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코아로직
코아로직, 서광벽 신임사장 선임
대표적인 국내 팹리스 반도체 회사인 코아로직(www.corelogic .co.kr)이 지난 9일 서광벽(54) 전 삼성전자 부사장을 신임사장으로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서광벽 신임 코아로직 사장은 세계적인 글로벌 반도체 회사인 인텔을 시작으로, 삼성반도체를 거쳐 최근까지 삼성 시스템LSI 사업부 부사장으로 근무했으며 한국의 메모리 시스템 반도체 산업의 성공신화를 만들어 온 핵심 인물로 잘 알려져 있다.
코아로직은 이번 서광벽 신임사장 선임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기술개발 및 경영 전반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새로운 경영체제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경제불황으로 말미암은 IT 업계 전반의 경기침체 속에서, 서광벽 신임사장의 첨단 기술에 대한 열정과 경영활동 경력 및 그의 리더십을 통해 매출 향상 및 안정적인 성장동력 구축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황기수 전 사장은 "지난 12년 동안 코아로직은 한국 팹리스 신화를 만들며 눈부신 성장을 이루었다. 이로써 창업자로서의 역할을 잘 완수했다고 자부한다"며, "전문 경영체제를 구축하여 제2의 성공신화를 준비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자일링스
윈테그라와 LTE 베이스밴드 디자인 플랫폼 협력
자일링스(www.xilinx.com)와 윈테그라는 지난 2월 열린 2009 모바일월드콩그레스에서 기존의 디자인 방식보다 베이스밴드 프로세싱의 BOM 비용 및 전력소비를 현저히 줄인 3GPP-LTE 베이스밴드 타깃 디자인 플랫폼의 공동 개발을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자일링스 버텍스-5 또는 버텍스-6 FPGA 제품군과 윈테그라의 윈패스-2 또는 윈패스-3 액세스 패킷 프로세서 제품군 및 소프트웨어가 결합하여, 4G 무선 표준을 위한 완전한 디지털 베이스밴드 및 전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는 LTE의 TDD(시분할다중접속) 및 FDD(주파수분할 다중접속) 모드가 포함된다.
이는 채널 카드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전송 카드에 모두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하며, 기업의 펨토셀부터 멀티섹터 매크로 기지국 폼팩터까지 전 범위의 기지국 구현을 다루고 있다. 3GPP-LTE 신호 발생 및 테스트 검증 장비의 선도 업체인 애질런트와 협력을 통해 표준 규격 준수여부를 검증하고 있다.
윈테그라의 수석 부사장 마이클 필립은 "윈테그라는 오픈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무선 인프라 개발자들이 시장 출시기간을 줄인다는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각 회사가 가지고 있는 강점을 살려 LTE 제품 개발에 필요한 통합, 확장성, 유연성 등에서 엄청난 가치를 창출한다"고 말했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
임베디드 무선 솔루션 EZRadioPRO™출시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업계 최고 성능의 임베디드 무선 솔루션 EZRadioPRO™ 제품군과 C8051F9xx 시리즈 저전력 MCU를 출시했다.
EZRadioPRO 임베디드 무선 라디오 제품군은 최고의 싱글칩 출력 전력(최대 +20dBm) 및 업계를 선도하는 뛰어난 감도(-118dBm)를 발휘하는 동시에 통신 가능 영역을 증대시키고, 전력 소비를 최소화할 수 있는 최상의 링크 버짓을 제공한다. 링크 버짓은 송신기와 수신기가 성공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안테나, 송신기, 전송선로 및 전파 환경과 관련한 이득 및 손실을 계산한 것이다. 이 제품은 패킷 처리, 안테나 다이버시티 등과 같은 광범위한 내장형 시스템 사양을 결합한 고성능 기능을 이용해 240~ 960MHz 범위의 주파수에 대해 최저 비용으로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고객사는 실리콘랩의 저전력, 저전압 C8051F9xx MCU 제품군과 함께 사용하여, 단일 셀 배터리에서 작동하는 임베디드 무선 솔루션을 개발하는 컨수머 및 산업용 응용 기기 구현 시 비용과 크기를 줄일 수 있다.
