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TRENCHSTOP IGBT7, EC7 다이오드 출시
상태바
인피니언, TRENCHSTOP IGBT7, EC7 다이오드 출시
  • 박진희 기자
  • 승인 2019.03.1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박진희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새로운 1200V TRENCHSTOP IGBT7, 이미터 제어 EC7 다이오드를 출시했다. 새로운 IGBT는 전력 밀도를 높이고, 시스템 비용과 시스템 크기를 줄여준다. 잘 알려진 Easy 패키지로 제공되는 전력 모듈은 산업용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충족한다.

TRENCHSTOP_IGBT7_Easy_1B

마이크로 패턴 트렌치 기술에 기반한 TRENCHSTOP IGBT7 칩은 IGBT4에 비해 훨씬 낮은 도통 손실로 동작한다. 온-상태 전압을 20% 낮추어, 특히 일반적으로 중간 정도의 스위칭 주파수에서 동작하는 산업용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에서 손실을 크게 감소시킨다. 또한 최대 과부하 정션 온도가 175°C까지 동작 가능하며, 매끄러운 스위칭과 향상된 제어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 출시된 1200V TRENCHSTOP IGBT7 모듈은 트렌치스톱 IGBT4 모듈과 동일한 핀아웃으로 설계돼 제조업체의 설계 노력을 줄여준다. 더 중요한 특징으로 새로운 모듈은 동일한 패키지에서 더 높은 출력 전류를 생성하거나 더 작은 패키지에서 유사한 수준의 출력 전류를 생성할 수 있어, 설계자는 필요 시 더 작은 인버터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 모든 모듈 유형은 인피니언의 신뢰할 수 있는 프레스핏(PressFit) 장착 기술을 사용하므로 옴 저항을 낮추고 공정 시간을 단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