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아두이노와 함께 오픈소스 하드웨어의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 라즈베리파이는 초소형의 초저가의 교육용 컴퓨터를 컨셉으로 등장했지만 높은 확장성과 다양한 시도로 인해 간단한 장난감 로봇에서부터 AI, 심지어 클러스터 구성을 통한 수퍼컴퓨터 구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용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발전을 거듭해 나가고 있으며, 다양한 주변기기와 관련 소프트웨어들이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관련 제품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라즈베리파이 재단이 영국 캠브릿지 지역에 라즈베리파이와 관련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식오프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


라즈베리파이 생태계 홍보를 위해 문을 연 라즈베리파이 공식 오프라인 스토어는 마치 애플스토어와 같은 인테리어를 갖고 있으며, 라즈베리파이와 키트, 다양한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교육과 프로젝트 시연을 진행한다.
라즈베리 파이 관련 제품들을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이 스토어는 최신 모델부터 소형모델까지 다양한 라즈베리파이를 사용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용도에 맞는 라즈베리파이를 추천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주변기기와 액세서리도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공식 머그컵, 토드백, 기념품, The MagPi 잡지 등도 판매한다.
상점 중앙에는 라즈베리파이 컴퓨터가 놓여있는 테이블이 있어 교육에 활용할 수 있으며, 벽에는 6개의 프로젝트 부스가 있어 프로젝트별 라즈베리파이를 시연해 볼 수 있다.
오직 이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으로는 라즈베리파이 공식 마우스와 키보드가 있으며, 특히 키보드는 USB-C로 라즈베리파이에 연결되며 3개의 USB 출력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스토어와 관련한 FAQ에 따르면, 온라인 판매는 기존과 같이 리셀러를 통해 가능하며, 리셀러를 통해 판매된 제품에 대한 문의는 리셀러에게 연락할 것을 권유하고 있다.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한 제품은 구입일 35일 이내에 유효한 영수증과 함께 반품이 가능하다. 또한 오프라인 스토어는 현금을 받지 않으며, 직불카드와 신용카드만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