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 뉴스

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쿤텍, ‘화이트소스 실습 오픈소스 무료 교육 과정’ 운영
박진희 기자 | 승인 2019.03.07 09:38

[테크월드=박진희 기자] 쿤텍은 오는 3월 13일에 판교 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에서 보안 담당자, 소프트웨어 개발 품질 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화이트소스(WhiteSource) 실습 오픈소스 무료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쿤텍의 ‘화이트소스(WhiteSource) 실습 오픈소스 무료 교육 과정’은 화이트소스(WhiteSource)의 오픈소스 관리 솔루션을 활용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보안 취약점과 라이선스 및 품질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화이트소스(WhiteSource) 실습을 진행해 오픈소스의 올바른 사용을 위한 실용적이고 핵심적 관리 방안도 제시한다.

쿤텍은 오픈소스와 관련된 기본적 이론과 실제 업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화이트소스(WhiteSource) 사용에 초점을 맞추어  오픈소스 개요 및 동향  오픈소스SW 거버넌스의 이해와 관리  오픈소스SW 보안취약점과 피해 사례  오픈소스SW 라이선스의 이해와 분쟁 사례  개발단계에서의 오픈소스 관리 방법  오픈소스 점검 실습(도구 사용 실습)  오픈소스 관리 자동화로 교육의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화이트소스(WhiteSource) 실습 및 오픈소스 무료 교육 과정’은 오는 3월 13일(수)에 판교 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 3층 강의실(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5번길 12)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오픈소스 솔루션 관리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등록은 쿤텍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교육과 관련된 문의는 전화(02-2659-0088) 및 이메일을 이용하면 된다.

쿤텍 방혁준 대표는 “기업의 오픈소스 활용 범위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되었고, 그 사용량 또한 크게 증가했다. 하지만 그에 따라 취약점에 대한 공격도 늘어나 오픈소스의 다양한 영역에서 취약점이 증가하고 있다. 만약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기업에 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기에, 오픈소스를 이해하고 직접 실습할 수 있는 교육은 IT 담당자들에게 꼭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지난해 쿤텍의 무료 오픈소스 교육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도 화이트소스 실습을 병행한 오픈소스 무료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쿤텍#WhiteSource#화이트소스#오픈소스#무료교육

박진희 기자  jhpark@techworld.co.kr

<저작권자 © TECHWORLD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