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www.xilinx.com)는 저전력 작동, 고속 커넥티비티 및 높은 연산 기능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용 프로그래머블 기반 버텍스®-6 FPGA가 처음으로 선적되었다고 발표했다. 자일링스와 선정된 써드파티 업체는 통신, 오디오/비디오 및 방송, 산업, 테스트 및 측정, 의료 및 군사 등 다양한 시장의 시스템 개발자 및 디자이너를 위해 툴과 IP 리소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는 고속 시리얼 트랜시버, 절전 기술을 갖춘 40나노 아키텍처의 버텍스-6 제품군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지난 2월에 발표된 새로운 버텍스-6와 저비용 스파르탄-6 제품군은 전체 시스템 비용을 최대 50%까지 낮추고 전체 전력 소모는 최대 65%까지 줄이면서 전례 없는 760,000 로직 셀이라는 놀라운 용량을 제공함으로써, 업계에서 가장 비용 및 전력소모가 적으면서도 가장 높은 밀도, 성능 및 시스템 대역폭을 제공한다. 이러한 성능은 ASIC과 비교했을 때 시스템온칩 개발 비용 및 위험성을 크게 낮추면서도, 디자이너들이 고급 IC 제조 기술로부터 기대하는 고성능과 저전력 소비를 달성할 수 있다. 이미 700 여 곳 이상의 고객사가 버텍스-6와 스파르탄-6 FPGA 조기 사용(Early Access) 프로그램을 통해 1000여 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두 제품군의 디바이스들이 이미 고객사에게 제공되어 있다. 일정대로, 버텍스-6 LX240T 디바이스의 엔지니어링 샘플은 현재 이용이 가능하며, 두 제품군의 나머지 디바이스도 출시 일정대로 올해 3분기에 이용할 수 있다.

커티스 라이트 코퍼레이션의 모듈식 솔루션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 린 패터슨은 "버텍스-6 제품군은 군사 및 항공우주 산업에 제공되는 다수의 전산 기능 강화 시스템을 다룰 때 필요한 고성능 로직, 높은 대역폭 I/O 및 강력한 DSP 리소스 등을 제공한다"며 "새로운 FPGA 제품군은 인프라 통신부터 전자전, 이미지 프로세싱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수 있으며, 디자이너가 전력 예산 범위 내에서 크기, 중량, 전력 등의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통합 수준을 높여준다"고 말했다.

애질런트의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그룹의 R&D 매니저 브래드 도어는 "고성능 및 저전력 소비가 가능한 자일링스 버텍스-6 FPGA와 같은 기술의 조기 사용은 애질런트가 고객사에게 뛰어난 차세대 오실로스코프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이다"라며 "1997년 이래로 오실로스코프 제조가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애질런트가 최첨단 기술을 빠르게 도입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버텍스-6 FPGA는 고성능 시스템 디자이너에게 뛰어난 수준의 로직, DSP 및 커넥티비티 등의 기능을 제공해준다. 디바이스의 11.2Gbps 트랜시버는 40G 및 100G 유선 텔레콤 장비 개발자가 기존 데이터 센터의 전력과 냉각 풋프린트 범위 내에서 높은 대역폭의 필요성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동시에 절전 기술은 "그린" 기지국의 설계자가 OPEX 및 탄소 방출을 크게 줄이는 기능을 네트워크 오퍼레이터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버텍스-6 FPGA는 오디오/비디오 방송산업이 보다 높은 이미지 품질을 달성하고 더 많은 비디오 스트림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전력소비 및 채널당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해준다. 항공우주 및 국방 산업의 경우에도 버텍스-6 FPGA는 고성능 연산 기능 및 SDR(software defined radio) 애플리케이션의 구현을 위한 요건을 충족한다.

자일링스의 타깃 디자인 플랫폼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디자인 툴, 개발 보드, IP 코어, 소프트웨어를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이 첫번째 디자인을 성공하고, 그들의 제품 출시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타깃 디자인 플랫폼의 일환으로, 자일링스는 써드파티 에코시스템으로 레퍼런스 디자인 개발 및 출시를 맞췄다.

버텍스-6와 스파르탄-6 FPGA는 ISE® 디자인 스위트, 써드파티 합성과 시뮬레이션 및 신호 무결성 툴, 레퍼런스 디자인 및 IP 등으로 기본 플랫폼이 구성된다. 자일링스는 임베디드, DSP 및 로직/커넥티비티 시스템 개발을 지원하는 도메인 중심 플랫폼을 다음 달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도메인 중심 플랫폼은 예측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지능적인 타깃 통합 기술 세트로 기본 로직 플랫폼을 강화시켜준다. 여기에는 임베디드 프로세싱, DSP, 로직/커넥티비티 디자인에 최적화된 보다 높은 수준의 디자인 기법 및 툴, IP, 개발 하드웨어, OS 및 레퍼런스 디자인 등이 포함된다. 이 플랫폼이 출시된 이후에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자들이 오토모티브, 컨슈머, 통신 등의 시장에 맞춰 신속하게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실행할 수 있는 시장 중심 플랫폼이 출시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