 관리, 물리적·사이드 채널 공격에 대한 통합 보호 기능을 갖춰 사이버 공격에 대한 저항력이 우수하다.

디바이스 설계자는 호환 가능한 모든 STM32 누클레오 개발 보드와 STSAFE-A100 평가 팩을 함께 사용해 STSAFE-A100 보안 소자와 다양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센서, 액추에이터를 통합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간단한 IoT 엔드포인트에서 산업용 네트워킹·제어 장비, 컴퓨터 주변장치, 웨어러블·게이밍 장비, 모바일 액세서리까지 제품 보호의 폭을 광범위하게 넓힐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