EZRadioPRO 고성능 트랜시버, 리시버 및 송신기는 임베디드 안테나 다이버시티 기능을 온칩에 집적시켜 효율성이 가장 높은 안테나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동시에 성능을 향상시킨다.

한국NI
디지털 오디오 테스트 제품군 확대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korea)는 아날로그/디지털 오디오 검증 및 제품 테스트를 위한 테스트 솔루션인 NI AudioMASTER에 디지털 오디오 테스트 기능을 추가한 최신버전을 발표했다.
새 버전의 AudioMASTER 6.0과 고성능의 NI PCI 및 PXI 기반 모듈형 하드웨어의 조합은 사용자에게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 정의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해 고사양 오디오 분석기에서만 가능했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이제 사용자는 AudioMASTER 6.0 소프트웨어를 NI 7813R 재구성 가능한 I/O 디바이스와 NI CB-2180 FlexSPDIF 액세서리와 결합하여 셋톱박스, DVD 플레이어 그리고 홈시어터 시스템과 같은 S/PDIF 디지털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디바이스를 테스트할 수 있다.
"NI AudioMASTER 6.0은 광범위한 오디오 디바이스(미디어 플레이어, 헤드폰, 마이크, 확성기 등)를 테스트하는데 필요한 성능과 유연함을 모두 제공한다. 엔지니어들은 NI AudioMASTER를 NI 테스트 플랫폼과 통합하여 완벽한 소프트웨어 정의 테스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고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테스트 및 측정 제품 마케팅 부사장인 에릭 스타크로프는 전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멜렉시스 상대로 특허권 침해 소송 제기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microsystems.com, 이하 오스트리아)는 벨기에에 소재한 오토모티브용 반도체 업체인 멜렉시스와 독일 자회사인 멜렉시스 GmbH를 상대로 자기인코더 제품 관련 특허침해 소송을 독일 뒤셀도르프 지방법원에 제기했다고 발표했다.
오스트리아는 고소장에서 멜렉시스의 자기인코더 제품군 중에서 독일에서 판매 및 유통된 제품이 유럽특허 EP 0 916 074 B1을 침해했다고 밝혔다. 해당 고소장은 손해배상 및 향후 권리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법원 금지명령을 요청하고 있다.
오스트리아는 고해상도 자기인코더 제품의 세계적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자기식 회전 및 선형 인코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오스트리아의 자기인코더 제품군은 강력한 비접촉방식으로 위치를 측정하며 산업, 자동차, 소비자가전 등 거의 모든 분야에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오스트리아 자동차사업부의 베른트 게스너 수석부사장은 "우리가 자기인코더 분야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음은 고해상도 위치측정에 관한 한 우리를 선택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뜻"이라며, "이 분야에서 지적재산권을 개발하기 위해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으므로 우리의 독창적 재산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한 것" 이라고 말했다.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마이모/멀티 포트 연결옵션 발표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www.agilent.com)는 N8300A 무선 네트워킹 시험장치를 위한 마이모(MIMO)/멀티 포트 연결옵션을 발표했다.
사용자들은 N8300A 하나의 장비만을 사용해 다중의 WLAN(WiFi) 디바이스 또는 모듈을 측정하는 멀티 업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어 WiMAX와 WLAN 모바일 가입자 디바이스 또는 모듈의 고용량을 측정하는 셀룰러폰 및 ODM 제조생산 엔지니어들에게 적합한 솔루션이다.
애질런트의 새로운 마이모/멀티 포트 연결 옵션은 '2009 모바일월드콩그레스'에서 전시된 유일한 측정 솔루션이다. 각 솔루션이 특유의 기능 세트로 되어 있으면서도, 모바일 세계를 위한 제품의 설계와 측정을 가능케 하는 능력을 공유한다.
이 제품의 주요 특징은 리시버 측정 방송 모드인데, 이는 빠른 프로덕션 스루풋을 위해 3x배까지 교정 시간을 감소시킨다. 이는 높은 파워 레벨(예를 들면, 변조된 신호를 위해 +10 dBm보다 더 큰 레벨)에서 동일한 소스로 4개 모두의 포트로 동시에 전송하기 때문에, DUT 1, DUT 2, DUT 3 그리고 DUT 4 리시버들은 병렬로 테스트 또는 교정될 수 있다.

