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NXP반도체(NXP Semiconductors)는 아마존(Amazon)의 알렉사 음성 서비스(AVS) 인증을 받은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기반 음성 제어 솔루션을 출시했다.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s) 사는 이를 활용해 신속하고 쉽게, 저렴한 비용으로 제품에 음성 제어를 추가할 수 있다. 또한, 고객에 풍부한 알렉사 음성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NXP i.MX RT 크로스오버 플랫폼에 기반해 구축된 이 MCU 기반 AVS 솔루션은 저 지연 원거리 웨이크 워드(Wake Word) 탐지를 비롯해, 필요한 모든 디지털 신호 처리 기능을 탑재했다. 아마존 프리RTOS (Amazon FreeRTOS)에서 실행되며, 알렉사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다. 비용 효율적이며 사용이 간편하고, 가정용, 상업용, 산업용 제품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 스마트 스피커나 스마트 디스플레이 등과 같은 개별 음성 제어 디바이스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

알렉사 보이스 서비스 디렉터 프리야 아바니(Priya Abani)는 “NXP의 생산용 솔루션은 OEM사가 알렉사를 제품에 탑재할 수 있는 시간, 비용 효율적인 방법”이라며, “NXP가 통합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디바이스 제조사들이 알렉사 탑재 제품을 시장에 한층 신속히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또 하나의 솔루션을 개발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NXP의 i.MX RT MCU-기반 AVS 솔루션은 OEM사가 자사 제품에 신속히 알렉사를 추가할 수 있는 자립적 턴키 제품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스피커 보호 기능을 갖춘 스마트 오디오 앰프인 MCU가 포함되어 있으며, 완전 통합한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된다. 소음 억제, 울림 제거, 빔 포밍(Beam Forming)을 비롯, 음향상 제한이 따르는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바지-인(Barge-in) 기능도 갖췄다.

이 솔루션은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 타 제품에 비해 총 시스템 비용이 절반 이하에 불과하다. NXP i.MX RT 크로스오버 플랫폼인 i.MX RT106A의 최신 멤버에 기반해 제작됐다. 또한, TFA9894D 스마트 오디오 앰프와 옵션으로 A71CH 보안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미 다양한 산업용, 소비자용 제품을 개발하는 OEM사들에 의해 채택됐다.

레비턴(Leviton) 엔지니어링 시니어 디렉터 애런 아드(Aaron Ard)는 “레비턴은 NXP가 i. MX RT MCU-기반 AVS 솔루션을 출시한다는 소식에 고무됐다. 이 솔루션은 소비자들의 스마트 홈 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며, “우리는 현재 진행 중인 제품 개발에 이 기능을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