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진희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버사이언트(Virscient)와 협력해 ST의 보안 텔레매틱스와  커넥티비티 프로세서 Telemaco3P를 이용해 자동차 솔루션을 구현한다.

MTP는 ST의 텔레매틱스, 커넥티비티 마이크로프로세서인 Telemaco3P를 탑재한 개발, 데모 플랫폼이다. MTP는 백엔드 서버, 도로 인프라, 자동차 커넥티비티와 같은 스마트 드라이빙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시제품 구현과 개발을 가능하게 해준다. 버사이언트는 뛰어난 무선 커넥티비티 기술과 프로토콜을 제공하며, 이는 GNSS(정밀 포지셔닝), LTE/셀룰러 모뎀, V2X 기술, 와이파이, 블루투스(Bluetooth), 블루투스 저에너지(Blutooth Low Energy)와 같은 기술을 갖추는 커넥티드-카 시스템을 설계한다.

Telemaco3P는 듀얼 Arm Cortex-A7 프로세서와 임베디드 HSM(Hardware Security Module), 독립형 Arm Cortex-M3 서브 시스템과 풍부한 커넥티비티 인터페이스 세트를 통합하고 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성에 유연성을 갖추고 코어 상의 보안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Telemaco3P는 자동차 환경의 커넥티비티에 알맞다.

ST 오토모티브, 디스크리트 제품의 EMEA 마케팅, 애플리케이션 부서장인 필리페 프랫(Pilippe Prats)은  “버사이언트와 Telemaco3P기반 설계를 위해 협업을 하게 된것은 임베디드 시스템과 무선 기술 개발에서의 차별화된 전문성을 갖춘 회사이고, 커넥티드 제품의 구상부터 시장 출시에 이르기까지 고객을 지원하는 검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Telemaco3P플랫폼은 고객들이 자동차용 텔레매틱스 분야에서 새로운 차원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버사이언트와 협력해 이 놀라운 기술을 보다 다양한 혁신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버사이언트의 CEO인 머레이 피어슨(Murray Pearson) 박사는 이번 협력에 대해 “ST와 협력함으로써 더 많은 기업들이 Telemaco3P디바이스를 사용하여 혁신적이고 시장 선도적인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ST와 Telemaco3P는 자동차용 텔레매틱스 분야에서 프로세서,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위한 보안 표준을 수립하고 있다 Telemaco3P고객들은 버사이언트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 기능과 임베디드 무선, 커넥티비티 기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활용해 제품을 보다 빨리 시장에 출시하고, 기존 한계를 넘어설 수 있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