자동차부품연구원
제8대 이기섭 신임 원장 선임
자동차부품연구원은 지난달 5일 르네상스서울호텔에서 이사회(이사장:윤여철 현대자동차 부회장)를 열고 '원장후보자 심사위원회'가 추천한 이기섭 전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을 제8대 원장으로 선임했다.
이 원장은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미 밴더빌트 대학교에서 경제학석사를 취득했으며, 제21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후 산업자원부(현 지식경제부) 공보관, 생활산업국장, 무역위원회 상임위원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고문을 역임한 바 있다. 이 원장은 공식적으로 3월9일 취임식을 치렀다.

매그나칩
LCD TV 백라이트유닛용 40V 모스펫 5종 개발
매그나칩 반도체(www.magnachip.com)가 LCD TV 백라이트유닛(BLU)에 쓰이는 40V 모스펫 5종(모델명: MDS5753E, MDD9754, MDS9754, MDD3754, MDS3754)을 신규 출시했다고 지난달 4일 밝혔다.
MDS5753E 모델은 듀얼 N 채널용으로 내장 ESD 다이오드를 적용해 ESD(정전기) 보호기능을 추가했으며, MDD3754, MDS3754 2개 모델은 P 채널용, MDD9754, MDS9754 2개 모델은 N 채널, P 채널 모두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 되었다. 이로써 인터버 설계자가 다양한 회로 종류에 맞춰 원하는 모스펫 모델을 골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전기전자유해물질 사용제한지침(RoHS)에 따라 납과 할로겐의 사용을 제한한 친환경적인 패키지로 제공되는 특징이 있다.
매그나칩은 최근 고객 기업들의 신제품 출시에 발맞춰 다양한 규격의 모스펫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월 초 LCD 모니터 백라이트유닛용 30V 모스펫 3종을 출시한 데 이어, 중순에는 LCD 모니터, LCD TV, 컴퓨터 및 각종 산업제품에 쓰이는 N 채널 타입의 500V 고전압 모스펫을 출시해 저전압에서 고전압에 이르기까지 모스펫 풀 라인업 제품구성을 갖춘 바 있다.
매그나칩 박상호 회장은 "고객 기업과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전력용 반도체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신속히 파악해 고품질의 제품을 적기에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CSR
타이요 유덴과 디지털 기기용 무선 통신 모듈 생산
CSR(www.csr.com)은 타이요 유덴사와 함께 소형 디지털 기기용 무선 통신 모듈 생산을 발표했다.
양사에서 발표하는 이 모듈 제품은 타이요 유덴의 EOMIN™ 모듈 기술과 업계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의 블루투스, 와이파이 그리고 GPS 기술을 모두 지원하는 CSR의 혁신적인 무선 통합 솔루션인 CSR9000을 결합하여 선보이게 된 것이다.
CSR은 타이요 유덴사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사의 커넥티비티 센터 제품인 CSR9000 모듈 생산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09에서 선보인 바 있는 CSR의 CSR9000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블루투스, 와이파이 솔루션으로 블루투스, 와이파이(IEEE 802.11a/b/g/n), GPS, 저에너지 블루투스 및 FM 송수신 등의 다양한 커넥티비티 기술을 지원한다. CSR9000은 세계 초소형의 커넥티비티 모듈 개발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세계 최고의 무선 성능과 공존성을 제공한다.
CSR은 타이요 유덴의 뛰어난 제조력과 공간 효율성이 뛰어난 모듈 생산 기술을 인정해 이번 파트너십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타이요 유덴의 EOMIN 기술은 충격에 강하고 신뢰도가 높으며, 모듈 높이가 CSR 솔루션이 아닌 다른 경쟁 제품에 비해 현저히 낮은 제품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이 기술은 또한 LTCC(Low Temperature Co-fired Ceramic)보다 20% 더 낮은 열저항 값을 갖는 모듈을 생산할 수 있게 한다.

