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는 다양한 디지털 오디오 제품의 효율적인 제품 프로토타이핑, 개발, 제조를 도와주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플랫폼인 SHARC 오디오 모듈(ADZS-SC589-MINI)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성능 오디오 신호 처리 부품들과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조합한 SHARC 오디오 모듈은 오디오 이펙터(Effects Processors), 다채널 오디오 시스템, MIDI 신서사이저, 그 밖에 다른 많은 DSP 기반 오디오 프로젝트에 적합하다.

일반적으로 제품을 개발할 때에는 부품 선택, 보드 프로토타이핑,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구조 개발만 해도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투입돼야 하며, 그 후에도 제품과 관련한 다양한 과제들을 해결하는 데 추가적인 노력들이 필요하다. SHARC 오디오 모듈은 폭 넓은 아날로그 및 디지털 I/O 선택권과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패키지, 개발 환경을 결합한 오디오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이 같은 개발 절차를 크게 줄여준다. 이 SHARC 오디오 모듈은 그 자체로 독립적인 시스템으로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추가 확장도 가능해, 맞춤형 I/O와 컨트롤 서피스(Control Surface)를 개발할 때 매우 유용하다.

클럭웍스(Clockworks)의 브로스터 라마치아(Brewster LaMacchia) CEO는 “SHARC 오디오 모듈은 오디오 처리 장치를 개발할 때 이상적인 센트럴 허브”라며, “이를 활용하면 하나의 시스템 전체를 완전히 처음부터 설계하는 데 걸리던 시간의 불과 몇 분의 1 만 들이고도 다양한 고기능성 맞춤형 I/O 주변기기들을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SHARC 오디오 모듈의 핵심 부품은 아나로그디바이스의 ADSP-SC589 프로세서다. 이 최첨단 오디오 처리 엔진은 500MHz SHARC+ DSP 코어 2개와 ARM Cortex-A5 코어 1개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이 프로세서에는 ▲2Gbit DDR3 메모리 2개와 512Mbit SPI 플래시 메모리 1개 ▲UART(MIDI와 기타 용도) ▲SigmaDSP ADAU1761 96kHz, 24비트 오디오 코덱 ▲기가비트 이더넷, S/PDIF, 1/8” 스테레오 잭 ▲USB OTG, HS ▲AD2425W A2B 다채널 오디오 인터페이스 ▲64 핀 확장 커넥터 2개 등의 시스템 주변장치 세트가 정교하게 결합됐다.

SHARC 오디오 모듈 외에, ADI는 추가적인 기능들을 제공하기 위해 ‘핀(Fin)’이라고 부르는 확장 보드도 함께 제공한다. 이 오디오 프로젝트 핀(ADZS-AUDIOPROJECT)은 1/4” 스테레오 I/O, 추가적인 연결성, 그리고 확장된 신호 접근성을 지원하는 컨트롤 서피스를 SHARC 오디오 모듈에 제공하는 MIDI, 음향장비/FX 도터카드다.

모포르테(moForte)의 패트 스캔달리스(Pat Scandalis) CEO는 “SHARC 오디오 모듈 플랫폼과 Grame 유니버시티의 파우스트(Faust) 오디오 DSP 언어 지원 기능 덕분에 우리는 오디오 합성, 프로세싱 알고리즘을 강력하고 뛰어난 하드웨어 플랫폼으로 신속하게 옮길 수 있었다”며, “이 오디오 프로젝트 핀은 우리가 사용하기에 가장 완벽한 I/O 세트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고도로 최적화된 소프트웨어와 툴 에코시스템을 지원하는 컴팩트하고 비용효과적인 기반 플랫폼인 SHARC 오디오 모듈을 활용하면,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알고리즘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