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Arm이 독자적인 보안 실험 연구소 파트너인 브라이트사이트(Brightsight), CAICT, 리스큐어(Riscure), UL, 그리고 컨설팅 기업 프루브&런(Prove&Run)과 함께 PSA Certified를 발표했다. 이는 플랫폼 시큐리티 아키텍처(PSA) 프레임워크에 기반해, 안전한 IoT 솔루션의 광범위한 배포를 지원한다. 또한, IoT 솔루션 개발자와 디바이스 제조사들이 IoT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의 보안을 구축하고, 진본성Authenticity)을 보증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척도를 제공한다.

PSA Certified는 다중 보안 견고성 방식과 개발자 중심 API 테스트 스위트로 구성된다. 보안 테스트는 외부 연구소의 평가를 기반으로, PSA RoT(Root of Trust), 실시간 운영 시스템(RTOS), 디바이스 자체 등의 독자적 검사를 통해 신뢰성을 높인다.

PSA Certified를 활용하는 디바이스 제조사들은 사용 사례 속 위협 요소를 분석해, 세 가지의 보안 보증 수준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현장의 온도 센서는 가정(레벨 2), 산업 공장(레벨 3)에 설치된 센서와는 다른 보안 견고성(레벨 1)이 필요할 수 있다. 테스트를 거친 모든 PSA Certified 디바이스는 전자 서명된 보안 인증 통지표인 인증 토큰을 갖게 되며, 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는 이를 활용해 위험도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파트너사 CAICT의 비키 구오(Vicky Guo)는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것은 언젠가 해킹될 수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신뢰 가능한 보안 구현을 위해 독자적인 테스트는 필수적이다. CAICT는 안전한 IoT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Arm을 비롯한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PSA Certified를 활용해 특정 사용 사례에 맞는 보안 확보를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