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진희 기자] 아이씨뱅큐가 ‘마이크로비트 코딩코치 워크샵’ 을 오는 3월 23일 (토) 서울 개포 디지털 혁신파크에서 개최한다. ‘마이크로비트’ 는 영국 BBC에서 코딩 교육용으로 개발한 오픈소스 하드웨어 이다. 최근 IT 분야에서 코딩 열풍이 크게 불고 있는 가운데, 교육 업계에서도 그 열풍은 식지 않고 있다. 특히 학교/학원 에서 최근 가장 선호하는 플랫폼이 바로 ‘마이크로비트’다.

교육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지만 아직 이렇다 할 교육 프로그램이 크게 발달되지 않았다. 이 시점에서 아이씨뱅큐의 ‘마이크로비트 코딩코치 워크샵’ 은 많은 선생님들이 반길만한 소식이다. 특히 국내에 이렇게 큰 규모로 마이크로비트 워크샵이 개최되는 것은 최초라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워크샵에서는 마이크로비트를 소개 하고, 각종 교육 키트들을 소개 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실제 마이크로비트의 약 60배 크기인 ‘빅 마이크로비트’ 를 직접 제작해보고 마이크로비트 RC카 인 ‘Ring:bit Car’ 의 새로운 시리즈 ‘Ring:bit Car2’ 와 ‘MaQueen’ 제품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는 등 약 15만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행사 당일 다양한 이벤트로 참가자 전원에게 마이크로비트 실리콘 케이스를 증정하고, 추첨 후 마이크로비트 실험키트와 지니어스키트 교재 등 약 200만원 가량의 혜택을 증정할 예정이다. 마이크로비트로 만든 다양한 교구들을 상시 전시 할 예정이니 코딩 관련 교육 계열에 종사하고 있는 교사라면 꼭 한 번 참가해볼 만하다.

아이씨뱅큐 김종우 대표는 “코딩 교육용 보드 ‘마이크로비트’ 를 사용한 피지컬 컴퓨팅 실습을 목적으로 둔 해당 워크샵 에서, ‘마이크로비트’를 코딩교구로 사용하고자 하는 많은 코딩 관련 정보 교사 등이 새로운 접근법과 교육방법을 알아 갔으면 한다” 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