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진희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4세대 REAL3 이미지 센서 IRS2771C를 출시했다. 이 3D ToF(Time-of-Flight) 싱글칩은 모바일 컨슈머 디바이스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특히 작은 렌즈로 높은 해상도를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얼굴 또는 손가락 인식을 이용한 디바이스 잠금 해제와 결제 인증 같은 보안 사용자 인증에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이 3D ToF 칩은 증강 현실, 모핑(Morphing), 아웃포커싱(Bokeh 기능)을 향상시키고, 실내 스캔에도 사용될 수 있다.

4.6 x 5mm 크기에 불과한 이 이미지 센서는 150k(448 x 336) 픽셀 출력을 제공한다. HVGA 표준 해상도에 거의 근접하는 것이다. 픽셀 어레이가 940nm 적외선 광에 고도로 민감하며 최상의 실외 성능을 제공한다. 이것은 모든 픽셀에 특허 기술인 SBI(배경 조명 억제) 회로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IRS2771C 이미지 센서는 기능 집적도를 높인 극소형 싱글칩 ToF 카메라로서, 성능의 희생 없이 카메라 모듈의 BOM(Bill of Materials)과 크기를 대폭 줄였으며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였다.
  
인피니언은 pmd테크놀로지스와 장기적인 파트너쉽을 통해서 3D 포인트 클라우드(3D 스캐닝에 의해서 생성된 일련의 데이터 점) 처리 알고리즘에 대한 전문지식을 얻고 있다. 인피니언은 하드웨어 전문성을 넘어서 고객에게 툴과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pmd테크놀로지스의 CEO인 베른트 북스바움(Bernd Buxbaum)은  “최상의 3D ToF 시스템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최신 ToF 픽셀, 이미저, 모듈 디자인에서부터 첨단 신호 프로세싱에 이르기까지 깊이 감지 시스템을 완전히 새로 설계해야 한다. pmd는 15년 넘게 3D ToF 제품을 개발 및 제조하면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쌓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