텍트로닉스
슈어웨스트  통신사에 화질 분석 툴 제공
텍트로닉스(www.tek.com)는 첨단 디지털 TV, 고속 인터넷 그리고 전화 서비스를 미국 내 새크라멘토 및 캔자스시티 지역에 제공하는 주요 독립 통신 지주회사인 미국 슈어웨스트 커뮤니케이션스가 자사의 디지털 텔레비전 서비스에 향후 배치할 H. 264 비디오 인코더를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평가 및 자격 검증하기 위해 텍트로닉스 PQA500 화질 분석 툴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방송업체는 화질이 자사 요건을 충족하거나 그 이상이라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인코딩 및 디코딩 장비 화질을 정확하고 포괄적으로 평가할 필요가 있다. 텍트로닉스 PQA500는 인간 시각 체계를 정확하게 모델화한 알고리즘을 이용함으로써 주관적인 인간 시각 평가에 밀접하게 부합하는 반복 가능하고 객관적인 품질 측정 세트를 제공한다.
텍트로닉스 비디오 테스트 부문 이사인 에반 젠킨스는 "PQA500는 지금까지 개발된 가장 포괄적인 시각 모델과 현재 시장 출시된 제품 중에서 가장 완전한 화질 분석 툴 세트를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PQA500는 다른 그 어떤 솔루션보다 시청자가 실제로 영상 화질을 인식하는 것과 가장 가까운 측정 결과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손실된 태양 전력, 솔라매직 파워 옵티마이저 기술로 회복
내셔널 세미컨덕터(www.national.com)는 자체적으로 실시한 테스트를 통해 자사의 솔라매직 파워 옵티마이저(SolarMagic Power Optimizer)기술이 차광으로 인한 광전지(PV) 솔라 패널의 일시적 또는 부분적인 전력 손실을 57%까지 회복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내셔널의 솔라 매직 파워 옵티마이저는 차광과 기타 문제로 인해 태양열 시스템이 크게 떨어지는 실제 환경의 조건에서 태양전지 패널의 발전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다.
이번 테스트는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의 내셔널의 시설에서 실시됐으며, 일반적인 건물 옥상에서 기존의 유선 태양 PV 시스템이 부분적으로 차광되는 환경을 스크린으로 설정해 테스트를 했다. 유선 태양 PV시스템은 하루 동안 어레이의 약 8~16%가 차광되었으나 평균 전력 손실은 35~40%에 이르렀다. 하지만 솔라매직 파워 옵티마이저가 장착된 경우, 동일한 조건에서의 태양전지 어레이는 평균 30~37% 이상을 추가 발전해 손실된 전력을 최대 57%까지 효과적으로 회복시킨다.
내셔널에서 실시한 최근 시장 조사에 따르면, 미국 내 태양전지 설치업체의 54%가 어떠한 차광도 허용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으며, 41%는 태양열 시스템을 판매하거나 설치할 때 차광 문제에 부딪힌다고 말하고 있다.

래티스 반도체
40Gbps 시스템 개발 가능한 IP코어 솔루션 출시
래티스 반도체(www.latticesemi.com)는 LatticeSC™와 LatticeSCM™(합쳐서 LatticeSC/M이라 통칭) FPGA 제품군에 기반하여 40Gbps SERDES 프레이머 인터페이스가 가능한 LEVEL 5(SFI5) IP코어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LatticeSC/M 디바이스에 내장된 17개의 SERDES와 SFI5 소프트 IP를 결합해 고성능의 차세대 40Gbps 시스템의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LatticeSC/M FPGA 디바이스는 600Mbps에서 최대 3.8G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고속 SERDES 채널을 4개에서 32개까지 장착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양산중인 FPGA 제품 중에서 가장 많은 SERDES 채널을 가지고 있는 디바이스이다. flexiPCS™라 불리는 PCS 처리 블록이 디바이스에 내장되어, SONET/SDH, 기가비트 이더넷, 파이버 채널, 10기가 이더넷(XAUI), PCI익스프레스, 시리얼 RapidIO 등 널리 쓰이는 여러 가지 통신데이터 프로토콜들을 지원한다.
추가적으로 LatticeSC/M FPGA는 래티스의 독창적인 저전력 스트럭쳐드 ASIC블록인 MACO™를 내장하여 SPI4.2, 1/10G 이더넷 MAC, PCI익스프레스, 메모리 컨트롤러, CDR등의 표준 IP를 이미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온세미컨덕터
통합 LCD TV 전원장치용 GreenPoint™ 레퍼런스 발표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LCD TV 전원장치를 위한 최신 GreenPoint™ 개방형 레퍼런스 디자인을 출시했다.
이 180와트 고전압 LCD 통합형 전원 장치(HV-LIPS)는 주 시스템 전원과 백라이트 인버터를 결합시켰다. 인버터가 직접 400볼트 PFC 선단으로부터 전원을 공급받는 구조를 실현하는 방식으로, 레퍼런스 디자인은 전체적인 시스템 효율을 개선하고, 설계를 단순화시키고, 부품 수를 줄이면서도 하나의 완전한 전원 변환 단계를 줄일 수 있게 됐다. 이 디자인은 작년 11월에 제정된 에너지 스타 3.0 TV 표준의 능동 및 대기 전원 요구 조건을 만족하기 위한 보다 높은 효율성을 갖는 전원 장치의 필요조건들을 지원한다.
LCD TV 전원 장치를 위한 온세미의 레퍼런스 디자인은 IEC 61000-3-2 고조파 내용 요구 조건을 만족하며, 50mW 부하에서 대표적인 대기 전력 소비 값이 400밀리와트로서 일반적인 대기 요구조건을 뛰어 넘는다.
온세미는 자사 소유의 가변 주파수 제어기 구조를 활용하여, 대기 요구 조건을 만족시키면서 플라이백 단계에서부터 60W 출력 능력을 달성할 수 있어 전용 대기 전원장치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멘토 그래픽스
두께 변동성 제어 위한 3D 솔루션 제공
멘토 그래픽스(www.mentor.com)는 차세대 최신 노드에서 CMP(Chemical Mechanical Polishing)로 인한 두께 변동성 제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캘리버 플랫폼을 확장하는 새로운 기능들을 발표했다.
업계 최초로 캘리버 솔루션은 고객들의 설계 목표 및 제조 공정에 따라 기존의 일반적인 더미 삽입(dummy fill)으로부터 밀도를 기반으로 한 삽입이나 혹은 완벽한 공정 모델을 기반으로 한 삽입으로 개선할 수 있는 안정된 방법을 제공한다.
각 레이어별 전체 두께 변동성의 비율이 각 노드에서 증가해왔기 때문에 CMP 변수가 65nm 이후부터 한층 더 중요해졌으며, 전통적인 더미 삽입 접근법이 더 이상 적합하지 않게 되었다.
캘리버의 일드인헨서(YieldEnhancer)의 스마트필(SmartFill) 기능은 기존 더미 삽입에 관한 업계 표준인 캘리버 플랫폼에서 복잡한 3차원 룰 또는 밀도와 밀도 변동성에 관한 측정값을 기반으로 한 개선된 더미 삽입할 수 있는 기능으로 성능이 확장되었다.

아날로직테크
전류제한형 부하 스위치 출시
아날로직테크(www.analogictech.com)는 하이 사이드 부하 스위칭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전류 제한형 P채널 MOSFET 파워 스위치 신제품(제품명: AAT4614)을 출시했다. 단락회로 및 과전압 현상에서 주변기기 포트를 보호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부하 스위치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전류 제한 성능을 갖춘 역 전류 방지 기능을 비롯해 통합형 폴트 플래그가 실리콘 풋프린트에 통합되어 기존 제품 대비 최대 30%까지 크기가 더 작다.
AAT4614는 2.4V~5.5V의 입력 범위에서 동작하며, 3V 및 5V 시스템 모두에서 사용될 수 있다. 입력이 2.4V 미만으로 하강할 때, 저전압 록아웃 회로는 동작이 자동으로 셧다운되어 포화상태를 피하게 한다.
전원의 조절 범위를 벗어나게 만들 수 있는 대규모 입력 전류로부터 디바이스를 보호하기 위해, 새로운 부하 스위치는 과전류 임계값을 제공하며, SET에서 접지까지 레지스터를 통해 최대 1.6A까지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매우 빠른 1μs 전류 제한 과도응답은 로컬 전원 바이패싱을 위한 요구조건들을 감소시킨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초저잡음 2A, 36V DC/DC uModule 레귤레이터 개발
리니어 테크놀로지(www.linear.com)는 EMC 기준을 충족하는 완벽한 DC/DC 레귤레이터 시스템인 패키지(제품명: LTM8032)를 출시함으로써 초저잡음 DC/DC μModule 레귤레이터 제품군을 확장했다.
LTM8032는 9mm×15mm×2.82mm LGA 패키지에 인덕터, 스위칭, DC/DC 컨트롤러, 파워 스위치, 필터를 비롯해 모든 지원 부품이 통합된 제품이다.
LTM8032는 독자적인 EMI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EN55022 클래스 B의 전자파 방사 요건을 준수한다. LTM8032의 스위칭 주파수는 레지스터로 200kHz~2.4MHz까지 조정될 수 있으며 외부 클록으로 동기화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3.6V~36V의 광범위한 입력 전압 범위로 동작하며, 최대 2A에서 0.8V~10V 범위의 출력 전압을 조절한다. LTM8032의 애플리케이션은 변환 및 레귤레이트된 자동차 배터리 전압, 분배형 파워서플라이, 고전압 산업용 및 항공전자공학 시스템을 포함한다.
LTM8032의 무게는 겨우 1.2g이며, -40℃~125℃ 범위의 산업용 규격 온도 및 -55℃~125℃ 군사용 규격 온도 범위 두 가지 모두를 만족시키는 것으로 테스트되었다. 고출력 전력의 경우, LTM8032 제품 2개 혹은 그 이상을 전류 공유를 위해 병렬로 배치할 수 있다.

텐실리카
SBC 디코더 및 인코더 갖춘 블루투스 디바이스 출시
텐실리카(www.tensilica.com)는 자사의 보급형 HiFi 2 오디오 DSP를 위한 블루투스 서브밴드 코덱(SBC) 디코더 및 인코더를 출시했다.
이번에 발표한 제품은 시스템온칩 설계에 쉽게 통합될 수 있다. 이제 휴대폰, 휴대형 뮤직 플레이어 및 기타 디바이스 설계자들은 HiFi 2 오디오 DSP에서 구동하는 50여 개 이상의 상용화된 오디오 표준과 함께 블루투스 성능을 쉽게 설계할 수 있다.
텐실리카의 래리 프리지와라 모바일 멀티미디어 이사는 "우리의 기술은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 할 수 있는 매우 낮은 CPU를 사용하기 때문에 CD급 수준의 스테레오 사운드 성능을 제공한다. 협력업체 P-Product는 우리의 SBC 디코더와 인코더를 포트했다. 이는 C 언어로 HiFi 2 오디오 DSP를 완벽하고 쉽게 프로그래밍한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HiFi 2 오디오 DSP가 텐실리카의 프로그래머블 Xtensa짋 프로세서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제품은 다양한 오디오 표준을 위해 사용될 수 있는 하나의 하드웨어 플랫폼을 칩 설계자에게 제공한다. 텐실리카, 고객사, 협력사들은 HiFi 2 오디오 DSP에 50개 이상의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포트하였으며, 설계자들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수 있다. HiFi 2 오디오 DSP는 10대 반도체 기업 가운데 5개 업체들의 휴대형 기기용 칩에 탑재되어 있다.

커넥선트
새로운 스피커 온칩 반도체 솔루션 발표
커넥선트 시스템즈(www.conexant.com)는 2종의 새로운 스피커 온칩 시스템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스피커폰 기능을 가지고 있는 도킹 스테이션을 융합시키는 것에서 시작해, 내선전화, 도어폰 및 통합형 커뮤니케이션 사운드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CX20662와 CX20663은 모든 아날로그 오디오 시스템과 통합되어 풀 듀플렉스, 핸즈프리 스피커폰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새로운 스피커 온칩 솔루션들은 현재 구입이 가능하며, 미국, 유럽 및 아시아를 포함한 전세계 고객들에게 양산용으로 출하 중이다.
커넥선트 이미징 및 PC 미디어 사업부의 르네 하트너 마케팅 부사장은 "새로운 스피커 온칩 솔루션의 출시는 오디오 솔루션의 리더인 커넥선트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으며, 스피커폰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도킹 스테이션과 같은 차세대 제품군에 우리의 SPoC제품을 채택하기 위해 고려 중인 고객들을 끌어안을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히며, "우리의 광범위한 IP 포트폴리오와 그 동안 축적한 음성 프로세싱 및 코딩 기술을 적극 활용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오디오 시장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